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사자성어 철과 구리
사자성어 철과 구리
달은 어둡고 바람이 많이 불고,
월륜 발육 윤기,
달이 지고, 별들이 가라앉고,
달은 꽃처럼 보입니다.
달의 별은 매우 드물다.
달은 사람을 어지럽게 하고, 바람은
달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달무리 주풍,
월간 단조 및 계절 훈련,
월중에 눈이 올 것입니다.
월하 노인,
달의 눈썹, 별의 눈,
추석,
달이 떨어지고 꽃이 꺾이고,
한 달에 한 주 정도,
달은 꽃이 부족합니다.
달책 붉은 밧줄,
달이 짧고 둥글다.
이번 달 중순에
월별 연간 재난,
월지운서,
달이 지고 울고,
보름달은 일종의 손실입니다.
월단 창어,
사물의 극단은 약해질 것이다
2. 4 자 성어, 용재수 불룡재: 일 년 사계절 채식; 자수 불상: 자수 불상. 불상 앞에서 장재를 먹다. 수행 불법을 묘사하다.
금팀 자수는 집이나 다른 환경을 매우 아름답고 화려하게 꾸몄다.
금단 자수장은 문필이 아름답고 총명하며 재능이 있다고 묘사한다.
자수자는 문필이 아름답고 어휘가 화려하다는 것을 형용한다.
Zhu men 자수 가구 Zhu men: 빨간색 페인트 문; 수국: 조각하고 그림을 그리는 포털. 돈 많은 여자의 거처를 비유하다. 부유한 가정을 뜻하기도 한다.
낮에는 옷을 수놓았는데, 과거에는 부자가 된 후 집에 가서 마을 사람들에게 자랑하던 것을 비유했다.
기름밭 자수는 비옥한 땅과 종횡으로 뻗은 도랑을 가리킨다.
금문자수자는 부유한 가정을 가리킨다.
금수는 화려한 장을 가리킨다.
복부를 수놓은 금심은 아름다운 문예사상과 화려한 미사여구를 묘사한다.
자수 가슴에도 글자가 수놓아져 있다. 문필이 아름답고 미사여구가 화려하다고 묘사하다.
용수봉은 정교한 수공 자수를 가리킨다. 고대 여홍을 가리킨다. 일명 "봉황가시봉", "용가시봉" 이라고도 불린다.
향규수각은 여자의 내실을 가리키는 데 쓰인다.
3. 대칭 4 자 성어: 동남서북 춘하 가을겨울 매란죽국화가 위아래로 강호해를 좌우한다.
사랑, 안개, 비, 번개, 꽃과 새 물고기 벌레, 냄비 그릇 바가지 대야
음악
과일 배 복숭아
붓, 먹봉, 종이, 벼루
늑대
고금
말하는 것과 노래하는 것을 배우다.
찬송과 노래-시의 네 가지 형태
금, 은, 구리, 철
고전
춘하 가을겨울
볶다.
생활 필수품
누각
악귀
괴물과 악마—악
인생의 애환 클러치
기름
마음껏 먹다
담배, 술, 차, 설탕
뒹굴어라
백지 흑자
키가 크고 날씬하다
거문고 비파
불다
네 가지 고통, 즉 생, 나이, 병, 죽음
매화
세계 각지
옷, 음식, 거처, 여행 방식
왔다갔다하고, 힘들고, 평범하다
4. 4 자 성어' 이주수문전': "사람이 하늘보다 낫다."
리우웬은 "양양노래" 를 썼다. "사람은 하늘을 이기고, 반나절은 오래간다." 사람: 사람의 계획을 가리킨다.
사람의 힘이 자연을 이길 수 있다는 뜻이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Geng Yanshan 전기: "장군은 남양에 있을 때 종종 천하가 모이기 어렵다고 생각하고 뜻이 있는 사람은 결국 일을 성사시킨다."
결심과 끈기만 있으면 일이 결국 성공할 것이다. 백척간두, 진일보한 불어, 비유는 비록 깊지만, 여전히 연습을 해서 향상시켜야 한다.
