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높은 점수 보상: 전국 진나라와 한 왕조가 인쇄한 성어, 상서로운 말을 구하다.
높은 점수 보상: 전국 진나라와 한 왕조가 인쇄한 성어, 상서로운 말을 구하다.
진 () 나라 이전에는 관인 () 이든 사인 () 이든 모두 "인 ()" 이라고 불렸다. 진나라가 6 국을 통일한 후 황제의 도장을' 새' 라고 하고, 신민들은' 새' 라고 부른다. 한대에도 왕후가' 새' 라고 부르는 왕후가 있다. 당인은' 인도' 가' 죽음' 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여 (어떤 사람들은' 이자' 와 같다고 말한다)' 보물' 으로 이름을 바꿨다. 당나라에서 청대까지 낡은 제도를 답습하여' 인도' 와' 보물' 을 함께 사용하다. 한 장군 인쇄는 그것을 "장" 이라고 부른다. 그 후 역대 사람들의 습관에 따르면 도장에는' 인쇄',' 인쇄',' 녹음',' 주기',' 계약',' 인쇄',' 서명',' 압정' 과 같은 다양한 이름이 붙어 있었다
■ 고대 인장의 기원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글자는 은은한 갑골문, 주, 진의 석각 등이다. 금, 구리, 옥 등의 재료에 새겨진 글자는 일반적으로 "진사" 라고 불린다. 도장은 [석두] 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Xi 도장의 기원, 상대, 은대는 아직 정론이 없다. 유물과 사료에 따르면, 적어도 춘추전국시대에는 이미 출현했고, 전국시대는 이미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처음에는 상품교환의 증빙일 뿐이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도장의 범위가 확대되어 권력자의 권익을 증명하고 권력자가 보유하여 국민을 통치하는 도구로 삼았다.
도장은 "인쇄" 라고도 합니다. 고대에는 그것을 "인쇄" 라고 불렀다. 진나라가 6 국을 통일한 후 황제는 옥을' 새' 라는 단어로 가리켜 후세를' 옥새' 라고 불렀다. 관용과 사용은 모두' 새' 로 개명되었다. 한대에 이르러 관인은 "장", "인도" 라고 불린다. 당나라 이후 황제는' 보물' 을 사용하거나, 공식과 민간용으로도' 길',' 우지',' 방관',' 도장',' 화' 등의 이름을 사용했다. 문자의 형식은 시대에 따라 변하며, 다른 풍격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도장의 출현과 사용은 춘추전국시대에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진나라와 진한시대의 도장은 봉기와 죽간으로 많이 사용되었고, 도장은 진흙 위에 찍혀 사립을 방지하여 징신을 준비하였다. 공식 인장은 마치 권력을 행사하는 것과 같다. 뒷통의 죽간은 종이와 실로 쉽게 만들어졌으며, 봉토의 사용도 점차 폐기되었다. 주채색 도장은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서예와 회화 비문에도 쓰이기 때문에 중국에서 독특한 예술 작품이 되었다. 고대에는 구리, 은, 금, 옥, 유리를 인쇄재로 사용했고, 이어 치아, 뿔, 나무, 수정이 뒤를 이었다. 원대 이후에는 석인이 성행하였다.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고새는 대부분 고성의 유적지, 강, 고분에서 왔다. 망명할 때 전쟁의 패자에게 버림받는 사람도 있고, 전쟁터에서 전사자에게 버림받는 사람도 있다. 당시의 관행은 엔진이 전쟁터에 넘겨져 노획한 도장이었고, 관원들은 직위를 옮긴 후 반드시 도장을 따야 했다. 이름이 있는 관첩, 길상인, 샤오인 등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희생 제품이지 실제 물건이 아닙니다. 다른 전국 시대의 도자기와 표준 양구, 그리고 일부 제후국의 금화는 도장이 찍혀 장인의 이름이나 아이콘 성질을 기록한 부호도 전해지고 있다.
■ 전국 시대의 고새
고새는 선진 도장의 총칭이다. 우리가 지금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도장은 대부분 전국 시대의 고대 인장이다. 이 고대 도장의 많은 글자를 우리는 여전히 모른다. 주온의 고새는 대부분 넓은 가장자리를 갖추고 있다. 도장의 획은 매우 섬세해서 모두 주조한 것이다. 백어 고대 인감은 변두리나 중간 세로칸을 많이 더하고, 글자는 주조하여 만들었다. 관인은 사마 사제의 이름 외에 각종 불규칙한 모양도 있고, 내용도 상서로운 글과 생동감 있는 실물로 새겨져 있다.
진 () 은 전국 말기부터 서한 () 초기까지 유행하는 도장으로, 사용된 문자를 가리킨다. 그것의 서예 풍격을 보면 진나라와 한, 진석각 등의 글과 매우 비슷해서 전국 고문보다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진 도장은 대부분 흰색을 조각하고, 도장 표면에는 늘 정사각형이 하나 있다. 저급 관리들이 사용하는 공식 도장의 크기는 일반 정사각형 공식 도장의 약 절반이며 직사각형으로' 반통인' 이라고 불린다. 개인 도장은 일반적으로 직사각형이며 원형과 타원형이 있다. 관명, 인명, 키르기스어 외에도' 존물',' 그리고 민' 과 같은 경구, 성어, 풍격이 단아하고 아름답다. 그것은 나중에 한인전 각인가에 의해 배웠다.
