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두 갈래의 성어 이야기.

두 갈래의 성어 이야기.

두 갈래의 성어 이야기 1 성어:

동시에 각 손의 브러시로 그립니다-동시에 두 선을 따라 작업하십시오.

병음:

Shu ng gu 囑 n q? Xi?

설명:

양손으로 글씨를 쓰고 동시에 그림을 그리다. 한 가지 일을 동시에 하거나 두 가지 방법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곽송화집 이야기집": "산수 녹송석을 선화하여 천하를 널리 알린다. 특히 그림을 그리면, 그는 두 손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하나는 나뭇가지이고, 하나는 마른 가지이고, 온몸이 비바람으로 덮여 있다. "

예를 들어 문장을 만들다.

이렇게 해야만 대지주 대자산계급 항복의 위험을 극복하고 현재 상황에서 더 나은 미래를 쟁취할 수 있다.

성어 이야기:

당대의 유명한 화가 장헌이 소나무를 그리는 방식이 특별하다. 그는 손에 펜 두 자루를 들고, 동시에 한 폭의 그림에 나뭇가지가 돋아나고, 다른 한 폭의 그림은 말라 버렸다. 그의 그림을 본 사람은 그 둘을 겸비한 능력에 감탄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 당시 어떤 사람들은 "장영의 그림은 정말 이중관이었다" 고 평가했다.

두 갈래의 성어 이야기 2 출처: 송대 곽의' 그림과 경험' 권 5. 노트를 읽다

의미: 원래 손가락은 양손으로 동시에 펜을 잡고 그림을 그린다. 2 년의 일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을 비유하다. 파이프: 펜.

장 () 은 당대인들 () 이 청록산수를 그리는 것으로 생장하였다. 그는 회화 예술상 기법이 독특하고 풍격이 독특하여 당송 회화사에서 일정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당현종 년 동안' 조부 원외랑' 을 맡다. 교토 장안에서 그의 작품 중 하나를 얻는 것은 쉽지 않다. 부유하고 강력한 관료들만이 그의 작품을 수집하고 감상할 기회가 있다. 나중에 강등되어 장안을 떠나 무릉군 (현재 호남 상덕) 으로' 사마' 를 했다. 그 이후로 그의 작품은 사람들이 더 쉽게 볼 수 있었다. 그러나 그가 오늘 우리에게 남긴 작품은 여전히 매우 적다.

장? 회화 창작에는 독특한 기교가 있다. 그는 손에 있는 두 개의 붓으로 소나무 두 그루를 동시에 그릴 수 있는데, 한 펜은 생기발랄하고, 다른 한 펜은 오히려' 가을빛' 을 띠고 초췌하고 말랐다. 다른 이미지도 똑같이 생동적이다. 사람들은 모두 그의 "두 갈래의 접근" 능력에 감탄했다.

두 펜이 동시에 쓰여지고 그려져 있는데,' 두 갈래의 두 가지 방법 또는 두 가지를 동시에 진행하는 것은' 두 갈래의 병행' 이라고 할 수 있다.

두 갈래의 성어 이야기 3 장 지앤은 당대의 유명한 화가이다. 그는 녹송석 풍경화를 잘 그린다.

당시 재상 류옌 는 그의 그림을 매우 좋아하여, 특별히 그를 경성으로 초청하고 사당에 벼슬을 하나 세웠다.

장헌이 베이징에 와서 벼슬을 한 후, 집에서 오가는 손님들이 끊이지 않고, 모두 장헌을 찾아 그림을 그리러 왔다.

그래서 그가 베이징에 있을 때의 그림은 대부분 권세 있는 사람들의 손에 장악되어 민간으로 전해지는 경우는 드물다.

나중에 다른 사람의 미움을 샀기 때문에 외지로 강등되어 한가한 관리가 되었고, 심지어 더 많은 경우 그림이 민간으로 퍼질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헌은 그림을 잘 그릴 뿐만 아니라 양손으로도 동시에 그릴 수 있다.

그는 소나무를 그릴 때 한 손으로 활발한 나뭇가지를 그리고, 한 손으로 가는 줄기를 그렸다. 나는 그가 두 손을 좌우로 벌리고, 펜 두 마리가 위아래로 춤을 추는 것을 보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완성되었다.

그림 속의 나뭇가지는 따뜻하고 상큼하며 봄의 광택으로 가득 차 있고, 줄기는 마르고 말라 가을의 한기를 드러낸다.

더욱 놀라운 것은 장영이 맨손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것이다. 때때로 그림을 그릴 때, 그는 손가락을 잉크에 찍어 캔버스에 그려 잘 그렸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뛰어난 기예를 "두 갈래의 접근" 이라고 묘사했다.

두 갈래의 성어 이야기 4 1, 두 갈래의 성어의 유래

당나라의 장천 (40 세) 은 원외랑을 벼슬으로 삼았다. 형주 사마로 강등된 적이 있다. 나중에 중주 사마로 전근하여 관직에서 매우 실의에 빠졌다. 그러나 그는 풍경, 녹송석, 특히 소나무를 그리는 데 능하다. 절대적으로 놀랍다.

그가 소나무를 그릴 때, 그는 항상 한 손에 붓을 들고 있다. 그는 한 획으로 새 가지를 그리고 다른 한 획으로 마른 가지를 그렸다.

한 획의 소나무는 새 가지든 마른 가지든 비바람이 가득하고 도도하고 아득하다. 사람들은 그에게 어떻게 그리느냐고 물었고, 그가 말했다. "그림의 모양은 자연에 있고, 그림의 신은 너의 마음속에 숨어 있다."

사람들은 그의 그림을 좋아해서 문앞에서 요구했다. 모두가 그의 그림을' 걸작' 이라고 칭찬했다. 그가 그림을 그리는 방식을' 두 갈래의 접근' 이라고 부른다.

2. 두 갈래의 이야기 리뷰

두 갈래의 접근 방식 두 갈래의 접근 방식은 처음에는 두 손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의미한다. 한 가지 일을 동시에 하거나 두 가지 방법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을 비유한다. 당나라 때 장헌은 그림에 두 가지 일을 했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사람이 두 가지 일을 모두 순조롭게 하고 장애물이 없다고 말한다. 아이들은 학업 성적이 좋을 뿐만 아니라 취미와 특기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

3, 두 갈래의 성어 이야기 전고를 병행하다

출: 서조' 그림과 이야기':' 산수 녹송석 선화, 천하를 널리 알린다. 특히 그림을 그리면, 그는 두 손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하나는 나뭇가지이고, 하나는 마른 가지이고, 온몸이 비바람으로 덮여 있다. " 당대의 유명한 화가 장찬이 소나무를 그리는 방식이 특별하다. 그는 동시에 두 획을 그렸는데, 한 획은 나뭇가지가 나고 다른 한 획은 말랐다. 그의 그림을 본 사람은 그 둘을 겸비한 능력에 감탄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 당시 어떤 사람들은 "장영의 그림은 정말 이중관이었다" 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