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왕룡의 법은 무엇입니까?

왕룡의 법은 무엇입니까?

"후한서 센펑전" 에 따르면 동한 초년, 각각 공손술 () 과 촉 (오늘 쓰촨 중서부) 두 곳으로 나뉘어 있는 두 곳의 수장이 있었다. 동한광무제는 대장인 센펑 등을 파견하여 쇼위가 점령한 서성과 상하마 두 도시를 공격하였다. 당시 광무제는 간쑤의 두 도시를 점령하면 군대를 이끌고 쓰촨 공손을 공격할 수 있다는 편지를 한 통 썼고, 백성들이 걱정하는 것은 그들이 만족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한탄했다. 그들은 이미 간쑤 () 를 평평하게 하여 쓰촨 () 를 얻기를 희망했다!

이 성어는 바로 여기에서 온 것으로, 흔히 끝없는 탐욕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사람들은 종종 "인간의 욕망은 끝이 없다" 고 말한다 춘추시대에는 순자도 "군은 천자이니 얻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천자 같은 직위를 누릴 수 없다는 뜻이다. 그렇다 하더라도, 거기에 만족을 위한 끝 없는 욕망입니다.

이 말들은 성어' 용에서 촉을 보는 것' 과 같아서, 쓸 때 왕왕 경멸적인 의미를 지닌다. 그러나 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인류의 객관적인 속성이다. 하나의 수요가 충족되면, 너는 새로운 수요를 원할 것이다.

심리학자들은 인간의 수요가 고정불변할 수 없고, 원래의 수요는 항상 충족되고, 새로운 수요는 항상 발생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일종의 자연 현상이다. 사람의 감각 기관은 외부와 접촉하기 때문에 접촉이 늘어남에 따라 촉각이 약해진다. 감쇠율은 만족도에 비례하며 만족도가 높을수록 감쇠율이 높아진다. 속담에도 있듯이, "배고픈 밀기울 달콤한 꿀 처럼 달콤한, 전체 꿀 달콤한 되지 않습니다." "

휴머니즘 심리학의 대변인 마스로는' 수요 계단' 이라는 중요한 이론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인간의 수요에는 생리적 수요, 안전 수요, 종속과 사랑의 수요, 존중 수요, 자기 실현 수요의 다섯 가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인류의 모든 수요는 본능적이지만, 각종 수요의 강도는 다르다. Maslow 는 이러한 강도가 다른 본능 수요가 계단 형태로 분포되어 있으며 계단 하단의 수요는 위의 수요보다 더 강하고 동물의 수요와 더 비슷하다고 가정합니다. 계단 꼭대기에 있는 수요는 인간만의 것이다.

Maslow 는 낮은 수준의 수요와 다단계 수요의 차이를 요약했다.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높은 수준의 수요가 생존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지만,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키면 더 깊은 행복체험을 가져오고 정신의 평온과 내면생활의 충실함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추구할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모든 사람이 수요의 계단을 오르고, 어느 한 수준에서 대표적인 요구를 충족시킨 후에는 다음 높은 수준의 수요 진보를 해야 한다. 수요를 일으킬 수 있는지 여부는 두 가지 조건에 달려 있다. 하나는 개인이 자신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개인이 기대하는 것이고, 그는 만족감을 느꼈다. 따라서 수요는 사실 이 두 가지 상태에서 형성된 심리적 현상이다.

일반적으로, 어떤 욕망이나 수요가 생길 때, 심리적으로 불안과 긴장을 느끼며 일종의 내적 원동력이 된다. 그런 다음 목표를 선택하거나 찾는 심리적 경향이 있습니다. 목표가 발견되면 수요를 만족시키기 시작한다. 행동이 성공하면 수요가 끊임없이 만족하는 과정에서 약화된다. 행동이 끝나면 사람의 심리적 긴장감이 사라지고 새로운 수요가 생겨 두 번째 행동이 생긴다. 이런 순환은 반복되는 것이다.

사람은 영원히 자신의 꿈에 만족하지 않을 것이며, 이 심리적 법칙의 필연적인 반영이다.

쓰촨 기대는 때때로 우리 자신을 향상시키고 진보를 추구하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 물질만을 숭상하는 일부 사람들에게는 범죄와 악의 길을 걷는 동력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많은 탐관들이 탐욕을 부리고, 수중의 권력 횡령을 이용하여, 국가의 좀벌레가 되었다.

빌 게이츠 등 정신은 높은 사람을 추구하지만' 돈을 숫자로 본다' 며 자선사업에 적극 종사하며 사회에 유산을 기부했다. 그의 추구는 이미 물질의 낮은 수준을 넘어' 존중' 과' 자아실현' 의 높은 수요를 추구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