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상형사자성어
상형사자성어
[해석] 회전: 빠르게 선회하는 회오리 바람. 회오리 바람을 타고 계속 상승하고 있다. 사물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비유하다. 때론 관직의 승진이 빠르다는 것을 비유하기도 한다.
[언어] 당나라 이백의 "이영" 시: "붕새는 하루 종일 바람에 따라 일어난다. ~ 900 리. "
[모양 식별] 흔들림; "야오" 를 쓸 줄 모릅니다.
바로 정상에 오르다.
[반의어] 폭락
[용법] 은 직위, 지위, 사물 또는 숫자, 그리고 빠르게 선형적으로 상승하는 숫자를 묘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술어, 목적어 및 정어로 쓰인다.
주체-술어 유형.
[차별화 및 분석] ~ 및 "정상 회담"; 모두 "영원히 빠르게 상승" 을 의미합니다. 직위와 지위의 급속한 상승을 가리킬 수 있다. 하지만 ~ 의 적용 범위는 매우 넓다. 다른 것들의 급속한 상승을 가리킬 수도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의 벼슬길은 나날이 번창하고 있다. ~; 이제 그는 감독이 되었다.
급상승하다
2. 표의 문자 사자성어가 오만하다
공맹의 도
오만함: 극도로 오만하다. 오만함 스스로 대단하다고 여기다.
[언어] "올드 당나라 황보 치킨 전기": "우정 유지; 문숙은 자전거를 탈 때 비교적 이상하다. 또 육합을 수영하고 싶다. 수천을 고려하다. 오만함이란 무엇인가? "
[발음] 거짓; "북쪽" 으로 읽을 수 없습니다.
[신체 식별] 거짓; "잊다" 를 쓰는 능력이 강하다.
득의양양하여 까맣게 잊고 있다.
겸손하고 신중하며 예의 바르다
[용법] 에는 경멸적인 의미가 있다. 실제로 기술과 재능이 없는 사람들에게 많이 사용됩니다. 스스로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일반적으로 술어와 목적어로 쓰인다.
[구조] 조합식.
[예] 그는 시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한다. 그게 다야 ~; 안하무인 너무 역겨워요.
3. 상형 문자 4 자 성어가 오만하다. Kuang wàng ZDà[ 해석] 오만함: 극도로 오만하다.
오만함 네가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언어] "올드 당나라 황보 치킨 전기": "우정 유지; 문숙은 자전거를 탈 때 비교적 이상하다. 또 육합을 운송하고 싶다. 수천을 고려하다. 오만함이란 무엇인가? "
[발음] 거짓; 그것은 "".북부 "[분별] 가짜로 읽을 수 없다. "잊다" 를 쓰는 능력이 강하다.
교만 자만 [반의어] 겸손하고 예의 바르며 [용법] 경멸적 의미를 담고 있다. 실제로 기술과 재능이 없는 사람들에게 많이 사용됩니다. 스스로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일반적으로 술어와 목적어로 쓰인다. [구조] 조합식.
[예] 그는 도가시에 대해 조금 알고 있다. 그게 다야 ~; 안하무인 너무 역겨워요.
4. 상형자 성어 우선 상형자는 오아봉단서가 만희, 정보추함, 엽병을구걸, 주팔숟가락은 욕하지 않고 칼, 거북, 토끼, 상대우물, 구름, 짐승을 두려워하고, 편지 한 통을 만들려고 한다. 창호는 오후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고, 코강해는 정자를 가로질러 가고 있다. 나는 내가 목숨을 잃을까 봐 목숨을 잃었다. 나는 이미 내 삶을 잃었다. 나는 이미 내 삶을 잃었다. 나는 이미 내 삶을 잃었다. 나는 이미 내 삶을 잃었다. 나는 이미 내 삶을 잃었다. 삼복천은 과거, 의흥소수는 물, 용천 기와무늬 심야, 악수붕위, 작발 콩과 뿔은 마음속에 있는 치구와 같다. 어우위뢰피귀신부추 국수에는 키가 큰 머리, 노란 사슴 한 마리, 쥐 한 마리, 양 한 마리가 있다.
5. 상형자 성어는 묘하고, 거북새의 흔적, 창해일속, 재능이 넘치고, 머리를 높이 들고 가슴을 펴고, 뱀을 그려 발을 더하고, 백새가 봉황을 향하고 있다.
생동감 넘치는: x x 루신
해석: 생생한 이미지를 살아있는 사람처럼 묘사하다. 생동감 있는: 활발한 외모. 생: 살아요.
언어: 부자가 되는 비결.
저자: 오.
발음: 허찬을 y 로 읽지 마세요.
