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뭐? 뭐? 주의가 산만한 습관용어?

뭐? 뭐? 주의가 산만한 습관용어?

뭐? 뭐? 주의가 산만한 습관용어?

성어는 중국 전통문화의 큰 특징이다. 그들은 일정한 구조적 형태와 고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어 일정한 의미를 나타낸다. 우리는 또한 일상생활에서 각종 관용어를 사용할 수 있다. 이 관용어들을 배우자.

뭐? 뭐? 성어 1 닮다.

기본 해석

모양: 모양; 신: 안에 있어요. 표면적으로 볼 때, 그들은 관계가 밀접하지만 실제로는 두 개의 마음이다.

비하적

추추

황 hanshigong "채식 책": "전망자, 외로운; 충군자, 죽음도. "

무엇이 가까워 보이나요?

친밀해 보이지만 사실은 두 마음이다.

에서: 진 말 황석공, 수수 준이: "상망자는 외롭고, 충충자는 죽는다."

관계는 매우 가깝지만, 사실 두 마음 속의 사람들은 모두 외롭고, 붕당 소인들은 모두 소외되어 멸종에 충성한다.

동의어: 만약 이별하면, 속셈, 음모, 계략, 외모, 이상한 동상이몽은 다른 속셈이 있다.

반의어: 뜻이 맞아 뜻이 맞다

확장 데이터:

외모와 정신의 동의어.

1, 에지 정책

설명: 만약: 마치; 바로' 접근' 입니다. 가까워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사람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을 묘사하다. 일을 모호하게 묘사하다.

에서: 야오 "현대" 볼륨 ii 제 16 장: "후배들이 뒤를 따르고, 만약 떠나면 말을 하지 않는다."

2. 우연히 만나다

설명: 다름: 다르다. 원래 의도는 커플이 함께 사는 것이었지만 감정이 잘 맞지 않았다. 같은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하면 마음속에 다른 계획이 있다.

송 () 과 주 서기 (): "모두 동침 이몽, 배우지 못하는데, 공명 () 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하겠는가!"

침대는 다른 꿈을 꾸지만, 주공은 여전히 배우지 못한다. 그는 왜 공명에게 일일이 설명해야 하는가?

3, 심장 싸움

해설: 조엘: 너; 교활함과 속임수: 속임수. 상대방을 속이는 것을 의미한다.

에서: 좌추명 춘추' 좌전 활현 15 년': "나는 속이지 않고 근심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속이지 않는다, 너도 나를 속이지 않는다.

뭐? 숙어 2 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외모와 정신은 조화를 이룹니다.

모양: 모양; 접근: 일치; 신: 안에 있어요. 겉으로는 관계가 매우 친밀해 보이지만, 사실 속마음은 일치하지 않고, 각자 자신의 계획과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 는' 그' 로 쓸 수 없다.

영어 해석

겉모습은 단결하지만 마음은 분열한다. 표면적으로 묵인하지만 실제로는 반대이다. 겉으로는 우호적이지만 실제로는 우호적이지 않다. 표면적으로는 일치하지만, 마음속에는 차이가 있다.

에서: "수서 순이": "상망자는 외롭고, 충충한 자는 죽는다."

예: 하지만 내가 그의 당 대표가 되자마자' 뜻이 맞는' 에서' ~' 로 바뀌었다.

곽말로의 토가항

문법: 결합; 술어, 속성 및 부사로 사용됩니다. 비하적

출처

"수서 순이": "상망자는 외롭고, 충충한 자는 망한다."

청현정' 야우추등록: 새것을 잊어야 한다': "이런 은혜가 있으면 무관심하고, 때로는 상을 주는 것도 보기 좋다."

사용

조합형 술어, 속성 및 부사로 사용됩니다. 비하적 의미를 띠다. 예를 들어 노신의 "논걸정이문, 원고 2 문", "있다면, 얼굴도 전혀 다르다. 엄밀히 말하면 번역할 수 없다. "

동의어

동상이몽은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고, 용모는 신이 떨어져 있고, 원심은 덕을 떠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두 사람 또는 두 당사자를 가리킴) 매우 조화롭게 보입니다.

반의어

마음이 서로 연결되고, 의기투합하고, 뜻이 맞고, 단결하다.

중국어 및 영어 예

낯선 침대 파트너를 떠나는 것 외에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내가 그를 사랑하는 척 하는 것 외에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성어' 3' 은 무슨 뜻인가요?

의미: 표면적으로 볼 때, 그들은 관계가 밀접하지만 실제로는 두 개의 마음이다.

출처: 황 시공 (Huang shigong) 의 su shuzunyi

원문: 서로 마주보고 떠나는 자는 외롭고, 서로 존경하는 자는 손님처럼 죽는다.

해석: 겉으로는 화목한 척하지만 속으로는 분리된 사람은 외롭다. 남의 험담을 하는 소인들에게 가까이 가서 최선을 다하는 좋은 사람들을 멀리하도록 운명 지어져 있다.

확장 데이터:

소서' 는 저자 황석공 인생관의 구체적 표현이다. 전서 6 장 5 문제.

준의장은 자신의 생활 방식을 천명했다. 중국 인민의 정치는 인민 통치의 정치이다. 인간관계를 잘 처리할 수 있을지는 우리 사업의 성공의 관건이다.

준의장은 모두 5 절로 나뉜다.

제 1 절은 공을 세우려면 먼저 자신의 부족함을 관찰하고 근원을 캐내야 한다는 것이다. 항상 알 수 없고, 돌아오지 않고, 말로 원한을 갚고, 정령이 다르고, 노여움이 위할 수 없는 이치가 있다. 바로 진리를 속이고, 진리를 혼동하고, 악이 침범하는 편차다. 이에 대해 우리는 부주의해서는 안 된다. 또 다른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을 직접 모욕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고, 상대방에게 가까이 가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 것도 재난, 위기, 참패, 외로움, 죽음, 음울한 원인이다.

2 절은 연기용인의 폐단에 관한 것이다. 여공복, 사관, 왕승, 명예, 자책, 자기 연민, 혼란의 원인, 피상적인 지 얼마 되지 않아 다음 사람이 침범하고, 주체가 사라지고, 어지럽고, 치료하지 않고, 포기하고, 구하지 않는다.

제 3 절은 사회사무와 상벌 판결을 처리하는 이익에 관한 것이다. 예를 들어, 일을 너무 싫어하고, 임용되지 않고, 인색하고, 대범하고, 대범하고, 거절당하고, 높은 기대를 받고, 옛것을 잊고, 새로운 공을 버리고, 사람을 잘못 쓰고, 사람을 고용해야 한다. 정확히 잃어버리고, 물에 빠지고, 대피하고, 방범, 원망, 이탈, 신고 안 함, 곧, 위험, 무지, 혼란.

제 4 절, 일을 구하는 전략이라고 합니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장점을 잃고 무정한 결정을 내렸다면 음모, 관대함, 관대함, 관대함, 관대함, 여행, 여행, 좋은 것, 나쁜 것을 잊지 않는 것도 열등감, 위험, 실패, 시들음, 쇠퇴, 무지와 잔인함의 원인이다.

제 5 절은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상벌을 공평하게 하는 이치를 설명한다. 성인에게 쓰는 것이지 성인을 위한 것이 아니다. 덕으로 수양을 하고, 형법을 전공해서는 안 되며, 작은 억울함을 용서하고, 상벌은 합리적이어야 하며, 미보은을 알면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죄는 응당 받아야 하고 탐욕스러운 사람의 잔인함도 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