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한 사람의 결백에 대한 성어가 많을수록 좋다!

한 사람의 결백에 대한 성어가 많을수록 좋다!

아이의 말은 거리낌이 없고, 동심은 잃지 않고, 그들은 지혜를 버리고, 그들은 휘황찬란하고 유치하며, 그들은 어리석고 우매하다.

첫째, 아이의 말은 거리낌이 없다

백화해석: 옛 미신은 설을 쇨 때 로비에 이 네 글자를 붙이는 것으로, 어린아이가 말을 꺼리지 않고 불길한 말을 해도 된다는 뜻이다. 귀엽거나 아이가 하는 언어유머가 생동감이 있어 웃음을 참을 수 없다.

왕조: 현대

저자: 바킨

출처: 집: "당에서 불길한 말을 한 것 같아 노인은' 동언, 대길' 이라는 빨간 쪽지 한 장을 써서 문설주에 붙였다."

둘째, 동심

백화해석: 사람이 자라면서 아직 유치하다고 묘사한다. 아이의 특별한 심리, 감정, 성격, 흥미를 가진 사람들을 가리킨다. 그들은 천성적으로 동심을 잃지 않고, 시종 강철 숲에 대한 저촉감을 유지하고 있다. 겉모습이 성숙할 수밖에 없더라도 마음 속에 아이의 한 귀퉁이를 남겨야 한다.

왕조: 춘추시대

저자: 좌추명

출처:' 좌전 시앙 공 31 년': "그래서 소공은 이미 19 살이고 동심은 아직 사라지지 않았다. 군자는 그것이 끝날 수 없다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따라서, 소공은 19 년, 아직 유치하다는 것을 알고, 군자는 그것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셋째, 지혜를 버려라

모국어 해석: 거룩함과 지혜: 지혜와 지혜. 지혜를 버리고 천진으로 돌아가다. 이것은 고대 라오장이 무위적으로 통치한 사상이다.

왕조: 춘추시대

저자: 노자

출처: "노자" 제 19 장: "지혜의 지혜를 버리고, 이인의 백 배를 이긴다. 분연히 몸을 돌보지 않고 의리를 버리고 백성들이 효도하다. 청자는 공교롭고 도둑은 없다. "

번역: 영리함과 영리함을 버리면 사람들에게 100 배의 이득이 될 것이다. 인의를 버리고, 민복효를 하다. 녹색과 교묘한 이윤 포기, 도둑은 없다.

넷째, 낭만적이고 순수하다

모국어 해석: 순진하고 위선적이지 않은 것을 묘사하다.

왕조: 청나라

저자: 진강치

출처:' 랑문' 제 9 권:' 술에 취해 궁포를 걸치고 장안시를 잔다. 이것은 순전히 무고하다. 두 번째 사람이 어떻게 이런 천고의 기행을 장식할 수 있습니까? ""

이백은 술에 취해 궁진을 입고 장안거리에서 잤다. 이것은 순전히 낭만적이고 순진하다. 그는 어떻게 예나 지금이나 두 번째 사람이 이 행동을 꾸미는 것을 용인할 수 있습니까?

다섯, 바보 같은 아가씨.

백화설명: 순진무구한 소년 소녀를 가리킨다.

왕조: 송나라

저자: 진관

출처: "그는 xinlang" 단어: "오늘 일입니까? 나이지의 어리석은 딸은 오류를 퍼뜨린다. "

번역: 조탁은 오늘 밤과 관계가 있습니까? 하지만 무고 한 소년과 소녀 루머 전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