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인과 지》네 글자 성어
《인과 지》네 글자 성어
2 의견이 다르다.
3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고, 지혜로운 사람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고,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상세한 주석
1 인견지 참조
예:
견해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모두 뒤에서 옳고 그름을 말하고, 조규 앞에서는 금기가 있다. "레빈" 청사 "
설명:
사람마다 입장이나 시각에 따라 같은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출처:
<역경> (WHO) 는 "어진 사람은 어진 것을 보고, 아는 사람은 아는 것을 안다" 고 말했다.
사용법:
조합형 술어와 정어로 삼다. 같은 문제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동의어:
같은 문제에 대해 사람마다 입장이나 시각에 따라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짧은 주문:
Jrjz
병음:
나는 네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2 의견이 다르다.
병음: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
짧은 주문:
Jzjr
출처:
<역경> 에서 말했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클릭합니다
설명:
사람마다 입장이나 시각에 따라 같은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예:
"쉽게" 는 넓은 의미로, 만상을 포괄하고, 인견지지를 보고, 원칙은 일치한다. ("경주 운악웨이 초당 노트" 권 6)
3 사람마다 견해가 다르다.
예:
속담에도 있듯이, 다른 사람들이 다른 견해를가지고, 우리는 그들의 견해를 이해 해야 합니다.
설명:
어진 사람은 인자로 여기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로 여긴다. 서로 다른 사람이 서로 다른 입장이나 각도에서 같은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음을 비유한다.
출처:
<역경> 에서 말했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클릭합니다
사용법:
복잡한 문장 패턴 주어와 절을 하다. 한 문제에 대한 다른 관점을 묘사하다.
반의어:
이구동성으로
동의어:
모두가 자신의 입장을 고수한다
짧은 주문:
Rzjrzjz
병음:
렌 지 렌, 지 지 지 지 지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고, 어진 사람은 인을 본다
예:
그녀가 한 짓은 마침 그녀가 매우 고상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고, 어진 사람은 인을 본다. 꽃성 6 호, 198 1
설명:
같은 문제를 대하는 것을 일컫는 말인데, 그들의 견해는 사람마다 다르며, 각기 다른 이치가 있다.
출처:
어출 <역경>: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짧은 주문:
Zzjzjr
병음:
내가 너를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 인의' 에 관한 4 자 성어는 당한유의' 원도' 에서 노예가 되었다.' 도덕인의를 말하는 자는 양에 들어가지 않으면 먹에 들어가고, 노년에 들어가지 않으면 부처에 들어간다. 만약 네가 거기에 들어간다면, 너는 반드시 여기에서 와야 한다. 들어가면 노예가 된다. "
나중에 또' 노예가 입주' 라는 뜻은 인의를 버리고 인의의 길을 걷는 것을 의미하고, 서정은' 중서 종서간' 을 고소했다. "왕만이 그 용모에 신경 쓰지 않고, 화리를 경작하지 않고, 덕상관으로, 공로상을 주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상탕이 한쪽을 정복하고, 다른 쪽은 그를 불평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후' 동징서원한' 으로 황제가 인의의 사단을 백성들을 위해 농약을 제거하도록 발탁해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다고 한다. 정교하고 값비싼 물건도 가리킨다.
본문' 맹자 고소상' 과' 시' 는' 술에 취해 술에 취해 덕이 가득하다' 고 말했다 말에는 인의가 충만하여 원시인의 맛이 아니다. 문광의 명성은 몸에 적용되기 때문에 원래의 자수가 아니다. ""
Zhao qi 참고: 얇은, 리앙 크림; 문수, 자수 옷도. \ "자비는 자비의 미덕, 자비의 미덕, 자비의 미덕, 위선의 의리.
(2) 위장이 착하고 인의가 의를 버리는 것은 세속적인 인의를 버리고 순박한 본성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나라를 훔치는 자는 인의의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후장자 () 가 된다. "나라를 훔치는 자는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왕후 () 이다. 제후의 문, 인의의. " "사기 레인저 열전": "그래서 백이 못생기고 수양산에서 굶어 죽고, 무문은 이로 인해 왕을 비하하지 않았다. 발바닥 물갈퀴 폭력, 제자의 낭송은 끝이 없다.
이런 관점에서' 낚싯바늘을 훔치는 자는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대하고, 기다리는 것은 빈말이 아니다' 는 것은 빈말이 아니다. 이후 그는 또' 낚싯바늘자 벌' 으로 구사회 도둑이 나라를 빼앗는 비정상을 조롱했다.
