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네 마리의 말" 에는 어떤 성어가 있습니까? 어떤 성어 이야기가 있습니까?
"네 마리의 말" 에는 어떤 성어가 있습니까? 어떤 성어 이야기가 있습니까?
베테랑은 좋은 가이드이다
[발음] [l m m m m m m m m sh it]
[해설] 노마가 길을 알아보다. 경험이 있는 사람이 내면보다 사물에 더 익숙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송태조 영욕' 조석군 보내기': "소채공과 의심하지 마세요. 늙은 말은 역사가 유구하다. "
노마는 길을 알고, 길을 알고, 길을 안다.
[반의어] 너는 아직 젖내도 마르지 않았고, 너는 아직 젊으니, 너도 왜 그런지 모르겠다.
⑵' 말' 에 관한 성어 이야기, 고시, 4 자 단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첫째, 고대시
1,
잡론 4. 마석
당나라: 한유
세상에 백락이 있어야 천리마가 있다. 천리마도, 백락이 많지 않다. 그래서 유명한 말 이지만, 또한 단지 nucai 손 굴욕, 계곡 에서 죽은 마일 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한 작품만 모욕: 모욕만)
말 한 마리는 천리를 걸을 수 있고, 돌 한 개는 통식을 할 수 있다. 말을 먹는 사람은 자신이 천리를 걸을 수 있는지, 먹을 수 있는지 모른다. 이것은 말 한 필이다. 천리 여행 능력은 있지만 음식과 체력이 부족해서 예뻐 보여서 평범한 말과 함께 기다릴 수는 없다. 왜 천리를 여행하라고 요구하지 않습니까? (말 먹는 사람: 여보세요)
그 길을 따르지 않으면 물건을 다 쓸 수 없고, 노래를 부르면 그 뜻을 알 수 없다. 실천하면 직면해야 한다. "세상에 말이 없다!" " 오! 정말 무고하니? 나는 정말로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2,
쓰촨 한 번 다녀와서 서정/류마강의 노래를 보내 서정 장군 풍씨를 송별하다.
당나라: 진삼
봐라, 마강이 얼마나 빨리 설해로 달려가느냐! 모래와 사막, 노란색에서 천국으로 날아갑니다.
이 아홉 번째 달의 밤은 바퀴탑과 계곡에서 한기를 불고 있고, 계곡은 쪼아먹는 쌀처럼 부서진 큰 둥근 돌들로 가득 차 있으며, 그들은 바람을 타고 아래로 앞으로 나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초재, 타타르마 비료, 금산의 서쪽, 연기와 먼지가 모였음에도 불구하고, 오, 중국군의 장군님, 당신의 전투를 시작하세요! 。
밤새 너의 철갑을 입고 너의 병사들이 우르릉거리는 무기를 가지고 전진하게 해라! 날카로운 바람의 끝은 칼처럼 얼굴을 자른다.
쌓인 눈의 땀이 말등에서 증발하여 오화동전의 도안을 동결시켰다. 캠프의 도전, 얼음의 잉크병에서 나온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야만인 지도자의 마음을 식혔으니, 너는 더 이상 진정한 전투가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서관에서 승리의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 。
3,
스물 세 편의 마시, 다섯 번째
당나라: 이가
사막의 모래는 눈처럼 보이고, 연산월은 갈고리처럼 보인다.
골머리를 쓰지 말고 청추를 밟으러 가자.
4,
하얀 조랑말
진 전: 무명씨
반들반들한 백마, 우리 정원에서 부드러운 사탕콩을 먹어라. 고삐를 잡고 잠시 우리 집에 머물러 있다. 착한 사람, 여기서 자유롭게 해주세요.
밝고 흰 백마는 내 정원의 연한 콩잎을 먹는다. 고삐를 잡고 오늘 밤 우리집에 머물러 라. 이 도덕적인 사람은 이 손님의 입맛에 맞는다고 말했다.
밝은 백마, 우리 집에 거의 다 왔어. 공작으로 인해 그는 고귀하고 즐기기 쉽다. 안심하고, 지나치게 하지 말고, 탈무도회를 피하지 마라.
