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마작의 기원

마작의 기원

마작은 중국에서 기원했다. 그것은 원래 황실과 귀족들이 하는 게임이었다. 그것의 역사는 3,4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기나긴 역사 진화 과정에서 마작은 궁정에서 민간으로 점차 전해지면서 청대 중기 기본 성형에 이르렀다.

마작은 독특한 게임 특성뿐만 아니라 풍부한 내포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지능, 재미, 게임 기능, 매력, 동양 문화의 특징을 갖추고 있어 중국 전통문화의 보고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마작은 중국의 광대한 도시와 농촌에서 매우 보편화되어, 보급범위는 사회의 각 계층과 분야를 포함한다. 수많은 가구에 들어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지적 체육 활동이 되었다. 마작의 객관적 존재는 오늘날 중국의 피할 수 없는 현실이다.

마작은 중국의 전통 문화 현상으로서 다양한 표현 형식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마작은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그 독특한 가치는 국보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마작이 첫 도박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악의 정도는 마약 남용과 거의 같다.

마작과 도박은 필연적인 관계가 없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도박은 자취를 감추었지만 마작은 사람들의 아마추어 문화 생활에서 여러 해 동안 건강하게 지냈다. 오늘 마작을 도박 도구로 삼는 사람이 있는데, 이상한 것은 마작이 아니다. 귤은 화남에서 태어나 준북에 심었다. 만사는 사람에 달려 있다.

대중이 광범위한 마작에 참여하는 데 있어서, 간단하고 긍정적인 방법을 취할 수도 없고, 선별과 비교를 하지 않고 전반적으로 받아들일 수도 없다. 우리도 단호하게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현실을 무시하고 분석 없이 현실을 거부할 수 없다. 더러운 물로 아이를 버리는 것은 변증 유물주의의 과학적 태도가 아니다. 마작 자체의 긍정적인 사회적 의미와 그 폐단을 충분히 보고, 이를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개조하고, 악양선을 제거하고, 낡은 천을 없애는 전통적인 지능 운동이 건강한 문명 발전의 길로 나아가는 것은 당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간 스포츠 발전의 역사를 살펴보면, 어떤 스포츠든 저급에서 고급에 이르는 발전 과정 (예: PLAY)-GAME)-sport 를 거쳐야 한다. 이는 스포츠가 무질서에서 질서로, 혼란에서 정규로 가는 유일한 길이자 스포츠 발전의 자기보호 메커니즘이다. 마작이 오늘날까지 발전하여 규칙적으로 질적 변화의 단계에 이르렀다. 우리가 이 점을 간과하고 수수방관하며 마음대로 진화하게 하고, 심지어 도박 도구로 전락하여 죄의 수렁에 빠지면, 그것은 진정한 비극이 될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현재 마작이 중국에 있는 객관적인 현실은 확실히 반드시 정면으로 인도해야 하는 상태에 이르렀다. 여러 해 동안 전국 각지에서 잇달아 경기 마작 시합이 열렸는데, 특히 군대와 지방 베테랑 간부 사이에 열렸다. 건강한 경기 마작에 대한 적극적이고 유익한 탐구는 마작의 올바른 발전 방향에 대한 유익한 시도의 호소를 반영하고 있으며, 건강, 적극적, 규범적인 마작 경기를 전개하는 것은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인민의 날로 늘어나는 물질문화 수요를 만족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바로 이런 목적을 위해 국가체육총국은 사회체육지도센터 조직 전문가가 마작의 현황, 역사, 문화 함량, 이론 범위에 대해 2 년여의 심도 있는 조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했다. 그동안 그는 사회학, 체육학, 체육관리학 등 학과 전문가가 참가한 마작 이론 세미나를 여러 차례 개최하고, 다양한 규모의 마작 대회를 시범적으로 시행할 뿐만 아니라, 사회계층마다 대량의 샘플링 조사를 실시하여 이론적 기초와 실천 경험이 있는 실용적인 마작 경기 규칙을 모색했다. 대량의 사실은 마작이 건강하고 문명화된 스포츠 경기 형식으로 존재하고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마작 카드 (일명 참새패라고도 함) 는 명말에 유행하는 마패, 마작 카드에서 발전해 왔다. 마패, 카드 등 오락게임은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된 오락게임인 박극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심지어' 혈연' 관계까지. 현재 유행하는 체스 등 게임은 모두 박극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고, 파생하고, 진화한 것이다.

