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하조 청동기의 역할
하조 청동기의 역할
하조 청동기의 역할
첫 번째는 술입니다
술은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조상, 예의교류, 잔치, 손님 접대 등 행사에 꼭 필요한 물건이다. 술을 담은 청동그릇은 당연히 예기가 된다. 청동주기가 가장 다양하다. 여름철에는 술을 마시는 풍습이 유행했기 때문에 상대의 청동기 중에는 술기가 다양하고 모양이 각기 다르다. 상대의 가장 간단한 술기 조합은 일작일고로 술을 붓는 데 쓰인다. 작작, 술기, 새 모양, 앞에는 꽃, 참새 가장자리, 뒤에는 꼬리, 배 밑에는 가는 장족이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고대에' 작' 과' 새' 는 해음이었다. 술병은 원통형이고, 병은 키가 크고 가늘며, 대부분 나팔형이며, 전체는 X 형이다. 상주시대에 술병은 보통 술그릇이 아니었다. 숙어' 스스로 들 수 없다' 는 말은 술병의 양이 술꾼의 지위, 성격, 용량과 관련이 있어 품위가 높은 사람만이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게다가 작, 초점, 자는 모두 음료이지만, 단지 형제가 다를 뿐이다. 모서리에는 기둥이 없고 꼬리와 흐름은 삼각형 끝입니다. 관의 용량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크며, 두 개의 열이 있고, 흐름과 꼬리는 없다. 상말주 초에 가지가 나타나 작과 결합하였다. 궁도 일종의 음료로 뚜껑이 있고, 꽃이 있고, 냄비가 있고, 밑에는 네모난 자리나 네 발이 있다. 무늬가 정교하고 생동감 있는 동물 무늬가 많으니 당시 가장 값나가는 물건이어야 한다. 식수그릇인 컵병은 전국 중기에 등장해 한나라에서 유행한다.
술은 주로 존중, 계기, 방기, 부, 종류, 주전자, 그리고 존중과 미덕을 함께 사용하다. 방의가 등장하는 것은 비교적 늦었고, 존과도 합작한 적이 있다. 한 조의 존귀, 좌측, 존귀, 방읍은 고대의 존귀한 술기구로, 어떤 사람들은 존귀한 "존귀" 가 이로부터 왔다고 생각한다. 창족 () 과 부 () 의 모양은 모두 항아리 같다. 습관적으로 짧고 굵은 것을 부르고, 높은 것을 창족 () 이라고 부른다. 그것들은 같은 용도를 가지고 있으며 기구 조합에서 같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주전자는 모양에 따라 둥근 주전자, 네모난 주전자, 납작한 주전자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전국 시대 이후, 큰 배 둥근 주전자는 시계라고 하고, 네모난 주전자는 한나라에서 위라고 하고, 편주전자는 전국국에서 칼륨이라고 불렀다. 잔은 상대에서 서주까지 유행하며, 형태는 대부분 심복, 둥근 입, 뚜껑, 삼족, 사족으로 주로 온주에 쓰인다. 일부 와인 용기에는 술을 담은 숟가락이 곁들여져 있다. 숟가락에는 긴 손잡이가 하나 있는데, 앞부분은 컵 모양이다. 또한 고대 중국에는 새, 코끼리, 소 등 많은 동물 모양의 술그릇이 있었다. 동물은 대부분 신화, 이런 그릇은 존이라고도 한다.
반도 술기로 분류할 수 있는데, 술기를 지탱하는 직사각형 받침대로, 이런 술기는 출토가 매우 적다.
둘째, 식품 용기
청동 취사도구는 고대 왕공귀족들이 제사식, 장례식, 궁정 데이트, 징벌, 잔치, 혼관시 의식을 거행하는 기구이다. 예의기구로서 크기가 다른 청동기는 상응하는 귀천 등급을 나타낼 수 있다. 넓은 의미에서 취사도구는 또 솥, 기구 등으로 세분화되었다. 요리에 쓰이는 것은 계피, 푸, 스튜, 콩꼬투리 등이다. 좁쌀을 안기 위해서. 취사도구에 붙어 있는 것은 칼 한 자루이다.