밝고 하얀 백마, 텅 빈 계곡은 여전하다. 풀 한 무더기가 여물을 만들고 있는데, 남자의 성격은 조안과 같다. 네가 떠난 후에 이 편지를 가져가는 것을 잊지 마라. 우정을 잊지 마세요.
5,
백마 영화
당나라: 이백
마롱화설무, 오진안링호.
가을서리는 옥검을 자르고, 저녁노을 구슬두루마기를 자른다.
닭 싸움은 큰일이고 현관은 너무 높다.
활은 남산호를 소멸하고, 손은 태행산을 만난다.
술을 마신 후 겨루어 보고, 보칼 세 잔.
살인은 잔디를 깎는 것과 같고, 연극은 맹과 동행한다.
모질게 한구에 가서 군대에 입대하여 임견에 가다.
여러 차례의 전투를 거쳐 흉노 사람들은 도망쳤다.
돌아오는 것은 나를 취하게 하고 잔디를 숭배하는 것을 거절하게 했다.
위안 시안 (西安) 방에 부끄러워, 방탕한 쑥.
6,
스물 세 편의 마시, 네 번째
당나라: 이가
이 말은 비범하고, 저택은 별이다.
가는 뼈를 앞으로 두드리면 동음이 들어옵니다.
7,
후마, 농담이야
당나라: 위오영
한 개의 수염이 있는데, 연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모래밭과 눈밭을 활주하며 혼자 울부짖으며, 멈추어 동쪽을 바라보며 그것을 보고 길을 잃은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금 광활한 초원은 끝이 없고 창공은 늦을 것이다.
8,
스물 세 편의 마시, 첫 번째
당나라: 이가
용마의 털무늬는 동전과 같고, 은발굽이 하얗게 질주하는 것은 마치 구름을 밟는 것 같다.
그러나 아무도 금수를 짜지 않았고, 또 누가 그것을 위해 금사슴 한 마리를 주조할 것인가.
둘째, 성어와 단어
안장은 말을 떠나지 않고 갑옷은 몸을 떠나지 않는다. 갑옷, 고대인들이 전쟁에서 입었던 방호복. 말 한 마리가 갑옷을 벗어야 그것을 이해할 수 있다. 고도의 경각심을 유지하다.
안마로턴은 너무 오래 탔고 피곤하고 졸렸다. 여행이 피곤하다는 것을 형용하다.
안마 피로는 장거리 여행이나 전투 후 피로를 느끼는 것을 말한다.
안마: 안장과 말, 장거리 여행이나 전쟁을 가리킨다. 여행이나 전투의 어려움을 묘사하다.
말은 안장 앞에 있고 말은 말 뒤에 있다. 좌우를 따라 가다.
BMW 자동차, 화려한 자동차, 소중한 BMW. 우아한 승마를 일컫는 말.
잃어버린 말의 비유는 불확실하다.
수레와 말을 속이고, 낡은 수레와 마른 말을 속이다. 가난을 비유하다.
혼란: 사회질서의 불안정을 일컫는 말. 전쟁 중의 사회 혼란을 묘사하다.
병마가 움직이지 않고, 군량과 마초가 먼저 군사를 점진하기 전에 군량을 준비했다. (공자, 논어, 군마, 군마, 군마, 군마, 군마) 어떤 일을 하기 전에 미리 준비하는 것을 비유한다.
장사 마장은 군대가 강하고 효과적이라고 묘사했다.
백락상: 전하는 사람, 성, 상마에 능하다. 인재를 발견, 추천, 육성 및 사용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일컫는 말.
말 간을 먹지 않으면 말 간이 독이 있다고 해서 먹으면 죽을 수 있다고 한다. 토론해서는 안 되는 일을 토론하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차가 위태롭다: 그것은 "게으르다", 피곤하다; 짜증: 짜증. 여행이 피곤하다는 것을 형용하다.
차마가 문 가득 찼다는 것은 손님이 많다는 뜻이다.
교통은 흐르는 물과 같고, 말은 유룡과 같다. 많은 차마들이 오가는 것을 묘사하고, 끊임없이 계속되는 시끌벅적한 광경을 묘사하다.