● 넓은 의미의 한대 관인은 한대에서 위진 시대까지의 관인의 총칭이다. 진 인감보다 도장이 더 깔끔하고, 우뚝 솟아 있고, 정사각형이며, 풍격이 두껍고 점잖다. 서한말년에 수공업이 매우 발달했기 때문에 관인 ("신" 은 왕망 왕조명) 은 시대에서 특히 정교하고 생동감 있고, 한대의 인감 예술도 정점에 이르렀으며, 후세 인감가 학습의 본보기가 되었다. 두 한관인은 대부분 흰색이며, 모두 주조이다. 소수의 부대만이 형제 국가의 공식 도장을 급히 새겨야 하고, 주조가 아니다.
● 중국 개인 인쇄
중국의 사인은 한대의 사인으로 고대 도장 중 규모가 가장 크고 종류가 가장 풍부한 종류이다. 모양이 제각각일 뿐만 아니라 주사와 흰색, 또는 사령과 같은 도안으로 장식한 데다 다면인, 투인 (모자인), 갈고리가 있습니다. 인자에는 이름 외에 희어, 본처, 표자, 인쇄, 사인, 신인 등의 보조자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 단추 시스템은 매우 다양해서 한나라 장인의 장인심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한 () 시대의 사인 () 은 여전히 흰색 () 을 위주로 하고, 서한 () 시대는 각자를 위주로 하고, 동한 () 시절은 주조를 위주로 한다.
● 한우음
양한옥새는 고대 인장에서 매우 소중하고 보기 드문 것이다. "다이옥" 은 고대에도 명신 명사의 고아한 패션이었다. 일반적으로 옥새는 제작이 정교하고, 구도가 엄격하며, 필법이 완곡하다. 언뜻 보면 획이 곧게 펴져 있지만 무심코 정체되어 있다. 옥질이 단단하고 칼에 잘 깎이지 않기 때문에 특수한 인감 기법, 즉' 칼깎기 방법' 이 생겨났다. 옥은 부식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그 본색을 더 잘 보존했다.
● 공식 인장
공식 인장. 진나라 시대에는 인칭 인칭으로 불렸다. 진 () 이 6 국을 통일한 후,' 봉인' (제왕용) 과' 봉인' (관사용) 의 구분이 나타났다. 역대 관인은 모두 자신의 관직과 작위를 구분하는 제도를 가지고 있다.
고대 중국 인감 예술의 기원과 발전)
■ 형제의 민족적 성격의 흔적
한문화의 영향으로 송대 이래 형제민족은 중국 서예를 바탕으로 자신의 글을 창조하고, 그 글을 관인으로 삼아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그들이 본 도장은 김국 (여진) 책, 원나라 팔사바 문자, 서하 문자였다.
● 반회 인쇄
도장의 한 형태. 진한 () 과 한 () 의 저급 관원들이 사용하는 도장은 곧은 직사각형으로, 정사각형 관인의 약 절반, 따라서 이름이다. 사인도 직사각형이다.
● 진흙 밀봉
중국 고대 공과 사죽간은 대부분 죽간, 목제인에 쓰여졌다. 봉인할 때는 밧줄로 묶고, 밧줄의 끝이나 교차점에서 나무를 검사한다. 그들은 점토로 밀봉하고 도장을 찍어서 개인 해체를 방지한다. 진흙 봉인 ("진흙 봉인" 이라고도 함) 은 도장이 아니라 고대 도장을 덮고 있는 건조하고 단단한 진흙 덩어리인 고대 도장의 유물이다. 원래 도장은 음의 인감이었고, 시계는 진흙에서 정인감으로 변했고, 그 가장자리는 진흙면이었기 때문에 넓은 가장자리와 다른 가장자리가 형성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비파의 사용은 전국 시대부터 한위 시대까지 진나라 이후까지 종이, 실크, 비단이 점차 죽간, 목제인의 대응을 대체해 비파를 사용할 수 없었다. 나중에, 인감 조각가는 인쇄에 사용 되는 이러한 귀중 한 인감 조각 토폴로지를 참조 하 여 인감 조각의 방법 범위를 확대 했습니다.
● 개인 인쇄
개인 인쇄는 공인이 아닌 도장의 총칭이다. 시스템이 복잡하고 모양상 단면 인쇄와 양면 인쇄 (예: 벨트 인쇄, 모자 인쇄, 후크 인쇄, 6 면 인쇄, 구슬 꿰미, 맞춰찍기 등) 가 있습니다. ); 문자 방면에는 성명인, 조신하인, 재당각인, 시사인, 소장인, 길상어인, 화인, 상형인, 회문인 등이 있다.
