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남산시의 원시와 그 감상
남산시의 원시와 그 감상
남산시
한유
나는 베이징 이남의 위자유산이라고 들었다.
동서양해로 상세한 상황을 알기 어렵다.
산경 지방지는 가르치지 않는다.
조별 발언을 언급하고 견지해 보세요.
만약 네가 나를 용서하고 싶다면, 나는 내가 겪은 일을 대충 너에게 말하겠다.
산색을 감상하고 서로 만나다.
수수께끼는 일반적으로 날카로운 모서리가 있고, 잎맥은 자수를 끊는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안개가 마치 구멍처럼, 안팎이 갑자기 투명해졌다.
바람이 없으면 떠다니고, 따뜻하고 부드럽다.
구름이 교차할 때 납작하게 응결되어 몇 개의 반점이 드러났다.
하늘은 눈썹을 덮고 짙은 녹색은 새것을 그린다.
단독 손바닥이 있고, 해수욕이 펭으로 가득하다.
봄에는 햇빛이 칩거하고 그윽하고 아름답다.
록키 산맥은 울퉁불퉁하지만 연약한 산맥에는 바위가 함유되어 있다.
하연 곳곳에 나무들이 있고, 그늘이 음침하여 묻혀 있다.
신들이 날이 저물어 구름이 구조를 다투다.
가을서리는 조각하기를 좋아하고, 탁립은 날씬하다.
엇갈리는 겹침은 더 고운 우주일 뿐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동행은 비록 어둡지만, 빙설공은 조각한다.
새로운 일출은 위험한 빛으로 빛나고 있으며 높이는 1 억 피트이다.
혼수상태에 멈추지 않아 순식간에 달라졌다.
남서남 남자는 태백이라 돌기가 길지 않다.
모든 제후들은 모두 행운을 받을 자격이 있고, 집은 네 몫으로 나뉜다.
소요가 없어, 나는 마른 떠동에 갇혔다.
텅 비어 춥고 분위기가 더욱 수색적이다.
주비방 불타는 날, 은심벌즈가 날아오르다.
곤명대지북은 가끔 맑은 날에 간다.
면류관은 가난한 사람을 업신여겼지만 이면에 빠졌다.
살짝 흔들리는 물이 급하다.
비명을 지르며 애석하게도 산산조각 나고, 행복아 하인이 아니다.
이전에 두숙을 찾아 원래 모습을 감추었다.
울퉁불퉁하고 웅장할 때, 너는 부만 볼 수 있다.
행행은 가난할 것이고, 산과 땅은 서로 교란할 것이다.
나는 화가 나서 자신을 용서할 수 없었다.
인정과 나방을 칭찬하는 것은 먼 지아 시대에 판매될 것이다.
창작 의도를 의심하고 에너지 절약을 보호한다.
무력은 수영을 물리칠 수 있지만 번개는 두렵고 부끄럽다.
일어나 발을 뿌리치다.
만약 네가 너의 머리를 바로잡으려 한다면, 너는 매우 어색할 것이다.
영위는 작은 서리를 잃었고, 새 팬들은 옛 팬들로부터 멀어졌다.
공식 일용 을 체포, 더 이상 입력 할 수 없습니다.
인연으로 뭉친 음수를 힐끗 보다.
물고기와 새우는 구부릴 수 있고, 신선은 감히 때릴 수 있다.
클린은 그를 구하기 위해 나뭇잎에서 떨어졌다.
왕관을 놓고 날아다니며 급식을 포기하다.
돌아 서서 다시 놀아라.
품질이 무역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 것은 이상하다.
재작년에, 나는 꾸지람을 듣고 달력을 탐구할 때 그를 만났다.
처음 램 틴 (Lantian) 에 들어갔을 때, 나는 목을 잘 돌 보았다.
날이 매우 어두웠고, 눈이 내리고, 내 눈에는 씁쓸한 눈물이 어려 있었다.
얼음을 끌자, 그것은 곧게 걸었다.
보보 캠프, 말 밀기, 비틀, 뒤로 물러나 다시 얻을 수 있다.
창황은 먼 곳을 잊고, 내가 기대하는 것은 바로 옆에 있다.
삼나무산과 소경, 요요와 청결.
도로에 전념하여 위험에서 벗어나면 악취를 피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어제 금기를 만나러 왔고, 나는 줄곧 조수가 되고 싶었다.
