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감정이 있는 성어가 있습니까?

감정이 있는 성어가 있습니까?

인생은 꿈에 지나지 않는다.

설명: 떠 다니는 학생: 공허하고 환상적인 삶; 만약: 마음에 들어요. 인생을 짧고 허황된 꿈으로 생각하다.

출처: 당이백 "도화원춘잔치": "천지의 남편, 만물의 역정; 세월이 덧없이 흘러, 백대가 쏜살같이 지나갔다. 부생은 꿈과 같고, 기쁨은 기하학이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

어떤 것을 갈망하고, 심지어 꿈에도 그것을 얻고 싶다

설명: 수면: 수면. 나는 꿈을 꾸고 추구한다. 간절한 소망을 묘사하다.

출처: "시경" 주남관화: "조숙녀님, 주세요."

서로 다른 경로/수단을 통해 같은 목표를 달성하다

설명: 같은 목적지를 다른 방식으로 가다. 비유는 다른 방법을 채택하여 같은 결과를 얻었다.

출처: <역경> 아래: "천하가 같은 길로 일관돼 걱정스럽다."

아주 분명하다

설명: 명백한: 명백한 외관, 중요한; 공개: 원래 의도는 높이 올리는 것이었고, 지금도 공개를 가리킨다. 진실을 묘사하는 것은 완전히 노출되어 모든 것이 분명하다.

출처: "장자 성다": "해와 달을 폭로하는 것 같다면, 그래도 된다."

조숙녀님/얌전하고 단정한 소녀

설명: 슬림: 아름다운 외관. 아름다운 여인.

출처: "시경" 주남관화: "조숙녀님, 군자 호호."

마티

설명: "증오" 로 곧장 가십시오. 증오: 배우자. 원래 군자 애인을 가리켰다. 나중에 남자가 현모양처를 추구하는 공식으로 사용되었다.

출처: 시 주남관로: "조숙녀님, 군자 호호." 마오 전: "쉬운, 파이 또한. 황후는 관우의 덕이 있다고 한다. 그녀는 은둔하는 좋은 여자이니 군자의 좋은 말이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옛 개척자들은 그의 말을 잃었다-새옹지마가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설명: 플러그: 국경 위험; 웽: 영감님. 비유는 잠시 손해를 봤지만 이로부터 이득을 볼 수 있다. 나쁜 일이 일정 조건 하에서 좋은 일이 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출처:' 화남자 인간훈':' 근보자는 기예가 좋고, 말은 이유 없이 후진으로 죽었다. 모두 끊다. 그의 아버지는 "왜 이것이 축복이 아닌가? 클릭합니다 몇 달 동안 살다가 그의 말은 후 곁으로 돌아갔다. 모두 축하해 주세요. 그래서 복은 화고, 화는 복이고, 깊이는 헤아릴 수 없고, 깊이는 헤아릴 수 없다. ""

한 늙은 개척자가 그의 말을 잃었다-새옹지마,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병음:

설명: 비유는 잠시 손해를 봤지만 실제로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나쁜 일이 일정 조건 하에서 좋은 일이 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새옹지마와 함께,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한 곳에서 손실을 입다

설명: 동각: 해가 뜨는 곳. 이때 손실이나 실패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출처: 남조 송엽범' 후한서 풍이전': "처음에 날개를 달고 개울로 돌아갔지만, 결국 연못으로 날아갈 수 있었다. 일각의 손실, 오디 수확이라고 할 수 있다."

전일은 잊지 않고, 사후의 스승은 잊지 않는다. 한 사람이 과거로부터 배운 교훈은 그의 미래를 지도할 수 있다

해설: 참고.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여 앞으로의 일에 대한 참고로 삼다.

출처' 전국책 조책의':' 전사를 잊지 않고 후사의 사단'.

인류의 진실한 의지

설명: 인간의 진실한 의지가 왔다.

외지의 사람들은 현지인보다 더 중시된다.

외지인이 현지인보다 더 중시된다는 것을 설명하다.

출처 장원 곽빈' 함께 있는 스웨터' 제 3 할인: "사 부근의 사람들은 스님을 무시하고 스님은 먼 곳에서 경을 읽습니다."

군자 간의 우정은 냉막 같지만, 실은 물처럼 순결하다.

설명: 우정: 우정. 성현 사이의 우정은 물처럼 잔잔하지만 허황되지 않는다.

출처: "장자 삼목":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군자는 담박하고, 소인은 기꺼이 쉰다. 클릭합니다

제때에 눈이 좋은 수확을 예고하고 있다

해설: 루이: 길리. 시기적절한 겨울눈은 내년이 풍년이 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출처: 곡보' 교룡표' 19: "속담에' 눈은 반드시 좋은 수확이 있다' 는 말이 있어, 내년에는 보리가 잘 수확된다."

봉관용포

해설: 구사회에서 돈 많은 여자는 결혼할 때 아름답게 차려입고 영광을 나타냈다. 관원 아내의 옷차림도 가리킨다.

출처: 원원' 소호우' 네 번째 할인: "저는 이 봉관 금화 팔보를 벗고 이 채색 어깨를 벗고 미스 화장대를 증정했습니다. 나는 메이에게 사자가 되고 싶다. "

권세 있는 사람의 비위를 맞추다

설명: 아부하고 권세 있는 사람에게 의지하여 부를 얻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한 "법안": "봉익으로 용림을 오르다."

어떤 것을 갈망하고, 심지어 꿈에도 그것을 얻고 싶다

설명: 수면: 수면. 나는 꿈을 꾸고 추구한다. 간절한 소망을 묘사하다.