보구 오페라는 언제 시작했나요? 정확한 시간을 말하기 어렵다. 사기' 와 기타 관련 문헌에 따르면 적어도 은전에 발해국의 희곡이 있었다.

중국 최초의 보극은' 류보' 라고 불리며, 6 개의 막대기, 12 개로 구성되어 있다. 몽둥이는 일종의 장죽제품으로, 오늘 마작용으로 쓰는 주사위와 맞먹는다.

안씨 가훈잡예' 에 따르면, 희극은 대발과 소보로 나뉜다. 다보가 바둑을 두는 방법은 불가능하다. 쇼보의 연주 방법은' 박고경' 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다.

방법은 두 사람이 마주 앉아 있고 바둑판은 12 이고 양쪽 끝에 물이 있는 것이다. 바둑판에 흑백 직사각형 바둑돌 여섯 개를 놓다. 물고기 두 마리를 더 물에 넣다. 게임 쌍방은 번갈아 조안 (즉 주사위) 을 던지고, 던지는 크기에 따라 바둑말이 전진하는 단계 수를 결정한다. 바둑말이 종점에 도착하면 일어서서 작은 바둑 (또는 작은 바둑) 이 된다. 만약 기사가 된다면, 물에 들어가' 물고기를 끌어들여' 임금 인상을 받을 수 있다. 칩 여섯 개를 받으면 이긴다. 아직 쓸쓸하지 못한 바둑은 흩어진 바둑이라고 한다. 작은 바둑은 상대의 바둑을 공격할 수도 있고, 걸을 수 없는 기회를 포기할 수도 있지만, 바둑을 흩어서는 안 된다.

마작의 변화:

한위 이후 박극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박극 중의 바둑은 조안에서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바둑을 두고 바둑의 방향으로 발전하여 일종의 게임이 되었다. 보극 조안은 다섯 개의 목주사위가 되었고, 독립하여 일종의 보극 기구가 되어 죽프라고 불린다. 점수를 잃어서 승패를 결정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조식이 만든 이 주사위는 당시 옥으로 만든 것이었고, 나중에는 뼈로 만들었다. 나무를 주사위 두 개, 입방체 하나, 그것의 여섯 면은 모두 1 에서 6 까지의 점으로 새겨져 있다. 그래서 당시에는' 쌍육' 이라고도 불렸다.

당대에 이르러 주사위는 독립된 도구가 되었다. 주사위 두 개에서 주사위 여섯 개로 바뀌었다. "서촉기" 에 따르면 당과 양귀비는 주사위를 던지는 것을 낙으로 하고, 당은 처지가 좋지 않다고 한다. 6 개의 주사위 중 2 개가 동시에' 4' 가 나타날 때만 그는 역전승할 수 있다. 그래서 당은 주사위를 던지면서 "급사" 를 외쳤다. 주사위가 멈춰서 마침 네 번을 불렀다. 돈은 기뻤고, 그는 고렉스에게 주사위의 네 점을 붉은색으로 칠하라고 명령했다. 그래서 오늘까지 주사위의 네 면은 빨간색이고 다른 네 면은 검은색이었다.

당대부터 주사위 6 개로 각종 명칭을 종합해 승부를 결정했는데, 당시에는 주사위 격이라고 불렸다. 주사위 격자를 바탕으로 가장 완벽한 오락 설비는 송휘종선화시대에 생산된 도미노 골패 (선화패, 즉 카드 9, 소패, 천구패라고도 함) 로, 지금도 일부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도미노는 상아나 상골로 만들어졌고, 주사위의 입방체는 상자로, 주사위의 6 면은 한쪽으로 변했다. 도미노는 2 1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각 색상은 두 주사위의 점 수로 구성되므로 도미노의 최대 점 수는 12 이고 최소 점 수는 두 개입니다. 각 색상에는 두 개 또는 한 개, ***32 가 있습니다.

