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고시 두 문장에서 성어 하나를 추측하다.

고시 두 문장에서 성어 하나를 추측하다.

시의 봄/여름/가을/겨울/산/물/일/월/바람/꽃/비/눈/풀/류/나무/새/강/강/구름/별/정

시 속의 봄

1 .. 봄날 아침, 나는 쉽게 깨어났고, 주위는 온통 새들의 노래였다. 맹호연:' 춘효'

2. 그러나 인치 허초는 삼춘휘를 얻는 데 또 얼마나 많은 정이 있는가. "맹교:" 유자 "

3. 그 붉은 장과들이 봄이 왔을 때, 당신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었다. (왕위: "아카시아")

4.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두보: "봄밤 희우")

5.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백거이: (고초를 송별함))

6.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씨앗 만 알을 수확한다. 심리: "농민")

7.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다.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두보: "봄의 희망"

8.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공 지진: (기해 잡일))

9.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호 장: "류영")

10. 춘원은 닫을 수 없고, 살구 한 송이가 벽에서 나온다. 예소옹: "공원에 갈 가치가 없다"

시의 여름

1.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바이 주이:" 밀 베기 좀 봐 "

2. 도시 깊숙한 곳에 살면서 춘하 들은 여전히 맑다. (이상은: (저녁 맑음))

첫 여름은 여전히 평화로웠고 풀은 쉬지 않았다. "사령운: (적석을 헤엄쳐 범선해로 들어가다.")

4. 한여름 쓴 밤이 짧고 현관이 서늘하다. 두보:' 여름밤 한숨'

5. 농부 측 하운, 나는 앉을 수 없을 때 감히 먹는다. (다이 빈티지: "핫")

6. 모두가 씁쓸하고 덥다. 나는 긴 여름을 좋아한다. 리옹:' 여름련')

7. 잔해가 모여 더위, 새 우대 가을 아라시. (중심점 인삼: "수각이 왕화영 소부를 군으로 돌려보내다")

8. 비가 와도 봄이 갈지 모르겠다. 여름이 깊지 않아 맑다. 범성대: "서청")

9. 청강은 마을 시내를 껴안고 장하 강촌의 모든 것이 조용하다. 두보:' 강촌'

10. 그녀는 없어졌는데 왜 방비를 미워해야 합니까? 샤무양과 윤이 귀엽다. (진관: "3 월은 어두운 날")

추석

1 ..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파도가 세차다. 조조: 바다를 봐

2. 만약 네가 가을 잎 세 개를 떨어뜨린다면, 너는 2 월에 꽃을 피울 수 있다. (리조: "바람")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씨앗 만 알을 수확한다. 심리: "농민")

4. 가을 명절이 오는 것을 자주 두려워하며 노란 잎이 시들었다. ("한악부? 긴 노래 ")

5.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 오동만리선박 입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보: "절구"

6. 호월이 서로 어울려 연못면에 바람막이 없다. 유우석: "망동정")

7. 예로부터 가을은 모두 슬프고 외로웠다. 나는 가을이 봄보다 낫다고 말했다. (유우석: "추사")

8. 가을빛은 은촛불로 냉화면을 그리고 작은 팬을 흔들어 반딧불이를 몰아냈다. (두목: 가을밤)

9.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인지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이영:' 우미인')

10. 나는 아직도 쉬고 있다고 말하고 싶지만 시원한 가을이라고 말했다. (신화 qiji: "추악한 노예? 서보산길 ")

시 속의 겨울

1. 예를 들어 올겨울, 성서에서 열린다. "두보: 군차점"

2. 가을달, 쿠션 구름, 동령은 한송을 보인다. 도연명: "사계절"

3. 남이웃은 더욱 잊을 수 없고, 겨울 천은 아직 도로 사지 않았다. 육유:' 10 월 28 일 풍파'

4. 오늘 밤 겨울은 재촉하고 내일은 나이가 많다. "동 사공:' 수세'"

5. 가을바람이 불고, 술을 사서 겨울눈을 날린다. (왕 웨이: "시")

6. 한겨울이 왔을 때 모든 꽃이 없어졌다. (첸 이순신: "메이")

7. 최근에 분무한 것이 시작되었는지 겨울 눈 이후 팔리지 않은 것으로 의심된다. (장 웨이: "아침 메이")

8. 아이는 겨울에 이웃이 되는 법을 배워서 무지하지만 소중하다. "육유:" 교외의 가을 "

