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총결산에 적합한 4 자 성어
총결산에 적합한 4 자 성어
비유는 한 가지 비유에서 다른 많은 것을 아는 것이다. 출처: "논어": "한 귀퉁이를 취하지 않고, 세 귀퉁이를 하지 않으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2. 병음 이해: r 彻 róng Huìguàn tūng 설명: 이해: 이해; 통과: 앞면과 뒷면을 통과합니다. 각 방면의 지식과 이치를 융합하여, 전면적이고 투철한 이해를 얻었다.
출처: "주자전서 학삼": "학자의 고학의 깊고, 그 학식이 빈약하고, 그 후에 그 학식에 정통하여, 이렇게 되었다. "3. 병음: J ࿂ ZH N J N 은 고대 사물을 고찰하여 현대를 진흥시키는 참고 자료로 삼는다고 설명했다.
출처: 담반사통' 보베위 원서': "과거를 돌아보고 현재를 진흥시키며 학자의 풍조와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4. 병음: chéng shàng qǐ xià à 해석: 위의 상속은 다음과 같이 이어집니다.
문장 쓰기에 많이 쓰인다. 출처: "어원과 노래": "머리가 어떻게 시작되는지, 끝이 어떻게 끝나는지, 그리고 운율을 선택하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노래의 뜻을 끊지 말고 계승해야 한다는 것이다. "
5. 계속 가다. 병음: J-WNG K-I L-I 설명: 상속: 상속; 열기: 열기. 선인의 사업을 계승하여 미래의 길을 열다.
출처: 송주희' 주자전' 주수' 서서': "그래서 계속 걸어오고,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하며, 세상에 크게 기여한다." 。
2. 한 단어로 4 자 성어를 요약한다
양전닝
설명, 일반적으로.
출처' 용재 수필권 6 세동돈': "한마디로 승산이 크지 않다."
구조는 공식적이다.
사용법은 일반적으로 위의 내용을 요약하거나 일반적인 결론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때때로; "어쨌든" 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독립의 일환으로 자주 문장의 맨 앞에 놓는다. 일반적으로 독립 언어로 사용됩니다.
동의어를 총결하여 한마디 하다.
예를 들어 노신의' 페르바하' 는 늦춰야 한다. "~; 하지만' 물에 빠진 개' 는 시작하기도 전에 때릴 수 없다고 한다. 아니면 직접 전화해야 합니다. "
3. 반성에 관한 4 자 성어는 문을 닫고 자신을 반성한다는 뜻이다.
출처: "한연수전": "민유쿤동생이 전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장수의 큰 상처 ... 일본인이 병원으로 이사를 가서 물건을 듣지 않는 것이다. 그들이 침실에 가서 문을 닫았기 때문에, 그들은 한 현이 어떻게 해야 좋을지 생각해 보았다. "
문을 닫고 자책하는 것은 문을 닫고 자숙하는 것을 가리킨다. "폐쇄적인 사고" 로 말이죠.
출처: "한서 예문지": "서 () 는 원래 효를 벼슬으로 삼았고, 역사를 사우라고 불렀는데, 자책한 적이 있어 말이 많지 않았다."
폐쇄적 사고는 문을 닫고 스스로 반성하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한연수전": "민유쿤동생이 전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장수의 큰 상처 ... 일본인이 병원으로 이사를 가서 물건을 듣지 않는 것이다. 그들이 잠자리에 들고, 생각을 전하기 때문에, 한 현은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
문을 닫고 자책하는 것은 문을 닫고 스스로 반성하는 것을 가리킨다. 폐쇄적 사고' 를 사용하다.
출처: "한서 예문지": "서 () 는 원래 효를 벼슬으로 삼았고, 역사를 사우라고 불렀는데, 입을 다물고 자책한 적이 있어 말이 많지 않았다."
문을 닫고 생각하는 것은 문을 닫고 반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폐쇄적 사고' 를 사용하다.
출처:' 삼국지 촉지 라민전' 배송은 제갈계량이라는 말을 인용했다. "나는 스스로 부지런히 일할 수 있다고 자랑하고, 잘생길 수 있다. 지금은 안 돼, 사직하고 문을 닫고 생각해 볼게. "
자기 반성: 자기; 성: 확인. 돌아가서 자신의 언행을 좀 검사하다.
출처: "예기 악기": "호불호가 안에 있지 않고, 밖으로 유인되고, 활등을 해서는 안 되고, 하늘이 죽을 것이다." "
원래 불어였던 것으로 거슬러 조사하다. 불성의 비교를 가리킨다. 후로도 자기 반성을 가리킨다.