중당 시대에는 주사위 격자와 동시에 나타났고, 또 다른' 엽자시' 라는 게임이 있었다. 엽자극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당' 모공주전' 은 "위지중학은 잎희보다 낫다" 고 말했다. 이것은 잎희에 대한 최초의 문자 기록이다. 또한, 몇 가지 진술이 있습니다: 그것은 ye ziqing 에 의해 제안되었습니다; 그것은 여자의 잎으로 만들어졌다. 당하주 도지사 겸 예부, 예모염이 배에서 주사위를 하고 있다. 이 주장들은 좀 억지스러운 것 같다. 사실, 당시 소위' 엽자 XI' 는 성형된 게임이 아니었다. 주사위 놀이를 할 때 승패의 수치를 기록한 종이일 뿐이다. 이것은 Ouyang xiu 의 복귀 경기장에서 입증 될 수 있습니다:

당나라가 소장한 책은 모두 두루마리이고, 그다음은 나뭇잎이다. 지금은 손으로 접고, 자비 검사자는 잎으로 쓴다. 주사위 격자는 검사용이기 때문에 나뭇잎으로 쓴 것이다. 유명하기 때문이다.

이 글에서 언급한 나뭇잎은 종이 조각이지만, 이런 종이 조각은 게임이 아니라 수치의 기록이지만, 우리는 그것을 마작 카드의 원조로 볼 수 있다.

마작과 도박:

한 웨이 후, 도박은 종종 금과은 위주이며, 금과은은 주로 잉곳 또는 덩어리, 산발적 절단, 불편함, 그래서 말 (소녀라고도 함) 을 만든다. 마즈는 보통 코뿔소 뿔, 상아, 대나무 조각으로 만들어졌으며 길이가 다른 막대로 되어 있다. 양면에 모두 정지점을 그리다. 이 말이 대표하는 금은의 무게에 주의해라. 시합할 때 승패는 한 여자와 추첨을 할 것이고, 경기가 끝나면 이 여학생은 금은으로 환전될 것이다. 당대에는 코뿔소 뿔, 상아, 대나무 조각 등을 종이 조각으로 대체했다. , 금은의 무게를 기록하며, 각 색상마다 1 에서 9 까지 오늘의 지폐와 지폐와 비슷하다. 현재 마작 카드의 칩 기능과 거의 같다. 고대에는 칩과 말이 약간 달랐습니다. 칩은 승패의 수량만 나타내고 승패 수치의 크기는 나타내지 않았습니다. 말이 숫자 값을 계산하다. 후세에는 칩과 말을 가리지 않고 통칭하여 칩이라고 한다.

크레인의 출현:

명나라 천계시대에는 처음에는 게임의 액세서리로 새로운 오락 도구인 마패로 발전했다.

마패는 종이카드의 일종으로, 전체 카드 40 장으로 10 만, 십만, 삭자, 돈문 네 가지 색으로 나뉜다. 그 중 만금과 삭자 두 가지 색은 1 에서 9 까지입니다. 10 만권은 20 만에서 90 만까지, 심지어 백만, 천 만, 1 만 달러까지 다양합니다. 돈의 양은 1 에서 9 까지, 심지어 반문 (지화라고도 함) 과 무문 (빈탕이라고도 함) 이다. 수호전' 에는 영웅의 초상화가 백부방과 천부표 카드에 그려져 있는데, 당연히 송강에 주는 것이다. 도둑이 되지 않으면 부자가 될 수 없다는 뜻이다. 카드에 삭자와 돈문의 이미지를 그려내다.

