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오대산 4 자 성어

오대산 4 자 성어

1. 오대산을 묘사한 4 자 성어 1, 산과 산 소군: 이 산은 높고 가파르다. 높고 가파른 산맥.

출: 왕진희의' 란정집서': "여기 산이 있어요. 무림수죽. "

2. 한 산에 한 산을 잇다 [c é céng luán dié zhàng 斧 ng]: 한 산에 한 산을 잇는다. 스택: 많은 고위험 산들은 장벽을 좋아합니다. 많은 가파른 산봉우리를 묘사하다.

출: 북이도원' 수경주 강': "층석 쌓기; 하늘을 가리고 해를 가리다. "

3. 높은 언덕이 가파르다 [[gāo shān jùn lǐng] l _ ng]: 6 월: 높은 언덕이 가파르다. 험준한 높은 산.

출: 스명나암' 수호전' 제 86 회: "사람들이 바라본다, 사방이 산이고, 좌우가 절벽이고, 산과 산만 있어 올라갈 길이 없다."

4. 앞산과 [[qiān shān wàn hè] é]: 도랑: 산골. 산들이 연이어 높고 낮음이 겹치다.

출: 남북조 유의경 "세설 신어": "구 창강 귀회지; 사람이 산천의 아름다움을 묻다. 구 윤:' 천암 퀴즈 쇼; 강의 급류 식물은 그 위에 갇혀 있습니다. 먹구름이 떠오르면 샤웨이는 번영할 것이다. ""

5, 청산녹수 [q&ng sh nl _ Shu]: 속칭 산천수미.

출: 푸지 "오등회원": "q:' 소머리가 사조를 만나지 않는데 무슨 일이야? 선생님은' 청산녹수' 라고 말씀하셨다. " "나중에 보는 게 어때?" 라고 말했다. 선생님은' 녹수 청산이다' 고 말했다 ""

2. 오대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 4 자 성어에는 오대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 4 자 성어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답: 봄기운이 완연하고, 가지각색, 울창함, 복숭아빛 버드나무, 푸른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산청수가 수려하다.

(풀과 나무를 가리킴) 울창하다

병음: y 욕 c ü ng c ü ng

설명: 초목이 무성한 것을 묘사하다. 기세가 웅장하다고 묘사하기도 한다.

출처: 왕한 숭 "논형 계연": "흉벽이 푸르다." 후한서 광무사': "가스를 보는 사람, 남양에게' 좋은 가스, 울창함! ""

먼 곳에는 몇 곳의 농촌이 있는데, 관목숲과 집이 밀집되어 있어 곳곳에 울창한 기상이 가득하다. 예성도의 수영

루비 코드: yycc

동의어: 생기, 상업, 활력이 넘친다.

반의어: 만신창이가 되고, 적조가 천리 밖에 있고, 고목이 썩은 풀

사용법: 술어, 속성, 부사로; 기세를 묘사하다

한국어: 무성하다

3. 산이 태산처럼 평평하고, 나라의 반병이 산처럼 무너진 4 자 성어를 묘사한다. 팔공산에서는 모든 식물과 나무가 표면에 있다. 산과 강이 바다를 뽑고, 산과 강이 땅을 뽑다. 산천은 웃음산과 같고, 산천은 산 속에 숨어 있다. 모두 지동산이 흔들리고, 강산이 호랑이가 산을 떠난다고 한다. 산과 강이 높고, 칼산이 쌓여 있고, 칼산목해가 쌓여 있고, 산하가 오르고, 산하가 떨어지고, 산하가 떨어지고, 산하가 떨어지고, 산하가 떨어지고, 산하가 떨어지고, 산하가 떨어지고, 산하가 떨어지고, 산하가 떨어지고, 산하가 떨어지고, 산하가 떨어지고, 산하가 떨어지고, 산하가 떨어지고, 산, 산, 산, 산, 강, 산, 산, 강, 산, 강, 산, 산, 산, 산,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땔나무를 태우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산, 산, 강, 녹수, 청산과 녹수를 뽑을 수 있다. 산의 진면목, 산에 지친 이름. 손산은 모두 산, 명산대천, 명산대천, 명산대천, 명산대천, 명산대천, 명산대천, 명산대천, 명산대천, 명산대천, 명산대천, 명산대천, 명산대천 항법태산 홍모 태산 양목 산사태의 수명은 남산 붕괴시계보다 길다. 산은 물이 길고 물이 높다. 산이 높고 물이 낮다. 꿩이 거울 속에서 춤을 춘다. 산 활석 착용, 산 맹세 산 미. 산은 아름답고 물은 아름답다. 부드러운 산은 산이 따뜻하여 물이 높지 않다. 산천이 이어져 부패한 나무들이 모기에게 산천, 강, 고산, 산천, 산천, 산천, 산천, 산채, 들새, 산해, 산해의 무거운 짐을 짊어지게 했다.

