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인물을 묘사하는 성어와 그 해석

인물을 묘사하는 성어와 그 해석

사람을 묘사하는 성어는 무엇입니까? 134 사람의 성어와 그 해석은 다음과 같다.

[승냥이는 천성적으로] 승냥이처럼 흉악하고 잔인하다는 것은 이미 습관이 되었다. 잔인함을 형용하다

[거친 아궁이를 안고] 가사 노동을 가리킨다. 비유는 여자이다.

샘을 훔치지 말라' 는 정직함을 비유한다.

[마음이 부드럽다] 사람이 착하다고 묘사하다.

눈을 함부로 보지 마라. 정파적인 사람을 묘사하다.

관복: 서한의 유명한 장군. 술을 마시고, 욕하고, 분풀이하는 것을 가리킨다. 사람이 강직하고 곧고, 입이 막히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싸지만 어색하지 않음] 리안: 깨끗해요. 잘라, 가시. 모가 있어 다른 사람을 깎지 않는다. 성실하고 대범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얼굴은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마음은 맹수 같다. 사람을 잔인하고 비열하게 묘사하다.

독수리처럼 물건을 보고 늑대처럼 걷는다. 사람을 음험하고 악독하게 묘사하다.

사물을 독수리처럼 보고, 걷는 것은 호랑이와 같다. 사람을 음험하고 악독하게 묘사하다.

[눈은 나쁘지 않다] 악: "경사" 를 통해. 눈은 옆면을 훔쳐보지 않는다. 비유는 사람이 일을 하는 것을 막는 한 가지 방법이다.

[차건원어] 깊이: 깊은 담. 깊은 물 속의 물고기를 똑똑히 볼 수 있다. 비유가 너무 총명하다.

[죽음] 말 앞에서 길을 여는 노졸관을 외치다. 지금은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는 사람을 비유한다.

나는 머리카락 하나를 뽑지 않을 것이다. 양주의 극단적인 이기주의. 사람이 매우 인색하고 이기적이라고 묘사한 후.

사람됨이 정직하여 뇌물을 받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기름은 촉촉하지 않다] 는 것은 성실하고 x 물건을 탐내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그늘을 두려워하고 악을 행하다] 는 어리석음과 무리함을 비유한다.

금거북은 술을 바꾼다. 마음이 넓고 폭음하는 것으로 묘사되다.

여름은 무섭고 여름의 뜨거운 태양처럼 무섭다. 비유가 심각하여 사람을 무섭게 한다.

[인] 은 관대함을 묘사하고 인의를 존중한다.

금속이 서로 부딪치는 소리. 사람됨이 성실하고 명성이 좋다는 것을 비유하다.

[말을 마시고 돈을 던지다] 는 사람됨이 정직하며, 공비 사리사욕을 해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모가 분명하다] 는 비유가 정사각형이다. 냉혹한 것으로 묘사되기도 한다.

주먹으로 서 있는 사람이 팔로 걷는 것은 순진함, 정파, 노력을 비유한다.

주먹으로 서 있는 사람이 팔로 걷는 것은 순진함, 정파, 노력을 비유한다.

[팔면이 둥글다] 는 일처리가 원활하고 모든 일을 처리하는 것을 묘사한다.

[디아 다이아몬드] 디아 다이아몬드: 교활한; 이상한: 이상하고 특이한. 사람이 교활하고 괴상하며 남달랐다고 묘사하다.

[5 두미터는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5 두미터: 진대 현령의 녹봉, 뒤이어 빈약한 녹봉을 가리킨다. 허리를 굽히다: 허리를 굽혀 인사하고, 허리를 굽혀 다른 사람에게 경례하는 것을 가리킨다. 고상하고 기개가 있어 운세에 흔들리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사람이 더워서가 아니라] 이유: 의지하다. 다른 사람이 더울 때 우렁차고 밥을 짓지 않는다. 괴팍하고 오만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남에게 의지하지 않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가을을 간파하고, 월급을 보지 않는다] 너는 안목이 예민하고, 새와 짐승의 털은 모두 똑똑히 볼 수 있지만, 땔나무 한 짐은 볼 수 없다. 비유는 총명하고 소절만 보고 대국은 볼 수 없다.

