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인의사자성어
인의사자성어
나중에 또' 노예가 입주' 라는 뜻은 인의를 버리고 인의의 길을 걷는 것을 의미하고, 서정은' 중서 종서간' 을 고소했다. "왕만이 그 용모에 신경 쓰지 않고, 화리를 경작하지 않고, 덕상관으로, 공로상을 주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상탕이 한쪽을 정복하고, 다른 쪽은 그를 불평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후' 동징서원한' 으로 황제가 인의의 사단을 백성들을 위해 농약을 제거하도록 발탁해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다고 한다. 정교하고 값비싼 물건도 가리킨다.
본문' 맹자 고소상' 과' 시' 는' 술에 취해 술에 취해 덕이 가득하다' 고 말했다 말에는 인의가 충만하여 원시인의 맛이 아니다. 문광의 명성은 몸에 적용되기 때문에 원래의 자수가 아니다. ""
Zhao qi 의 노트: "강조, 얇은 빔은 붙여 넣기와 같습니다; 문수, 자수 옷도. "인자한 덕목, 인적덕, 인덕덕, 인인의 위선, 의의 위선.
(2) 위장이 착하고 인의가 의를 버리는 것은 세속적인 인의를 버리고 순박한 본성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나라를 훔치는 자는 인의의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후장자 () 가 된다. "나라를 훔치는 자는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왕후 () 이다. 제후의 문, 인의의. " "사기 레인저 열전": "그래서 백이 못생기고 수양산에서 굶어 죽고, 무문은 이로 인해 왕을 비하하지 않았다. 발바닥 물갈퀴 폭력, 제자의 낭송은 끝이 없다.
이런 관점에서' 낚싯바늘을 훔치는 자는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대하고, 기다리는 것은 빈말이 아니다' 는 것은 빈말이 아니다. 이후 그는 또' 낚싯바늘자 벌' 으로 구사회 도둑이 나라를 빼앗는 비정상을 조롱했다.
절도국, 인의도덕, 유가가 제창하는 인의등 행동규범으로 여겨진다. (2) 구시대가 제창한 도덕규범을 가리킨다. 즉' 예기 교외징징':' 제랍, 인, 의' 를 가리킨다. "
구멍 \ "yingda 스파 스 \": "배은망덕 하지 않고 보고, 자비 입니다; 공로를 고발하는 것은 의로움이다. " 원래는 고대, 연말을 즈음하여 신령과 모든 것을 농경에 기여한 것을 가리켜 일종의 보상이라고 생각했다. 왁스 제물은 인의의 도를 다 써 버렸다고 한다.
나중에는 사람들의 사랑과 관심과 도움을 묘사하고, 최선을 다해 국가에 들어가 노예를 떠나는 데 사용되었다. 당한은' 원도' 에 이렇게 말했다. "도의를 말하는 자는 해가 아니라 잉크에 있다. 늙지 않으면 부처가 된다. 만약 네가 거기에 들어간다면, 너는 반드시 여기에서 와야 한다.
들어온 사람은 주인이고, 나간 사람은 노예이다. "한 가지 주장이 반드시 다른 주장을 배척할 것이라고 믿는 것이 자신을 믿는 사람보다 우선하며 배제된 사람의 노예가 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후' 주 안에서 노예' 라는 말은 위선자가 포털을 들고 있는 편견시서, 입이 옳고 언행이 다른 작풍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본문 "장자 외물": "유이가 시로 장례를 치르다."
곽상은 "시인과 업주, 만약 인민이 아니라면 그들의 행동에 합당하다" 고 말했다. 그래서 선비는 매국노로서 유용하지만 믿을 수 없다. " 성현영서: "도계자는 전횡인의이고, 유학생은 시례를 암송하여 묘를 보내므로, 그것을 지키면 성물이 부족하다."
맹자: "군자의 성, 인, 의, 의식, 지혜, 마음에 뿌리를 내리고, 그 빛도 면전에서, 등에서, 사방에서, 말할 필요도 없이." 자비, 의, 의식, 지혜가 마음에 뿌리를 내리고, 그 표정이 얼굴에 촉촉하고, 어깨에 드러나고, 사지에 펼쳐진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인자로 여겨져 본래의 면모를 회복하는 수양 표현으로 여겨졌다. 나중에 개과천선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어본' 장자 대종사':' 허유 () 가 말했다:' 가이드로 의존했지만, 이미 여인의를 가르쳤지만, 오늘 너는 시비인데, 왜 배회하고 변덕을 부릴까? 공자가 말한 것과 같은 의미:' ......' 나는 나의 창조주를 믿고 나를 보완할 필요가 없다. 그래야 내가 남편과 함께 악해질 수 있을까?' 정서: "인의에 의해 옳고 그름에 상처를 입었지만, 본성 내에서 보완하지 않고, 개과천선하고, 힘써 행동하고, 대사의 도움을 구하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곽경은 이렇게 설명했다. "만약 네가 피곤하면 너의 몸은 준비가 안 될 것이다. 만약 네가 쉬면, 너는 또 끝장날 것이다. \ "무거운 정의와 경재 는 무거운 자비 가벼운 돈 이다. 반대로, 미덕은 외적으로 표현되지만, 겉모습은 부드럽고 태도는 성실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품성이 고상한 사람의 행동거지를 가리킨다. 맹자 정성상' 구름: "군자는 그 사람의 도리로 인의가 리즈 마음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그것의 색깔은 얼굴, 등, 사면에서도 볼 수 있는데, 말할 필요도 없다. ".