4. 《갈성어 사전》에는 4 자 성어가 없다. 가장 가까운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물결에 따라 흘러가다

병음: déGuo qi Guo

동의어: 보통, 구차하게 살다가, 하늘의 운명을 듣고, 대충 얼버무리다.

반의어: 우수성, 우수성, 세심함.

설명: 및: 임시. 지나갈 수만 있다면 이렇게 살 수 있다. 야망이 없는 것을 형용하다.

출처: 명' 손소화' 제 4 극은 "얘야, 네가 나가서 한 바퀴 돌겠다고 들었는데, 또 집에서 나날을 보내는 것이 두렵다" 고 말했다. 너 나가서 뭐 하는 거야? 클릭합니다

수수께끼: 실수를 합니다.

성어 이야기: 오대산에 아주 아름다운 하한새 한 마리가 있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깃털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도처에서 새를 찾는 것이 아름다움보다 낫다. 그것은 노래한다. "봉황은 나보다 못하다." 가을이 올 때, 다른 새들은 남방으로 날아가 겨울을 나거나 스스로 둥지를 짓거나, 하한새는 무관심하다. 겨울이 오자, 하한새는 모든 깃털을 잃고 결국 한 틈에 얼어 죽었다.

5.' 수호전' 1 ~ 50 장에 해당하는 4 자 성어' 수호전' 성어 이야기: 안마가 피곤하다.

장거리 여행이나 전투에서 피곤함을 느끼다.

수호전 2 회에서 왕은 개인적으로 연안부 구석가촌에 갔다. "솔직히 말해서, 태공은 말했다: 나의 노모안마는 지쳐서, 어젯밤 마음이 칼로 베였다." 장거리 여행이나 전투 후에 피곤함을 느끼는 것을 말한다.

자기의 적수를 찾다

재능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수호전' 제 34 회' 석장군촌점 위탁서 샤오리 양광산 사격거위': "두 사람은 청풍 발밑에서 싸우겠지만 좋은 상대를 만나면 요행을 감추기 어려워 좋은 사람을 만나면 책을 잘 읽게 된다." 일반: 일반. 천부적인 재능: 천부적인 재능과 기술이 높은 사람. 쌍방의 기술이 상하를 가리지 않고 우열을 가리기 어렵다는 것을 비유하다.

불륜을 도모하다

악의는' 수호전' 제 27 회 송무위진 핑안 마을: 송무는 듣고 "이 여자는 호의를 품지 않는다" 고 생각했다. 너는 나를 보고 먼저 그와 놀아라. 클릭합니다 임신: 불륜을 품다. 착하지 않다. 악의를 품고 다른 꿍꿍이가 있다는 뜻이다.

의심스러운

수호전' 에서 루다는 가수 부녀를 구하기 위해 관시 살인사건을 주먹으로 때려 머리를 자르고 출가를 강요당했다. 루는 지진 장로의 소개를 통해 오대산에서 소국사에 와서 지청 장로에게 사내의 넓은 채소밭을 관리하도록 안배되었다.

