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고대 성어
고대 성어
창호 조자는 고대 중국 신화 전설 중 하나이다. 창호 () 는 일명 창호 (), 호강 (), 성 석황석 (),' 헌원황제 ()' 역사가로, 일찍이 선인 사이에 전해진 글을 수집, 정리, 활용해 한자 창제 () 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는 야생 동물 발자취에 따라 한자를 연구하여 중화민족의 번창 창성에 불후의 공헌을 하였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창호가 한자를 만드는 것은 단지 전설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는 한자의 정리자일 수도 있고, 후세 사람들에게' 조자 성인' 으로 추앙될 수도 있다.
2. 하늘을 보수하는 여신
옛날에는 천사주가 쓰러져 큐슈 대지가 갈라지고, 하늘은 땅을 덮을 수 없고, 땅은 만물을 실을 수 없고, 큰 불이 퍼지고, 홍수가 끊이지 않고, 맹수가 선량한 사람을 먹고, 맹금은 발톱으로 노인과 아이를 잡았다.
이런 상황에서 여와는 오색석을 제련하여 하늘을 보양하고, 바다 속의 거창한 발을 잘라 천주가 광장을 지탱하고, 흑룡을 참살하여 창주를 구하고, 노재를 쌓아 홍수를 막았다.
하늘이 보태자 천지의 기둥이 다시 세워지고 홍수가 물러났고, 중원의 대지는 평온을 되찾았다. 사나운 새와 짐승은 모두 죽었고 착한 사람은 살아남았다.
3. 여와는 사람을 만든다
여신을 창조하는 여와는 하루에 적어도 70 개는 만들 수 있어 대지의 어머니라고 불린다. 그녀는 고대의 여신이다.
여와는 자신의 흙을 모방하여 인류를 창조하고 인류 사회를 창조하고 건설했다고 전해진다. 또한 젊은 남녀들이 서로 통혼하여 자손을 번식시킬 수 있도록 인간을 위한 결혼 제도를 수립했기 때문에 고대의 혼인의 신으로 전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4. 소방 훈련
우리나라에는 오래된 전설이 있는데, 수인씨는 나무를 파서 불을 피운다. "모든 것이 틀렸다" 와 "백호 아동예노" 에 따르면. 한 성인은 불을 피우고 사람들에게 음식을 요리하는 법을 가르치려고 시도했는데, 이는 인체 건강에 유익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성인을' 수인씨' 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본래 이 점은 의심할 바 없는 것 같지만, 다른 고서적 기록으로는 푸 (), 염제 (), 황제 () 도 일찍이 불로 백성들에게 이득을 본 적이 있다. 근대에는 한 사람이 불을 사용한다는 전설이 후세에 부가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5. 신농이 백초를 맛보다
신농변약 맛 약의 이야기는 중국의 유명한 고대 신화 전설이다.
신농은 원래 황삼인으로 열산의 한 동굴에서 태어났다. 듣자하니 그는 소머리라고 한다. 그의 특별한 외모와 노력, 용감함 때문에 자라서 부족의 수장으로 승진되었다. 그의 부족은 무더운 남방에 살고 있기 때문에 염제라고 불리며, 모두들 그를 염제라고 부른다.
한번은 새가 씨앗을 들고 있는 것을 보고 곡물 농업을 발명한 적이 있다. 이런 두드러진 공헌들 때문에, 모두들 그를 신농이라고 부른다.
그는 사람들이 아픈 것을 보고 천지 화원에 가서 약초를 가져갔다. 그날 그에게 채찍을 한 대 주었을 때 신농은 채찍을 들고 두광에서 열산으로 왔다. 신농이 백초를 맛보며 여러 차례 중독되어 차 해독 선물을 받았다.
그는 모든 풀을 다 맛보겠다고 맹세했기 때문에, 결국 풀을 부러뜨려 죽었다. 그의 인자함과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그를 약왕의 신으로 모시고 약왕묘, 사계절 제사를 지었다. 중국 쓰촨, 호북, 산시 교계에서는 신농이 백초를 맛보며 신농가 산간 지대라고 한다.