차는 말 앞에 있고, 트레일러는 앞에 있고, 조랑말은 차 뒤에 묶여 있어 조랑말이 천천히 차를 끄는 법을 배우게 한다. 어떤 것을 배우는 것을 비유하면, 누군가 지도하기만 하면 쉽게 배울 수 있다.
부주의해서 일부러 흐리멍덩한 척하고 사람을 속이다.
사람은 원래 혼자 출전한다는 뜻이다. 행동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하다.
동풍이 말의 귀를 불면, 남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3) 4 자 성어는 사슴을 말 성어 이야기 대전 동영상으로 가리킨다.
사슴을 말이라고 부르다-일부러 곡해하다
사슴을 가리키며 말이라고 한다. 일부러 흑백을 뒤바꾸어 시비를 혼동하는 것을 비유하다.
[병음]
Zh l 은 w é I m ü
[소스]
"역사 기록 진 판 시황전": "권 2 세 웃음: 총리 실수; 사슴을 말이라고 부른다. "
[예]
성어 "사슴을 말로 가리킨다" 는 말은 바로 이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다. 우리는 고의로 옳고 그름을 뒤바꾸는 사람들을 묘사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한다.
[근의]
흑백을 혼동하고, 흰색을 검은색으로 하고, 거북이를 거북이로 하고, 흰색을 가리킨다. ...
[반의어]
옳고 그름이 분명하다
(4)' 새옹지마연 비복' 동영상의 4 자 성어.
옛 개척자들은 그의 말을 잃었다-새옹지마가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발음]
[설명] 플러그: 국경 위험; 웽: 영감님. 비유는 잠시 손해를 봤지만 이로부터 이득을 볼 수 있다. 나쁜 일이 일정 조건 하에서 좋은 일이 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출처] 송비태 "동금록": "루공이 캄보디아를 떠나다; 요컨대:' 차가운 사람은 말을 잃는다; 오늘은 아직 슬프지 않다. 추 단계 깨진 뱀; 장차 다행일 것이다. ""
[근의] 새옹지마가 어찌 비복인지, 낙마의 동쪽 모퉁이에서 수확한 느릅나무를 알 수 있다.
【반의어】 화복으로
⑸ 4 자 성어 이야기: 소에게 말의 전고를 구하는 이야기.
측면 검사에서 진상을 찾아내다.
반 니 젬
측면에서 비유를 해석하여 진상을 찾아내다.
출처' 조한전': "조끼의 가격을 알고 싶으면 개, 양, 소, 말, 그 집에 물어보세요. 수업이 정확하면 말의 가격을 알 수 있다. "
구조 연결 숙어
술어 및 속성으로 사용됩니다. "양에게 말을 알아보라"
동의어가 양에게 말을 아느냐고 물으니, 일거수일투족을 들다.
반의어는 해답을 찾지 않는다.
성어 이야기 한무제 선제 시절, 잉천 현 조광한은 매우 총명하고 유능했다. 그는 지방 군정을 관리하는 방법이 있다. 그는 하인에게 가축 시장에 가서 말을 사달라고 하면서 먼저 개, 양, 소의 가격을 물어본 다음 말의 가격을 물어보라고 했다. 가격을 비교함으로써, 그는 적당한 가격으로 그것들을 살 수 있다. 하인은 그것을 매우 좋아한다.
[6] 어린 시절 성어 이야기 동영상의 4 자 성어.
유년시절 연인
[발음] [q: ng meizh m]
자두: 매실 죽마: 아이들은 대나무 장대로 말을 탄다. 교내에서 게임을 하는 순진무구한 아이를 묘사하다. 지금은 남녀가 젊었을 때의 친밀한 관계를 가리킨다.
[출처] 당이백의' 장정' 시: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작은 달리기를 하며, 청매를 던진다. 우리는 길고 건조한 골목에서 함께 살았고, 우리는 모두 젊고 행복했다. "
청영죽마의 두 작은 파트너는 총각, 비둘기, 자동차, 죽마가 친밀하고, 죽마의 우의는 배를 가리켜 결혼을 한다.