[눈은 사시하지 않는다] 눈은 옆면을 훔쳐보지 않는다. 비유는 사람이 일을 하는 것을 막는 한 가지 방법이다. 그것은 또한 한 방향만 보는 것을 묘사한다.

[번들] 번들: 횃불로 태울 수 있는 큰 MA 를 묶습니다. 불을 켜주세요: 불을 빌리세요. 대마를 문지르는 것은 불씨이니 이웃에게 불을 달라고 해라. 도움을 청하다. 다른 사람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비유하기도 한다.

[안티 모피] 안티 모피: 안티 모피; 음수: 등; 볏짚: 땔나무. 가죽 외투를 입고 땔감을 거꾸로 주웠다. 가난과 노고를 묘사하다. 어리석고 결말을 모르는 것도 비유한다.

도움을 청하는 것을 비유하다. 다른 사람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비유하기도 한다. "불" 과 같습니다.

【뭉치 구걸 불】 은 도움을 청하는 것을 비유한다. 다른 사람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비유하기도 한다. "불" 과 같습니다.

도움을 청하다. 다른 사람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비유하기도 한다. "불" 과 같습니다.

"여자를 남편에게 돌려준다" 는 비유는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을 비유한다. 다른 사람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비유하기도 한다. "불" 과 같습니다.

[반 여어 장작]. 가난과 노고를 묘사하다. 어리석고 결말을 모르는 것도 비유한다. 반추음수' 와 같다.

함께 모이기 어렵다. 원래 묘사는 일이 인위적이어서 멀리 떨어져 있다. 나중에, 그는 또한 괴팍한 것으로 묘사되어 쉽게 녹아들지 않았다.

[노련하지 않음] 고전: 경험 세상 물정: 인정의 변화. 사람들과의 교제 경험이 부족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원래 의도는 앞에 있는 젓가락으로 현황을 지적하는 것이다. 후자의 비유는 옆에서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절차가 분명하거나 재산에 대해 조금도 모호하지 않은 사람을 묘사하다.

동북 베르베린, 동북 베르베린. 가난하고 순진한 생활을 묘사하다. "얼음을 마시고 베르베즈를 먹어라" 와 함께 말이죠.

네가 생각하는 것은 네가 말한 것과 일치하지 않는다. 사람됨이 위선적이라는 뜻이다.

[계획 수립] 계획: 계획 계획: 계획. 전략을 세우다. 다른 사람에게 건의를 제출하다.

[전략] 전략: 전략. 그림: 계획. 전략을 세우다. 늘 다른 사람에게 건의를 하는 것을 가리킨다.

[나는 졸린다] 나는 취해서 자고 싶다. 진실하고 솔직한 것을 가리킨다.

[뺨에 향을 남기다] 는 칭찬을 받는 것을 가리킨다.

편애: 굴총. 사적인 우정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마라. 사람됨이 공정하여 일처리가 편파적이지 않다는 뜻이다.

[분쟁 해결] 은 분쟁을 중재하거나 사람들을 위해 위험을 제거하는 것을 말한다.

[창립자] 창립자: 정직; A: 아첨, 아첨. 사람의 정직을 말하는 것이지 아첨하는 것이 아니다.

[빨리] 는 직설적이고 즐겁고, 제멋대로 행동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눈썹이 높고 눈이 낮다] 그녀의 얼굴 표정. 일반적으로 처사에 대한 이치나 외모와 색깔을 분별하는 능력을 말한다.

[동상 사위] 는 마음이 넓고 재능이 있는 사위를 가리킨다. 사위의 미칭이다.