삼각대는 가장 중요한 청동 예기 중 하나로 육류를 요리하고 저장하는 데 쓰인다. 그 후 청동정은 점차 통치계급이 제정한 등급과 권력의 상징으로 진화했다. 사서에는 하조 지도자의 여광이 천하의 구리를 모아 천하의 큐슈를 상징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 이후로 삼각대는 3 대 진나라와 한 () 이 2 천여 년 동안 전국에 전해져 온 가장 평범하고 신비로운 악기가 되었다. 구체적인 모양에 따라 세 발 둥근 삼각대와 네 발 네모난 삼각대 두 종류로 나뉘며, 덮개와 덮개가 없는 두 종류로 나뉜다. 뚜껑이 없으면 귀가 복벽 위에 서서 귀라고 한다. 덮개가 있고, 장기의 귀는 대부분 복벽에서 돌출되어 있는데, 이를 부속지라고 한다. 한 무리의 정들이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일렬로 늘어서 있어 레딩이라고 한다. 예악 제도가 점진적으로 보완됨에 따라, 서로 다른 수의 정대는 왕공귀족의 상응하는 지위 등급을 대표하여 완전하고 엄격한 용정 제도를 형성하였다. 문헌 기록과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황제는 12 정, 군벌은 구정, 청의사는 칠오정, 선비는 삼정 () 이나 일정 () 을 가지고 있다. 백성들은 가질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사형이다.
루는 기장, 수수, 쌀 등의 음식을 담는 그릇으로, 오늘날의 큰 그릇의 용도와 비슷하다. 모양은 일반적으로 작은 입, 둥근 배, 둥근 발이다. 귀의 수가 다르고 귀, 귀, 귀가 있다. 상대영 () 은 덮지 않고, 서주 () 춘추 () 시대에는 늘 덮고, 좌석 () 이나 다리 세 개를 덮는다. 전국 시대 이후 점차 타운으로 대체되었다. 상주 시대에는 텅스텐이 솥만큼 중요하다. 출토 상황 에서 볼 때, 상앗대는 늘 짝수로 나타나고, 늘 홀수의 솥을 배합하고, 사서에 기재된 황제와 함께 구정팔영, 제후는 칠정육영, 경의사는 오정사영 예제를 완전히 일치한다.
위는 죽을 끓이는 도구로, 빈 정위라고 부른다. 청동그릇의 출현은 상대 초기에 작은 입과 세 발로 속이 텅 비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그것의 주요 기능은 요리와 가열 시 화재와의 접촉 면적을 늘리는 것이다. 상대 말기에 이르러 대부분의 탕원에는 정교한 장식 도안이 있어 검게 변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죽을 끓이는 기구로 발전했다. 전국 말기에 이르러서야 청동기가 점차 역사 무대에서 물러났다.
전욱은 제사와 잔치에 기장, 기장, 수수, 쌀 등의 음식을 담는 기구이다. "셰인": "모든 제사 * * * *." 머리핀의 기본 모양은 직사각형 용기이다. 뚜껑과 컨테이너체는 크기가 같고 상하가 대칭이기 때문에 하나로 합쳐져 두 개의 컨테이너로 나뉜다. 비녀는 서주 초기에 주로 서구 주말의 춘추 초기에 성행하여 전국 말기 이후 사라졌다.
잔도 기장, 기장, 수수, 쌀 등 음식을 담는 그릇이다. 삼각형과 노형의 결합으로 발전한 것으로 춘추 중기에서 생겨나 춘추 말기부터 전국 말기까지 성행하다가 진 이후 점차 사라지고 있다.
콩은 김치, 미트소스, 기타 조미료를 담는 용기다. 콩은 예기로서 짝수를 자주 사용한다. 예기' 에는' 가장 가치 있는 선물은 무엇인가?' 천자 20 콩 중 6 개, 제후 10 중 6 개, 제후 10 중 2 개, 상층 8 개 박사, 하층 6 개 박사가 있다. \ "그는 말했다. 청동콩은 상대 말기에 나타나 춘추전국시대에 성행하였다.