흙더미 꼭대기에 잡동사니가 반짝였다.
앞줄이 낮고 넓어서 주름이 가득하다.
서로를 따르기도 합니다. 아니면 싸우면
또는 그것이 좋다면; 또는 매운 말은 매우 충격적일 수 있습니다.
또는 그것이 붕괴되면; 또는 당신이 간다면;
또는 보트처럼 수영하십시오. 또는 말이 갑자기
또는 뒤에 악이 있다면; 또는 서로 축복하십시오.
또는 죽순을 피우면, 또는 당신이 뜸이라면;
아니면 잘못 그렸을 수도 있습니다. 눈부셔도 됩니다.
또는 루오 ruoxing 잎; 혹은 구름이 우스꽝스럽다면,
파도처럼 떠다니거나, 또는 깨진 괭이;
아니면 벤 우렌처럼, 이전에 산 용기를 내기도 합니다.
첫 번째 강한, 무뚝뚝한 분노 후;
아니면, 황제처럼, 비천한 젊은이들로 모이거나,
친척 간에 서로 모욕하지는 않지만, 터무니없는 것은 아니다.
또는 음식 케이스가 있고, 요리는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jiuyuan 여행, 무덤 은 덮여있다;
또는 대야처럼 피곤하다. 또는 당신이 노출되면;
또는 거북이처럼 덮여 있습니다. 또는 당신이 잠자는 짐승이라면;
또는 뱀은 숨겨진 용과 같습니다. 독수리 같은 날개,
또는 친구 친구의 말; 또는 만약 지속된다면,
또는 당신이 방황하고 있다면; 또는 당신이 머물면;
아니면 여러분이 적이라면, 아니면 결혼하면
또는 당신이 대관되면; 또는 소매를 뒤집어 라.
아니면 싸우면 아니면 주위에 쭈그리고 앉아 있는지,
또는 동쪽으로 달려가십시오. 아니면 북쪽에서 죽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불처럼; 또는 가스가 증류되면;
또는 앞으로 나아가십시오. 아니면 그냥 내버려두고 받아들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경향, 편견; 또는 당황하지 않고 긴장을 푸십시오.
또는 노출; 또는 장작처럼 훈제하십시오.
또는 거북이의 징조처럼; 또는 구아 가 포인트 인 경우;
또는 앞면이 벗겨지면, 아니면 깨진 경우;
출발을 연기하는 것도 속하고, 반란은 여전히 어색하다.
붕어 (를) 치다. 월경,
나무 벽; 헛간을 건설하다.
인삼이 창을 베다. 환영 칭호를 가지고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꽃받침을 바르다 집이 망가졌습니다.
편안하고 안전합니다. 나는 그것에 미쳤다;
초월과 질주 어리석고 무섭다.
대천지, 브로커 쇼영모.
작초, 누가 너에게 충고했니?
장자는 단순하고 영리하여 고통을 감당하려고 노력한다.
꼭 노력해야 하나요? 가짜 저주는 없나요?
홍황전이 없으면 큰 공을 세우는 것도 가치가 없다.
네가 묘당관에서 냄새를 맡으면, 너는 안심한다.
노래를 쓰고 시를 잘 썼지만 칭찬으로 보답했다.
감사:
남산은 종남산이며 종남산이라고도 합니다. 장안남 교외의 명산이다.
한유 사이 유치산, 필사적으로 목숨을 돌보지 않을 것이다 (\ "국사권 \" 보충). 그래서 그의' 남산' 이라는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특이하다. 사진작가는 광각 렌즈를 이용해 모든 방향과 계절에 남산의 각종 기이한 광경을 포착할 뿐만 아니라 산의 모습을 그려서 시인의 경험과 심경, 정취를 스며들게 한다.