반역 [반의어]
(7) 말에 관한 성어 이야기 (단 4 개)
말에 관한 네 가지 성어는 다음과 같다.
1, 사슴이 말이라는 의미
조 가오 반란, 나는 장관들이 그의 말을 듣지 않을까 봐, 함정을 세우고 먼저 시험해 보았다. 사슴 한 마리를 II 에 데리고 와서 말했다. "이것은 말이다." 후배는 웃으며 말했다: "총리에게 잘못이 있습니까? 너는 사슴을 말이라고 부른다. " 주변의 대신에게 묻자, 어떤 좌우 대신은 침묵을 지켰고, 어떤 이는 조고에 영합하여 말이라고 하고, 어떤 이는 사슴이라고 했다. 조고는 법률을 핑계로 암암리에 사슴이라고 비방했다.
2. 지도를 따라가다
춘추시대에는 승마전문가 쑨양 (백악) 가 자신의 승마 경험에 근거하여' 승마기' 를 썼다. 그의 아들은 승마 기술을 배우고 싶어 승마 책을 읽고 책의 기준에 따라' 천리마' 를 골랐다. 두꺼비 한 마리가 집에 돌아와 아버지에게 희소식을 알렸다. 백락이 다 보고 나서 고민이에요.
3. 늙은 말 한 마리가 길을 안다
관중 () 과 의사 펭 () 몇 명이 제환공 () 과 함께 고죽 () 을 공격하러 갔다. 제군은 봄에 출정하여 개선할 때가 된 것은 이미 겨울이었는데, 결국 길을 잃었다. 관중은 "노마의 지혜는 쓸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늙은 말을 놓아주었고, 사람들은 그들을 따라갔고, 마침내 돌아가는 길을 찾았다.
4. 논기 경마
논지는 늘 제나라의 아들들과 경마를 하며 거액의 노름돈을 걸었다. 손빈 () 은 그들의 말 실력이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말이 상하 3 등급으로 나뉘어 논기에게 말했다. "네가 크게 주선하면 내가 너를 이기게 할 수 있어." " 티안 지 편지 는 정말, 그를 약속 하고, 왕과 모든 아들 은 내기를 했다. 손빈은 이렇게 말했다. "이제 너의 나쁜 말로 그들의 우마를 상대하고, 너의 우마로 그들의 중마를 상대하고, 너의 중마로 그들의 열마를 상대하고 있다." 결국 제왕의 황금 노름돈을 이겼다.
5. 즉시 성공하다
당나라 때 익주 용문대황마을의 농민인 설은 어려서부터 무술을 좋아했고, 스무 살이 되면 이미 열여덟 가지 무예를 배웠다. 그는 부모에게 이렇게 말했다. "국가가 사람을 고용하는 오늘, 외래의 호랑이를 쓸어버리고 변방을 평정해야 한다. 아이를 데리고 있으면 무예를 배울 수 있고, 지용은 겸전할 수 있다. 둘 사이에 있다면 바로 성공할 수 없을 것 같다. "
어떤 우화의 성어가 있습니까?
도요새와 조개가 다투는 이야기
조씨는 연국을 토벌하려고 하는데, (전국시대 군사가, 군사가 수진의 동생) 연국을 위해 혜문을 로비할 때 이런 우화를 했다. "내가 왔을 때 마침 한 마리가 나와서 햇볕을 쬐는 것을 보았다. 도요새는 기회를 틈타 조개의 고기를 쪼아먹었고, 두 껍데기가 막 닫히자마자 도요새의 입을 잡았다. 도요새는 "오늘과 내일 비가 오지 않으면 죽은 홍합이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홍합도 첨예하게' 오늘 나오지 않으면 내일 나오지 않으면 죽은 도요새가 있다' 고 말했다. 그들 중 누구도 포기하려 하지 않았는데, 후에 한 어부가 와서 그들을 함께 데리고 갔다. "조암은 상대적으로 저항하고 모두가 피곤하다. 아마도 강대한 진나라가 어부의 역할을 맡고 있는 것 같은데, 대왕이 심사숙고하기를 바랍니다. 혜문왕은 수대의 의견에 동의하고 연과의 전쟁을 중단했다.