출처: 청 포송령' 왕여수 양심에 거리설정': "즉, 이는 마땅히 받아야 할 공공의 이익으로, 자성에 귀속되고, 구유옥옥옥은 모두 눈에 띄는 사람이 볼 수 있다."
반성은 원래 불교 용어였다. 불성의 비교를 가리킨다. 후로도 자기 반성을 가리킨다.
출처: 청 다이진' 맹자 서의와 합리성 해석 15': "나는 여기서 이해할 수 없지만, 그가 물욕을 포기하고 마음을 돌아보는 것을 보면 이미 자신을 관찰하는 것에 가깝다. ""
원래 불어였던 것을 돌이켜보다. 불성의 비교를 가리킨다. 후로도 자기 반성을 가리킨다.
출처:' 선진물화' 제 17 회: "잠시 후, 사야계명을 일찍 듣고 고개를 숙였다."
환광역사진, 불어. 부처와 같은 비교검사와 자기반성을 일컫는 말이다.
출처: 이원수청' 유도최' 제 40%: "유취가 올 때 구름판을 치고' 옥린령' 이라는 두 문장을 불렀다.' 오늘 밤 어디서 깨어나면 바람이 많이 불지. "동시에 우리는 빛 속으로 돌아가 함께 큰길로 올라갔다."
스스로에게 자문해 보고, 스스로 대답하고, 자기반성을 참고하다.
출처: 청소련' 소정 잡법' 주백권' 옥중 주이공서 백통': "지금 나는 유죄무지하고, 아는 것은 모두 울고, 행인은 탄식한다. 네가 얼마나 운이 좋은지 자문해 봐! "
자문해 보고, 가슴을 만지고, 자문해 보세요. 자기 반성을 표현하다.
출처: 노신' 개화기 이 때 가장 모집': "만약 내가 가십을 본다면, 나 자신에게 물어볼게." "200 명 중 199 명이 걸상에 들어갔다면? ""
내성적인 죄책감은 자기 반성을 가리킨다. 이런 반성에서 너는 부끄러움과 불안감을 느끼지 않는다. 즉, 네가 부끄러움을 느끼게 하는 어떤 일도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출처: "논어 안연": "남편이 걱정하는가? 클릭합니다
마음을 가다듬다: 마음을 정화하다. 영양: 자연이 파괴되지 않도록 합니다. 자기 반성과 관찰을 통해 몸과 마음이 완벽한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
출처: 무영장릉' 동파몽' 2% 할인: "저는 이 동파학사에게 놀림을 당했지만, 그를 사원 전체에 걸쳐 말했습니다. 지금 나는 여산에서 마음을 고치고 있는데, 어떻게 아들을 속여 모란을 벌지만, 누가 그 자리를 차지하도록 가르치는가? "
삼성 내 몸, 하루에 여러 번.
출처: "논어" 는 "증자가' 우리 일 삼방신' 이라고 말했다." ""
4. 인생은 네 글자를 깨달는다: 1, 부지런하고 부지런하다.
Y é j ng y q 尙 n
통역 산업: 연구 정밀: 능숙; 유: 네; 근면: 근면. 해박한 학식은 노력을 통해 얻은 것이다.
"학습 솔루션" 에서 유래: "직업은 근면에 능숙하고, 연극은 척박하다. 한 일은 모두 사상이고, 모두 파멸이다. 클릭합니다
구조적 주체-술어 형식.
용법은 깊은 학문이 근면에 있다고 묘사한다. 일반적으로 술어와 정어로 쓰인다.
에서 발음; "Y 화신" 으로 읽을 수 없습니다.
모양을 구분합니다. "에" 를 쓰지 않습니다
동의어는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피곤함을 모른다
반의어는 추위와 게으름에 노출된다.
독학한 사람의 경험 중 하나는 ~ 입니다.
2. 공부는 끝이 없다
서무장
해석은 공부가 끝이 없으니 부단히 분발해야 한다는 것이다.
출처는 유청카이의' 문설' 이다. "이치는 전문성이 없고, 공부는 끝이 없지만, 적게 물어볼 수 있는가?" "
구조주의
목적어와 정어로 사용하다. 사람들을 설득하는 데 사용됩니다.
동의어 학습은 끝이 없다.
반의어는 배우지 않는다.
예를 들어 양실추의' 학습과 재미':' 공부는 끝이 없고, 일생은 너무 짧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