셋째, 악기
고대인들이 사용하는 악기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초기의 것은 4 천년 정도 된 동종이었다. 나우, 집, 중, 치 (보), 순, 유, 구, 다등과 같은 다른 것들은 모두 상대 후기에 유행하기 시작했다.
심벌즈는 중국에서 가장 먼저 사용된 청동 타악기 중 하나로, 일명 꿩, 종기라고도 하며 상대 말기에 유행해 주초에 사용되기 시작했다. 꿩의 모양은 심벌즈와 비슷하지만, 심벌즈보다 더 높고 굵으며, 속칭 대심벌즈라고 한다. 시계는 서주 동주 시대의 청동 타악기이다. 시계의 형태는 오스뮴에서 진화한 것이다. 이는 일종의 대형 단일 타악기로 춘추전국시대에 성행하였다. 귀족 연회 때 편종과 편종에 맞춰 사용하는 악기입니다. 튜더는 일종의 타악기로 춘추전국시대에 성행하였다. 고대 문헌에 따르면, 튜더는 군사 및 야외 사냥을 전문으로 하는 군용 배열 기기여야 한다. 시계는 중국 최초의 청동 악기로, 하남 사제 이내부 문화 유적지에서 단익종이 출토되었다. 치우도 일종의 오래된 타악기로, 춘추에서 시작하여 전국 시대부터 서한 초년까지 성행하였다. 고대 문헌 고증에 따르면 치우는 용도가 광범위하여 군진의 기품과 제사대회로도 사용할 수 있다. 드럼은 고대에도 널리 사용되었다. 상주시대의 드럼은 대부분 나무와 도자기로 만들어졌으며, 단지 두 개의 구리 드럼만 보존되었다.
넷째, 물 장치
물 용기는 주로 표지판과 로고로 나타납니다.
Moo 와 함께 사용하는 설거지 수신기는 물을 손에 붓고 접시에 버려진 물을 받아들인다. 청동판은 상대 중기에 처음 등장해 상대 말기부터 전국 시대까지 유행했다. 체형이 열려 있고, 둥글거나 얕은 복부에 세 발이 있고, 양쪽에 귀가 있다.
카드 물 용기, 접시와 함께 사용 합니다. 청동판은 서주 중기에 처음 발견되어 서주 말기와 춘추시대에 유행했다. 은 모양은 입 앞부분에 굽은 흐름이 있고, 타원형 복부 밑에는 세 발, 네 발, 둥근 발이 있으며, 전국시대에는 평평한 바닥이 있다.
물을 담는 용기로서 얼음도 가이드 얼음으로 담을 수 있다. 몸은 일반적으로 크고, 입이 크고, 복부가 깊고, 바닥이 평평하고, 둥글고, 양쪽에 짐승귀가 있다. 청동검은 춘추 중기에 출현하여 춘추 말기와 전국시대에 가장 성행하였으며, 서한시에는 여전히 주조가 있었다.
동사 (verb 의 약자) 무기
청동병기는 상주시대 군사행동의 중요한 장비로 대량 주조되었다. 전쟁에서 소진되었지만, 여전히 많은 종류와 수량이 남아 있는데, 주로 고, 창, 창, 칼, 칼, 비수, 망치, 석궁, 화살표, 삽 등이 있다.
갈은 갈고리로 사람을 죽이는 무기이다. 완전한 고는 머리, 털, 병으로 이루어져 있다. 현재는 갈두만 보인다. 갈은 길고 짧으며 갈의 모든 부분에는 고유 명사가 있다. 청동갈은 하조 말기에 처음 발견되어 전국 시대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은 갈고리로 죽이는 무기이다. 그 외형은 갈과 비슷하지만 맨 위에는 창이 달려 있어 전투에서 살상 기능을 더했다.
창은 스퍼트의 무기이다. 창신은 전방과 과우 부분으로 나뉜다. 앞 가장자리는 앞 가장자리와 비 날개로 나뉘며, 교차점은 창의 창입니다. 창은 전체 등나무나 대나무로 만들 수 있다. 청동창은 상조 초기에 처음 발견되어 전국 시대까지 사용되었다.