9. 매년 겨울마다 단 () 의 지일에는 무릎등이 나와 함께 있다. "백거이:" 겨울부터 밤낮까지 사네 "

10. 날씨와 인사가 서로 재촉하고 있다. 겨울부터 해가 밝고 봄이 또 왔다. 두보:' 샤오지'

석종산

1.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에는 발자국이 없다. 유종원:' 강설'

2. 산은 낮을을 가리고, 바다는 김강을 배출한다. (왕지환: 헤론에서 묵다)

3.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4.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다.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두보: "봄의 희망"

5. 빈 산에는 사람이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내가 소리를 들은 것 같다. (왕웨이: 차이루)

6. 달은 하늘의 산에서 솟아올라 구름바다의 무한한 안개 속에 있다. 이백: "관산월"

7.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고 오직 경정산뿐이다. 이백: "혼자 경정산에 앉다"

8. 남산에 콩을 심고, 풀은 콩묘목으로 가득 차 있다. (도연명: "귀원")

9.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 (신 qiji: "보살 쌰? ("서강서조구벽"))

10.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만 있다. (수시: "제목 실린 벽")

시의 물

1 ..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시경"? 지아 지안 "

2. 물이 있는 곳에는 산과 섬이 있습니다. (조조:

3. 백발이 푸른 물을 띄우고, 붉은 손바닥이 파도를 맑게 한다. (로: "거위 노래")

4. 천문이 초하를 끊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이백: 망천문산)

5. 산하에는 길이 없다고 의심하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육유: "산시촌 유람")

6.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로 왕륜보다 적다. 이백: "왕륜을 증정하다"

7. 강수준의 버드나무는 녹색이다. 나는 랑강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다. (유우석: "지죽사")

8. 해돋이에는 강물의 꽃이 불보다 더 좋고, 봄에는 강물이 파랗게 푸르다. 백거이: "강남 기억")

9. 봄눈은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아끼지 않고, 나무 그늘은 수면에 비추어 부드럽고 부드럽다. 양완리:' 작은 풀'

10. 대나무 밖에는 복숭아꽃 서너 개, 봄수온에는 오리 선지자가 있다. (수시: "제목 혜종 {춘강 야경)")

중일 시

1 .. 일출 동남각, 나의 진시루에 따라. ("한악부? 상묵이 부른 것 "

2. 산이 낮을 가리고 황하인파가 흐른다. 왕지환: 헤론 호텔에서)

3.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 아름답고 봄바람의 화초가 향기롭다. 두보: "절구"

4. 석양이 멀고, 날씨가 춥고, 집이 가난하다. (유장경: "눈 속의 부용산주"))

사막은 외롭고 곧고, 긴 강은 엔화에 떨어진다. "왕 웨이: 정상에 오르다"

6. 순수한 아침, 오래된 절 부근에서 초기 햇빛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키고 있다. (창건: 파산사 뒤의 선원)

7. 해가 뜰 때 강물의 꽃은 불을 이기고, 봄에는 강물이 파랗다. 백거이: "강남 기억")

8. 수천수만의 가정이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왕안석: "1 월의 날")

9. 다음날의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햇빛 아래 연꽃의 색깔은 각기 다르다. (양완리: (초효정자사파 임자방))

10.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마주보고, 고독한 돛은 태양에서 온다. 이백: "망천문산"

시 속의 달

1 ..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나?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이백: "정야사고"

2. 세상이 얼마나 광활한지, 나무가 천국에 얼마나 가까운지, 달이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지! 。 "맹호연: 건덕강 야박"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왕위: "산거가을")

4. 어두운 달빛 아래 야생 거위가 높이 날고 있고, 타타르족의 우두머리가 어둠 속에서 도망쳤다. "샤론: 샤세곡"

5.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물었고, 나에게 그림자를 가져다 주었다. 우리 세 명을 보자. 이백: "독음명월"

6. 시간은 달을 모른다. 백옥반이라고 한다. 이백: "구랑위"

7.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왕위: "죽루")

8. 달은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는 봄계에 들어온다. (왕위: "새 노래 흐름")

9.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 (스시: "물 노래 헤드? 명월은 언제 있어요? ) 을 참조하십시오

10. 진시 명월한시관, 장정인은 돌아오지 않았다. (왕창령: "출세")

시적인 획

1.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이 생각나서 얼마나 많은 꽃을 꺾었는지 모르겠다. 맹호연:' 춘효'

