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우정의 고대 의미에 관한 성어 전고.
우정의 고대 의미에 관한 성어 전고.
고산 흐르는 물은 우정의 최고 경지로 여겨져야 한다. 고산 흐르는 물은 두 사람의 우정의 전고이다.
춘추시대에는 유백아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음율에 능통하고 금예가 뛰어나다. 그때 그는 유명한 피아니스트였다. 유백아가 젊었을 때, 그는 매우 총명하고 공부하기를 갈망했다. 그는 일찍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적이 있고 피아노 기술도 수준에 이르렀다. 그러나 그는 항상 자신이 모든 것에 대한 감정을 뛰어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없다고 느꼈다. 보아의 선생님은 그의 생각을 알고 배를 타고 동해의 봉래도로 갔다. 그래서 그는 자연의 경치를 감상하고 바다의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보아는 고개를 들어 파도가 세차게 일고 물보라가 튀는 것을 보았다. 바닷새가 울부짖으며 노래하고 있다. 숲 속의 나무들이 울창하여 마치 선경에 들어가는 것 같다. 자연의 조화되고 아름다운 음악이 내 귓가에 솟아오르는 것처럼 묘한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어쩔 수 없이 피아노를 연주하고, 소리는 마음대로 돌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거문고 소리에 녹여, 보아는 전례 없는 경지를 체험했다. 선생님은 그에게 "너는 배웠다. 클릭합니다
어느 날 밤 보아에서 배를 저었다. 청풍명월을 맞으며, 그는 생각이 만만치 않아, 다시 한 번 거문고를 연주했고, 거문고 소리가 은은히 울려 퍼지며 점점 가경으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나는 누군가가 해안에서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다. 보아가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배에서 나와 한 나무꾼이 해안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이 사람이 지음이라는 것을 알고, 즉시 나무꾼을 배에 초대하여 흥겹게 그를 위해 연주했다. 보아가 산을 찬양하는 곡을 연주하자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웅장하고 장엄하며, 태산처럼 하늘을 찌를 듯이 우뚝 솟아 있다! " 그가 급증하는 파도를 연주할 때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끝없이 넓게 펼쳐져, 마치 세차게 흐르는 물, 끝없는 바다를 보는 것 같다! " 보아는 흥분해서 흥분해서 "지음! 클릭합니다 너는 정말 나의 지기이다. \ "이 나무꾼 은 종기 입니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아주 친한 친구가 되었다.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성어는 지음과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한다.
2, 우정-관중과 가방
의미: 춘추시대에는 제나라 관중과 보우가 가장 잘 알고 있었다. 나중에는 우의가 두터운 친구에 비유되기도 한다.
관중: 춘추시대 제나라의 정치가. 제 이름은 이무, 자중, 관문이라고도 합니다. 그는 초창기에 장사를 한 후 정치 활동에 종사했다고 한다. 제나라 의 아들 흰색 (공작) 과 공 zijiu 는 황위 투쟁 에서 관중은 공 zijiu 를 지지했다. 소백이 즉위 후, 이전의 미움을 버리고 관중을 중용하다. 관중은 또한 제환공이 개혁을 진행하는 것을 도왔다. 정치적으로는 정치 의정, 국가를 멸시하는 제도를 실시한다. 즉 군주와 이경이 함께 제나라 () 를 다스리고, 중각 급 군사조직을 설치하여, 사농공상의 각 행로를 규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경제적으로 세제개혁을 실시하고, 광산은' 언제 어디서나 쇠퇴한다' (선진세 참조) 는 농업과 수공업의 발전에 유리한 정책을 채택했다.
가방: 일명 춘추시대 제나라의 의사는 사람을 아는 것으로 유명하다. 젊었을 때 관중과 친하게 지내며 함께 장사를 했다. 혼란 속에서, 아들 흰색을 데리고 노국에, 관중은 아들 9 를 데리고 노국에 갔다. 제나라 xianggong 살해, 흰색 왕위 를 위해 경쟁. 소백이 왕위를 이겼는데, 바로 제환공이다. 관우 Huan 의 포로, 가방 은 관우 의 현능 을 알고, 관우 가 그의 위치를 대신하여 추천 하고, 관우 의 부하 에서 살고 싶어, 제나라 관우 의 지배 구조 때문에 점점 더 강력 해지고 있다.