토끼를 기다리는 이야기
전하는 바에 따르면 전국 시대에는 송나라에 한 농민이 있었는데, 매일 해가 뜨고, 해가 지고, 숨이 멎었다. 만일 기근이 들면 그는 굶주릴 것이다. 그는 자신의 생활을 개선하고 싶었지만, 그는 너무 게으르고 겁이 많았다. 그는 게으르고, 모든 것을 두려워하며, 늘 문을 보낸 뜻밖의 부를 맞이하고 싶어한다.
기적이 마침내 일어났다. 늦가을의 어느 날, 그는 밭에서 쟁기질을 하고 있었고, 주위에는 어떤 사람이 사냥을 하고 있었다. 도처에서 외치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일어나자 놀란 새끼는 필사적으로 달렸다. 갑자기 토끼 한 마리가 편파적으로 그의 밭뿌리를 들이받았다.
이날 그는 맛있는 식사를 했다.
그 이후로 그는 농사를 짓지 않았다. 하루 종일 신기한 나무 뿌리를 바라보며 기적의 출현을 기다리고 있다.
그루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다' 라는 성어는 일하지 않고 얻거나 편협한 경험을 고수하며 변통할 줄 모른다는 것을 비유한다.
모순된 이야기
성어 이야기 전국 시대, 위대한 사상가 한비자는 창과 방패를 파는 사람이 있다고 말했다. 누군가 그에게 그의 창은 세상에서 가장 날카로운 창이며 입을 수 없는 것은 없다고 말했다. 나중에 그는 사람들에게 그의 방패가 세계에서 가장 단단한 방패라고 팔아서 어떤 것도 그것을 뚫을 수 없다고 말했다. 군중 속에서 누군가가 그에게 창으로 그의 방패를 찌르라고 하자, 그는 도망갈 수밖에 없었다.
불필요한 이야기
이 성어는 《전국책》이 일제히 책략한 것에서 나온 것이다.
초국에는 한 예언자가 있었는데, 그의 주인으로부터 술 한 주전자를 받았다. 그는 몇 사람이 함께 술을 너무 적게 마시고, 한 사람이 너무 많이 마시면, 몇 사람이 바닥에 뱀을 그리게 하고, 첫 번째 그림은 바로 마시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한 사람이 먼저 뱀 한 마리를 그렸고, 주전자를 들고 마실 준비를 했다. 그는 다른 사람이 완성하지 못한 일을 보고 왼손에는 주전자를 들고 오른손에는 뱀을 위해 발을 그렸다. 발을 그리기 전에 다른 사람이 주전자를 빼앗아 말했다. "뱀은 발이 없다. 어떻게 발을 붙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럼 술을 마셔요. 뱀을 그려 발을 더한 사람은 결국 마시지 않았다.
맞춤식 이야기
성어 이야기 남조 제나라의 관원 장룽 () 은 제나라의 시조 쇼도성 () 의 기중과 총애를 많이 받아 그가 "없어서는 안 된다, 둘" 이라고 말했다. 한번은 내가 사람을 보내 장영에게 낡은 옷을 선물했는데, 그가 이전에 입었던 것이라고 말했다. 지금 나는 이미 재봉사에게 그의 몸매에 따라 하도록 요청했으니, 틀림없이 몸에 맞을 것이다. 장룽 이 받은 후, 제나라 태조의 호의에 그를 접견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양이 죽은 후에 보충한 이야기.