이것은 오언고시 한 곡으로, 102 운을 세고, 세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에서' 음심벌즈가 높이 솟아오른다' 는 말은 먼 남산의 천자백태가 단번에 달라져 흥분과 타오르는 것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 섹션은 3 단계로 나뉩니다. 1 층에서' 나는 허가를 받지 않았다' 까지 종남산의 지리적 위치를 적었다. 2 층,' 군언심' 에서' 돌발 이상' 까지, 종남산을 바라보다. 시인은 운산의 변화 상태를 묘사하기 위해 수집, 출, 파열, 증기, 투명, 부기, 융해, 응고, 루, 부우, 만과 같은 동사를 많이 사용했다. 욱일은 동쪽으로 솟아오르고, 구름은 안개가 흩어지고, 산봉우리의 맥락이 한 가닥 같고, 자수가 빽빽하게 널려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파란 운치가 눈썹을 치켜세우고, 산길이 갑자기 드러나지만, "산굴 하나, 산악이 점점 얇아지고, 갑자기 아라시 통해 산을 볼 수 있다" 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흐르는 구름은 때때로 "떠 있다", "평평하다", "산", "산", "산", "산", "산", " Lanjuan 지에 "떠 다니는", "눈썹" 새로운 녹색 모양; 구름이 사라지고, 산봉우리가 수직이고, 펑리코가 바다에서 목욕한다. 시인은 산 속의 뜬구름으로 인한 환각을 이용하여 조용한 산이' 떠 있다' 와' 쪼그리고 앉다' 를 갈망하게 했다. 그 중' 잎맥단수' 라는 문구가 정교하고,' 찜란은 구멍과 같고, 안팎은 훤히 뚫려 있다' 는 문구가 웅장하고,' 하늘이 눈썹을 맞추고, 묵록화는 새로워진다' 는 문구가 신선하고,' 독목손바닥이 끊어지고, 해수욕이 꽃이 가득하다' 는 문구가 이상하다. 이후 사계절 산경은 춘산초목' 그윽한 아름다움' 이 향기로워' 흔들린다' 고 썼다. 술취한 듯' 힘이 없다' 고 덧붙였다. 하산은 음산한 정글에 묻히고, 당신이 볼 수 있는 것은' 하운의 기봉' 뿐이다. 가을에는 초목이 시들고, "날씬한" 봉우리가 "우주" 를 찔렀다. 겨울에는 얼음과 눈이 "조각" 되고 "험하다", 산들은 "새 일출" 아래에서 유난히 요염하다. 시인은 섬세하고 딱딱한 문장으로 남산의 계절적 특징을 그려내는데, 그중에서도 어떤 인생철리를 체득할 수 있다. 사물은 항상 변하고, 단단한 바위도' 연약해' 보인다. 공중의 명산은 필연적으로' 묻힐' 것이다. 겨울을 대표하는 색은' 먹블랙' 이지만 하얀 빙설 등으로 장식되어 있다. " 서남 웅태백' 은 태백산이 3 층이라고 한다. 태백은 태을이라고도 불리며 종남산의 주봉이다. 태백으로 쓰는 것은 남방의 종말을 쓰는 것이다. 그중' 주위방이 타오르는 날, 음심벌즈가 종남산에 있는' 일봉분산야, 기상다곡' 과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지만, 풍격은 크게 다르다. 한유의 문필은 웅장하고, 왕미의 문장은 힘차고 평화롭다.
두 번째 단락은' 쿤밍대지북' 에서' 위험에서 벗어나 냄새를 피하는 것' 이다. 4 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층에서' 초면부귀' 까지. 그중 여섯 마디가 있다. "면류관은 가난한 사람을 업신여기고, 한 쪽에 뒤처져 졸음이 있다." 시인은 쿤밍 수영장을 가져다가 남쪽으로 헤엄쳐 물 속의 산 그림자를 내려다보며 윙크하려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 그림자가 연못에서 "졸려" 보이지 않는다고 한다. 방원 40 리로 의심되는 쿤밍 연못은' 맑은 물' 처럼 작으며, 시인의 종남산에 대한 애틋한 애정을 완곡하게 드러냈다. "미진 물, 급충", "바람이 산을 불고 그림자가 깨지고, 유인원처럼 뛰는 것 같다", "기이한 상상을 하고, 문장이 얇다", "이것이 한유의 본색이다" 고 말했다. "나는 행복하다. 나는 하인이 아니다." 