[어려운 분쟁 해결] 은 원래 사람들이 위험을 제거하고 분쟁을 해결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은 쌍방의 분쟁을 중재하는 것을 가리킨다.

【분쟁 해결】 원래는 사람들이 위험을 제거하고 분쟁을 해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쌍방의 분쟁을 중재하는 것을 가리킨다. 어려움을 해결하고 이익을 다투다.

[위안 악] 위안 악: 첫 번째 악; 린: 악. 원의는 사람과 극도로 증오한다. 후자는 주요 분자를 가리킨다.

[문장 산쟁] 은 사람을 탄복하게 하는 문장.

[웅변은 방해하지 않는다] 방해: 방해. 원래 불교 용어로 보살 사람, 의리가 순조로우며, 뒤이어 그 말솜씨, 변론을 가리킨다.

불교 언어. 보살은 사람됨이고, 의리가 순순하고, 뒤이어 변론이 잘되는 것을 가리킨다.

[무한 신비] o: 심오함. 기묘하고 재미있는 일들이 많이 있다는 뜻이에요. 쉽게 알려지지 않아요.

미담: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좋은 일. 사람들이 칭찬하고 찬양하는 대상이 되는 것을 가리킨다.

[좋은 말로 전해진다] 는 말이 오가며 사람들의 칭송과 찬양이 되는 것을 말한다.

[라섬유 추출] 유라막라섬유. 부정한 수단으로 다리를 놓거나 중재에서 이익을 얻는 행위를 일컫는 말.

[텐트 당기기 섬유] 는 부당한 수단으로 다리를 놓거나 중재에서 이익을 얻는 행위를 가리킨다.

초생: 불교언어에서 사람이 죽은 후 영혼이 환생하는 것을 가리킨다. 다른 사람을 고통스럽게 하지 않기 위해서, 글을 쓸 때 의도와 어휘 선택에 너그럽게 용서하거나 용서해야 한다.

[긴 활은 숭배하지 않는다] 활 예배: 오래된 인수인계와 절을 하는 의식. 어른이나 존귀한 자에게만 무릎을 꿇고 절을 하지 않는다. 예전에는 만남이 불경스럽고 오만했다.

"말이 거짓이다" 는 말은 나무랄 데 없지만, 사람은 바람직하지 않다.

대대로 스승이 되는 것은 인품이 고상하여 줄곧 스승이 될 수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돕다. 이 글은 의료 종사자들이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정신을 서술하였다.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다] 는 이론, 주의, 정책 등을 가리킨다. 사람들은 깊이 이해하고 믿는다.

[기문 일화] 는 이전 세대나 선배가 남긴 거의 알려지지 않은 소문, 특히 정식으로 기재되지 않은 소문을 말한다.

[기문] 은 전대인이나 선배가 남긴 거의 알려지지 않은 소문을 일컫는다. 대부분 공식 기록이 없는 소문이다. 기문을 쓰다.

[최선을 다하고, 죽어서 이미] 열심히 일하고, 최선을 다하고, 혁명과 국민을 위해 평생을 분투하는 것을 가리킨다.

소 뒤: 소의 항문은 종속적 지위를 나타낸다. 종속적 지위에 처하기를 원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포용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세상 물정] 인간으로서의 도리.

사람됨이 처사에 신중해야 한다.

[문장 종공] 사람은 문장 대가가 된다.

[문장 마스터] 는 존경받는 문장 마스터입니다.

어수룩하고 말이 서툴다.

조용하고 성실해서 바람을 피울 엄두가 나지 않는다.

"정직하고 사심이 없다" 사람은 일을 성실하게 하고, 어떤 사심도 없다.

눈과 귀에서, 사람들이 듣고 보는 것은 모두 잘 알려져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로맨틱] 기복: 방종하고 얽매이지 않는다. 기질이 초탈하여 소탈하고 자유롭다.

[말을 셀 수 없다] 는 관원의 충성과 신중함을 나타낸다.