근의: 부르고 싶은 욕망.
안티센스: 죽을 것, 반죽음, 생기 없음.
사용법: 칭찬으로 사용합니다. 종종 조각품이나 문예 작품 중의 예술적 이미지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일반적으로 술어, 정어, 부사어로 쓰인다.
구조: 비교적 공식적입니다.
6. 어떤 4 자 성어를 형성할 수 있습니까? 그들은 모든 것을 포괄합니다: 포함; 비엔티안: 우주의 모든 광경은 다양한 것을 가리킨다.
묘사의 내용이 풍부하고, 모든 것이 다 있다. 봉오리 비엔티안 봉오리: 다음을 포함한 "가방" 을 통해; 케이지: 컬렉션; 이미지: 모양, 모양.
모든 것을 포함하다. 묘사의 내용이 풍부하고 만상을 포괄하다.
바촉이 바촉을 삼키다: 고대 전설의 큰 뱀. 바촉이 코끼리를 삼키다.
욕심이 끝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코뿔소 코끼리 뽑기: 승진.
걸출한 재능을 가진 사람을 발탁하는 것을 비유하다. 비숍: 사용법은 "유" 와 같습니다.
이미지를 초월하다. 시의 의경이 창연하고 초연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또한 세상에 살고 현실에서 벗어나는 것을 비유한다. 비숍: 사용법은 "유" 와 같습니다.
물체에서 벗어나다. 시의 의경이 웅장하고 초탈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또한 세상에 살고 현실에서 벗어나는 것을 비유한다. 강을 건너는 것은 강을 건너는 것과 같다.
코끼리는 강을 건너 강바닥을 밟았다. 평론을 정교하고 투철하게 묘사하다.
득의양양하여 이미지를 잊는 것은 그 정신만 취하고 그 형식을 무시하는 것이다. 개 입에서 상아를 낼 수 없다는 것은 나쁜 사람이 좋은 말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개가 상아를 뱉을 수 없다" 는 것과 같습니다. 개는 상아를 뱉지 않는다. 좋은 말을 하지 않는 나쁜 사람을 비유한다.
개는 상아를 뱉지 않는다. 좋은 말을 하지 않는 나쁜 사람을 비유한다. 금 주조: 주조.
금으로 초상을 주조하다. 누군가에게 존경이나 기념을 표하다.
눈을 감고 코끼리를 만지다. 맹목적인 것을 비유하다.
만검은 쓰촨 종이 같고 상아를 막대기로 한다. 일반적으로 정교한 종이와 펜을 가리킨다.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은 일방적인 인식이나 부분적인 경험만을 근거로 추측을 하며 전면적인 판단을 내리려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맹인이 코끼리를 더듬어 비유하여 일방적으로 문제를 보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단편적인 인식이나 부분적인 경험에 근거해서 마음대로 추측하고 전면적인 판단을 내리려고 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이미지 하나를 함부로 만지작거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날씨: 장면.
웅장하고 다양한 장면이나 사물을 묘사하다. 날씨에 대한 새로운 묘사가 새로운 면모를 갖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인심이 부족한 뱀 한 마리가 코끼리 한 마리를 삼키는 것은 마치 뱀 한 마리가 코끼리 한 마리를 삼키려고 하는 것처럼 인간의 탐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로젠 완 시앙 센: 많이; 루오: 목록; 비엔티안: 우주의 다양한 사물과 현상.
하늘과 땅 사이에 잇따라 열거된 각종 장면을 일컫는 말. 설명에는 매우 풍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사자도 토끼처럼, 가득 찬 비유로 작은 일을 전폭적으로 처리한다. 이 뱀은 코끼리를 삼키려고 한다. 이 뱀은 코끼리를 삼키려고 한다.
욕심이 끝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사자는 토끼처럼 최선을 다했다. 사자는 최선을 다해 코끼리나 토끼와 싸웠다.
큰일이든 작은 일이든 진지하게 대하고, 여태껏 가볍게 여기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평화와 번영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반동 통치자를 풍자하여 태평하게 꾸미다. 아무것도 비유할 수 없다.
모든 것을 포괄하다: 우주의 모든 광경은 모든 것을 가리킨다. 포함: 다음을 포함합니다. 묘사의 내용이 풍부하고, 모든 것이 다 있다.
모든 것이 분명하다: 물은 맑다. 모든 것이 조용하고 선명하다.
달밤을 형용하는 모든 경치는 그윽하고 맑다. 코끼리를 잊고, 코끼리를 잊고, 진의를 얻다.
비엔티안 업데이트 비엔티안: 우주의 모든 것; 자세히: 변경. 사물이나 장면이 면모를 바꾸어 새로운 기상이 나타났다.