비유는 높은 경지에 이르렀지만 아직 만족할 수 없고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송석도원' 경덕진 등천록' 권 10: "선생님은' 장대머리는 움직이지 않는다. 사실이 아니지만, 장대머리는 반드시 성취될 것이고, 십방대는 전신이다.
닭 춤 냄새' 진서 줄루전': "한밤중에 닭이 우는 소리를 들으면 듣기 싫은 소리가 아닌 것 같아요." 춤을 추기 위해서. ""
닭이 우는 소리를 듣고 일어나 검을 춘다. 후예는 뜻이 있으면 국가에 보답하고, 인민은 제때에 분발하는 것을 비유한다.
맨손으로 시작하여 스스로 노력하여 한 차례 사업을 시작하였다. 그 사람들이 달려왔을 때 먼지가 말렸다.
실패 후의 조직력을 묘사하여 만회하려고 노력하다. 고대 불교 사원에서는 아침에 종을 울리고 황혼에 북을 치고 신문을 칠 때 깨달음을 주는 데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부축을 깨고 침몰하는 것은 과감하게 행동하고 앞을 내다보지 않겠다는 결심을 안고 있어야 한다. 그는 "후한서 반초전" 에 힘쓰고 있다. "군자가 큰 뜻이 없다면, 여전히 이국부개자, 장건 () 를 섬기며 후직함을 얻어야 한다. 그는 오래 머무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입대: 군대에 입대하다.
펜을 버리고 군대에 가라. 문인 집행군 석개항' 신서 잡사' 를 일컫는 말: "웅굴의 아들은 그 성실함을 보고, 돌은 그것을 열어 준다. 무슨 일이야? " 석두: 금속과 석두, 가장 단단한 것을 비유한다.
석두 마저 열렸다. 한 사람의 마음이 진실하고 강인하며 힘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근면은 송소영의' 필업' 을 메울 수 있다. "만약 네가 가짜 이미지를 만들었다면, 그것은 영원히 거짓이 될 것이다." 근면은 부족함을 메울 수 있다.
인간은 비유를 통해 자연을 정복할 수 있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만약 네가 확고한 포부를 가지고 있다면, 노력만 하면 성공할 것이다.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을 고칠 수는 있지만, 쓴맛이 난다. 진실을 말하고 비평을 간언하는 것을 비유하다. 듣기는 불편하지만 사람에게 유익하다.
들보에 매달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서한 유향은 "전국책 진책제": (수진) 독서는 잠을 자려고 하고, 송곳 가시주를 그리고, 발에서 피를 흘리고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동한 반고' 한수': "손나문채채, 학문, 조만간 그치지 않는다. 잠이 피곤하면 밧줄로 머리를 묶고, 주택 들보를 매달아라. "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이' 관직현' 22: "다만 앞으로 밖에 바람이 좀 불 것 같아요. 다행히 돈은 스승이 직접 번 것이 아니니, 나는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 당신의 마음을 물어보십시오: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수치심이 있는지 자문해 보세요. 풍명몽룡동주지년' 제 25 장:' 남자지가 사방에서' 라고 들었다.
네가 한창 무성할 때, 너는 벼슬을 하고 싶지 않고, 단지 너의 아내를 졸려 있을 뿐이다. 사방: 천하. 원대한 포부와 이상을 가지고 있다.
바늘로 공이를 찧다: 쌀을 찧거나 옷을 때리는 데 쓰이는 막대기. 쇠막대기를 가는 바늘로 갈다.
끈기가 있으면 노력하면 어떤 일을 해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송 주무' 유 방생 블루메이 주모 자진 Xi': "상이엘 산기슭에서 이태백독주산까지 전해져 버리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개울이었다. 노인을 만났을 때, 나는 철공이를 갈아서 그에게' 바늘이 되겠다' 고 말했다. 태백인데, 여전히 휴학할 의향이 있는 것 같다. "
앞차의 교훈' 순자 상성': "앞차가 이미 덮였으니 언제 알 수 없다!" 항목은 "원산이 말했다" 고 말했다. "앞차 커버, 뒷차 경찰." 거울: 거울은 하나의 수업이다.