6. 한천 전투
한천전은 화하그룹에서 동족동조인 두 먼 친척 부족 간의 다툼이다. 입소문의 족보에서 그들의 조상은 모두 소점 씨족에서 분열된 딸 씨족이고, 소점 씨족은 바씨족과 결혼한 씨족이다. 그 중 하나는 길수에서 유래한 것으로, 즉시 고칠수로, 이것은 두림에서 유래한 것으로, 북서쪽의 린유, 산시 () 성, 지금은 무술이다.
주 () 성은 길수 () 에서 성공하고, 다른 하나는 이 산시 () 강 상류에서 기원했다. 오늘 바오지에는 청강이 있는데, 성공한 것은 장씨다.
수천 년의 역사 과정에서 이 두 오래된 씨족은 나날이 번영하여 많은 딸 씨족을 분열시켜 많은 부락으로 발전하였다. 본적에 남아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지점들도 외국에서 발전하여 새로운 생존 공간을 개척하였다.
오천년 전 역사 무대에 오른 황제와 동진이 오늘 하북 하남의 기 강씨의 후예이다.
참전한 두 부족 모두 실력이 강하기 때문에 전쟁 규모는 상당히 장관이다. 전쟁이 끝난 후 황제는 "곰, 늑대, 표범" 을 이끌었다. 호랑이' 와' 호랑이' 는 한권장에서 염제와 함께 전쟁터에 출발했다. 육군은 각각 제기를 들고, 황제는 6 군 통수자로서,' 형님' 과 같은 깃발을 들고 전투를 시작했다.
우선 염제는 선제공격을 하고, 불로 황제를 포위하여, 헌원성 밖의 짙은 연기가 자욱하여 하늘을 가렸다. 물로 화염을 박멸하자 황제는 그의 병사들을 이끌고 한본곡으로 돌아가, 그의 병사들에게 염제와 싸우고, 그의 생명을 해치지 말라고 말했다.
한천곡에 일곱 개의 깃발을 세우고 칠성 전술의 일곱 개의 깃발을 펼쳤다. 염제화전이 실패하자 칠성기를 마주하고 어찌할 바를 몰라 완전히 무너졌다. 그는 캠프에 숨어서 감히 건드리지 못했다. 황제는 안연한 의학과 농업 기술을 탄복하고, 그와 손잡고 문명화된 국가를 만들기로 결심했다.
그는 염제의 텐트 밖에서 진법 훈련을 하고, 변화무쌍한 진법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별 일곱 기가 생겨 염제의 병사들을 현혹시켰다. 3 년여의 훈련 속에서 각 부의 전력은 점차 증강되고, 염제는 벼랑을 장벽으로 삼아 그 진진을 조용히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 3 년 동안 황제는 병사를 칠성기 훈련의 엄호하에 밤낮으로 발굴하고, 일찌감치 동굴을 안지 캠프의 후방으로 파냈다. 갑자기 어느 날, 황제의 병사들이 갑자기 튀어나와, 안지의 캠프를 습격하고, 얼굴땅을 생포했다.
7. 사슴의 전투
치우가 이끄는 부족 연맹은 생산력 수준이 화하그룹보다 약간 높고, 무기가 정교하며, 용맹하고 선전하며, 무적이기 때문에' 동두철액',' 위진천하' 라는 명성을 남겼다.
안지부족은 저항할 힘이 없어 연달아 실수했다. 치우군의 소탕 아래 그들은 모든 집을 잃었고, 한 구석도 남지 않았다. 동주공제의 원칙에 근거하여, 얼굴에 황제에게 도움을 청하여, 사슴의 전쟁을 불러일으켰다.
사슴의 전쟁의 전장은 어디에 있습니까? 아직 정론이 없다. 일주서' 는 이른바' 창중' 이나' 주 중부' 로, 일반적으로 하북경내에 위치하여, 지루유 3 성의 접경지대에 가깝다.