2. 어떤 의미의 4 자 성어가 있습니까?
문맥을 벗어나다.
의분이 격분하고,
미국에서,
용기를 내십시오.
대의로 말하다.
당당하고 씩씩하게,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다.
불의를 많이 행하면 반드시 스스로 죽는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의무,
본위주의,
이젤 김란,
물론,
반역죄,
배은망덕,
처음부터,
예의와 염치,
불의한 재물,
공익과 정의를 갈망하고,
본문을 보면 이해가 된다.
가족의 이익을 돌보지 않고,
참고 양보하고,
이익을 보고 의를 잊다.
큰 소리로 말하고,
보수주의,
의와 엄함,
말은 말보다 못하다.
정의사가 엄격하고,
춘추 무의미전쟁
3.' 의' 에 관한 4 자 성어는 배은망덕, 배은망덕, 배은망덕, 배은망덕, 배은망덕, 불인정이다.
반역, 배신, 배신, 배신, 배은망덕, 불의한 재물
말은 뜻을 이루지 못하고, 말은 간결합니다. 춘추에는 의의가 없습니다.
쌀, 정, 정, 정, 정, 정, 정.
나는 백 번이나 의리를 배웠고, 정이 있고, 정이 있고, 의의가 있고, 의의가 있고, 자신의 의를 보았다
도 동의어,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하고, 생각해 보고, 한 번 꺾고, 한 번 쪼개고, 한 번 쪼개고, 한 번 쪼개고, 한 번 쪼개고, 한 번 쪼개고, 한 번 쪼개고, 한 번 쪼개고, 한 번 쪼개고, 한 번 쪼개고, 한 번 쪼개고, 한 번 쪼개고, 한 번 쪼개고
소극도덕, 소극적 의리, 소극적 감사, 소극적 감사, 소극적 의리, 반경제협력, 소극적 충절.
배은망덕, 배은망덕, 배은망덕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외로운 문장 한 편은 고의소운만을 의미한다.
자비, 자비, 의리, 급공호의가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익을 위해 의를 잊고, 거짓하고, 의롭고, 거짓되고, 의롭고, 의를 버리고, 인의 속에 산다.
몸을 기부하고, 충절을 지키며, 말을 잡고, 의를 보호하고, 마음을 가다듬다.
4. 인자한 4 자 성어:
동등하게 대하고,
자신의 힘을 다하다.
뜻이 있는 사람,
민감하지 않습니다.
참고 양보하고,
부유하고 무정하다.
자신의 생명을 말살하고,
인씨,
인의는
불친절과 불공정,
여자의 친절,
인의도덕,
인의를 실천하고,
어진 사람 낙산,
인덕인을 구하다.
인의를 망치다.
점차 인의를 얻고,
잔인하고 무정하다.
거성인을 막고,
어진 사람은 살생하지 않는다.
마음씨가 착하다.
위선자 거짓,
뜻이 있는 사람,
잔인하고,
타인을 배려하고,
슈렘브즈,
인언여파,
인의의 마음으로
가인의 우정,
인자함과 선량함
슈렌본,
이웃에 대한 친절과 친절,
위선자가 적을 제압하고,
벼락부자는 사정을 봐주지 않는다.
내인외의,
의견이 분분하다.
목인 여일,
점차 우정과 우정을 발전시키고,
법정석인,
인자한 사람은 장수할 것이다.
자신의 책임을 다하다.
송향의 자애,
생존하고 인류를 해치기 위해
의를 취하는 것은 인자하다.
잔인하고,
인좁쌀,
지인을 만났습니다.
인의는
무자비한 도구,
사랑하는 사람의 선행이 없다.
어진 사람,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정의를 버리고
임신 후저,
인자함은 인자할 수 있고,
법 밖의 인자함,
정의로운 선생님,
따뜻함은 인인,
겸손하고 착하다.