남산 근처를 걸으며 남산을 바라볼 때의 심정을 썼다. 언어는 직설적이고 그윽하며, 그 기개는 "거칠고 웅장하다" 고 직설적으로 말한다. 2 층에서는 시인이 중도에 길을 잃어서 등산을 하지 못했다. 그중 다음 9 개의' 행필빈자' 는 시인이 등산할 때의 심리를 묘사하여 상당히 우수하다. 그는 산언덕과 흙더미 사이를 뛰어다니며 등산의 길을 찾았고, 남산 주위의 산봉우리를 모두 옮길 때까지 기다릴 수 없었다. 나는 심지어 신화 속의 나방과 인정을 청해서 산을 옮기고 싶었지만, 대자연의 원래 의도를 거스르는 것을 두려워하여 번개를 쳐서 미안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는 이 몇 마디로 좌절하고 빙빙 돌며 기세를 부리며 다음 7 개의' 승승장구' 를 불러일으키며 등산의 어려움을 분명하게 묘사하며 시인의 여행에 대한 깊은 흥미를 암시했다. 인연에서' 품질 집중, 무역 전환' 에 이르기까지 3 층이며, 그것을 쓰는 데 집중한다. 그 중 "클린은 낙엽이 있어 새를 구하려고 한다. 명리를 다투고 날아다니며, 급작스런 먹이를 버리고,' 날아다닌다',' 날아다닌다',' 작은 새들처럼 호수를 붙이고 비상하며 자신의 표정을 전달할 수 있다'; 구원',' 쟁관',' 포기' 등의 단어는 예전의' 음부',' 성물' 에 해당하며 이 아름답고 조용한 곳에 신비한 색채를 띠고 있다. 그것은 이전 층과 대조된다: 1 층은 씁쓸하고, 1 층은 즐거움이고, 1 층은 홀가분하며, 기묘한 이면을 가지고 있다. 신화 운용과 렌더링은 문장을 총결하고 시를 지어 신의 의도를 보상하는 깔아놓은 것이다. 마지막 네 마디, 시인은 돌아오는 길에' 돌아본다' 며 남산을 잊지 않고 두 번이나 산을 나온다고 말했다. 4 층은' 재작년' 아래에 있다. 시인은 임무로 가는 길에 남산으로 다시 갔다고 하는데, 결국 길은 빙설로 막혀 가는 길에 나뭇가지가 얼음으로 뒤덮여 있었다.' 소경' 이라면' 해주' 처럼 말라서 실망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제 이곳에 와서 금기를 뵈러 왔다' 에서' 나는 멍청하고 무섭다' 에 이르기까지 3 단의 앞층이다. 시인은 멀리 강등된 후 북경관으로 강등되어 충동적으로 여행을 가서 산꼭대기에 이르자 시야가 확 트였다. 예전에는 가파른 언덕으로 여겨져 눈을 가리고 알록달록한' 주름진' 돌무더기처럼 보였다. 그 후 또 51 개의' 또는' 문장과 14 개의 겹이 쌓인 문장으로 전산의 여러 가지 흐름을 묘사하였다. 이 방면에서, 줄곧 호평을 많이 받았고, 비평가들은 매우 적다. 비판은' 단미' 와' 언비' 에 집중됐다. 한유는 이 시를 쓰는 목적은 남산의 아름다운 풍경처럼 보이기 위한 것이지만' 사물' 에 있다. 그래서 우리는 시에서' 자허' 와' 상림' 의 수법을 흡수하고 산천과 계곡의 미묘한 차이를 포착했다. 이것은 결코' 짧은 재미' 나' 필묵 낭비' 가 아니라 주제에 따라 시를 선택한 결과 (방세거가 남산을 부체라고 함) 가' 글을 시로 삼는다' 는 예이다. 그 중' 또는' 와 함께 소야북산 (12 개' 또는' 자' 가 있음) 은 묘사가 아닌 반면, 육기' 문부' (8 개' 또는' 자' 가 있음) 는 엇갈려 독특한 시풍을 형성한다. 어구에는 종종 비교구를 사용하는데, 단어는 뒤섞여 있고 어색하며 뒤에는 위험한 압운이 있다. 예를 들면, "만약 연합이 있다면, 아니면 싸움이 있다면" 혹은 "적이 있다면" 과 같은 위험한 압운이 있다. 아니면 결혼하면 친밀해. "등등. 시는 일유 위주이며, 그 중 사유와 이유 () 는 여전히 풍부하고 다양하다. 문장 패턴은 "또는 × × × 또는 × × 또는 × × 또는 × × 또는 × × 또는 × × 또는 × × 또는 × × 또는 × × 또는 × × 와 같은" 또는 × × 또는 × "가 있습니다. 시 전체의 구도에 대해 말하자면, 첫 번째 단락은 먼 곳의 너를 웃겼고, 두 번째 단락은 네가 두 번째로 산림을 여행할 것이라고 말한다. 고난과 험난함을 겪어도 흥미를 잃지 않을 것이다. 