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사자성어 우화
사자성어 우화
장승우
장 스님 30: "금릉안락사 사백룡은 눈을 깜박거리지 않고 구름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날아간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가짜 생일이라고 생각하는데 지적해 주세요. 얼마 지나지 않아 번개가 벽을 뚫고 두 마리의 용이 구름을 하늘로 가져갔는데, 두 마리의 용을 눈치채지 못한 사람들이 모두 보았다. ""
장승은 양대의 유명한 화가이다. 한번은 황제가 그에게 금릉안락사 벽에 용을 그리라고 명령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벽에 생동감 있는 용 두 마리가 나타났다. 이때 황제는 두 마리의 용이 눈이 없는 것을 발견하고 장승에게 왜냐고 물었다. 장 승이 대답했다. "네가 눈을 그리면 눈이 날아가 버린다."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황제가 그에게 눈을 그려 달라고 고집하자, 장승은 어쩔 수 없이 눈을 그 중 하나로 가리켰다. 순식간에 번개가 치고, 용은 정말 날아갔다.
화룡점정' 이라는 성어는 말이나 일의 핵심 부분을 잘 처리하여 전반적인 효과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든다는 뜻이다.
양대 화가 장승의 원작 묘사가 매우 훌륭하다. 앞으로 문장 또는 연설을 쓸 때, 요점에 몇 마디 말로 정수를 지적하여 내용을 생동감 있고 힘있게 한다.
용봉무: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한 것을 묘사한다.
용마 정신: 용마는 좋은 말을 가리킨다. 용과 말을 비유하다.
긴 눈썹 봉안: 사람의 용모가 잘생기고 기품이 비범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용뱀이 뒤섞여 있다: 좋은 사람, 나쁜 사람, 유능한 사람을 비유한다.
용담호혈: 매우 험악한 곳을 비유한다.
호랑이 쇼: 용은과 용은 용호를 좋아해요. 목소리가 우렁찬 것을 묘사하다.
Longyue feng Ming: longteng feng 이 노래합니다. 재능이 출중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입룡: 경쟁이 치열하다는 설명이다.
머리를 쳐들고 활보하다: 사람이 걸을 때 걸음걸이가 점잖다는 것을 묘사한다.
지도자 없음: 지도자가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생기발랄함: 생기발랄하고 생기발랄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자신의 아들이 용이 되기를 바란다: 나는 후대가 큰 인물이 되기를 바란다.
용뱀 펜: 초서 필법이 강건하고 생동감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예공 용호: 당신이 정말로 어떤 것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당신은 아주 좋아합니다.
지나친 열정은 일을 망칠 수 있다
송 () 나라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묘목에 대해 미안함을 느꼈지만, 그들은 집에 돌아와서 말했다. "나는 오늘 아프다! 어린 모종에 도움을 주다. " 그의 아들은 얼른 보러 갔는데, 묘목이 곧 죽을 것 같다.
천하가 묘목을 부축할 수 없고, 노인이 적다. 쓸모없다고 생각해서 포기한 사람들은 어린 모종을 키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노인을 부축하고 묘목을 부축하다.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은 쓸모없고 해롭다.
주다주석을 달다
연민-걱정과 걱정의 의미.
긴-성장과 발전의 의미.
"당기기" 는 "당기기" 를 의미합니다.
피로하다. 바빠서 매우 피곤하다.
말해봐.
지겹다.
내 말은, 너는 고대 중국어 중의 인칭 대명사라는 것이다.
걸어서 가다.
신자가 아닙니다-뿐만 아니라.
(문학 작품) 에 댓글을 쓰고 점과 원으로 표시하여 주의를 끌다
이 우화는 이면에서 한 가지 이치를 생동감 있게 설명한다: 객관적인 실제에서 출발하지 않고, 좋은 마음으로 나쁜 일을 할 수밖에 없다.
합주자의 일원으로 사칭하다. 단지 수를 모으는 것뿐이다.
한 사람이 이 우를 연기하러 왔는데, 이 문공단에는 틀림없이 300 명이 있을 것이다. 남국 처사, 국왕을 위해 불어주세요. 왕선은 백여 명을 먹는다고 말했다. 죽었어, 리 들어보세요. 처사가 도망쳤다.