황제와 치우의 전쟁은 오랫동안 계속되었고, 마지막 결전은 창주의 광야에서 일어났다. "산해경" 과 "북야경" 은 "청의옷을 입은 사람이 있는데, 그들은 황제여와라고 불린다" 는 전설을 묘사했다. 치우가 황제와 싸우자 황제는 응룡으로 하여금 창주의 무지막지한 땅을 공격하게 했다.
응룡축수, 치우, 풍백우사, 종풍비. 천황제 황제는 비가 멎으면 치우를 죽였다고 말했다. 돌아갈 수 없고, 또 비가 오지 않는다. ""
전투 과정에서 쌍방은 먼저 마법사가 수련하여 자연력으로 상대를 정복하기를 희망했다. 황제는 날개가 있는 응룡 가축을 불러 물을 마시면서 치우 군대를 익사시켰고, 치우도 풍보와 우사에게 도움을 청했다. 당시 또 한 차례의 풍파로 황제 군대는 다시 곤경에 빠졌다.
상황이 급박하여 황제는 어쩔 수 없이 천녀 수리가미에게 비바람을 막으라고 요청했다. 날씨가 갑자기 개자 치우군은 매우 놀랐다. 황제는 기회를 틈타 군대를 지휘하여 과거를 엄호하여 최후의 승리를 거두었다. 황제의 승리는 쉽지 않았다.
승리 후 많은 새로운 어려움을 만났다. 여신 Nu-nu 는 강풍과 폭우 이후 신력의 대감소를 막았을 뿐만 아니라' 회복이 허용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응룡이 참전한 후에도' 복경 금지', 하늘에는' 비가 내리지 않는다', 땅을 몇 년 연속 가뭄에 시달렸다.
현대환경고고학은 5000 ~ 4000 년 전 자연환경의 또 다른 큰 변동시기로 기온이 상승하고 빙하가 계속 녹고 비가 갑자기 멎었다고 알려 준다.
5000 년경 요동반도에서 장강 삼각주까지 해퇴의 흔적이 있었고, 이후 4700 년 전부터 소폭 변동이 있었다.
사슴의 전투, 요술이 부르는 폭풍과 그에 따른 가뭄은 기후가 안정에서 변동으로 바뀌는 상황과 일치한다. 보시다시피, 이 신화 들은 완전히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과거의 기억을 응결시켰다.
사슴의 전쟁 이후 중국은 새로운 역사적시기에 접어들었다. 특히 오늘날의 한족에게는 획기적인 의의가 있다.
8, 우 치수
대우치수 () 는 일치수 () 라고도 하는데, 중국 고대의 신화 전설이다. 고대 홍수의 유명한 전설. 삼황오제 시대에는 황하가 범람했다. 염황 자손으로서, 고등어와 우는 각각 우순과 충백으로 임명되어 물 관리를 담당한다.
대우는 국민을 이끌고 자연재해 중의 홍수에 맞서 결국 승리를 거두었다. 홍수에 직면했을 때, 대우는 총치수 실패로부터 교훈을 얻어' 막히는' 방법을 바꿔 홍수를 분류함으로써, 그가 국민을 이끌고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지혜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우는 홍수를 다스리기 위해 외부 사람들과 여러 해 동안 싸웠고, 개인의 이익에도 불구하고 "집에 세 번 돌아가지 않았다" 고 말했다. 대우치수 13 년, 심혈과 체력을 다 써 마침내 치수 위업을 완성했다.
우 치수 성공, 세상 사람들은 그를 신인으로 존경하고,' 우',' 신우' 를 위해 하늘과 땅과 동등한 자리에 앉히고, 이른바 대 (), 대 (), 대 (), 대 () 라고 한다.
당시 사람들은 중국 전체를' 우' 라고 불렀는데, 이는 우우가 통치된 곳이라 강을 다스리고 침수를 치료하려는 모든 아름다운 소망이 우우에게 기탁되었다는 의미였다. "개큐슈, 통구로, 악구택, 방구삼", 대우는 거의 전능하신 신이 되었다.