이 이야기는 《전국책》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이야기 전국 시대에 초국에는 장신이라는 대신이 있었다. 어느 날 그는 추 샹왕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궁전에 있고, 왼쪽에는 주후가 있고, 오른쪽에는 하후가 있습니다. 네가 외출할 때 연령군과 수경준이 줄곧 너를 따라다닌다. 너와 이 네 사람은 특히 호화롭고 방탕하다. 국사를 막론하고, (후베이 강릉현북에서) 반드시 위급할 것이다! "
왕 시앙 (Wang Xiang) 은 매우 불만을 듣고 화가 나서 꾸짖었다: "너 미쳤 니? 일부러 이런 음흉한 말을 해서 사람을 현혹시키는가? "
장신은 당황하지 않고 대답했다. "나는 정말 일이 이 지경까지 가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일부러 무슨 불행이 있는지 말할 수가 없다." 만약 네가 항상 이 사람을 소중히 여긴다면, 초국은 반드시 멸망할 것이다. 네가 나를 믿지 않는 이상, 내가 조 () 에 숨어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볼 수 있게 허락해 주세요. \ "추앙 싱 자오 guocai 는 5 개월 동안 살았고, 진 정말 추 를 침공 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 망명 양성 (이 허난 사이 카운티 북서쪽) 을 강요 했다. 이 zhuangxin 좋은 단어, 빨리 zhuangxin 다시 보내, 그에게 어떤 방법이 있는지 물었다. 장신은 간곡하게 말했다. "토끼 이빨에 사냥개가 생각나는 것을 보니 늦지 않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늦지 않다. ...... "
이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이야기이다. 쾌락만 알고 일을 할 줄 모르면 결과는 반드시 참패일 것이다. 사자성어' 소 잃고 외양간 고치다' 는 위의 두 문장을 기초로 한 것으로, 일이 잘못되어 만회해도 늦지 않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한 창업자가 일의 발전을 잘못 추정하여 가볍게 출전하여 실패의 상태에 빠졌다. 그러나 그는 낙담하지 않았다. 그는 참을성 있게 일을 한 번 생각하고, 이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어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에는 늦지 않다" 고 생각하며 처음부터 시작했다.
기술자들이 소 한 마리를 해결하는 이야기
성어 이야기 장주, 전국 시대 도교의 대표 인물, 한 요리사가 양재우라는 이야기를 했다. 그는 소를 잡는 기술이 매우 능숙하여, 칼은 소뼈의 틈새에서 유연하게 움직이며, 아무런 방해도 없이 리듬이 있다. 리앙은 놀라서 그의 기예가 뛰어나다고 칭찬했다. 요리사는 그가 소 19 년을 알고 있고 소의 구조에 대해 완전히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높낮이의 이야기.
전국 시대, 추 향왕은 문학가 송옥에게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송옥에 대해 의견이 있는지, 왜 아무도 부화하지 않는지 물었다. 송옥은 한 가수가 두영의 거리에서 노래와 바인을 불렀다고 대답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따라 노래를 불렀는데, 부화하는 사람이 적었다. "그 곡조가 높고 과부가 많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
⑨마, 초목은 모두 병사이고, 국민들은 모두 병사하고, 사면초가, 성동이 서쪽을 치는 성어 이야기.
사면초가: 항우와 유방은 원래 협동, 협서 (현재 자루하영현) 를 경계로 서로 침범하지 않기로 약속했다. 나중에, 유방은 장량 () 와 진평 () 의 건의를 따랐는데, 항우가 허약할 때 그를 없애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런 다음 그는 한신, 펑월, 유가와 함께 항우의 군대를 추격하여 동쪽으로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을 쫓아갔다. 마지막으로 몇 층의 병력이 항우 (안후이성 영비현 동남) 를 단단히 포위하도록 안배하였다. 이때 항우 수하의 병사는 매우 적고 식량이 없다. 밤에 그의 주변 부대가 초나라의 민요를 부르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유방이 초국을 얻었나요?" 라고 깜짝 놀랐다. 왜 그의 군대에는 그렇게 많은 초인이 있습니까? "말하면서 투지를 잃고 침대에서 내려와 캠프에서 술을 마시며 스스로 시를 한 편 지어 말했다." 위세는 산을 옮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세, 위세, 위세, 위세, 위세, 위세, 위세, 위세, 위세, 위세) 기세가 모든 것을 압도하니 시대는 나에게 유리하다. 말은 달릴 줄 모른다. "좋은 말은 달릴 수 없어, 어떡해, 우희 우희, 내가 어떻게 너를 안배해 줄까!" 그가 가장 좋아하는 비 우길과 함께 노래를 부른다. 노래를 다 부른 후 나는 울었고, 옆 사람들도 슬퍼서 고개를 들 수가 없었다. 우길은 항우의 말 앞에서 자살했다. 항우 영웅은 전사하고, 남아 있는 병사들을 데리고 오강변에 와서, 결국 강가에서 자살했다.