마패는 네 명이 놀고, 한 사람당 먼저 8 장의 카드를 들고, 나머지 8 장은 책상 중간에 놓는다. 네 사람이 번갈아 가며 카드놀이를 하고, 카드를 뽑고, 큰 타격을 한다. 마패를 노는 것은 농가와 한가인 일족으로 나눌 수 있다. 마을에는 주인이 없으니 교대로 앉을 수 있다. 그래서 이 세 명의 빈둥거리는 사람들이 연합하여 은행가를 공격하여 그를 마을로 내려가게 했다.

쳉 항타그 이름의 유래는 예로부터 의견이 다르다. 하지만 이 카드에 따르면 한 여학생의 진화로 볼 때, 카드 면의 그림은 돈과 관련이 있다. 돈은 돈이고, 항상 천 펜스이고, 밧줄은 돈을 입는 밧줄, 즉 돈꼬치이다. 게다가 고대에는 천 펜스를 돈 걸기라고도 했는데, 그중에서' 말' 과' 매달림' 의 그림자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이 점을 알게 되면 마패라는 이름의 의미는 자명하다. 번역하면 아마' 돈에 관한 카드' 일 것이다.

현대 마작의 형성;

명말 청초 마패가 성행하면서, 마패에서' 포커' (모하패라고도 함) 라는 오락기구가 파생되었다. 카드도 네 명이 놀았다. 종이로 만든 카드는 길이가 2 인치이고 너비가 1 인치도 안 된다. 처음엔 60 장의 카드가 있는데, 돈문, 소자, 만금의 세 가지 색으로 나뉘어 1 ~ 93 가지 색이 각각 두 장씩, 처음 세 가지 색상 (중국어, 모색, 흰색) 은 각각 두 장씩 나뉜다. 카드놀이를 할 때, 네 사람은 각각 10 장의 카드를 먼저 가져간 다음, 차례로 카드를 들고 카드놀이를 한다. 세 장의 카드가 서로 연결되어 한 쌍이라고 하는데, 세 벌에 한 벌의 카드를 더한 사람이 이긴다. 수상자의 제목은' 그' 이다. 한 집은 카드놀이를 하고, 두 집은 심지어 세 집까지 동시에 카드 승리를 먼저 받았다고 말했다. 이 물건들과 놀이는 오늘의 마작 카드와 매우 비슷하다. 이런 카드 게임은 노는 과정에서 항상 조용하기 때문에 소리 없는 카드라고도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카드 수가 너무 적어서 즐겁지 않다고 생각하여 카드 두 벌을 한데 모아 카드 한 벌로 만들어서 카드 수를 120 으로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카드명언) 놀이법에서는 세 장의 카드를 제외하고는 같은 카드 세 장도 한 쌍이 될 수 있다. 즉, 먹는 동안 연주 한 카드를 만질 수 있습니다. 이때 카드의 조합은 "열" (문 3 개와 연결), "충돌" (3 개 동일), "열" (4 개 동일) 입니다. 이때 카드는' 터치카드' 라고도 합니다.

홍루몽' 제 47 회' 우공이 매를 맞고, 한부 공포가 가출한다', 자모, 설이모, 왕희봉 등이 카드를 만지려고 다투고 있다. 이 책은 말했다:

원앙오리는 노부인의 카드가 이미 100% 인 것을 보고, 단지 두 번째 떡을 기다리고, 암호를 봉에게 건네주었다. 패를 낼 때 봉황은 일부러 한참 동안 숙고하며 웃었다. "내 카드는 설이모의 손에 있다. 만약 내가 이 카드를 보내지 않는다면, 나는 그것을 감당할 수 없다. " ......

두 번째 떡은 두 번째 문인데, 문문은' 두루미' 에서 이미 원형으로 그려져 있다 (판지형' 엽보' 참조). 다음은 상단 카드 배포의 예입니다.

동시에 도미노 골패에는' 충돌과 조화' 가 있고, 2 1 브랜드 컬러에 5 장, 성성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그리고 술집을 열고, 자신을 만지고, 서로 놀고, 부정행위를 하고 벌을 받는 등의 규칙도 있다. 도미노의 이러한 스타일과 용어도 카드패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계승된다.