층층이 빙빙 돌고 나면, 너는 기다림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이때, 장강황하의 물처럼 5 1 1 개의 비교문과 14 개의 겹이 사용된다. 상류 협곡에 가로막히면 튀어나와 천리를 쏟아낸다. 필법의 경우, 나는 먼저 산에서 내려다보고 두 번 수영을 했다. 하나는 물 속의 그림자를 내려다보고, 한 번은 산길 풍경을 바라본다. 조감도 영상입니다. 각도가 다르고 표기법이 다릅니다. 산본은 정물이다. 하지만 한유의 작품에서는 모두 동적이다. 그 이유도 다르다. 첫 번째 단락은 구름이 휘감기는 바람에' 움직이는' 착시현상, 두 번째 단락은 바람이 물을 불어 산그림자가 깨지고 안절부절못하는 것이다. 이 말은 시인의 눈빛이 흩날리는 착각이다. 이렇게 긴 시를 쓰면 절대 반복해서는 안 된다. 특히 한유의 재능을 볼 수 있다. 대천지' 의 밑바닥부터 뒷층이다. 남산은 기이한 신이라고 해서 시인은 시를 위해 돈을 지불한다.
쳉 xuexun 는 말했다: "Nanshan 시를 읽고, Qingming shanghe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반드시 마음을 가라앉히고 하나씩 연구해야 만물의 아름다움을 알 수 있다. 고등어를 다섯 번 더 먹는 것과 같이, 하나하나 씹어야 그 맛이 어떻게 변했는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등어, 고등어, 고등어, 고등어, 고등어, 고등어, 고등어) 이 평론은 매우 적극적이다.
후세에 남산시에 대한 평가;
1.' 산시 시안' 은 "손신사장은 노두북벌은 남산시보다 낫다고 말했고, 왕평복은 남산이 북벌보다 낫다고 생각했지만, 양자는 비교할 수 없었다" 고 말했다. 계곡이 아직 적기 때문에 공교롭게도 북벌은 남산보다 못하다. 서대의 사건을 국풍, 야, 부에 비하면 북벌은 필수이고 남산은 무해하다. 이공의 논정. "
홍흥조는 "이 시는' 림'' 자허푸' 와 같다" 고 말했다. 천부적인 약자는 도달할 수 없다. "
3. 황진' 황일사본' 은 "남산시 중 험한 말이 겹쳐져 배치에 따라 달라진다" 고 말했다.
4. 장씨는 "남산은 북벌만큼 좋지 않은데, 어찌 풍아일 뿐이냐?" 고 말했다. 그것은 매우 교묘하게 말하지만, 남산은 무엇입니까? 단어 or 이 50 개 이상의 단어를 사용하더라도 이런 방법은 없다. 극도로 사치스럽고 위험하며, 몇 백 자를 겹쳐서, 세 마디로 하면 안 됩니까? 실례합니다.' 북벌' 이 그렇게 많나요? 단절은 사적 이익에 이로울 수 없다. ""
5. 오조는 "고대에는' 영회' 와' 북벌' 이 없었으니 후세 사람들이 할 수 없으니 자미 혼자 하게 해주세요. 은퇴 남산시는 내세다. 시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고,' 영회'' 북벌' 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 남산 ",적의 아름다움을 원하는 사람, 제목을 찾아 생각해 보세요. 산골짜기의 말, 유일한 면. "라고 말했습니다
6. 주이존존은 말했다: "이 시는 새겨졌지만, 흔적이 있어 찾을 수 있고, 배열도 비싸다. 북벌' 이 풍족하다면 실력은 반드시 견고할 것이다. "
7. 구 말했다: "이 소설들도 사오푸에서 나온 것이지만, 아내와 북벌의 소설과는 다르다. 그것들은 실제 서술이지만, 가상의 묘사이다. 공은 펜으로 남산을 기괴한 모양으로 썼고, 가운데 5 1 개, 14 개의 겹이 겹쳐진 글자를 마치 준마 한 마리가 산을 내려와 두 손을 벗었다. 갑자기' 대천지' 라는 글자로 수집하는 것은 갑작스러운 충격과 고요함과도 같다. "