이 이야기 중 한 가지 이야기는 항우가 주변의 초가의 노랫소리를 듣고 놀라다가 자살이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사면초가' 로 사방팔방의 공격이나 박해를 받는 인사 환경을 묘사하여 고립무원의 난처한 국면을 조성했다. 이런 처지에 빠진 사람은 누구나 왕왕 비참한 운명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나쁜 사람과 자주 사귀기 때문에 빈둥거리는 사람이 있다. 그러나 나중에, 나쁜 사람들은 그에게 생계를 꾸려 나가라고 강요했다. 그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할 때, 다른 사람들도 그를 평일에 너무 나쁜 사람으로 여겨야 한다. 절대로 그를 동정하지 말고, 그를 무시하지 마라. 이 사람의 상황은' 사면초가' 이다. 또 예를 들어 학교에서 학술 문제를 토론할 때, 학생은 무지하고, 무책임하며, 시비를 혼동하고, 학생이 일어나 공격하면 학생은 완전히 고립된다. 이것은' 사면초가' 라고도 할 수 있다. 우리의 생활 과정에서,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좋은 사람이 되어 착실하게 일을 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우리는 사면초가의 액운을 당할 것이다.
동방에서 서방으로의 이전: 동한 시절 반초 사절단을 서역으로 파견한 목적은 서역 각국이 흉노에 반대하는 것이다. 서역 각국이 흉노에 더 쉽게 대항할 수 있도록 먼저 남북 통로를 뚫어야 한다. 사막의 서연에 위치한 사차는 주변의 소국을 선동하여 흉노에 가입하고 한나라를 반대하였다. 반초는 먼저 사차를 평정하기로 결정했다. 사차왕은 북상하여 구즈에게 도움을 청했고, 구즈왕은 5 만 대군을 이끌고 사차를 구하러 갔다. 반초가 호탄 등의 나라와 연합하여 병력이 2 만 5 천 명에 불과하다. 중과부적이어서, 그들을 물리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그들을 지혜롭게 취해야 한다. 반초가 소리를 내며 서쪽을 공격하여 적을 미혹시켰다. 그는 군대를 파견하여 반초에 대한 불만을 퍼뜨려 구츠가 이길 수 없게 하고 철수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특히 사차 범인이 똑똑히 듣게 했다. 황혼 무렵, 반초가 호탄 군에게 동쪽으로 철수하라고 명령했다. 그는 부대를 이끌고 서쪽으로 철수했는데, 당황한 듯 포로들을 일부러 도망가게 했다. 포로는 사차 캠프로 도피하여 한군이 황급히 철수했다는 소식을 신속하게 보고했다. 구즈의 왕은 너무 기뻤고, 반초가 자신을 두려워하는 것으로 착각하여 황급히 도망갔고, 이 기회를 빌어 반초를 죽이고 싶었다. 그는 즉시 병사들에게 헤어져 도망친 적을 추격하라고 명령했다. 그는 친히 만 정병 서정을 이끌고 반초를 추격했다. 반초에는 대나무가 있고, 밤의 장막이 사막을 뒤덮을 때, 퇴각하여 겨우 10 리, 부대가 그 자리에서 은폐되었다. 승부욕이 절실한 구즈왕은 추격병을 이끌고 반초가 숨은 곳을 쏜살같이 지나갔다. 반초는 즉시 병력을 집결시켜 미리 합의한 우호동로와 함께 신속하게 사차로 돌아갔다. 반초의 부대는 하늘에서 내려왔고, 사차는 갑자기 방비하지 못하고 빠르게 와해되었다. 살차왕은 놀라서 도망칠 수 없어 항복할 수밖에 없었다. 거북즈 왕은 기세등등하여 하룻밤을 쫓아다녔지만 반초 대군의 자취를 보이지 않았다. 그는 또한 사차가 평정되어 사상자가 약간 심하다는 보고를 들었다. 조수가 빠지자 그는 어쩔 수 없이 국면을 수습하고 화가 나서 돌아왔다.