비엔티안 업데이트 비엔티안: 모든 명소. 갖가지 물건들이 모두 생명을 가지게 되었다.
만상삼로는 하늘과 땅 사이에 잇따라 열거된 각종 광경을 가리킨다. 상아가 우리를 태운다: 죽음.
코끼리는 그 소중한 이빨로 죽임을 당했다. 사람이 돈 때문에 곤경에 빠졌다는 것을 비유한다.
예를 들면 새를 경작하고, 우람하게 죽는다고, 이를 경작하는 것과 같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장 기록, 새가 돕는다. 나중에 그것은 원시 민속과 우순시대의 유산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우 jingxuan 원사 같은 제인: 상아로 만든; 흑사모: 흑사로 만든 공식 모자. 손에 상아발우를 들고 검은 모자를 쓰고 있다.
옛 관원의 옷차림을 가리킨다. 이 일이 실제로 일어난 것처럼 가장하다.
샹향에서 강을 건너는 불교 용어. 비유가 깊다.
그것은 또한 논평을 정교하고 투철한 것으로 묘사했다. 상형명: 결정.
사물의 형태 학적 특성에 따라 사물의 이름을 결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험은 비일비재하다: 위험한 상황이 끊임없이 나타난다.
향상은 불교에서 이미 멸종되었다. 비유가 깊다.
그것은 또한 논평을 정교하고 투철한 것으로 묘사했다. 코끼리가 강을 건너는 것과 같다.
상아탑은 사회 현실을 벗어나' 예술을 위한 예술' 을 제창하는 자산계급 문예가의 예술 경지를 가리킨다. 실생활에서 벗어난 지식인의 작은 세계를 비유하기도 한다.
장님이 코끼리를 더듬어 사물에 대해 아는 것이 반해되어 대국적 판단을 하지 않는다. 호남-광동 옥 컵 호남-광동: 상아 젓가락; 옥잔: 코뿔소 옥잔.
생활이 사치스럽다고 묘사하다. 외국어를 표현하려는 진실한 의도는 분명하지 않지만, 자세히 체득한 후에 알게 되었다.
묘사는 함축적이고 의미가 있다. 유산은 이전 세대가 남긴 풍습과 프랑스어와 같다.
유산은 이전 세대가 남긴 풍습과 프랑스어와 같다. 뱀은 마치 뱀이 코끼리를 삼키려고 하는 것과 같다.
비유력이 마음에 들지 않아 욕심이 끝이 없다. 솥을 솥처럼 주조하다: 삼족 쌍귀 아궁이.
처음에는 큐슈에서 금을 모아 구정을 주조하고 각종 동물의 이미지를 주조했다. 과거에는 왕의 미덕을 칭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많은 맹인들이 코끼리를 만졌다. 코끼리 다리를 만지는 것은 기둥처럼 말하고, 코끼리 몸을 만지는 것은 벽처럼 말하고, 코끼리 꼬리를 만지는 것은 뱀처럼 말하고, 서로 끊임없이 논쟁하고 있다. 비유를 하나 하자면, 문제는 일방적이다.
사람들은 만상을 일방적인 이해나 국부적인 경험을 근거로 사물을 추측하고 전면적인 판단을 내리려고 하는 것에 비유한다. 코끼리를 끌고 코뿔소를 끌면 맨손으로 코끼리를 끌고 코뿔소를 끌 수 있다.
용기를 형용하다. Zhu yi Zhu xiangyi: 시험관을 나타냅니다. 손판: 고대 대신이 황제를 만날 때 들고 있던 손판이 기사로 사용되었습니다.
빨간 가운을 입고 이빨 하나를 들고 있다. 행동거지가 단정하고 공경하는 것을 묘사하다.
7. 모양을 묘사하는 4 자 성어: 박석 통통박석: 큰 모양; 바: 음' 도' 는 뚱뚱하다. 육축지방을 가리키다.
출처: "좌전 환공 6 년": "그래서 제사를 지내면서' 백석 비료' 라고 알려드릴게요. ""
승천은 허가할 수 있다: 쓰기. 높이 오르고, 멀리 보고, 모양을 묘사하고, 상황을 표현할 수 있다. 국가에 유용한 인재를 일컫는 말.
출처: "시경 바람 방자": "드디어 허락했어요." 마오 hengchuan: "상승 푸 에너지 ... 의사가 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귀신의 매력은 여전히 이상하다. 심상치 않고 이상한 모양을 가리킨다.
출처:' 선종어록' 제 20 회: "도시 옆을 바라보다가 갑자기 성문이 활짝 열리자 네 명의 요부가 나서서 도깨비, 험상궂은 얼굴, 각종 기괴한 이미지를 낳았다."