2. 바람이 불어 장군이 웨이성을 사냥하다. "왕 웨이: 사냥"

3. 숲은 검은색이고 바람은 풀을 습격하지만 장군은 야간에 활을 쏘려고 한다. "샤론: 샤세곡"

4.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백거이: "고초를 송별하다"

5. 차이 문은 개 짖는 소리를 듣고, 눈은 밤에 돌아온다. "유장경:" 눈 속의 부용산주 "

6.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두보: "봄밤 희우")

7.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송별두가 촉관에게 가다")

8.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은데, 또 조안루 옥우를 무서워한다. (스시: "물 노래 헤드? 명월은 언제 있어요? ) 을 참조하십시오

9.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전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불어와 꽃이 만발했다. (이상은: "무제")

10. 하늘은 창야이고 바람은 풀을 불고 소와 양은 낮다. ("칠레의 노래")

시 속의 꽃

1. 산에서 방학이 되면 국화 시간에 다시 올게요. "맹호연:" 노인마을을 지나다 "

2. 꽃밭 속의 술 한 주전자에서 나는 혼자 마신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이백: "독음명월"

3.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이 생각나서 얼마나 많은 꽃을 꺾었는지 모르겠다. 맹호연:' 춘효'

4.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두보: "봄의 희망"

5. 붉은 젖은 곳을 보면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두보: "봄밤 희우")

6. 한적한 곳에 대나무 길, 나뭇가지, 꽃이 있어 불교 정수소로 통한다. (창건: "파산사 뒤의 선림")

7. 황사황후네 집은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천송이가 낮다. 두보: "홀로 강가에서 꽃을 찾다"

8. 할 일이 별로 없어요. 마치 얼굴을 아는 것 같다. (연 슈:

9. 서새산 앞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는 송어 살찌다. (장: "어부")

10. 죄송합니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켰다. (두목: "청명")

시의 비

1.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이 생각나서 얼마나 많은 꽃을 꺾었는지 모르겠다. "맹호연: 쇼춘"

2. 비 온 뒤의 빈 산은 가을의 저녁에 서 있습니다. (왕위: "가을의 산속에 산다")

3.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두보: "봄밤 희우")

4. 산길은 비가 오지 않고 옷이 젖었습니다. (왕위: "산 위에")

5.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hyporography, 경사 비바람은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장: (격자칸))

6. 밤에 누워 비바람, 철마 빙하의 꿈을 듣는다. (육유: "11 월 4 일 비바람이 몰아치다.))

7.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서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두목: (청명))

8. 오, 추운 비오는 밤 사람, 초산을 보내고 있습니다. (왕 창령: (히비스커스 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지다))

9. 아크로폴리스는 빗속에 담가 객사 청류색을 담갔다. (왕 웨이 "위안 2 세 안시")

10. 밝은 햇살, 산 빈 장마. (수시: "호수에서 초청을 마신 후")

시 속의 눈

1 .. 잔디 마른 독수리가 급하고 눈이 가볍다. "왕 웨이: 사냥"

2. 우리는 그들을 쫓아간다. 말의 부담은 가볍다. 우리의 활과 우리의 검에는 눈의 부담이 있다. "샤론: 샤세곡"

3. 눈이 아닌 것을 멀리 알고 있습니다. 향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왕안석: 매화

4.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한 척, 한 노인이 차가운 강설에서 낚시를 한다. 유종원:' 강설'

5. 차이 문은 개 짖는 소리를 듣고, 눈은 밤에 돌아온다. "유장경: 눈부용산의 주인"

6. 청해장운암설산, 고성은 옥문이 내려다보인다. (왕창령: "병역 7 곡")

7. 나는 황하를 건널 것이지만, 얼음은 질식할 것이고 나룻배는 눈 덮인 태행산으로 올라갈 것이다. 이백: "가기 어렵다"

8. 천리 밖의 황운은 햇빛이 맑고 북풍이 함박눈을 불고 있다. (가오 사이: "크지 마라")

9.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 오동만리선포 입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보: "절구"

10. 북풍이 백초를 휘말려 흩어지고, 8 월의 눈이 타타르의 하늘을 가로지르고 있다. (중심점 인삼: "백설 송별전 비서관 우 홈 송")

시 속의 풀

1 .. 하늘은 창야이고 바람은 풀을 불고 소와 양은 낮다. ("칠레의 노래")