채소밭 근처에 20 ~ 30 명의 불량배들이 살고 있다. 그들은 보통 정원에서 채소를 훔쳐 생계를 꾸린다. 그들이 새로운 스님이 채소밭을 담당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들은 앞으로 자유롭게 채소밭에 출입할 수 있도록 그들을 겁주려고 애썼다. 이 악당들은 상의해 보고, 루를 똥창고 옆으로 유인하기로 결정한 다음, 함께 손을 뻗어 그를 똥창고에 들어 올려 그를 떠나도록 강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의해 보자, 20 ~ 30 명의 깡패들이 과일상자와 주례를 몇 개 들고 채소밭으로 와서 건방진 미소를 지으며 루에게 말했다. "문중은 새 주인이고, 우리 이웃들은 모두 축하하러 왔다." 루는 사기인지 몰라서 똥창고에 가서 말했다. "너희들은 이웃이니 모두 공원에 와서 앉아라." 악당의 두목 장삼과 이넷이 땅에 쓰러져 일어나려 하지 않는다. 그들은 단지 스님이 그를 도와주기를 바랄 뿐, 그들은 일을 시작할 것이다. 루, 내 마음 은 이미 의심 을 만났다:

\ "그 사람들 은 삼사 하지 않고, 가까이 하지 않고, 살수를 따르지 않는다? 그 녀석은 큰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우리 앞으로 나아가서 그 녀석을 혼내자. " "'수호전' 제 7 회"

앞으로 다가갔을 때 장삼과 이사가 일을 시작했다. 신지는 그들이 그에게 접근하기를 기다리지 않았다. 그는 일찍 일어나 오른발로 이 4 를 똥구덩이에서 쫓아냈다. 장 삼이 막 도망가려던 참이었는데, 루는 또 왼발을 들어 장삼이 똥구덩이에 차였다. 뒤의 20 ~ 30 명의 깡패들이 이런 상황을 보고 모두 어리석었다.

"삼불사" 는 중국 고대의 이경 사상에서 유래했다. 이경의 모든 점괘는 또 육괘로 나뉘는데, 속칭 육괘로, 사물 발전의 6 단계를 나타낸다. 세 번째와 네 번째 () 는 여섯 () 가운데 있는데, <역경> 속의 정도와 대로를 상징하며, 한 사람이나 사물이 바른길이나 큰길에 있지 않음을 뜻하는 것은 하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을 형용할 때, 사람의 부정 행위를 가리킨다.

(사람의 정신 상태를 가리킴) 우물처럼, 일곱 통에서 여덟 통 아래-정신 불안정

팬 Jinlian 과 ximenqing 간음, 독 우 대랑. 송무는 정부에 불만을 제기하고, 치안 판사에게 사람을 체포할 것을 촉구했지만, 행정 장관 부정부패법, 정의 주재를 거부했다. 송 우 개인적으로 복수 하기로 결정, 그래서 그는 집에서 연회를 열고, 팬 Jinlian 을 비난 증언 하는 이웃을 물었다.

송무는 네 이웃을 초대했고, 게다가 왕할머니와 형수 판김련, * * * 여섯 명을 초대했다. 맞은편에서 냉호텔을 파는 호정청도 초청됐다. 후정경은 원래 관원이었다. 이 일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그는 증언을 거절했다. 송무는 그를 돌보지 않고 힘껏 당겼다.

앉도록 안배하다. 송무는 걸상 한 장을 옮기고 십자가에 앉아 병사들에게 현관문과 뒷문을 닫으라고 말했다. 뒤에 있는 병사들은 단지 술을 선별하러 왔을 뿐, 송무는 예의일 뿐,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사람이 귀태를 품고 있는데, 어찌 된 일인지 모르겠다. 술을 세 잔까지 보고, 후정경은 일어나 말했다. "소인아, 바쁘다." 송무는 소리쳤다. "나는 갈 수 없어! 기왕 온 이상 나는 바쁘게 앉아 있다. "

그리고 후정경은 마음속으로 15 통의 물을 가지고 있었다.' 네가 좋은 마음으로 우리에게 술을 사줬으니, 어떻게 우리를 이렇게 대하고 가지 않을 수 있겠니?' 하고 생각했다. 앉을 수밖에 없다. 송무는 "술을 한 번 더 걸러라" 고 말했다 군인들은 네 번째 술을 따랐다. * * * 전후에 술 일곱 잔을 먹었지만, 모두들 여후의 천희연을 먹은 것 같다. "("수호전 "제 26 회)

이어 송무는 판금련, 왕파에게 심문을 하고, 후정경에 대해 하나씩 입건했다. 재판 후, 노래 우 개인적으로 팬 Jinlian 과 ximenqing 을 죽이고, 마침내 형제 를 죽일 복수를 보고했다.

"위아래로" 는 안절부절못하는 것을 묘사한다. 분산이나 혼란을 뜻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