마원조는 동한 초년의 유명한 군사가로, 동한 왕조의 건립에 한마 공로를 세웠다. 나중에 그는 그의 부대를 이끌고 국경의 혼란을 가라앉히고 남방에 큰 영향을 끼쳤다. 서기 4 1 년, 그는 유수에 의해 부보 장군으로 봉쇄되었다.
3 년 후, 마원조는 남서쪽 전투에서 승리하여 도성 낙양으로 돌아갔다.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그에게 축하와 애도를 표하게 되어 기쁘다. 그중 한 명인 맹의는 보통 그의 계략으로 유명하며, 마원조에게 몇 마디 칭찬의 말을 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마원이 눈살을 찌푸리며 그에게 말했다. "나는 네가 무슨 말을 해서 나를 가르쳐 주길 바란다. 왜 왕 선생님은 표류하며 맹목적으로 나에게 짱 말을 합니까? 클릭합니다
맹이는 어색해서 잠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겠다. 마원조는 그가 말을 하지 않는 것을 보고 계속 말했다. "한무제 때의 푸보 장군 여포, 칠군의 땅을 열었지만, 단지 수백 개의 봉지만 얻었다. 나의 공헌은 육장군보다 훨씬 작지만, 나도 장군으로 봉쇄되어 3 천 명에 이른다. 보상이 너무 많은데, 어떻게 장기적으로 견지할 수 있을까? 왜 왕 선생님은 나에게 이 방면의 지식을 가르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마원조는 그를 만나도 말을 하지 않고 계속 말했다. "지금 흉노와 우환은 여전히 북방에서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 나는 조정에 도전하여 선봉이 되어 야망이 있는 사람이 될 것을 제의할 계획이다. 남자는 변강 황야의 전쟁터에서 죽어야 한다. 그들은 시체를 수습하기 위해 관이 필요하지 않고, 말의 가죽으로 시체를 싸서 매장하기만 하면 된다. 그들은 어떻게 침대에 누워 아이들 옆에서 죽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우길이 듣고 나서, 마원조 보국의 영웅적인 기개에 깊은 감명을 받아, "장군은 정말 군자이다!" 라고 진심에서 우러나온 말을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장군명언). "
말 원조는 빈말을 하지 않았다. 그는 낙양에만 한 달 넘게 머물렀다. 흉노와 우환이 다시 침입공격을 개시했다. 그는 자발적으로 북방에 가서 싸웠다.
62 세가 되었을 때, "마원조는 다시 한 번 자진해서 무릉에 갔다. 원래 당시 무릉 소수민족 수장이 반란을 일으켜 광무제 파병을 징발하였다. 결국 전군이 전멸되어 군대를 이끌 사람이 절실히 필요하다. 광무제는 마원조가 너무 늙어서 전쟁에 갈 수 없다고 생각했다. 마원조는 소식이 없는 것을 보고 바로 광무제를 만나러 가서 말했다. "나는 말을 탈 수 있다. 제 부대와 함께 가게 해주세요. " 그 후 그는 즉석에서 말을 타고 광무제에게 보여 주었다. 광무제는 그의 요구를 비준했는데, 왜냐하면 그는 정력이 왕성하고 생기발랄하기 때문이다.
이듬해, 마원조는 장기간의 피로로 중병에 걸려 군대에서 사망하여' 스스로 무덤을 파다' 는 맹세를 이루었다.
⑽ 말에 관한 성어, 이야기, 고시, 네 글자.
노마는 길을 안다. 춘추시대에는 일제가 흉노를 공격했다. 길을 잃은 후 관중은 노마를 풀어달라고 명령했고, 노마는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아 순조롭게 복귀했다.
이 말은 비범한 말이고, 궁성은 별이다. 가는 뼈를 앞으로 두드리면 동음이 들어옵니다.
마조의 글에 나오는 루피피는 활이 벼락 같고 생전에 죽은 후 명성을 떨쳤는데, 아무 이유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피 묻은 BMW, 질주, 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