탄환은 일종의 참살된 무기이며, 형기구로도 쓸 수 있다. 어떤 심벌즈는 모양은 크지만 정교하게 만들어서 예절도구로 쓸 수 있다. 청동 심벌즈는 하조 말기에 처음 발견되어 전국 시대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칼은 자르고 죽이는 데 사용되는 무기입니다. 머리 칼은 일반적으로 짧은 손잡이이고, 곱슬머리 칼과 칼날은 모두 긴 병기이다.
칼은 고대 귀족과 병사들이 착용한 것으로, 호신과 전투에 쓰이며, 가시를 자를 수 있다. 청동검은 서주 초기에 처음 발견되었지만, 형제는 이미 상당히 성숙했다. 춘추 말기부터 전국시대까지 가장 유행할 때, 검의 각 부분에는 모두 고유 명칭이 있다. 검의 형식은 후기에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비수는 비수의 일종으로 근전 무기이다. 비수가 출토된 것은 매우 적고, 대부분 전국 시대였다.
석궁기는 사정거리가 멀고 살상력이 강한 무기이다. 춘추전국시대에 처음 등장한 석궁기는 윤곽이 없고, 갈고리현용 이빨, 조준용 망탑, 판기용 칼만 있습니다. 서한 이후, 석궁 기계는 측면이 생겼다.
화살은 화살 깃의 앞 가장자리로, 뾰족한 날개 능선 깃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부분마다 고유 이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화살, 화살, 화살, 화살, 화살, 화살, 화살) 청동 화살은 초기에 여름 말기에 발견되다가 나중에 대량으로 주조되었다.
주, 일명 헬멧은 전투에서 머리를 보호하는 데 쓰인다. 청동주는 상대 말기에 가장 먼저 나타난다. 모자모양으로 윗부분에 태슬이 꽂힌 파이프가 있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뒤로 뻗어 귀와 목을 보호한다.
이 왕조 청동기의 특징
청동은 자동과 주석, 납 등 다른 화학 원소의 합금으로, 청회색을 띠고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중국의 청동기 시대는 기원전 2 1 세기에 시작되어 기원전 13 세기부터 기원전 1 1 세기까지 절정에 달했다. 그것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샤상 저우 () 의 세 왕조를 뛰어넘어 거의 2000 년 동안 이어져 찬란한 문명을 창조했다.
현재 알려진 최초의 청동제품은 간쑤 () 동향 () 림가 마가마문화유적지에서 출토된 단주조청동칼로 장식이 적어 고대 선조들의 소박한 심미의식을 반영하고 있다.
하조 (기원전 2 1 세기) 는 이미 상징신분의 예기를 가지고 있으며 예제 정치제도와 호응하고 있다.
상대 (기원전 16 세기 기원전 Ⓖ 기원전 1 1+0 세기) 청동기가 절정에 이르렀고, 대형 기물이 겹치고, 무늬가 정교하며, 신비로운 색채가 있었다.
서주 시대 (기원전 1 1 세기 9776년) 에 청동기와 예제의 결합이 더욱 밀착되어 제련 주조 기술이 성숙해지면서 장문의 비문이 생겨 귀중한 사료가 되었다.
춘추전국시대 (기원전 776b.c-22 1b.c) 청동기는 과거의 디자인을 바꾸었고, 조형은 섬세하고 신선했으며, 일반적으로 높은 수준의 제작공예를 채택하여 향토와 생활색으로 가득 차 있다.
진나라 이후 (22 1b. C ━ 1840a. D) 예기의 비중이 크게 낮아져 동전 도량형 동경 쇄신 창조가 중국 봉건사회 청동기의 주류가 되었다. 오랫동안 중국의 청동 주조 기예는 줄곧 다른 나라에서 따라잡을 수 없는 수준에 머물렀다.
청동기집은 조형, 조각, 그림 등 예술을 하나로 모아 매우 높은 실용적 가치와 예술적 심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것은 중국 문화재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자 세계 예술사의 정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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