주다주석을 달다
한 악기의 이름은 지금의 생과 매우 비슷하다.
처사-관직이 없는 일반 지식인.
린-곡물 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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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틀리면 보충한다' 는 이야기를 해 왔다. 남국 처사의 행동은 한동안 속았지만, 한평생은 아니다. 개인이 열심히 공부하고 잘 실천해야 진정한 재능과 실학을 가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우공이 산을 옮기다
태산과 왕옥산은 만 보, 높이 700 제곱리에 있다. 벤은 창주의 남쪽, 합양의 북쪽에 있다.
북산 어리석은 사람은 90 세이며 산 근처에 산다. 산북의 교통 체증을 처벌한 후, 나는 방에 모여 계획을 세웠다. "나는 최선을 다해 예남을 가로질러 한음까지 갈 수 있어, 알았지?" 모호한 약속. 그의 아내는 의심을 표했다. "당신의 힘으로, 당신은 태흥이나 왕실과 같은 수석아버지의 산을 영원히 파괴할 수 없습니다." 그럼 흙과 석두? 잡설: "발해의 끝에 던져서 숨기세요. ""
그런 다음 자녀와 손자를 이끌고 삼부를 책임지고, 석배토를 두드려 발해 끝까지 운반한다. 내 이웃의 미망인 스정에게 한 남자가 있어서 그녀는 그를 돕기 시작했다. 한서는 경축하기 쉽고, 시작은 귀향이다. 하곡 지법은 웃음을 멈추고 말했다: "정말 창피하다! 해묵은 힘으로 너는 산의 솜털 하나를 파괴할 수 없다. 흙이나 석두 같은 게 뭐죠? " 북산 우공은 한참 동안 쉬며 말했다. "네 마음은 금탕처럼 굳어서 깨지지 않는다. 너는 결코 과부나 연약한 아들이 아니다! 나는 죽었지 만 나는 아들이있다. 아이는 손자를 낳고, 손자는 아이를 낳는다. 아들은 아들이 있고 아들은 손자가 있다. 자식 손주들은 한없이 산이 증가하지 않는다. 왜 씁쓸하고 불공평한가? " 하곡은 잘못을 알고 답이 없다.
마른 뱀의 신은 듣고 무서워서 황제에게 알렸다. 황제는 진정성을 느끼고 과아의 둘째 아들에게 두 산을 책임지라고 명령했다. 하나는 석동이고 다른 하나는 영남이다. 그 이후로, 허베이 남쪽, 한 음과, 깨진 적이 없다.
주다주석을 달다
태흥-산의 이름은 태행산이며 산서성과 허베이, 하남 두 성의 접경지대에 위치해 있다.
오왕-산명, 산시 () 성 양성현 서남부에 위치해 있다.
허베이 (), 산시 () 성, 랴오닝 (), 하남 () 성의 일부 지역을 포함한 지명입니다.
하양, 허난 성 맹현에 있는 지명입니다.
처벌-목소리가 말했다, 처벌. 이것은 고난을 의미한다.
우회-목소리가 있고, 우회하고, 우여곡절이 있고, 우회가 있다.
예음-여음, 지명, 오늘 하남.
한인-한은 한수이다. 음, 산의 북쪽 또는 물의 남쪽을 음이라고 한다.
허난 () 성 진류현 () 에 위치한 고대 언덕의 이름인 쿠푸 () 입니다.
연꽃-소리 축하합니다. 부하는 고르고 휴대한다는 뜻입니다.
쓰레받기와 오디오 받침대 하나. 범, 음서. 쓰레받기는 바로 쓰레받기로, 대나무와 나무로 만든 운반도구이다.
과부-쌍음, 과부, 과부는 남편이 죽은 여자이다.
고아 한 명-부모님이 돌아가신 고아 한 명.
아이가 소리를 틀면서 이를 갈고, 유치가 떨어지자 영구 이가 다시 돋아났다. 오늘 아침은 나이, 약 7 ~ 8 세라는 뜻입니다.
혜-지혜가 있고, 지혜가 있고, 지혜가 없다는 것은 어리석음을 의미한다.
일모 일초, 여기는 산의 작은 부분을 가리킨다.