8. 방세구는 이렇게 말했다. "고대인들은 오장언을 가지고 있었고, 각각 글이 있었다. 초중경의 아내' 는 시화의 전기이고,' 두보 북벌' 은 서문,' 팔애' 는 묘사,' 우진사' 는 묘사,' 장계제퇴회' 는 찬송사,' 후퇴' 는 남산부이다. 복은 육의 중의 하나이며, 이것은 자허와 상림의 학파이다. 긴 단문 임화의' 이백두보 보내기' 는 두 가지 스타일이고, 루동의' 월식' 은 한 가지 스타일이고,' 최뜻을 보내다' 는 한 가지 스타일이며,' 사자연' 도 한 가지 스타일이다. 서로 연락해라, 그렇지 않으면. 남산' 과' 북벌' 에 따르면, 각 편은 하나의 거대한 시스템이며, 의미가 다르고, 시풍이 다르므로 정리가 비교적 부적절하다. 이 문장 () 는 승승의 걸작으로, 한때는 극도로 가난했고, 웅장하고 자유분방하며, 시인이 누에를 독보하는 것이다. 공재가 없으면, 할 수 없다. 만약 네가 공공재능이 있다면, 더 이상 할 수 없다. 꼭 하나가 되어서는 안 되고, 겸용해서는 안 된다. 현대에서 어떤 사람들은 그가 불필요하다고 비웃으며' 또는' 라는 단어를 함께 사용하는 것은 불법이라고 말한다. 나는' 혹은' 이라는 단어가 소야 북산에 쓰이는지 모르겠다. 그것은 굴원의' 상서' 와' 고시 19 곡' 과 함께 사용된다. 단락이 난해하지만 자질구레해서 금액이 잘 보이지 않는 것이 더 흔하다. "
9. 범요는 "송인의 의론은 큰일에 특히 중요하다" 고 말했다. 우연론사기,' 북벌' 은 심오하고 풍부하며 휘황찬란하고 매혹적이어서' 남산' 과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남산은 웅장한 귀만 묘사한다. 처음부터 이 단어의 뜻은 여전히 증가하거나 감소하고 있다. 두공의 시는 옛것이 목구멍에 있는 것 같다. 남산 앞에서 잘못을 저지르면 좋지 않다. "
10. "당송시" 는 "허망한 것으로 시작된다" 고 말했다. 산에 오르는 맛' 아래에서 항상 남산에 관한 것이다. 춘양' 제 4 절 4 시 이상. 태백' 과' 곤명' 이라는 두 단락은 산남각이 연결되어 있다고 말한다. 갑자기 다른 기다림' 이 아니라 대강의 견해일 뿐, 나는 경험하지 못했다. 태백을 바라보며 쿤밍을 멀리 바라보며 집중해 보이지만 여전히 참여하지 않는다. "두나무 뒤" 와 "대강당에 가다", 나는 그것을 보고 싶다. 들어갈 수 없어, 단지 깜짝 놀라 흘끗 보았을 뿐이다. 램 틴 다운 그레이드 에서, 더 어려운 라인, 의도하지 않은 개념. 이 층층의 좌절감은,' 어제 금기와의 만남' 의 아래까지, 높은 곳을 이용하여 주머니 속의 물건을 토로한 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좌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좌절명언) 겹친 글자나 시는' 북산' 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물로 비유하고, 매우 아름답고, 다시 한 단락' 위대함' 으로 끝난다. 전체 기맥이 어색하고, 필법이 가파르고, 경로가 우여곡절이며, 임신이 심오하다. 만약 이 손이 아니라면, 그것은 충분하지 않다. ""
1 1. 조익이 말했다. "골짜기에서 소위 교묘한 사고라고 하는 것도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모든 시에는 반드시 제목이 있어야 협력할 수 있다. 이 시는 산천 풍경의 풍부함을 깔아놓았을 뿐, 험한 운율로 표현되어, 끊임없이 이어지고, 쩌렁쩌렁하고 힘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하의 명산이 많으니, 시에서 읊은 것은 옮길 수 없고, 반드시 남산에 있을 것이다. 이것은 다른 심판이라고 불리는가? 북벌은 언어가 아니다. "
12. 측은 "북벌과 남산은 모두 체격이 좋다. 어제 평론가들은 남산이 작가가 아니라고 생각하여 이론이 정체되었다. 부적절한 시문 관리의 비교를 논하다. 남산' 의 표지는 교토 스타일의 시이고, 북벌은 소야와 9 장의 대비이다. 북벌',' 남산' 을 읽으면 풍만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어 자신의 생명력을 실현할 수 있다. "
