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TVB 사극' 공신기 2: 심공기' 를 어떻게 평가합니까?

TVB 사극' 공신기 2: 심공기' 를 어떻게 평가합니까?

첫째, 재료 선택의 빈자리를 메우고 궁투 구도를 돌파하다

공신기' 의 속작으로' 심공기' 와 전작의 가장 큰 차이점은' 공도극' 이 아니라는 점이다. 이 이야기는 당고종의 죽음과 이단이 왕위를 계승한 역사를 바탕으로 각색한 것이다. 한편으로는 태평공주와 이용기 왕자 사이의 권력 투쟁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한 서민 여성이 황궁에 들어가 언니의 궁중 경험을 찾는다. 오랫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여동생은 두 대사를 연결하는 핵심 요소이다.

작가들은 항상 이롱기와 양옥환, 태평공주와 설소 사이의 사랑의 비극에 대해 이야기한다. 심궁' 의 뛰어난 점은 중년 태평공주와 소년 이롱기 사이의 정치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고대 전설은 관중이 가장 좋아하는 제재였지만, 최근 몇 년 동안 고장극은 양지가 고르지 않아 궁두가 범람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흑화" 주인공을 선전하는 사극보다' 심궁 계획' 이 훨씬 정확하다. 황실에서는 고부가 화목하고 궁녀가 다정하다. 대반파 태평공주도 부드러운 면이 있어 궁중 디자인의 대악당처럼 얼굴이 없다. 사실' 심궁계획' 은 삼관과 구도에서 일부 궁투극보다 우월하다. 혁신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니라 보수적이기 때문이다.

홍콩 사극은 한때 이 유파의 선두 주자였다.

홍콩의 고전 사극은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일류는 김용, 고룡, 양우생, 황이 등 원작 소설을 각색한 무협극이다.

둘째,' 사건 해결록',' 신화 속 용족 전설',' 음식 속 이때부터 행복했다' 등 민간 이야기 색채가 짙은 장르극이 있으며, 오늘 전해 내려오는 민간 이야기도 직접 각색하고 있다.

셋째,' 로신연의' 와' 초한호 정' 은 모두 역사적 틀에 세워진 것이다.

"심궁 계획" 은 세 번째 범주에 속한다. 처음 몇 편의 연극에 비해 스토리라인을 제외하고는 사상 핵심과 의상 디자인에 뚜렷한 혁신이 없다. 가치관의 전파는 여전히 진한 항구식 닭고기 수프에 의지해야 한다. 의상은 9 년 전 궁정 계획처럼 화려하고 다채롭다. 의상 소품의 고정불변성은 배우가 날로 정교해지는 연기와 전혀 비례하지 않는다. 듣기 싫은 점은' 심궁계획' 의 좋은 표현은 현재 동행이 찍은 썩은 영화 때문이지만, 과거의 고전에 비해 진보가 크지 않다는 것이다.

황금시대의 홍콩 사극은 사극의 유형을 넓히고 사극의 소재를 풍요롭게 하며 줄곧 사극 영화의 선두 주자였다. 하지만 지리적 제한으로 인해 작은 장면, 의상, 대사가 너무 현대적이라는 문제가 계속되고 있다. 홍콩과 내지협력의 강화와 컴퓨터 효과의 발전으로 장면 문제는 기본적으로 해결되었지만 의류와 소품의 디자인은 여전히 역사적 사실과 맞지 않아 최소한의 미감도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대사도 성어, 휴후어, 속어, 순순 밀집폭격에도 옛 뜻은 보이지 않는다.

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