앞에서 전복한 교훈. 앞차의 교훈.
장기가 늦게 성사된 사람은 반드시 시련을 거쳐야 만년에 성공할 수 있다. 재능 있는 사람을 묘사하는데 사업이 늦었다.
오기가 쉽지 않다: 장작. 짚에서 자고, 먹고 자고, 담즙 냄새가 난다.
열심히 일하고 상류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을 묘사하다. "월왕군가세사기": "월왕횡도, 반국도, 근심, 앉을 수 없고, 먹고 마실 수도 없다."
벽을 파고 빛을 빌려 높은' 밀', 소진의' 가시덤불 참포' 는 세 가지 기이한 독서, 도당운의' 임지지서', 손강영의' 눈',' 반딧불',' 눈',' 열심히 노여움',' 열심히 일하기로 결심한다. 그림: 구하다. 분투하여 번영을 쟁취하기로 결심하다.
탁월함: 완벽함, 좋아요; 이점: 많음. 좋아, 많이 좋아졌어.
논어' 를 배우다:' 시경' 은' 정교하면 깎으면 맷돌' 이라고 말한다. ♫ 그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송주희 주: "말로 골각을 다스리는 자는 반드시 잘라서 다시 의논할 것이다. 옥을 다스리는 자는 모두 다듬고 다시 갈아서, 이미 정진하고 정밀함을 구했다. "
상류를 쟁취하고, 고군분투하며, 선진을 위해 노력하다. 근면은 타고난 재능의 부족을 보충할 수 있다.
엑스포를 배우겠다는 뜻을 세우고, 일을 도모하고, 성사가 하늘에 있다는 것은 네가 이미 최선을 다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지는 운에 달려 있다. 멍청한 새가 먼저 날다. 예를 들어, 능력이 부족한 사람은 뒤떨어질까 봐 다른 사람보다 일찍 일을 한다.
원한청' 모진애교자' 첫 번째 할인: "나는 너와 비유한다: 나는 영새처럼, 너는 멍청한 새가 먼저 날아간다." 확고부동한 것은 달갑지 않고, 후세 사람들은 다른 사람 뒤에 떨어지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나는 멈출 수 없는' 삼국지 무술 몽로전' 이' 강표전' 을 인용했다.' 무당병마일, 멈출 수가 없다.' " 암시: 해석: 내려 놔; 볼륨: 책을 나타냅니다.
책은 결코 그들의 손을 떠나지 않는다.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을 묘사하다.
우우가 산을 옮기는 비유는 자연을 개조하고 굳건히 싸우는 것을 견지한다. "열자 당웬" 에 따르면, 공우의 집 앞에는 두 개의 큰 산이 있는데, 그는 그것들을 평평하게 깎기로 결심했다. 또 다른 노인 지작이 그를 너무 어리석게 웃어서 그가 안 된다고 생각했다.
우우가 말했다: 내가 죽으면 아들이 있고, 아들이 죽으면 손자가 있다. 내 아들 손주들은 영원히 끝이 없고, 두 개의 큰 산은 결국 평평하게 깎일 것이다. 가슴에 큰 뜻을 품다: 티베트를 품다.
의지가 높고 거리가 멀다. 나명 관중' 삼국연의' 제 21 회: "영웅의 사람, 지존고원, 복에는 좋은 책략이 있고, 우주를 숨길 수 있는 기회가 있고, 천지를 숨쉬는 뜻이 있다."
좋은 직업: 학습; 정밀: 능숙; 유: 네; 근면: 근면. 해박한 학식은 노력을 통해 얻은 것이다.
당한유 "배워서 알다": "학업은 근면하고, 놀지만 불모지; 한 일은 모두 사상이고, 모두 파멸이다. 클릭합니다 공부, 고집, 둔감,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고, 열심히 공부하거나 일하거나 밥 먹는 것을 잊기로 결심했다.