● 우희 도장
상서로운 문자는 상서로운 문자의 도장이다. 그것은 종종 이탈리아, 행복, 장수, 부, 딸, 아이들에게 인쇄되어 있다. 진 작은 인감: "질병 제거, Yongkang 휴, wanshouning. 클릭합니다 그리고 위아래에 키르기스 문자의 이름이 있습니다. 한나라의 양면 인쇄에서 많이 볼 수 있다.
● 마모 밴드 인쇄 ("양면 인쇄" 라고도 함)
일종의 개인 인쇄. 인쇄체의 왼쪽과 오른쪽에 구멍이 있어 입을 수 있어 이름이 붙었다. 도장의 상하 양면에는 도장이 새겨져 있고, 대부분 한쪽에 이름과 번호가 새겨져 있어' 양면 인쇄' 라고도 한다. 한대에 성행하다.
낮은 흰색 물 대체 인쇄
일종의 개인 인쇄. 주백합은 한나라 양면 인쇄에서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데, 주일백, 주이백, 이주 일백, 이주 이백백, 삼주 일백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 흰색 물 에 대한 포인트 뿐만 아니라, 흰색 물 에 대한 하위 포인트 가 있습니다; 획이 적은 것은 주문, 획이 많은 것은 백문, 백문을 전백으로 나열해 백수가 서로 잘 어울리고, 전체 도장이 조화를 이룬다. 백수의 원리는 획수에 달려 있다. 주문은 대부분 획이 적고, 반대로 주와의 조화로운 효과를 얻는다. 이 도장들은 대부분 공식 인쇄가 아니라 개인 인쇄에 쓰인다.
● 주 씰
주인은 일명 "인쇄" 라고도 하며, 두 개 혹은 세 개의 도장으로 구성된 도장이다. 대부분의 인쇄 언어는 주이다. 동한 때부터 웨이와 진, 여섯 왕조에 성대하다. 일반적으로 주조수 거북 등의 단추는 외인이 어머니이고, 단추는 암수이며, 내인은 아들이며, 단추는 자수이며, 큰 인내에 내포되어 암수 모양을 형성하여, 따라서' 암수인' 이라는 이름을 붙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암수, 암수, 암수, 암수, 암수, 암수, 암수) 동물 몸체에 대한 부모 버튼과 동물의 머리에 대한 하위 버튼이 있는 경우 전체 동물 모양 (중복 인쇄라고도 함) 으로 결합됩니다. 한 모와 한 자, 한 모, 세 자, 두 장 인쇄 등이 있다. 한 도장의 부피에는 여러 도장의 사용 가치가 있어 고대 인쇄술의 기술 수준을 알 수 있다.
● 맞춰찍기
크고 작은 우표로 구성된 도장. 한나라의 "모인" 은 바로 투인 중의 하나이다. 맞춰찍기는 몇 겹으로 나뉜다. 5 ~ 6 층이 많으면 각 층 (즉, 이불 덮개의 각 면) 을 새길 수 있다. 마지막 층은 작은 네모로 6 면을 새길 수 있다. 명청 이후 휴대하기 쉽도록 구리, 돌, 이빨로 제작되었습니다.
● 상형 문자 인쇄
꽃무늬 도장',' 작은 도장' 이라고도 하는 것은 무늬가 새겨진 도장의 총칭이다. 고대 상형판화에는 일반적으로 인물 동물 등의 이미지가 새겨져 있다. , 광범위한 재료, 간단하고 단순한, 간단하고 생생한. 백자가 많다. 하나는 순도이고, 하나는 글자가 있는 그림이다. 오늘 본 대부분은 한나라의 것이다.
● 그래픽 인쇄
전국 시대부터 한위까지 모두 인도가 있어 한나라가 가장 많다. 쇼형 도장 또는 상형도장이라고도 합니다. 형식은 다양하고 간결하며 생동감이 있으며 인물, 새와 짐승, 차마, 상서로운 양, 물고기, 거위 등도 있다. , 일반적으로 상서로운 사영 (용, 호랑이, 새, 봉황) 이 인쇄되어 있으며,' 사령인' 이라고도 불린다.
● 조각판 인쇄 ("비상 장" 이라고도 함)
일반 조각은 미리 만들어진 금속 가공물에 조각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조각한 도장을 가리킨다. 그 인문은 착실하여 일반 인쇄체와 소수민족을 위해 발행된 관인이 많아 한위진 남북조 시대에 유행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 기원은 무관이 왕왕 임용에 급급하고, 도장은 대부분 촉박하게 새겨져 있기 때문에' 급장' 이라고도 불린다. 이 방법은 나중에 인감가에 의해 모방되었다.
● 주조와 인쇄
금속 도장을 만드는 방법. 보통 먼저 밀랍몰드를 새기는데, 몰드 주변은 점토로 모형을 만들고, 녹은 금속을 금형에 붓는다. 그래서 주조는' 왁스 제거' 라고도 합니다. 고대의 주조는 배아만 주조한 다음 조각하고 조각한다. 동시에 인장과 도장이 찍혀 있다. 도장은 정교하고 깔끔하며 독특하여 후세 인감가를 위해 채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