출처: "시경" 주남관화: "조숙녀님, 주세요."

황금 기장 꿈-순수한 백일몽

해설: 황량: 샤오미. 허황된 꿈을 비유하여 이룰 수 없다.

출처: 탕길지 "베갯잇 책": "이상:' 꿈인가?' 옹은 웃으며 말했다. "세상의 일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

좁은 수역을 사이에 두고 있다

설명: 좁고 긴 수역. 강, 호수, 바다를 사이에 두고 있지만 아직 거리가 멀어서 교류의 장애물이 되기에는 부족하다.

출처: "진후주사": "저는 인민의 부모입니다. 어떻게 물 없이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까?"

듣기 좋거나 예쁘다

설명: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보기에 편안하다. 아름다운 경치를 보면 행복하다는 뜻이다.

출처: 노신 "채웨이신설": "그들은 산기슭에 도착했을 때 연녹색의 새 잎, 황금빛 땅, 들풀 속에는 홍백이 섞인 꽃들이 있었다. 이것은 정말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심지어 보는 것이다. "

아속 감상

일부 문예 작품들은 보기 좋고 통속적이어서, 각 문화 계층의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출처는 손명인이 "동길과 면거" 와 같다. "나는 면거가 좋은 노래를 듣고, 나에게 아속을 감상한다." "

봄 눈-우아한 예술과 문학

설명: 원래 전국 시대 초국의 더 고급스러운 노래 한 곡을 가리킨다. 심오하고 세련되지 않은 문학 예술을 비유하다.

출처: 전국 초송옥이 초왕에 대한 질문: "양아와 추로, 귀국자는 수백 명, 양춘백설, 귀국자는 수십 명에 불과하다."

고아한 노래는 부르는 사람이 거의 없다. 이렇게 고아해야 한다. 감상하거나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멜로디를 깊이 설명하니 따라 부르는 사람이 적다. 오래된 손가락은 찾기가 어렵습니다. 지금은 연설이나 작품이 유행하지 않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

전국 초송옥' 초왕에게 묻다':' 모집국 조각 깃털 잡역자는 적고, 국가와 함께 속한다. 그것의 음악은 높고, 화음은 희박하다. "

전적인 책임을 지다

설명: 이상: 재난. 재난이나 죄악은 스스로 조성한 것이다. 자기가 만든 것을 가리킨다.

출처: "삼국지 유봉 등 전기": "그 행보를 보고, 그 규칙을 거슬러 올라가고, 그 화를 자초하고, 자업자득이며, 모두 자신을 위해 한다."

단숨에 완성하다.

스윙을 설명하십시오: 펜을 휘두르십시오; 그냥: 성공. 나는 붓을 쓰자마자 다 썼다. 글씨를 쓰고, 문장 쓰고, 그림을 빨리 그리는 것을 묘사하다.

출처 손송석' 홍경거사 한림선집 잉크공 내외제서' 볼륨 30: "과거 독초 6 제, 승상이 대중위위를 타고 사건에 따라 파직된 옷."

입술과 치아의 의존성-밀접한 관계, 상호 의존성

해석은 순치처럼 서로 의존한다. 은유는 밀접한 관련이 있고 상호 의존적이다.

출처' 삼국지 슈웨이 보슨': "가이이 오촉, 음경으로 뽑기 어렵다."

마음이 여유가 있지만 힘이 부족하다

설명: 사랑: 소중히; 모: 아니요. 비록 나는 동정에 관심이 있지만, 나는 도울 능력이 없다.

출처: "시경 풍아 사람": "위중산은 단지 한 번 들었을 뿐 어쩔 수 없다."

주왕의 포학한 통치를 돕다-악을 조장하는 사람을 돕고 교사하다.

나쁜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돕는 비유를 설명하다.

출처 "사기: 유거후씨": "제가 처음 진에 들어갔을 때, 바로 스스로 그 즐거움을 누렸습니다. 이른바 악인을 부축한다. "

(젊은 여성을 가리킴) 섬세하고 매력적입니다.

설명: 잡초가 무성한 식물의 출현도 고통스러운 표현을 묘사한다. 이것은 연약하고 귀여운 어린 소나무를 가리키며, 나중에는 여성의 연약한 모습을 묘사한다.

남조 리우웬은' 세설신어' 의 출처를 똑똑히 밝혀냈다. "소나무는 불쌍하지 않지만, 결코 기둥이 되지 않을 것이다."

표면을 스치다

수면의 빛과 지나가는 그림자가 순식간에 사라질 것이라고 설명한다. 비유 관찰은 세심하지 않고, 공부는 깊지 않고, 인상이 깊지 않다.

당울량' 임고대' 시의 출처는' 부광이 나날이 깊어지고 있다' 는 것이다. "

황급히 대충 한 번 보다

설명: 말을 타고 달리다. 달리는 바로 꽃을 보다. 원래 묘사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기분이 좋다는 것이다. 뒷면을 빨리 보세요.

출처: 당맹교' 졸업 후' 시:' 봄바람이 도도한 말굽 질병, 하루 장안화를 다 본다. ""

잠자리 물처럼 수면을 스쳐 지나간다. 가볍게 만져라. 깊이 따지지 마라

설명: 잠자리가 물 위를 날 때 꼬리로 물을 만지는 동작을 말한다. 피상적이고 심오하지 않은 비유.

출처: 돈 두보' 곡강' 시: "꽃을 꺾는 나비가 심히 보고 잠자리가 느리게 날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