2. 평원의 끝없이 펼쳐진 풀은 계절마다 왔다갔다한다. 백거이: "고초를 송별하다"

3.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다.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두보: "봄의 희망"

4. 그러나 인치 허초는 삼춘휘를 얻는 데 또 얼마나 많은 정이 있는가. "맹교:" 유자 "

5. 숲은 검은색이고 바람은 풀을 습격하지만 장군은 야간에 활을 쏘려고 한다. "샤론: 샤세곡"

6. 남산에 콩을 심고, 풀은 콩묘목으로 가득 차 있다. (도연명: "귀원")

7. 길이 좁고 초목이 길어서 저녁 이슬에 옷을 입습니다. (도연명: (전원으로 돌아가다))

8. 나 혼자 풀숲에 있는데 나무에 황달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 (웨이 우 잉: (Chuzhou Xixi 에서))

9. 꽃이 점점 매력적으로 변하고, 얕은 풀에는 말굽이 없을 수 있다. (백거이: (전당춘유))

10. 천가의 비는 맑지만 풀색은 멀리 가깝다. (한유: "수부 장 18 원 초춘시 2 수")

시 속의 버드나무

1 .. 춘성 곳곳에 꽃이 피고 동풍이 냉류로 기울다. "한웅의 냉식"

2. 산하에는 길이 없다고 의심하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육유: "산시촌 유람")

3. 옷에 흠뻑 젖고, 비에 젖고,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에 젖고 싶어요. (지남: "절구")

4. 웨이성은 비가 많이 오고 먼지가 많고 객사 청류색이다. (왕위 (송원 이석안계))

5. 황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두보: (절구))

6. 강동생은 왜 버드나무를 원망해야 합니까? 봄바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왕지환:

7. 강수준의 버드나무는 녹색이다. 나는 랑강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다. (유우석: (지죽사))

8. 붉은 바삭한 손, 황탱주, 만성춘류입니다. 육유: "노빌 봉황")

9. 가장 좋은 것은 1 년 중 봄이며, 연류보다 더 좋다. (한유: "수부 장 18 원 초춘시 2 수")

10. 누구나 이 야행성 속 버드나무가 부러지는 소리를 들으면 자기도 모르게 집이 그립다. (이백: "봄밤 로스앤젤레스의 피리 소리")

시 속의 나무

1. 많은 나무와 풍부한 약초가 있습니다. 조조: 바다를 봐

2.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맹호연:" 노인마을을 지나다 "

3. 새는 연못가의 나무에 머물며 스님은 문을 두드리고 있다. (지아 섬: "리닝 은둔 생활")

4.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1 만 폭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달고 있다. (호 장: (음과 리우))

5.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중심점 인삼: "백설 송별전 비서관 우 홈 송")

6. 한양의 모든 나무는 물속에서 맑아지고, 노틸러스는 바닐라 한 움큼이다. (최호: 황학루)

7. 천돛은 침몰선의 한쪽에 있고 만목춘은 병목 앞에 있다. 유우석: (롯데 양주 첫 만남)

8. 봄눈은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아끼지 않고, 나무 그늘은 수면에 비추어 부드럽고 부드럽다. 양완리:' 작은 풀'

9.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는 까마귀, 작은 다리는 흐르는 물, 노로는 마른 말. (마치원: "청사? 추사 ")

10.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고, 나는 혼자 고층 빌딩에 올라가 천지를 바라보았다. (연 슈: "가장 가까운 꽃")

시 속의 새

1. 월 출할 때 새가 놀라고 봄날. (왕위: "새 노래 흐름")

2.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유종원:' 강설'

3.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두보: (봄의 희망))

4. 봄날 아침, 나는 쉽게 깨어났고, 주위에는 온통 새들의 노래였다. (하오 하오 하오 란:

5. 컬러 클라우드 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날아다닌다. (두보: (왕악)

6. 날씨가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도연명: (술)

7. 여기서 새는 산 빛 속에서 살고, 사람의 마음은 연못에서 고요함을 느낀다. (창건: (파산사 뒤의 선원))

8. 뭇새들이 높이 날고, 고독한 구름이 혼자 한가롭게 간다. 이백: "혼자 경정산에 앉다"

9. 새가 연못가의 나무에 머물며 스님이 문을 두드리고 있다. (지아 섬: "리닝 은둔 생활")

10. 숲 속의 매미가 고요하고 Tonamiyama 가 더 그윽하다. (왕적: 입약사이)