13. 진염은 "창리의 남산시는 별로 좋지 않다. 그러나 시인은 북벌에 없어서는 안 된다고 말해야 한다. 남산은 없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너무 지나치다. \ "북부 원정 \" 시사 걱정 하지만, 너무 바빠서 말했다. 남산은 장안진의 산이다. 소아한' 마르고, 남산이 어지럽다' 이후 외울 영웅이 없다. 굳이 남산이 쓸 수 없다고 말해야지, 시와 사가 쓸 수 없을까? ""
14. 정학훈은 "남산시를 읽고 청명상하도를 보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하나하나 연구하여 만물의 아름다움을 알아야 한다" 고 말했다. 고등어를 다섯 번 더 먹는 것과 같이, 한 조각씩 씹어야 그 맛의 변화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등어, 고등어, 고등어, 고등어, 고등어, 고등어) 사이 윤 심장 푸 집, 하늘과 땅을 포함, 남산시에서도. 클릭합니다 시' 산시의 눈' 에는 곡어가 포함되어 있지만 정확하지 않다. 그런데' 북벌' 은 안 되나요? 알다시피,' 북벌' 과' 남산' 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북벌', 시가 옳다.' 남산' 이 그 예이다. 소위 리, 두경성과의 교류는 여기에 없다. "라고 말했습니다
15. 서진' 설문해설자주' 는 "운으로 경치를 쓰는 것은 굴곡, 송에서 시작된다. 한인은 부를 만들고, 사치스럽게 조각하여 그림을 그리며, 그로부터 이익을 얻었다. 사령운은 그것을 다섯 글자의 작은 이야기로 바꾸었고, 서비스가 신선하고 아름다웠기 때문에, 다른 길을 개척하고 아름다움을 잘 할 수 있었다. " 창리의' 남산' 을 예로 들자면, 한부 럭셔리 조각품을 촬영해 감사의 행적을 바꿀 수도 있고, 기풍을 먼저 펼칠 수도 있고, 전무후무하다. 그로테스크 () 라고 불리며, 방세거진 () 은 위엄 () 과 분방함 () 이라고 불리며, 그는 두 가지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송 () 이래, 두 편의 강사가 쓴 문장 두 편은 모두 북벌 () 보다 짧다. 북벌' 은 로맨스에 중점을 두고,' 남산' 은 대상에 중점을 두고, 의도가 다르고 취재가 다르다고 한다. 그 힘에 대하여 말하자면, 매우 좋으니, 우열을 구분할 필요가 없다. "라고 말했습니다
16. 증국판' 독서록' 은 "남산시 중' 서남' 10 구, 푸태백산" 이라고 말했다. 곤명 "여덟 문장, 곤명 수영장 선물. 청마름이 위란에게 깨졌을 때, 그녀는 화가 나서 소리쳤다. 아, 하지만 하인은 아니다. 내가 쿤밍에서 본 것처럼. 다음 22 구절을 기대하는데, 능도에서 산으로 넘어가는데, 산봉우리가 막혀서 등정 탐빈이 허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사봉의 정체는' 인정' 과' 자랑' 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에 의해 깨졌다. 그러나 번개는 선봉이 아니며, 결국 깨질 수 없어 오르기가 어렵다. 아래 12 구' 인과응보' 는 용을 보고 책에서 봤기 때문이다. 재작년' 아래의 12 문장은 내가 양산을 유람할 때 있는 곳을 가리키며, 바빠서 탐험할 시간이 없다. 어제' 부터' 어리석고 무섭다' 에 이르기까지 이번에는 내가 가난하고 변태적이라고 한다. 이전의 여행은 태백이어서 곤명지, 능도, 용댐에 갔다. 이번이 처음은 아니고, 내가 타락했을 때도 남산을 맛본 적이 있다. 이번 유쾌함은 없다. ""
한유의 주요 업적:
정치
정치적으로 한유는 정진 할거에 반대한다. 한유의 정진 할거에 대한 태도에 대해 곽유형은 한유평회시베의 주된 경향은 "정진 할거에 반대하고 평반승리를 찬양하는 것" 이라고 지적했다. 주전파를 표창하고 주화파를 비판한다 "며" 한유가 정진 할거에 반대하는 확고한 입장은 비문에 수추의 공적이 누락되어 얕보아서는 안 된다 "며" 정진 할거에 반대하는 것은 회서에서 잠시 평정했을 뿐만 아니라 일련의 문장 속에서도 이 사상을 관통했다 "고 주장했다. 사상적으로 유교를 숭상하고, 부처를 밀어 늙게 하다.