9. 공공의 노여움은 저우산을 감동시킬 수 없다
공공이 분노하여 저우산을 움직일 수 없는 것은 유명한 고대 신화 전설이다. 일명 공공이 산을 만지며 보천여신, 후사일, 창어 분월과 함께 중국 고대 4 대 유명 신화.
공공 () 이라고도 하는 공공 () 은 중국 고대 신화 중의 물신으로 홍수를 관장한다. 중국 선진고서' 열자 당웬' 이 이에 대해 기재되어 있다. 공공과 전욱은 줄곧 불화를 겪으며 천지를 놀라게 하는 대전이 벌어졌고, 결국 공공 실패로 끝나고, 분연히 주산에 부딪혔다고 한다.
또 다른 버전: 함께 수리공사 계획을 세웠는데, 전욱은 지지하지 않았다. 전욱과 공공 사이에 한 차례의 투쟁이 있어서, 공공은 인민의 지지를 받지 못했다. 그는 산봉우리를 산에서 두드려 결심을 표시하기로 결심했다.
이 전설은 고대 부족 간의 투쟁을 반영하며, 동시에 고대 천문학의' 하늘을 가리는' 이론을 포함한다.
10, 획기적인
여러 해 전, 천지는 분리되지 않았고, 우주의 광경은 단지 혼돈에 불과했다.
천계의 대신 반고는 바로 이런 혼란 속에서 탄생한 것이다.
그는 혼돈 속에서 잉태, 성장, 18,000 년 동안 잠을 잤다.
어느 날, 내가 눈을 떴을 때 그가 갑자기 깨어났고, 나는 아무것도 볼 수 없었다. 그냥 흐릿해서 심장 두근거림 따분하다.
그는 이런 상황이 매우 싫다고 느꼈고, 화가 나면 어디서 큰 도끼를 잡을지 모르고 눈앞의 혼돈을 향해 손을 흔들며' 펑' 하는 큰 소리만 듣고 혼돈이 갑자기 터졌다.
어떤 것은 가볍고 맑고, 점점 하루 종일 올라간다. 또 무겁고 탁한 물건들이 무겁게 떨어져 지면이 되었다. -애초에 난세였을 때, 반고 () 에 도끼 () 를 한 점 받았다.
천지가 헤어진 후 반고는 그들이 다시 닫힐까 봐 고개를 들고 하늘과 땅 사이에 착실하게 서서, 그들의 변화에 따라 변한다.
하늘은 높이 10 피트, 땅은 두께 10 피트, 반고의 몸은 하루에 10 피트이다. 또 만 팔천 년이 지났는데, 하늘이 매우 높이 솟아올라 땅이 매우 두꺼워지고 반고의 몸도 매우 길다.
반고의 몸은 얼마나 깁니까? 어떤 사람들은 만리의 9 배라고 말한다. 이 우뚝 솟은 거인은 마치 긴 기둥처럼 하늘과 땅의 중심을 받쳐 혼돈으로 돌아갈 기회를 주지 못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혼자 그곳에 서서 또 만 팔천 년 동안 매우 힘든 일을 했다. 나중에 천지의 구조도 점차 형성된 것 같다. 그는 그것들이 폐쇄될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는 정말 휴식이 필요해서 결국 넘어졌다.
이때 그의 온몸은 갑자기 크게 달라졌다. 입에서 내뿜는 숨결이 바람과 구름으로 바뀌고, 왼쪽 눈은 태양으로 변하고, 오른쪽 눈은 달로 변하고, 사지와 몸은 지구의 사극과 오악으로 변하고, 피는 강으로 변한다.
그의 힘줄은 길이 되고, 그의 근육은 밭이 되고, 그의 머리카락은 하늘의 별이 되고, 그의 온몸의 털은 화초와 나무, 그의 치아, 뼈, 골수 등이 된다. 반짝이는 금속, 단단한 석두, 따뜻한 보옥, 심지어 가장 쓸모없는 몸의 땀까지 맑은 이슬과 소나기로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