하사충

1. 관관로비둘기, 강주에 있습니다. ("시경"? 관우 ")

2.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다.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두보: "봄의 희망"

사막은 외롭고 곧고, 긴 강은 엔화에 떨어진다. "왕 웨이: 정상에 오르다"

4. 산은 낮을을 가리고, 바다는 김강을 배출한다. (왕지환: (헤론 호텔에서))

5. 황하에 작별을 고하고 브라크 산에 입주합니다. ((목란어))

6. 산과 강은 끝없이 눈물을 흘리는데, 누가 천지가 넓다고 하는가. (하완순: "다른 구름")

7.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갑니다.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됩니다. (이백: "망루산 폭포")

8. 아르테미시아는 온통 짧은 갈대 새싹으로 가득 차 있는데, 복어가 올라오고 싶을 때이다. (스시: "huichong Chunjiang 야경")

9. 황하는 흰 구름 위에 멀리 있는데, 그것은 고성, 만보산이다. (왕 zhihuan: Liangzhou 단어)

10. 만리의 동쪽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오천산은 마천루를 오르고 있다. "육유:" "가을밤에 울타리에서 나와 추위를 맞이하는 느낌")

석종강

1 .. 나는 여전히 항우가 그리워서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는다. (이청조: "여름 절구")

2.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한 벌, 한 노인이 차가운 강설에서 낚시를 한다. 유종원:' 강설'

3. 야경운은 모두 검고 강선은 밝다. 두보: "봄밤 희우")

4. 강남이 좋아요. 풍경이 익숙했어요.

봄이 오면 해가 강에서 떠오르고, 강 위의 꽃은 빨간색보다 더 밝고, 녹색 강은 푸른 풀보다 더 푸르다. 백거이: "강남 기억")

5.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수훈오리 예언자. (수시: "제목 huichong

6. 백제 채운에게 작별을 고하고, 하루는 강릉으로 돌아간다. (이백: "초기 바이두 시")

7.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 하늘은 장강만 흐른다. (이백: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8. 서리밤, 강단풍, 어화면. 장계: (단풍교 부근의 야박))

9. 날씨가 추워지고, 비가 내리고, 오씨는 이미 밤이어서 손님을 배웅하고 파도가 잔잔하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지다)

10.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이자 낙화시기입니다. 두보: ('하류 하류' 의 이거북년)

시 속의 구름

1; 밝은 달이 질리안 산맥에서 솟아올라 망망운해를 통과했다. 이백: "관산월"

2. 뭇새들이 높이 날고, 고독한 구름이 혼자 한가롭게 간다. 이백: (혼자 경정산에 앉다)

3. 그런데, 이 구름들을 통과해서, 내가 어떻게 산을 향한 어느 구석인지 알 수 있을까? 。 (지아 섬: 결석 휴가)

4. 야경운은 모두 검고 강선은 밝다. 두보: "봄밤 희우")

5.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이백: "형문나루터 송별친구")

6. 천리 밖의 황운은 햇빛이 맑고 북풍이 함박눈을 불고 있다. (가오 사이: "크지 마라")

7. 백제 채운에게 작별을 고하고, 하루는 강릉으로 돌아간다. (이백: "조제 백제성")

8. 먼 곳에 한산이 있고, 돌길이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고, 흰 구름 깊은 곳에 사람이 있다. (두목: "산행")

9. 황하는 흰 구름 위에 멀리 있는데, 그것은 고성, 만보산이다. (왕 zhihuan: Liangzhou 단어)

10. 모래해는 깊이를 알 수 없는 얼음, 음침한 구름과 처량한 만리응축수를 깊어지게 했다. ("백설의 노래" 송별전 서기 오집)

시 속의 이별

1.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리는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송별두가 촉관에게 가다")

2. 오, 친구의 왕자님, 또 가셨습니다. 그들이 당신 뒤에서 한숨을 쉬는 것을 들었습니다. 이백: "친구 보내기"

3. 봄에는 풀이 또 푸르러졌지만, 내 친구 왕자님, 당신은요? -응? 백거이: "고초를 송별하다"

4. 웨이성은 비가 많이 오고 먼지가 많고 객사 청류색이다.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왕위: "송원 2 세 안시")

5. 날씨가 추워지고, 비가 내리고, 오 () 는 이미 밤인데, 손님을 보내는 것은 바람과 파도가 잔잔하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지다)

6. 앞길에 지기가 없어서 세상에 아무도 너를 모른다. (가오 사이: "크지 마라")

7. 도화담 3 천 피트, 왕륜보다 못하다. 이백: "왕륜을 증정하다"

8.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 하늘은 장강만 흐른다. (이백: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9. 우리는 그가 바퀴 타워 문을 지나 동쪽으로 가는 것을 보았고, 뒤에는 발굽 자국만 남았다. ("백설의 노래" 송별전 서기 오집)

10. 정자 밖, 고도 옆, 풀푸른 하늘. 저녁바람이 버들피리를 불고 석양이 산 저쪽에 있다.