청나라 말년경 카드에 네 가지 풍표 (각각 4 장) 가 추가되었습니다. 당시 가장 많이 쓰이는 테이블은 팔선상 () 이었고, 네모난 테이블이라고도 불렸다. 네모난 테이블의 이름은 식사할 때 여덟 명이 앉을 수 있는 데서 유래했다. 카드놀이를 할 때는 항상 한쪽을 마주보고 두 사람을 한쪽으로 제한한다. 점차 네 사람이 카드놀이를 하고, 각자 한쪽에 앉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사람들은 또한 네 방향에서 영감을 받아 카드에 동, 남, 서, 북풍을 더했다.

"삼원" 카드의 증가에 관해서는, 승진에 대한 사람들의 돈벌이에 대한 동경일 수 있다. 성공은 낙찰이다 (낙찰, 낙찰, 중등상, 낙찰이라고 함). 낙찰되면 자연히 부자가 된다. 화이트보드는 공백과 무죄를 의미할 수 있다.

나중에 사람들은 마작을 자주 하는 것을 발견하고, 아무도 패를 내지 않아 매우 실망했다. 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청력을 늘렸다. 처음에 들은 것은 단지 두 개 더 추가되어 점차 더 많은 조각으로 발전하여 페인트 마작 한 장으로 발전하기 전까지는.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하지만 카드 수가 많기 때문에 카드, 폐기 카드, 합카드는 모두 불편합니다. 도미노의 영감을 받아 사람들은 점점 뼈가 변해 카드를 탁자 위에 세워 카드놀이를 편리하게 했다. 정통 마작 카드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마작 브랜드 이름의 유래에 대해서는 지금 고증할 수 없다. 잘못된 발음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오인은의' 새' 는 diào 이고, 마패는 마조패가 되고, 마조패는 참새패가 되고, 마작패가 된다.

마작 카드가 형성된 후 조정에서 백성들까지 모두 좋아했다. 일반인들도 마작에서 쾌감을 얻는다. 운 좋은 사람이 시를 한 편 썼다.

오늘 시합에서 이겼으니, 대타를 잘 안배해라. 삼원 (중백) 사희 (동남서북), 만관유 전. 꽃은 자발적으로, 달은 바다에서 낚시를 한다. 모임이 끝난 후 그것을 피하세요.

둘째

명대에는 만병조라는 사람이 있는데, 잎가극을 기초로 마작을 만들고 자신의 이름' 만, 병조, 조' 를 세 가지 기본 색으로 삼았다고 한다. 반면에 마작은 태창의' 식량 보호 카드' 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장쑤 태창현에는 왕실 곡창 () 이 있었는데, 일년 내내' 남곡 북조 ()' 를 위해 쌀을 사재기했다. 많은 자연 조류들이 음식에 시달리고 있으며, 매년 대량의 음식이 조류의 고통으로 인해 유실된다. 곡창을 관리하는 관원은 새 보호식량을 장려하기 위해 대나무 조각으로 새의 수를 기록하고 그에 따라 보수를 지급한다. 이것은 태창의' 보호표' 이다. 이 카드에는 각종 부호와 숫자가 새겨져 있어 보고 재생할 수 있으며 보너스 환전의 증빙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식량 보호 카드의 게임, 기호, 호칭어는 모두 새 잡는 것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총관' 의 도안은 분총의 횡단면이고,' 총관' 은 총관이고, 몇 개의 총관은 몇 개의 분총을 대표한다. 끈' 은' 묶다' 라는 뜻으로 가는 끈으로 묶인 새를 의미하기 때문에' 끈 하나' 의 도안은 새로 표현되고, 밧줄 몇 개는 새 몇 묶음이며, 상금은 새의 수에 따라 계산된다. "만" 은 돈을 장려하는 단위이고, 만 은 보상의 수이다. 그리고' 동남서북' 은 풍향으로' 바람' 이라고 불리며 화약으로 새를 때리려면 풍향을 고려해야 한다. "후아 바이 헤어": "후아" 는 싸움을 의미하므로 빨간색입니다. "흰색" 은 빈 발사를 하는 화이트보드입니다. "머리" 는 큰돈을 버는 뜻이다.

