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수로가 얼마나 맑은지, 근원에서 물만 흐르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수로가 얼마나 맑은지, 근원에서 물만 흐르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운하가 어떻게 이렇게 맑을까? 발원지 생수만 온다' 는 말은' 왜 이렇게 맑을까?' 를 의미한다. 항상 강이 모여 있기 때문이다.

발원지 생수의 은유 지식이 끊임없이 새롭게 발전하여 축적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생활의 학습에서 끊임없이 배우고 탐구해야 자신이 영원히 선진과 활력을 유지할 수 있다. 마치 물의 원천처럼.

이 두 편의 시는 주의 《독서 체험》에서 나온 것이다. 원래의 시는 다음과 같다.

독서에 대한 생각

주희

반 무 () 의 네모난 연못을 열었더니,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수로가 어찌하여 이렇게 맑은지 물으니, 근원의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번역:

반 무 () 의 연못이 거울처럼 진열되어 있고, 하늘의 광채와 뜬구름의 그림자가 함께 움직인다. 저 연못의 물은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원천이 있기 때문에 그 근원에 생수를 끊임없이 수송하기 때문이다.

감사:

이것은 풍경을 비유하는 유명한 시가이다. 시 전체는 방당을 비유로 하여 미묘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독서 느낌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연못은 고인 물이 아니라 늘 생수로 가득 차 있어 거울처럼 맑고 하늘과 구름이 비친다. 이런 상황은 같은 사람이 문제를 꿰뚫어보고, 독서에서 새로운 지식을 얻고, 많은 이익을 얻으며, 인식을 높일 때 여전히 비슷하다. 이 시의 기운, 사고의 명료함, 정신의 상큼함과 발랄함, 자기 만족감은 작가가 대학 학자로서의 개인적인 독서감이다. 시에서 표현된 이런 감정은 읽기만을 위한 것이지만, 의미가 깊고 내포가 풍부하여 광범위하게 이해할 수 있다. 특히' 수로가 얼마나 맑고, 생수가 발원지가 있다' 는 뜻으로, 물의 맑음은 생수의 끊임없는 주입으로, 머리가 맑으려면 열심히 공부하고 새로운 지식을 보충해야 한다는 의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사람들은 종종 새로운 지식을 끊임없이 배워서 새로운 경지에 도달하는 것을 비유한다. 사람들은 또한 이 두 구절의 시를 사용하여 한 사람의 학습이나 예술상의 업적을 찬양하는데, 이것은 그 깊은 뿌리를 가지고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독자도 이 시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그들의 사상이 시종 활발하고, 사상이 개방적이며, 마음이 넓고, 다양한 사상과 신선한 지식을 받아들이고, 광범위한 포용성을 가지고 있어야 끊임없이 생각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물줄기가 흘러나올 수 있다. 이 두 구절은 공통된 성어' 생수의 근원' 으로 농축되어 사물 발전의 원천과 동력을 묘사하는데 쓰인다.

이것은 매우 예술적이고 철리적인 시이다. 사람들은 서예 작품을 맛볼 때, 종종 날개를 펴고 높이 날아가는 예술적 느낌을 갖는다. 시에서 이런 내면의 감정은 상징적인 수단을 통해 만질 수 있는 구체적인 이미지로 바뀌어 독자들이 그 속의 오묘함을 스스로 체득할 수 있게 한다. 이른바' 근원생수' 란 작가의 마음속에서 얻을 수 없는 예술적 영감을 가리킨다.

시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근원에서 생동감 있는 은유 서예 예술의 풍부한 영감은 서예 예술 작품이 정말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원천이며, 작가의 독특한 독서 체험을 천명하고, 서예 예술 창작의 특징에 부합하며, 일반 예술 창작의 본질을 구현하였다.

작성자 정보:

주 (1130.9.15-1200.4.23), 성격이 어둡고 그의 본적은 서주부 소현 강남동로이다. 남송시, 주씨 가문이 휘주 부원현 (지금의 강서우원) 으로 이주하여 남간부 유계 (오늘 푸젠유계현) 에서 태어났다. 송대의 저명한 이학자, 사상가, 철학자, 교육자, 시인, 민파 대표 인물, 유학사, 불명 주자. 주씨는 대성전 12 철인 중 공자의 친전을 거치지 않고 공묘를 숭배하는 유일한 사람이다. [1] 주예 학생, 정호, 정이의 제자로 남강, 강서, 장주, 복건, 저장동 총독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정직한 관원이며 서원 건설에 영감을 주었다. 이 관원은 환의 출석 제도를 숭배하고, 강의하며, 황제를 위해 강의한다.

주작에는' 사서구주',' 태극도주',' 통서주',' 주역독본',' 초사주' 등의 저서가 있으며, 후세 사람들은' 사이토 유자대전' 과' 사이토 유자상' 을 편찬했다. 그중' 사서장구주' 는 교과서와 과거시험의 표준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