하늘 끝, 바다 한 귀퉁이, 절친한 친구가 반산했다. 탁주 한 바가지는 나를 기쁘게 한다. 오늘 밤 몽한과 작별인사를 합니다. "이숙동:" 안녕히 계세요 "

시의 감정

1 ..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로,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맹교:" 유자 "

2. 콩을 삶아서 태우면 콩이 솥에서 울게 됩니다.

우리는 본래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하필 서로 해고할 필요가 있는가. (조식: "칠보시")

우리 부모님은 여자가 온다는 소식을 듣고 나가서 서로 도왔다.

A 언니는 메이 언니가 온다는 말을 듣자마자 빨간 화장을 해야 한다.

언니가 온다는 말을 듣고 나는 칼을 갈고 돼지와 양을 향해 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했다. ("목란어")

4.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다.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두보: "봄의 희망"

5. 유랑자 한 명이 전투를 예고하는 북소리를 듣고 기러기 한 마리가 가을에 울린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낙양성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할 수 없고, 전쟁도 멈추지 않는 경우가 많다. Du fu: "달밤 기억 형제")

6. 낙양시 가을바람을 보고 책을 쓰고 싶어요.

편지를 다 썼으니,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다 쓰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메신저가 시작되었을 때, 그는 봉투를 열고 그에게 주었다. 장계: "추사")

7. 한 사람이 타향에서 낯선 곳에서 설렌다. 명절이면 모두 가족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왕웨이: 산에서 휴가를 보내면서 산둥 형제들이 생각난다)

8. 매 겨울부터 날까지 나는 무릎등이 동반된다.

만약 네가 밤늦게 집에 앉고 싶다면, 너도 여행자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백거이:" "겨울 ~ 일" 야사집 "

9. 아이가 옷을 들고 물었다: 왜 아직 돌아오지 않는가?

누가 시간을 다투어 귀밑머리를 이길까? (두목: "집에 가라")

시 속의 향수

1 .. 내 고향에서 온 너희들, 거기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줘! 。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가 한매를 피고 있지 않니? (왕위: "잡시")

2. 젊은 나이에 집을 떠났는데, 향음이 바뀌지 않았다.

아이가 낯선 사람을 만나면 어디서 오나요? (호 장: "귀향서")

3. 영성서에서 쉬고, 겨울에는 겨울이 가고, 봄에는 봄이 온다.

고향에 가까울수록 나는 겁이 많아서 집에 온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 (송문지 "한강 건너기")

4. 블루마운틴 아래 나와 나의 배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구불 전진한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 밤은 지금 태양의 바다를 양보하고, 강춘인은 구년에 있다.

나는 마침내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 둥지 낙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왕만: 북보산 아래 정박지)

그 사람은 봄이 겨우 7 일이고, 집을 떠난 지 2 년이 되었다.

귀가하는 날은 새가 대지로 돌아오는 뒤에 있지만, 집으로 돌아갈 생각은 봄꽃이 피기 전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설도형: "사람은 매일 향수병")

6.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이백: "정야사고"

7. 누구의 피리가 어둠 속에서 날고, 봄바람이 LA 기를 가득 채웠다.

이 야행성 속에서 버드나무가 부러져서 누구도 향수병을 견디지 못했다. (이백: "봄밤 로스앤젤레스의 피리 소리")

8. 그리고 주는 이미 10 서리가 내렸고, 밤낮으로 함양을 그리워했다.

아무 이유도 없이, 나는 뽕나무를 건수로 건너지만, 동시에 주가 나의 고향이기를 바란다. "유조류:" 북투어 "

9. 유랑자 한 명이 전투를 예고하는 북소리를 듣고 기러기 한 마리가 가을에 울린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낙양성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할 수 없고, 전쟁도 멈추지 않는 경우가 많다. Du fu: "달밤 기억 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