절도국, 인의도덕, 유가가 제창하는 인의등 행동규범으로 여겨진다. (2) 구시대가 제창한 도덕규범을 가리킨다. 즉' 예기 교외징징':' 제랍, 인, 의' 를 가리킨다. "
구멍 \ "yingda 스파 스 \": "배은망덕 하지 않고 보고, 자비 입니다; 공로를 고발하는 것은 의로움이다. " 원래는 고대, 연말을 즈음하여 신령과 모든 것을 농경에 기여한 것을 가리켜 일종의 보상이라고 생각했다. 왁스 제물은 인의의 도를 다 써 버렸다고 한다.
나중에는 사람들의 사랑과 관심과 도움을 묘사하고, 최선을 다해 국가에 들어가 노예를 떠나는 데 사용되었다. 당한은' 원도' 에 이렇게 말했다. "도의를 말하는 자는 해가 아니라 잉크에 있다. 늙지 않으면 부처가 된다. 만약 네가 거기에 들어간다면, 너는 반드시 여기에서 와야 한다.
들어온 사람은 주인이고, 나간 사람은 노예이다. "한 가지 주장이 반드시 다른 주장을 배척할 것이라고 믿는 것이 자신을 믿는 사람보다 우선하며 배제된 사람의 노예가 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후' 주 안에서 노예' 라는 말은 위선자가 포털을 들고 있는 편견시서, 입이 옳고 언행이 다른 작풍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본문 "장자 외물": "유이가 시로 장례를 치르다."
곽상은 "시인과 업주, 만약 인민이 아니라면 그들의 행동에 합당하다" 고 말했다. 그래서 선비는 매국노로서 유용하지만 믿을 수 없다. " 성현영서: "도계자는 전횡인의이고, 유학생은 시례를 암송하여 묘를 보내므로, 그것을 지키면 성물이 부족하다."
맹자: "군자의 성, 인, 의, 의식, 지혜, 마음에 뿌리를 내리고, 그 빛도 면전에서, 등에서, 사방에서, 말할 필요도 없이." 자비, 의, 의식, 지혜가 마음에 뿌리를 내리고, 그 표정이 얼굴에 촉촉하고, 어깨에 드러나고, 사지에 펼쳐진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인자로 여겨져 본래의 면모를 회복하는 수양 표현으로 여겨졌다. 나중에 개과천선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어본' 장자 대종사':' 허유 () 가 말했다:' 가이드로 의존했지만, 이미 여인의를 가르쳤지만, 오늘 너는 시비인데, 왜 배회하고 변덕을 부릴까? 공자가 말한 것과 같은 의미:' ......' 나는 나의 창조주를 믿고 나를 보완할 필요가 없다. 그래야 내가 남편과 함께 악해질 수 있을까?' 정서: "인의에 의해 옳고 그름에 상처를 입었지만, 본성 내에서 보완하지 않고, 개과천선하고, 힘써 행동하고, 대사의 도움을 구하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곽경은 이렇게 설명했다. "만약 네가 피곤하면 너의 몸은 준비가 안 될 것이다. 만약 네가 쉬면, 너는 또 끝장날 것이다. \ "무거운 정의와 경재 는 무거운 자비 가벼운 돈 이다. 반대로, 미덕은 외적으로 표현되지만, 겉모습은 부드럽고 태도는 성실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품성이 고상한 사람의 행동거지를 가리킨다. 맹자 정성상' 구름: "군자는 그 사람의 도리로 인의가 리즈 마음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그것의 색깔은 얼굴, 등, 사면에서도 볼 수 있는데, 말할 필요도 없다. ".
3. 인지는 4 자 성어를 구성하나요? 어떤 자인과 지혜가 두 개의 사자성어를 구성하는데, 인자는 인을 보고 현자는 지혜를 본다.
1,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사람들이 서로 다른 입장이나 각도에서 같은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이경의 출처: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구조합습어
사용법 조합 술어와 정어로 삼다. 같은 문제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동의어의 견해가 다르다.
예컨대 ~, 의견이 분분하지만 모두 뒤에서 옳고 그름을 말하는데, 조규 앞에서는 금기가 있다. "레빈" 청사 "
2, 지견인 참조
서로 다른 사람들이 서로 다른 입장이나 각도에서 같은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이경의 출처: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구조 조립품
술어 및 객체로 사용됩니다.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다
동의어가 다르다.
예를 들어,' 쉽게' 는 광의적이고, 모든 것을 포괄하며, 원칙은 일치한다. ("경주 운악웨이 초당 노트" 권 6)
지혜에 대한 수완이 많은 4 자 성어는 무엇입니까?