매우 근면하다고 묘사하다. 공자의 논어: "노여움은 음식을 잊고, 기쁨은 근심을 잊는다. 네가 늙을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상 첸 지준": "재능.
5. 4 자 사자성어 대전은 바이두에 관한 4 자 성어: 만상 업데이트, 종종종종종종종종종종종종종종종로, 닭명 절도, 천군만마, 망양보소, 고개 숙여 유리, 학립계군,
쇠귀에 거문고를 타는 것은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과 같고, 새소리와 꽃향기가 좋지 않다.
더 많은 4 자 성어 추가:
1. 동물 이름을 가진 관용어
만상이 쇄신하고, 종종종하며, 계명개도적, 천군만마, 양이 죽은 후 보충하고, 활뱀그림자 한 잔, 학립계군,
쇠귀에 거문고를 타는 것은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과 같고, 새소리와 꽃향기가 나고, 안절부절못하며, 나귀 솜씨가 가난하고, 용점정을 그리고, 시야가 짧다.
호랑이 등 곰 허리, 그루터기 토끼, 학발 동안, 개 점프 벽, 장님이 코끼리를 더듬어 뱀을 그려 발을 더했다.
2. 두 개의 동물 이름이 있는 관용어
학립계군, 닭명도적, 도요새, 고래를 삼키고, 단서를 삼키고, 용에 들어가고, 용마 정신을 부리고,
용봉무, 용호도약, 용호보, 용호동, 용점프 풍명, 교통, 사슴을 말로 가리킨다
토끼가 죽고, 슬프고, 불안하고, 정신적으로 욕심이 많다.
3. 인간 장기를 함유한 성어
눈의 고수가 낮고, 어안이 벙벙하며, 가슴에 잉크가 없고, 머리가 무겁고, 발이 가볍고, 손발이 깊고, 입이 옳고, 손이 빠르다.
목격을 듣고, 머리가 피를 흘리고, 눈썹이 청초하고, 수수방관하며, 욕설을 퍼붓고,
닭 한 마리를 묶을 힘이 없다. 몸이 매우 허약하다
4. 곤충 이름이 있는 성어
나방은 불을 지르고, 매미는 껍질을 벗기고, 모기는 천둥이 되고, 달은 월계관을 이기고, 고래를 먹고, 잠자리는 물을 얻고, 사마귀는 자동차를 막는다.
단서, 사마귀가 매미를 잡고, 황새가 뒤에 있다.
동의어 세트가 포함 된 숙어
식견이 넓고, 감정을 소감하며, 멀리 내다보고, 좌우로 두리번거리고, 군대를 파견하여, 몸을 산산조각 내고, 뼈를 산산조각 내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바람도 막히지 않고, 모래 그림자를 머금고, 온갖 고달프고, 기지가 넘치고, 정력이 넘치고, 천지를 놀라게 한다.
이리저리 긁어모으고, 허튼소리를 하고, 정권이 바뀌고, 귀담아 듣다
6. 4 자 성어와 그 해석은 사람을 불가사의하게 한다.
기본 설명:
원래 신비한 뜻. 지금은 상상하기 어렵고 이해하기 어렵다는 뜻이다.
분해 해석:
부사 아니오 (아니오, 아니오) 아니오 아니오. 동사, 형용사 등의 단어 앞에 부정을 표시하거나 명사나 명사성 형태소 앞에 형용사를 구성하는 데 사용한다. 가지 마라. 많지 않아요. 불법이다. 생각지도 못했어요. 재질이 나쁘다 (천부적인 재능이 보통으로 겸허하다). 게시하지 않습니다 (수정할 필요가 없고 지울 수 없습니다). 배우지 않으면 무술이 없다. 불청객. 아니, 나도 몰라. 문장 끝에 의심을 표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는 지금 건강이 좋습니까? 소위 "아니오" 는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획 없음: 4; 옆:1; 획 수: 1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