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나쁜 사람에게 나쁜 일을 너그럽게 봐주는 것을 비유하다. 이 문장 속의 비유는 피부가 거칠다는 것이다.
나쁜 사람에게 나쁜 일을 너그럽게 봐주는 것을 비유하다. 이 문장 속의 비유는 피부가 거칠다는 것이다.
성어와 그 이야기
춘추시대에는 남방의 초국이 매우 강했고, 군주 초장왕은 춘추 오패 중의 하나였다. 기원전 593 년에 추장왕은 심주를 제나라에 보냈다. 도중에 그들은 반드시 송국을 통과해야 한다. 추장왕은 자신의 국력이 강하다고 생각하여 심주에게 송국을 맞이하지 말고 송국을 초국 국경의 작은 군으로 삼으라고 말했다. 심주 전에 송에게 미움을 샀기 때문에 자신이 사고를 당할까 봐 두려웠다. 출발하기 전에 그는 아들을 추장왕에게 소개했다.
결국 심주는 송국에서 살해되었다. 추장왕은 이 소식을 듣고 벌컥 화를 냈다. 그해 9 월, 초왕은 송국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다. 당시 다른 나라 진국도 대국이었는데, 늘 초국과 대립했다. 그래서 송국 관원은 제나라를 파견하여 진나라에 도움을 청했다. 진경공은 즉시 출병하여 송을 구하려고 한다. 진 () 나라의 대신인 백종 () 은 매우 총명하다. 그는 경경을 냉정하게 생각하게 하고, 경경을 위해 형세를 분석했다.
초국이 가장 강대한 시기라고 생각했을 때, 진 () 나라는 신의 보살핌 때문에 그것과 맞설 수 없었다. 게다가 송국은 진국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구조도 늦었다. 먼저 좀 참아라, 이 치욕을 마음속에 새기고, 나중에 다시 보고해도 늦지 않다.
그는 예를 들어 이렇게 말한다. "강호는 흙탕물을 수용할 수 있고, 산야는 독충맹수를 숨길 수 있고, 미옥도 기미를 숨길 수 있다. 군주도 치욕을 참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것은 세계 상식이다. 너는 반드시 충동적이어서는 안 된다! " Jinjinggong 는 더 이상 추 에 군대를 파견하지, bozong 의 제안을 듣고, 합리적인 느낌. 나중에 송국은 자신의 노력으로 초국과 평화 협정을 맺고 초병을 철수했다.
성어의 의미
사람들은 인생의' 푸른 바다' 전략에서 포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때로는' 포용, 은폐' 의 아량을 가져야 한다. 고대인 구름: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보면 쓸데없다. 클릭합니다 청과 탁은 대립하고, 찰과 미의는 대립한다. 더 나은 물고기를 기르기 위해서, 물은 약간 탁할 수 있고, 사람을 그려낼 수 있다. 출발점은 친구를 사귀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난삽하고 조잡한 것은 악을 숨기고 한 눈을 뜨고 악을 수용하는 것과는 완전히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른 사람을 감싸주는 실수' 는 주로 홍해와 블루해에 대한 이해상의 혼란과 잘못을 가리킨다. 여기에는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한 반복적인 이해, 실천의 좌절, 악의가 아닌 국경을 넘는 행위 등이 포함된다. , 그리고 이기적인 악의적 인 행동은 여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 악의적인 행위에 대해 관용적인 태도를 나타낸다면, 그것은 악을 감추는 것과 다름없고, 우리의 영혼을 침식시키고, 자기 차이의 궤도에서 벗어나는 것과 다름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용인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사람들은 거짓되고 추악한 것에 대해 초연한 태도를 취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조조를 영웅의 상징으로 여기고, 진정한 조조조식의 인물을 만나지만, 단지 그것을 영웅으로 삼는 역할로만 생각하고, 그의 수치스러운 결말을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이런 초탈은 여전히 악을 숨기지 않고 악을 수용하는 기초 위에 세워져 있다. "도가 다르면 서로 도모하지 않는다." 。 그러나 이런 초탈은 결코 삼키는 것이 아니라, 확고부동하게 자기차이의 길을 고수하고, 단결할 수 있는 모든 힘을 최대한 단결시키는 것이다. 만약 이런 초연이' 비폭력' 이라면.
그렇다면 이런' 비폭력' 도 일종의 반항-인성 반항, 현실을 통찰한 후 취하는 현명한 전략이다. 만약 모든 사람이 이것을 할 수 있다면, 그 추한 것은 시장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고립되어 굴욕을 당할 수 있다. 이것은 당연히 일종의' 악을 만나다'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