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4 자 성어: 노인 한 명과 달 한 명.
4 자 성어: 노인 한 명과 달 한 명.
악로는 중국에서 널리 알려진 이름이다. 그는 세계 남녀의 결혼을 관장하고 있다. 어둠 속에서 그는 남녀의 발을 붉은 끈으로 묶어 혼인을 고정했다. 악로의 이미지는 이복연의 소설집' 속수수께끼' 의' 동방화초' 에 처음 등장했다.
월하 노인이 붉은 끈으로 묶여 남녀결혼을 결정한다는 것은 당대의 혼인에 대한 숙명론 관념을 반영한 당대의 천명관의 표현 중 하나이다. 월장로의 전설: 선녀의 집에서는 월하에는 한 노인이 있는데, 인간인연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부부가 될 수 있는 사람은 모두 월하 노인이 먼저 붉은 끈으로 뽑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조각상과 사찰을 보호해 주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부부명언)
옛날 항주의 서호변에는 한 달 아래 노인묘가 있었다. 봄을 사랑하는 소녀와 배우자를 사모하는 사별한 남자가 들어가 분향, 추첨, 소원을 빌었다. 절에는 7, 7, 4, 7, 9 개의 구괘가 있다. 첫 번째는: "강 대륙에 닫힌 비둘기.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마지막 가지는:" 세상에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되기를 바랍니다. ""
사람들이 달 아래에서 노인을 위해 기도하는 주제는 매우 교묘하게 지적되었다. "월하 노인" 은 당대의 유명한 전고이다.
당대 작가 이복연의 속수수께끼록' 정친가게' 에서 나왔다. [1] 당조원 2 년 (기원 807 년), 구웨이라는 선비가 송성 [2][3] 을 지나 송성남점의 한 여관에서 하룻밤을 보냈다. 저녁에 그는 한 노인을 만나 달빛 아래에서 결혼 책 한 권을 뒤적였다.
다음 달, 노인은 붉은 줄로 구웨이에게 결혼 상대를 가리켰다. 나중에, 구 정말 왕위 오래된 말에 따르면, 향주 도지사 왕태의 딸과 결혼했다. 이 전고는 송성남점에서 발생했기 때문에 당대 문학가 이복연이는 이 소문을' 제친가게' 라고 명명하고' 속수수께끼록' (본명' 속수수께끼록') 이라는 책을 수입하여 대대로 전해져 남녀노소 모두 알고 있다.
월하 노인' 의 이야기는 당대에서 생겨나 사랑과 결혼에 대한 인지적 태도를 반영했다.
2. 노인과 달의 성어 노인과 달은 노인과 달의 성어이다.
악로는 중국에서 널리 알려진 이름이다. 그는 세계 남녀의 결혼을 관장하고 있다. 어둠 속에서 그는 남녀의 발을 붉은 끈으로 묶어 혼인을 고정했다. 악로의 이미지는 이복연의 소설집' 속수수께끼' 의' 동방화초' 에 처음 등장했다. 월하 노인이 붉은 끈으로 묶어서 남녀결혼을 결정한다는 것은 당대의 혼인의 숙명관을 반영한 것으로 당대의 운명관의 표현 중 하나이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악로의 전설:
선녀의 집에서는 한 달 동안 노인이 되어 인간인연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부부가 될 수 있는 사람은 모두 월하 노인이 먼저 붉은 끈으로 뽑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조각상과 사찰을 보호해 주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부부명언)
옛날 항주의 서호변에는 한 달 아래 노인묘가 있었다. 봄을 사랑하는 소녀와 배우자를 사모하는 사별한 남자가 들어가 분향, 추첨, 소원을 빌었다. 절에는 7, 7, 4, 7, 9 개의 구괘가 있다. 첫 번째는: "강 대륙에 닫힌 비둘기. 숙녀님, 군자는 호호 () 입니다. " 마지막 것은: "세상에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되기를 바랍니다." " 사람들이 달 아래에서 노인을 위해 기도하는 주제는 매우 교묘하게 지적되었다.
"월하 노인" 은 당대의 유명한 전고이다. 당대 작가 이복연의 속수수께끼록' 정친가게' 에서 나왔다. [1]
당조원 2 년 (기원 807 년), 구 웨이 () 라는 학자가 송성 [2][3] 을 지나 송성남점 여관에 살고 있다. 저녁에 그는 한 노인을 만나 달빛 아래에서 결혼 책 한 권을 뒤적였다. 다음 달, 노인은 붉은 줄로 구웨이에게 결혼 상대를 가리켰다. 나중에, 구 정말 왕위 오래된 말에 따르면, 향주 도지사 왕태의 딸과 결혼했다.
이 전고는 송성남점에서 발생했기 때문에 당대 문학가 이복연이는 이 소문을' 제친가게' 라고 명명하고' 속수수께끼록' (본명' 속수수께끼록') 이라는 책을 수입하여 대대로 전해져 남녀노소 모두 알고 있다.
월하 노인' 의 이야기는 당대에서 생겨나 사랑과 결혼에 대한 인지적 태도를 반영했다.
3. 성어를 미친 듯이 추측하다. 달 한 명과 노인 한 명이 성어를 이루었다. 대답은 노인이 월하나 금의야행이라는 것이다.
(그림 속의 사람이 말쑥하고 행색이 서둘렀다면 성어는' 야행금수' 다.)
월하 노인 _ 금산사패
맞춤법 검사:
Yu è Xi à l 嘇 o r é n
설명:
신화 중 인간 결혼을 관장하는 신. 나중에 중매인의 이름을 가리킨다.
외출:
돈 "퍼즐 약혼 가게 계속" 기록; 구 웨이 는 젊은 때 송성 을 통과; 달빛 아래, 나는 한 노인이 책가방에 기대어 책을 뒤지고 있는 것을 보았다. 무슨 책을 읽냐고 구만 물었다. 그는 이것이 세계의 모든 사람들을위한 결혼 책이라고 말했다. 가방에' 빨간 밧줄' 이 있다고 하더군요. 남자와 여자는 짙은 색 넥타이를 매고 있다.
예:
연인들은 그들에게' 빨간 밧줄' 을 주어 결혼하기를 원한다.
4.' 광추측성어' 는 무슨 성어인가' 월하 노인 [y 孑 Xi l m ∵o r é n] 을 광추측한다?
기본 해석
원래 혼인을 관장하는 선녀를 가리킨다. 뒷손가락은 붉은 어머니를 가리킨다. 약칭' 악로' 이다.
추추
돈 "퍼즐 약혼 가게 계속" 기록; 구 웨이 는 젊은 때 송성 을 통과; 달빛 아래, 나는 한 노인이 책가방에 기대어 책 한 권을 뒤지고 있는 것을 보았다. 구 웨이 는 어떤 책을 읽고 물었다; 그는 이것이 세계의 모든 사람들을위한 결혼 책이라고 말했다. 가방에' 빨간 밧줄' 이 있다고 하더군요. 검은 구멍이 남자와 여자의 발에 묶여 있다. 그들을 부부로 만들다. "라오 장 철학" 제 28 조: "라오 롱은 결혼 책을 쓰기를 거부했다! 그도 그의 이유가 있다. 그들은 종교를 믿고 하느님을 섬기지 않는다. 그리고 아이가 없는 여왕; 월하 노인처럼! "
예문
얼마나 많은 연인들이 그들에게' 빨간 밧줄' 을 주어 결혼하기를 원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