실음이 무너지고 뜻이 부족하다.
뱀을 조종하는 신 산신은 손에 뱀 한 마리를 들고 있다.
Kwa' e' s- 힘센 신, 힘이 세다.
잘못 읽으면 배치한다는 뜻입니다.
삭동-삭방 동쪽 지역, 산서성 동부를 가리킨다.
용인-영주, 오늘 산시, 간쑤 일대.
용-동령, 용강, 높은 산이다.
열자-이것은 고대 책의 이름으로, 중국 선진시대의 도가 저작에 속한다. 이 책에 대해 두 가지 의견이 있다. 하나는 그것이 전국 초년 이어구가 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후진인이 쓴 것으로 정론이 없다. 책에는 많은 우화와 전설이 기재되어 있다.
(문학 작품) 에 댓글을 쓰고 점과 원으로 표시하여 주의를 끌다
이것은 유명한 이야기이다. 장애물을 제거하기 위해 공우는 통로를 열어 가족을 이끌고 태행산과 오왕 두 개의 큰 산을 옮겼다. 이것은 거대하고 어려운 공사로, 어떤 사람들은 상상할 수 없다. 그러나 우공은 야심차고 어려움에 놀라 쓰러지지 않았다. 그는 감히 생각하고, 감히 말하고, 감히 하고, 결국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두 큰 산을 모두 옮겼다. 이는 국민에게 유리한 일이라면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필승의 의지와 자신감이 있다면 착실하게 노력하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상을 현실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행중인 배의 측면에 누군가의 칼이 떨어진 곳을 나타내는 표시를 새기다. 환경 변화에 관계없이 조치를 취한다.
한 사람이 초나라에서 강을 건넜을 때, 그의 칼은 배에서 물에 떨어졌다. 그는 그의 칼로 뱃전에 표시를 하고 말했다. "이것은 나의 칼이 떨어지는 곳이다." 。 배가 목적지에 멈추자 초나라 사람들은 표시를 새긴 곳에서 물속으로 뛰어들어 보검을 찾았다. 배는 괜찮다, 칼은 안 된다. 검을 구하면 혼란스럽지 않다!
주다주석을 달다
트레킹이란 강을 건너는 것을 의미한다.
목소리가 갑작스러운 문장, 날카롭고, 즉시 시간이 촉박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기음, 동사, 칼로 새긴 것.
막막함-건전하거나 막막하다. 여기는 막막하고 사물의 뜻을 이해하지 못한다.
\ "여씨춘추 \"-이것은 한 권의 고서의 이름으로, 진나라 총리 여부웨이의 손님들이 합편했다. 책의 내용은 유교, 도가 등 학설을 포함한 비교적 잡다한다. * * * 는 8 장, 6 장, 12 장으로 나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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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야기는 세상의 사물이 항상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사람들은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일을 할 때 이런 변화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런 변화에 적합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뱀을 그려 발을 더하다
추 사원 이 있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줄 것이다. 셰인 선생은 서로 말했다. "몇 사람은 배불리 마시고 한 사람은 충분히 마신다. 뱀 한 마리를 그려 주세요. 첫 번째는 마셔요. "
뱀 한 마리가 먼저 와서 그는 술을 꺼내 마셨다. 그는 왼손에 만자를 들고 오른손에 뱀을 그려 "할 수 있어!" 라고 말했다. 다 되기도 전에, 한 사람의 뱀이 그것을 붙잡고 말했다. "뱀 한 마리가 모자라는데, 아들이 충분합니까?" " "그럼 그 술을 마셔요. 뱀의 발을 만드는 사람은 결국 그의 술로 죽을 것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절-주음, 사당, 봉건 사회가 조상, 선현, 선열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 이것은 희생을 의미한다.
셰인-부하, 자기 밑에서 일하는 사람.
음-윤친, 오래된 식수그릇입니다.
고체-물론 본의입니다.
고대 중국어 중의 의문사는 어떻게 그리고 어떤 뜻을 나타냈다.
죽음-존재하지 않는다. 여기는 잃어버리고 얻을 수 없다는 뜻이다.