관보' 는 기원전 7 세기 중국 춘추시대의 정치가 관중과 전복을 가리킨다. 그들은 좋은 친구이다. 관중은 가난하고, 가방은 부유하지만, 그들은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를 신뢰한다. 관중과 패키지 초창기는 사업상의 파트너였다. 관중이 지불한 자본은 매우 적지만, 배당할 때 얻은 돈은 매우 많다. 보슈아는 전혀 개의치 않는다. 그는 관중가의 부담이 매우 크다는 것을 알고 관중에게 물었다. "이 돈이 충분합니까?" " 몇 번, 관중은 아이디어를 내놓았지만, 그는 모두 망쳤다. 가방은 결코 화가 나지 않고 오히려 관중을 위로하며 말했다. "일을 할 수 없다. 너의 생각이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시기가 좋지 않다. 신경 쓰지 마세요. " 관중은 세 차례 관직을 맡았지만 매번 파관되었다. 가방은 관중이 재능이 없는 것이 아니라 그를 높이 평가하는 사람을 만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관중은 군대에 입대하여 싸우다가, 발을 움츠리고 도망갔다. 바우슈아는 관중이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을 비웃지 않았다. 그는 관중이 집안의 연로하신 어머니를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중에 관중과 가방은 모두 정치를 했다. 당시 제나라의 대란으로 제후들은 재난을 피하기 위해 잇달아 다른 나라로 도피하여 기회를 엿보고 움직였다. 관중은 노국의 태자를 보좌하고, 가방은 제나라의 또 다른 태자를 보좌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제나라에서 폭동이 일어나 국왕이 살해되고 나라가 군주를 잃었다. 이 소식을 듣고 그들은 서둘러 제국으로 가서 왕위를 차지하려고 했다. 두 팀은 공교롭게도 길에서 만났다. 소백이 왕이 되도록 관중은 그에게 화살을 쏘았지만, 이 화살은 단지 소백 허리띠의 갈고리를 맞았을 뿐, 소백은 다치지 않았다. 나중에 샤오백은 왕이 되었고, 역사는 "제환공" 이라고 불렸다. 제환공이 왕이 되자, 루 () 가 태자 () 를 죽이고 관중 () 을 가두었다. 제환공은 가방을 총리로 삼아 그가 나라를 다스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 한다. 가방은 오히려 자신이 재상이 될 능력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루에 수감된 관중을 극력 추천했다. 가방은 "나는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 관중보다 못하다. 관중은 선량하고 충성스럽고 정직하며 규범적인 국가제도를 제정하여 군대를 지휘하는 데 능하다. 이것은 모두 내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폐하께서 나라를 잘 다스리려면 관중에게 재상이 되라고 요청할 수밖에 없습니다. " 듀크 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관중은 화살로 나를 쏘아서 하마터면 내 목숨을 잃을 뻔했다. 나는 그를 죽이지 않는다, 어떻게 그를 승상으로 만들 수 있니? 클릭합니다 보우는 즉시 말했다. "나는 영명한 군주가 원한을 품지 않을 것이라고 들었다. 더군다나 관중은 당시 태자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했다. 한 사람이 그의 주인을 충성스럽게 섬길 수 있다면, 그도 반드시 왕을 충성스럽게 섬길 것이다. 폐하께서 천하를 제패하시려면 관중이 없으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너는 반드시 그를 임명해야 한다. " 마침내 가방의 권유로 관중을 데리고 제나라로 돌아왔다.
관중은 제국으로 돌아가 재상이 되었지만, 가방은 관중의 조수가 되기를 원했다. 관중과 가방의 공동 노력으로 제나라는 제후국 중 가장 강력한 국가가 되어 제후국의 패주가 되었다.
가방이 죽은 후 관중은 무덤 앞에서 통곡했다. 가방의 이해와 지지를 생각하자 그는 한숨을 쉬었다. "당초 내가 보좌한 태자가 반란을 일으키지 못했고, 다른 대신들은 충성을 맹세했지만, 나는 기꺼이 감옥에 가게 되었다. 바우슈아는 나의 부정직함을 비웃지 않았다. 그는 내가 큰일을 계획하는 명성에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를 낳은 것은 우리 부모님이지만, 나를 진정으로 아는 것은 포슈아다! "
관중과 가방의 깊은 우정은 중국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좋은 말이 되었다. 중국에서는' 친한 친구' 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하여 그들과 친한 친구 사이의 친밀함과 신뢰의 관계를 묘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