마작하는 용어는 모두 새 잡는 것과 관련이 있다. 만진' 이나' 붕' 같은 총소리. 또 다른 예로' 페이스트',' 페이스트',' 황새' 와 동음 이의어가 있습니다. 황새는 새를 잡는 독수리이다. 또' 먹어라'' 바' 라는 용어도 새 잡는 것과 관련이 있다. 그럼 왜' 마작' 이라고 불러요? 태창 현지 말에서' 참새' 는' 마작'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마작을 하면 자연스럽게 마작이라고 한다.

세 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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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작 카드 (일명 참새패라고도 함) 는 명말에 유행하는 마패, 마작 카드에서 발전해 왔다. 마패, 카드 등 오락게임은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된 오락게임인 박극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심지어' 혈연' 관계까지. 현재 유행하는 체스 등 게임은 모두 박극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고, 파생하고, 진화한 것이다.

보구 오페라는 언제 시작했나요? 정확한 시간을 말하기 어렵다. 사기' 와 기타 관련 문헌에 따르면 적어도 은전에는 발해국의 희곡이 있었다.

중국 최초의 보극은' 류보' 라고 불리며, 6 개의 막대기, 12 개로 구성되어 있다. 몽둥이는 일종의 장죽제품으로, 오늘 마작용으로 쓰는 주사위와 맞먹는다.

안씨 가훈잡예' 에 따르면, 희극은 대발과 소보로 나뉜다. 다보가 바둑을 두는 방법은 불가능하다. 쇼보의 연주 방법은' 박고경' 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다.

방법은 두 사람이 마주 앉아 있고 바둑판은 12 이고 양쪽 끝에 물이 있는 것이다. 바둑판에 흑백 직사각형 바둑돌 여섯 개를 놓다. 물고기 두 마리를 더 물에 넣다. 게임 쌍방은 번갈아 조안 (즉 주사위) 을 던지고, 던지는 크기에 따라 바둑말이 전진하는 단계 수를 결정한다. 바둑말이 종점에 도착하면 일어서서 작은 바둑 (또는 작은 바둑) 이 된다. 만약 기사가 된다면, 물에 들어가' 물고기를 끌어들여' 임금 인상을 받을 수 있다. 칩 여섯 개를 받으면 이긴다. 아직 쓸쓸하지 못한 바둑은 흩어진 바둑이라고 한다. 작은 바둑은 상대의 바둑을 공격할 수도 있고, 걸을 수 없는 기회를 포기할 수도 있지만, 바둑을 흩어서는 안 된다.

마작의 간략한 역사 (b) 마작의 진화

한위 이후 박극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박극 중의 바둑은 조안에서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바둑을 두고 바둑의 방향으로 발전하여 일종의 게임이 되었다. 보극 조안은 다섯 개의 목주사위가 되었고, 독립하여 일종의 보극 기구가 되어 죽프라고 불린다. 점수를 잃어서 승패를 결정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조식이 만든 이 주사위는 당시 옥으로 만든 것이었고, 나중에는 뼈로 만들었다. 다섯 개를 바꾸다

나무는 두 개의 주사위, 입방체로, 그것의 여섯 면에 모두 1 에서 6 까지의 포인트가 새겨져 있다. 그래서 당시에는' 쌍육' 이라고도 불렸다.

당대에 이르러 주사위는 독립된 도구가 되었다. 주사위 두 개에서 주사위 여섯 개로 바뀌었다. "서촉기" 에 따르면 당과 양귀비는 주사위를 던지는 것을 낙으로 하고, 당은 처지가 좋지 않다고 한다. 6 개의 주사위 중 2 개가 동시에' 4' 가 나타날 때만 그는 역전승할 수 있다. 그래서 당은 주사위를 던지면서 "급사" 를 외쳤다. 주사위가 멈춰서 마침 네 번을 불렀다. 돈은 기뻤고, 그는 고렉스에게 주사위의 네 점을 붉은색으로 칠하라고 명령했다. 그래서 오늘까지 주사위의 네 면은 빨간색이고 다른 네 면은 검은색이었다.