[세상을 멸시하다] 세상을 업신여기고 오만하게 우쭐대다.

[정직] 순진무구한, 성실하고 정직하다.

사회적 관습과 사람들과의 교제 방식. 일명 "천하 사람" 이라고도 합니다. "

[운명] 미신을 믿는 사람들은 사람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이 운명이 미리 결정되어 인적 자원을 돌이킬 수 없다고 생각한다.

봉건예교는 사람의 몸이 부모로부터 왔기 때문에 나를 낳을 때처럼 몸을 깨끗이 씻고 부모님 곁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고 싶은 대로 말해라, 단도직입적으로.

입지성불' 불교언어에서 선종은 모든 사람이 불성이 있다고 생각하고 악행을 버리면 선불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좋은 제안의 언어이다.

게발을 들고 술을 마시다. 고대인들은 인생을 큰 즐거움으로 여겼다.

[솔직한] 솔직한: 솔직하고 너그럽다. 대범하고 활달하다.

[아픈 사람] 질병: 상해, 재앙; 구: 인위적으로 재배된 독충으로 전해져 독약으로 이어졌다. 남에게 해를 끼치다.

창홍: 주씨의 아내는 억울한 누명을 쓰고 죽임을 당했는데, 그녀의 피를 벽옥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하늘과 땅] 은 <역경> 구아 수의 뜻이다. 나중에 인류의 덕은 하늘과 땅과 비교할 수 있다. "하늘이 땅에 들어간다" 는 것과 같습니다.

[백홍관일] 백창홍이 입는 날. 옛사람들은 세상에 평범하지 않은 일이 있으면 하늘의 이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했다. 사실 이것은 무지개가 아니라 후광입니다. 일종의 대기 광학 현상입니다.

시간이 길면 한 사람이 어떻게 되었는지 알 수 있다.

[농담으로 전달] 농담: 농담; 우스갯소리. 사방을 돌아다니며 사람을 웃기지 못하게 하는 메세지가 되었다.

[천지를 경멸하다] ① 는' 쉽다' 라는 뜻이다. (2) 인덕을 인용하면 하늘과 땅과 비교할 수 있다.

[도가 높고, 세력이 높고, 위급하다] 이익: 많다. 잠재력: 힘. 도덕이 고상할수록 인민이 우수할수록 안전해진다. 권력이 클수록 남용되기 쉬우며, 제멋대로일수록 위험하다.

[개와 말의 힘] 역시 개와 말이다. 다른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봉사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하다.

[나는 감히 많이 듣는다] 스트레이트: 정직; 신뢰: 충성 책을 많이 읽다: 지식이 해박하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학식이 해박하다.

한 사람의 잘못된 성격을 보면 그가 누구인지 알 수 있다.

[반안위사] 반안: 남의 눈치를 보지 않고 태도가 엄숙하고 불굴하다. 선생님: 선생님이 되세요. 타인의 제한을 받지 않고 유행의 영향을 받지 않고, 이렇게 결심한 사람은 학습의 모범이 될 수 있다.

나는 개나 말처럼 군주를 위해 뛰어다니고 싶다. 다른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봉사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하다.

가난에 안주하고 신념을 고수하는 것을 낙으로 삼다. 옛 문인들이 주장하는 사람을 대하는 길.

[길이 울퉁불퉁하고 칼을 뽑아 돕는다] 길에서 악당을 만나 나서서 피해자를 돕는다. 옛날 사람들이 칭찬했던 협협 행위.

[퇴폐는 시작도 없고, 신선함도 끝이 있다] 아무것도 없다. 시작: 시작; 신선함: 적음; Ca: 네. 모든 일에는 시작이 있지만 거의 끝나지 않는다. 항상 사람들에게 일을 잘 하라고 경고하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해야 한다.