강계 해구 하계: 눈은 강처럼 생겼고, 상하 눈꺼풀은 평평하고 길다. 해구: 입은 바다와 같고 크고 깊다. 비유는 보기에 범상치 않다.
출처: "공자의 가문: 유인의 계약": "공자는 정정에 알맞고 제자와 분리되어 동곽문과는 독립적이다. 또는 사람들은 자공의 날이라고 부른다.' 동문 밖에 한 사람이 있는데, 길이는 9 피트 6 인치이고, 긴 강이 있다. "효경 천조": "공자 해구 재택."
비둘기 모양: 비둘기 모양, 복부 우울증, 흉골 돌출; 鳜: 황달의 얼굴. 몸이 허약하고 얼굴이 초췌하다고 묘사하다.
출처:' 자동치양건길검 문제대보 원년': "죽은 자는 들판을 가리고, 부실은 먹을 것이 없고, 모두 새형이다."
구체적이고 구체적입니다. 각 부분은 기본적으로 있습니다. 마이크로: 작은. 사물의 모든 성분을 가리키지만 모양과 잣대는 비교적 작다.
출처: "맹자 추설": "소, 민자, 안연, 구체적이고 미묘하다."
용마 정신 용마: 고대 전설에서 용과 비슷한 준마. 사람이 정력이 왕성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돈 리잉' 상페이 공근' 시: "사조 근심국, 용마 정신은 완곡하다."
난지 북두: 쓰레받기처럼 생긴 별 이름; 부비동: 별의 이름은 양동이와 같습니다. 유명무익함을 비유하다.
출처: "노래 책 xiaoya dadong": "Weinan 은 쓰레받기가 있어 날 수 없다. 위북에는 싸움이 있어 술을 핥아서는 안 된다. "
심상치 않은 이상한 모양.
출처: "진서 온현전": "소게까지, 물의 깊이는 헤아릴 수 없고, 구름 아래는 얼마나 이상한가. 그래서 나는 코뿔소 뿔을 태우고 사진을 찍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수족이 불에 덮여 있거나, 괴상하거나, 마차를 타고 빨간 옷을 입고 있는 것을 보았다. "
괴이한 모양. 일명' 괴기' 라고 불린다.
다양한 모양. 많은 변화를 묘사하다.
과거에는 상사들이 이마를 용얼굴이라고 불렀다. 그것을 제왕의 귀상이라고 부른다. 태양각, 정면각의 중앙부분이 솟아오르고, 모양은 태양과 같다.
출처: "양서 원제기": "폐하의 아름다운 자태는 공평한 날에 비친다. 구름의 영광은 일의 시작으로 시작된다. "
여섯 팔 신도 노래 세 곡의 조형. 후예는 신통이 넓고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비유한다. "세 머리와 여섯 팔" 으로 말이죠.
출처: 서명 임충의' 봉신연의' 제 63 회: "자니는 문 한 사람, 삼곡 육팔, 파란 얼굴 송곳니를 본다."
삼두 팔팔팔의 신도 모양. 후예는 신통이 넓고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비유한다. "세 머리와 여섯 팔" 으로 말이죠.
출처:' 법원 주린' 권 9: "[수라도자] 용모가 굵다. 매번 독을 품고, 날카로워지고, 신기하고, 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
공동 상황: 모양; 형식: 형식. 형식이 독립적이고 구조가 완전하다.
출처: 삼국안' 경복전 푸': "트러스가 겹치고 형세가 조화를 이룬다."
이상하지만 이상하다. 심상치 않은 이상한 모양.
특별한 모양과 기묘한 모양: 특수하다. 모양이 특이하고 기묘하다.
1 라운드 1 은 서 있는 것과 행동하는 것에 규칙이 없다. (2) 물체의 모양, 지형의 높이 등에 따라. 을 눌러 디자인 구조를 맞춥니다.
이미지가 비형으로 이겼으나 본명을 곡해했다.
출처: 조청설미나리' 홍루몽' 제 17 회:' 청매가 뭐지, 붉은 고추, 찹쌀, 풍하가 또 뭐지? 촉두보를 만나다. 예를 들어, 올해는 바뀌었는데, 사람들은 알아보지 못하고, 모두 상형자이며, 모두 명가들로, 점차 색다른 것을 부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구부러진 물건의 모양은 비뚤어지고, 그 그림자는 구부러진 것이다. 이유가 있으면 일어날 일을 비유한다.
출처: "레자 푸설": "형폐는 그림자, 형직은 그림자."
서로 멀리 떨어져 있다. 두 가지 성질이나 모양이 비슷하고 가질 만한 것을 묘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