자비 위반,
시체 비둘기의 인인
5. 인자에 관한 4 자 성어는 평등, 타협하지 않음, 인자함, 무감각함,
인지의는 다하고, 부귀는 무정하고, 몸을 죽이고 인심을 이루며, 인지의를 다하며,
인자함과 의로움, 불친절과 불의함, 여인인, 인과 덕,
인도의를 고치고, 낙산을 인으로 삼고, 인덕인을 구하고, 해머인양의를 구하고,
점차 사람들에게 자비를 베풀고, 모질고 무정하며, 더 이상 인자하지 않고, 인자한 자를 죽이지 않는다.
착하고, 위선적이고, 인자하고, 잔인하고,
사람을 아끼고, 은혜를 베풀고, 인의를 품고, 인의를 품고,
자비, 선함, 선린, 위선, 종적,
무정하고, 부자가 되고, 의견이 다르고, 자비롭고,
점차 인의를 드러내고, 부자가 되어 인심을 나타내고, 인인이 장수하다.
송향의 자비, 생존은 인자에 대항하고, 의는 인자에 대항하고, 잔인하고,
자비, 자비, 자비, 무자비한 도구,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고,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6. 어떤 의미의 4 자 성어가 있습니까? 어떤 의미의 4 자 성어가 있습니까?
의리를 깨고,
의분이 격분하고,
배은망덕,
의무,
가족의 이익을 돌보지 않고,
망설이지 않고
대의를 깊이 알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문맥을 벗어나다.
정의사가 엄격하고,
당당하고 씩씩하게,
큰 소리로 말하고,
용기를 내십시오.
부에 헌신하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다.
물론,
참고 양보하고,
대의로 말하다.
처음부터,
의심할 여지없이,
다정하고 다의적입니다.
본위주의,
이젤 김란,
불의한 재물,
인의는
불친절과 불공정,
냉혹하고 무정하다.
미국에서,
이익을 보고 의를 잊다.
배신
인의도덕,
인의를 실천하고,
외롭고 정직하며,
은혜와 의를 끊고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다.
농촌 풍속을 의롭게 하고,
인의를 망치다.
은유적 의미의 상실,
아낌없이 죽다.
할 말이 없다.
정의는 숨길 수 없습니다.
점차 인의를 얻고,
순종, 정의 주재,
타오위안 삼의
망설이지 않고
충효,
믿음과 정의를 잊고,
탐욕과 어리석음,
의협 행위를 하고,
다음 텍스트의 의미를 남기고,
정의 냄새를 맡으면 이주합니다.
향익배 의리,
의심을 피하고 의를 지키며
신의를 저버리고,
정의의 제 1 막을 부르고,
생사를 탐내고 의를 해치고,
의로움,
생존은 정의에 해롭다.
위선자 거짓,
정의, 정의, 정의
7. 인자에 관한 4 자 성어는 모두 같다. 책임감을 다하고, 뜻이 높고, 뜻이 높고, 무감각하고,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부귀하고 무정하며, 몸을 죽이고 인심을 이루고, 인의가 늠름하고, 불의하고, 여성의 인인, 인의도덕, 수인도의, 낙산의 인인, 구인덕인 인, 인, 선, 선심, 선린, 위선, 무정, 인, 인, 인, 인, 인, 인, 인, 인, 인, 인, 인, 인, 인, 인, 인
8. 인자한 4 자 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인자한 4 자 성어: 동등하게 대하고 각자 책임을 다하다.
1, 동등한 대우
의미: 본래 성인들이 같은 방식으로 백성을 대하고 그들에게 선의를 나타내는 것을 가리킨다. 후자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평등하게 대하며 귀천을 가리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에서: 탕한은 "원시인": "그러므로 성평등으로 대하고, 서로 손님처럼 공경한다." "
해석: 그러므로 성인은 백성을 똑같이 대하고, 은혜롭게 대하며, 가까운 사람을 잘 대하고, 멀리 떨어진 사람을 추천한다.
2, 자신의 힘을 다하십시오
본의는 인자하고 겸손은 없다는 뜻이다. 후자는 주동적으로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하고, 핑계를 대지 않는다.
에서: "논어 위령공": "아들이 말했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
해석: 인심을 실현하는 중책을 맡고 있어 선생님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확장 데이터
동등한 대우의 동의어: 정의
기울기: 편견이 있다는 뜻입니다. 어느 쪽도 편들지 않다. 중립적이거나 공정한 것을 표시하다.
병음: b 사용 pi n b 사용 y
문법: 결합; 술어, 속성 및 부사로 사용됩니다. 정의와 중립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참조 설명:
어느 쪽도 편들지 않다.
공평하게 일을 처리하고 중용의 도에 부합하며 국수를 귀착지로 삼는다면 남용이 없다. 루쉰 (Lu Xun) 의 "방황하는 노인"
예: 나는 편파적이지 않다. 차분하게 말하면, 그녀는 잘못이 있지만, 우선 네가 잘못이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