전국 정책-중국 고서의 이름. 원래는 단편적인 자료일 뿐, 중국 전국 시대 모사 로비스트의 정치 활동과 말을 기록했다. 유향, 서한인, 이 자료들을 동주, 서주, 진, 치, 추, 조, 위, 한, 연, 송, 위, 중산 12 개국에 따라 정리하고 개정하여 33 권,' 국책' 으로 약칭한다.
의견:
이 뱀은 자만할 뿐만 아니라, 어리석고, 재주가 서툴러서, 그의 입가에 있는 술은 모두 다른 사람이 마시는 것이다. 술을 못 마시는 것은 사소한 일이고, 다른 사람에게 큰 해악이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자신이 총명하고 다른 사람보다 일을 잘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현실과 주관적인 독단에도 불구하고 국가, 인민, 자신에게 해롭다.
신발을 살 때 자신의 사이즈를 믿고 자신의 발을 믿지 않는 사람.
정인은 신발을 사고 싶어 먼저 발을 재어 앉게 했다. 도시로 가서 그것을 조작하는 것을 잊었다. 약속을 이행했고, 그는 말했다: "나는 고수하는 것을 잊었다! 클릭합니다 "돌아가서 가져가세요. 돌아올 때 도시가 파업해서 너는 걸을 수 없다. 사람들은 "왜 시도해보지 않을까요? 고 말했다: "오히려 신뢰할 수 있고 자신감이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 ""
주다주석을 달다
정 () 춘추 () 시대의 한 소국의 이름은 허난성 신정현 () 에 있다.
신발류-은로, 구두, 모두 신발입니다.
도-소리 캡처, 반사, 여기서 동사, 즉 계산과 측정의 의미로 쓰인다. 뒤에 있는 "다" 자는 명사로 쓰이며 통치자입니다.
하나-문어문의 대명사, 여기서 측정한 사이즈를 가리킨다.
앉다-같은 자리는 좌석, 의자, 의자 등 가구를 가리킨다.
젠장-들고 있어.
다만, 다만, 끝난다는 뜻은 시장이 이미 해체되었다는 뜻이다.
허무-허무, 아무것도 없다. 여기는 할 수 없고, 할 수 없다는 뜻이다.
(문학 작품) 에 댓글을 쓰고 점과 원으로 표시하여 주의를 끌다
이 정국인은 교조주의의 잘못을 저질렀다. 그는 발의 크기만 믿고, 자신을 믿지 않아, 큰 농담을 했을 뿐만 아니라 신발도 살 수 없었다. 실생활에서 신발을 사면 발의 크기만 보고 발은 보지 않는다. 아마 일어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이런 사람이 있어요. 어떤 사람들은 말하고, 일을 하고, 문제를 생각하며, 책에서 출발하고, 실제에서 출발하지 않는다. 그는 공책에 적힌 것을 믿지만 공책에 쓰지 않았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것은 믿지 않는다. 이런 사람의 견해로는 공책에 기재된 것만 진리이고, 기억하지 못하는 것은 진리가 아니다. 이런 식으로, 당연히 사고는 경직되고, 행동은 벽에 부딪칠 것이다.
뜻밖의 수확을 기다리다
송인은 농사꾼이 있다. 다나카에 공장이 하나 있다. 토끼가 목을 비틀어 죽었다. 수수방관하며 이 식물을 풀어줬기 때문에 이 토끼를 되찾고 싶다. 토끼는 얻기 어렵지만, 노래 한 곡으로 작은 열매를 맺는다.
주다주석을 달다
경작-경작지. 경작자, 경작자, 농민.
식물-나무가 벌목된 후 바닥에 남아 있는 뿌리.
빨리 뛰어라.
목-소리 음, 목, 목.
석방-석방이란 손에 든 물건을 내려놓는 것을 의미한다.
피곤하고, 고대 농경 때 사용했던 농기구이며, 일종의 쟁기이다.
길-음계, 희망, 희망을 의미합니다.
(문학 작품) 에 댓글을 쓰고 점과 원으로 표시하여 주의를 끌다
이 이야기는 게으른 사상을 풍자하고 경험주의를 비판하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이것은 우연한 운을 일의 기초로 삼아서는 안 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운으로 일을 하고, 일방적으로 오래된 경험에 의존한다면, 일반적으로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