지혜와 용기,
지능,
총명하고 슬기롭다.
가장 똑똑한 사람조차도 어리석다.
당신의 기지를 이용하고,
위대한 지혜와 용기,
지혜와 용기,
연민의 지혜와 부정적인 에너지,
공황 상태에서
병의 지혜,
세 가지 지혜와 다섯 가지 추측,
지혜가 없습니다.
똑똑한 남자와 어리석은 여자,
영혼과 지혜가 없습니다.
백룡의 지혜,
매우 총명하지만 사유가 빈약하다.
지혜와 용기를 만들고,
치원성방,
열심히 공부하고, 똑똑해지고,
의견이 분분하다.
춤, 문학, 지혜,
불쌍한 바보의 지혜,
지혜의 새장을 가지고
5. 인자한 4 자 성어:
동등하게 대하고,
자신의 힘을 다하다.
뜻이 있는 사람,
민감하지 않습니다.
참고 양보하고,
부유하고 무정하다.
자신의 생명을 말살하고,
인씨,
인의는
불친절과 불공정,
여자의 친절,
인의도덕,
인의를 실천하고,
어진 사람 낙산,
인덕인을 구하다.
인의를 망치다.
점차 인의를 얻고,
잔인하고 무정하다.
거성인을 막고,
어진 사람은 살생하지 않는다.
마음씨가 착하다.
위선자 거짓,
뜻이 있는 사람,
잔인하고,
타인을 배려하고,
슈렘브즈,
인언여파,
인의의 마음으로
가인의 우정,
인자함과 선량함
슈렌본,
이웃에 대한 친절과 친절,
위선자가 적을 제압하고,
벼락부자는 사정을 봐주지 않는다.
내인외의,
의견이 분분하다.
목인 여일,
점차 우정과 우정을 발전시키고,
법정석인,
인자한 사람은 장수할 것이다.
자신의 책임을 다하다.
송향의 자애,
생존하고 인류를 해치기 위해
의를 취하는 것은 인자하다.
잔인하고,
인좁쌀,
지인을 만났습니다.
인의는
무자비한 도구,
사랑하는 사람의 선행이 없다.
어진 사람,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정의를 버리고
임신 후저,
인자함은 인자할 수 있고,
법 밖의 인자함,
정의로운 선생님,
따뜻함은 인인,
겸손하고 착하다.
자비 위반,
시체 비둘기의 인인
지혜에 관한 4 자 성어는 지혜가 풍부하다.
지혜와 용기,
나오코는 이웃을 의심합니다.
총명하고 슬기롭다.
위대한 지혜와 용기,
가장 똑똑한 사람조차도 어리석다.
지능,
당신의 기지를 이용하고,
지혜의 구슬을 쥐고,
세 가지 지혜와 다섯 가지 추측,
열심히 공부하고, 똑똑해지고,
자신을 불쌍히 여기고, 똑똑한 사람이 되고,
한 사람의 지능을 파괴하고,
현명하게 인식하고 판단하고,
지혜와 용기가 있습니다.
어리석은 탈피 귀리,
개인적인 지혜와 지혜,
영혼과 지혜가 없습니다.
학자의 지혜,
가능한 한 현명하게,
손방두지두용,
병의 지혜,
공황 상태에서
치원성방,
의견이 분분하다.
춤, 문학, 지혜,
지혜를 버리고
지혜와 주변의 모든 것,
현명하게 유지하고,
지혜로 약자를 축복하다.
지혜는 숨겨져 있습니다.
사람을 어지럽게 하고,
진치 어우,
이성을 잃다
지혜의 새장을 가지고
여웅,
세상의 지혜,
똑똑하고, 똑똑하고,
흔적은 지혜롭지 못하다.
너를 어지럽게 하고 싶다.
기계는 선견지명이 있고,
불쌍한 바보의 지혜,
사람들의 지혜를 공격하고,
연민의 지혜와 부정적인 에너지,
지혜와 용기,
지능을 고갈시키고,
예상치 못한 지혜,
백룡의 지혜,
큰 물고기는 지적 장애입니다.
지혜가 없습니다.
할 수 있는 일이 없습니다.
똑똑한 남자와 어리석은 여자,
지혜와 무지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지혜와 용기를 만들고,
매우 총명하지만 사유가 빈약하다.
자신의 지혜를 계산해 보세요.
지혜는 만명을 넘어섭니다.
지혜와 용기를 주고,
지식이 부족합니다.
절망의 순간에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