[18 층 지옥] 층: 무거운. 지옥: 불교, 기독교 등. 사람이 죽은 후에 영혼이 고생하는 곳을 가리킨다. 미신은 사람이 살아 있을 때 악행을 저지르고, 죽은 후에 18 층 지옥에 들어가 몸을 뒤집을 수 없다고 믿는다. 비참한 보응을 비유하다.

[치질 핥기] 핥기: 종기; 빨기: 입술을 접고 빨다. 사람들을 위해 상처와 치질을 핥고 빨아먹는 고름. 일부러 남을 아첨하는 것을 비유하다.

[치질 빨기] 빨기: 입술을 모아 빨다. 악창: 종기; 핥다: 핥는 것은 사람들이 상처와 치질의 고름을 핥고 빨기 위한 것이다. 일부러 남을 아첨하는 것을 비유하다.

경제와 지식: 맥락을 정리하고 인간의 재능과 기술을 확장한다. 사람을 매우 천부적인 재능과 지혜가 풍부하다고 묘사하다.

[양 무자비한 늑대 탐욕] 이봐: 치열. 원의는 격렬한 권력 쟁탈이다. 탐관오리의 잔혹한 착취를 비유하다.

[방탕부귀] 구시대는 유혹에 빠져 있었다. 각종 불량한 도덕과 습관을 가리킨다.

[네모난 둥근 머리] 네모난 둥근 머리는 사람의 특징이므로 사람을 가리킨다. "사각 발가락 둥근 두개골" 과 같습니다.

육신: 도교는 사람의 마음, 폐, 간, 신장, 비장, 담력이 신이 지배하며 육신이라고 부른다. 당황하고 걱정하는 것을 형용하고, 갈피를 잡을 수가 없어,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육신불안] 육신: 도교는 사람의 마음, 폐, 간, 신장, 비장, 담력이 신이 지배하며 육신이라고 부른다. 당황하고 걱정하는 것을 형용하고, 갈피를 잡을 수가 없어,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은덕] 은 미지의 덕을 가리킨다.

[잠덕] 은 알려지지 않은 미덕을 가리킨다. "숨겨진 도덕" 과 같습니다.

[무명 푸] 는 이름 모를 거친 옥석을 가리킨다. 능력과 지식이 알려지지 않은 사람을 비유하다. "무명의 단순함" 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름 없는 단순] ① 도가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도' 와 현머의 무위를' 이름 없는 단순' 이라고 부른다. ② 알려지지 않은 원석옥. 능력과 지식이 알려지지 않은 사람을 비유하다. 일명' 무명포' 입니다.

[무명] 은 평생 무명을 가리킨다.

[밤 자수] 는 화려한 옷을 입고 어둠 속을 걷는 것을 말한다. 관귀인을 비유하여 알 수 없다.

[신의 신비한 비밀] 은 신의 신비한 비밀을 가리키며, 알려지지 않았다.

[남국을 읽는 것을 후회하다] 남국의 고전은 장자이다. 비유가 심오하여 매력이 없다.

[쥐도 새도 모르게] 신의 신비한 비밀을 가리켜 알려지지 않았다. "어둠 속에서" 와 함께.

[나는 우물에서 밥을 먹지 않는다] 는 말은 우물이 깨끗하고 맑지만 마시면 안 된다는 뜻이다. 비유는 완전히 자제하지만 알 수 없다.

우물에서 밥을 먹지 않는다' 는 비유는 청렴결백한 생활을 유지하고,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나는 잘 먹지 않는다" 와 같다.

명성은 사후에 축하할 수 없다. 명성이 없고, 죽은 후에 무명을 이르는 말. "알 수 없음" 이라고도 합니다.

강직하다' 는 강직하다,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다른 사람에게 흔들리지 않는 것을 말한다.

[음미 담담함] 은 밋밋하고 명성이 없다는 뜻이다. 높고 낮으며 의미가 불분명하다.

[가벼운 속삭임] 몸이 가볍다: 몸값이 낮고 지위가 낮다. 마이크로: 약. 지위가 낮은 사람이 하는 말은 중시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