문학
한유의 주요 공헌은 문학 방면에 있다. 그는 고문운동의 주창자로, 진나라 양한의 산문 전통을 계승하고 음률 대결을 중시하며 내용을 무시하는' 산문' 을 반대한다. 한유의 문장 기세가 웅장하고, 조리가 투철하며, 논리가 치밀하여' 당송 8 인' 1 위로 불린다. 당시 사람들은' 한국인'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두목은 한국어를 두씨와 나란히 놓고' 두한석비' 라고 부른다. 스시는 그를 "8 대 문학의 쇠퇴" 라고 부른다. 유한이 주창한 고문 운동은 당대 이래 고문의 발전 길을 열었다. 한국시는 신기함을 추구하고 기세와 독창성을 강조한다. 한유는 산문을 시로 삼아 고대 중국의 새로운 언어, 규칙, 기교를 시단에 도입하여 시의 표현 기능을 강화하고 시의 영역을 넓히며 대력 (766-780) 이후 평범한 시풍을 바로잡았다. 봉건 사상 도덕 방면에서 그도 독보적으로 유학을 제창하고 유가도통을 계승하여 송명리학을 개척했다.
그의 고문은 대체로 설명문과 서술문의 두 가지 범주로 요약할 수 있다. 말은 힘차고, 구조가 엄격하고, 논리성이 강하며, 서사애한이 분명하고, 서정이 분명하며, 한국어가 분방하고, 풍격이 선명하다. 언어적으로도 독보적이다. 특히 글을 다듬고 새로운 것을 내놓는 데 능하다. 많은 예리한 말들이 성어가 되어 아직도 문학언어와 사람들의 구어에서 사용되고 있다.
교육
한유 삼은 국자감에서 의사가 되어 국자감에서 술을 마시며 제자를 모집하고 직접 가르치며 후세 사람들에게 어떻게 동기를 부여하고 인재를 발탁할 수 있는 문장 한 편을 남겼다. 한옥립 () 은 남의 스승을 부끄러워하는 작풍을 바꾸어 더 많은 학생을 모집하여 공부하게 했다. 그는 교육에 관한 논문에서 스승을 구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자신이 학문이 있는 한 자신의 선생님이라고 생각했다. 이 글은 인재를 천리마에 비유하여 권력자들이 어떻게 인재를 식별, 치료 및 사용하는지를 설명한다.
역사과학
당나라의 한유는 역사가의 필력이 있다고 한다. 그는' 순종실록' 을 집필할 때 부적절한 단순화, 서사 선택이 부적절하여 백성들의 비판을 받았다. 문종도 역사가에게 수정을 추가하라고 명령했지만 한유의 사위와 생강은 모두 눈에 띄는 위치에 있었고, 우첼은 어색함을 느꼈다. 위초후는 또 세 권의 \ "순종 실록 \" 을 썼다.
개인 데이터:
한유 (768-824, 65438+2 월 25 일) 하남 합양 (이 허난성 맹주시) 사람, 한족, 그 현망하북창리, 세명은' 한창리' 라고 부른다. 당대 문학가, 철학자, 사상가, 만년에는 인사 부서에서 시중을 들며 조선 인사부라고도 한다. 사후 "문" 으로 인해 "한문공" 이라고도 불린다. 정원 8 년 (792), 진사. 그는 화이시 반란에 반대하는 무원길 전쟁에 참가하여 배도의 행군 사마를 맡았다.
한유, 당대의 고문운동의 창도자는 후세 사람들에게' 당송 8 인' 의 1 위로, 류종원과' 유한' 이라고 불리며' 문장 여러분',' 백대문종' 으로 불린다. 스시는 그가' 한창리집' 40 권,' 외집' 10 권,' 세설' 등을 썼다고 말했다. 그의 문도 단결, 열정과 품위의 결합, 언지의 요지, 글의 순서 등 산문 작문 이론은 후세에 중요한 지도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