당대부터 주사위 6 개로 각종 명칭을 종합해 승부를 결정했는데, 당시에는 주사위 격이라고 불렸다. 주사위 격자를 바탕으로 가장 완벽한 오락 설비는 송휘종선화시대에 생산된 도미노 골패 (선화패, 즉 카드 9, 소패, 천구패라고도 함) 로, 지금도 일부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도미노는 상아나 상골로 만들어졌고, 주사위의 입방체는 상자로, 주사위의 6 면은 한쪽으로 변했다. 도미노는 2 1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각 색상은 두 주사위의 점 수로 구성되므로 도미노의 최대 점 수는 12 이고 최소 점 수는 두 개입니다. 각 색상에는 두 개 또는 한 개, ***32 가 있습니다.

중당 시대에는 주사위 격자와 동시에 나타났고, 또 다른' 엽자시' 라는 게임이 있었다. 엽자극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당' 모공주전' 은 "위지중학은 잎희보다 낫다" 고 말했다. 이것은 잎희에 대한 최초의 문자 기록이다. 또한, 몇 가지 진술이 있습니다: 그것은 ye ziqing 에 의해 제안되었습니다; 그것은 여자의 잎으로 만들어졌다. 당계 하주도사와 예기 엽무련이 배에서 주사위를 하고 있다. 이 주장들은 좀 억지스러운 것 같다. 사실, 당시 소위' 엽자 XI' 는 성형된 게임이 아니었다. 주사위 놀이를 할 때 승패의 수치를 기록한 종이일 뿐이다. 이것은 Ouyang xiu 의 복귀 경기장에서 입증 될 수 있습니다:

당나라가 소장한 책은 모두 두루마리이고, 그다음은 나뭇잎이다. 지금은 손으로 접고, 자비 검사자는 잎으로 쓴다. 주사위 격자는 검사용이기 때문에 나뭇잎으로 쓴 것이다. 유명하기 때문이다.

이 글에서 언급한 나뭇잎은 종이 조각이지만, 이런 종이 조각은 게임이 아니라 수치의 기록이지만, 우리는 그것을 마작 카드의 원조로 볼 수 있다.

마작의 간략한 역사 (c) 마작과 도박

한 웨이 후, 도박은 종종 금과은 위주이며, 금과은은 주로 잉곳 또는 덩어리, 산발적 절단, 불편함, 그래서 말 (소녀라고도 함) 을 만든다. 마즈는 보통 코뿔소 뿔, 상아, 대나무 조각으로 만들어졌으며 길이가 다른 막대로 되어 있다. 양면에 모두 정지점을 그리다. 이 말이 대표하는 금은의 무게에 주의해라. 시합할 때 승패는 한 여자와 추첨을 할 것이고, 경기가 끝나면 이 여학생은 금은으로 환전될 것이다. 당대에는 코뿔소 뿔, 상아, 대나무 조각 등을 종이 조각으로 대체했다. , 금은의 무게를 기록하며, 각 색상마다 1 에서 9 까지 오늘의 지폐와 지폐와 비슷하다. 현재 마작 카드의 칩 기능과 거의 같다. 고대에는 칩과 말이 약간 달랐습니다. 칩은 승패의 수량만 나타내고 승패 수치의 크기는 나타내지 않았습니다. 말이 숫자 값을 계산하다. 후세에는 칩과 말을 가리지 않고 통칭하여 칩이라고 한다.

마작의 간략한 역사 (d) 교수형 말의 출현

명나라 천계시대에는 처음에는 게임의 액세서리로 새로운 오락 도구인 마패로 발전했다.

마패는 종이카드의 일종으로, 전체 카드 40 장으로 10 만, 십만, 삭자, 돈문 네 가지 색으로 나뉜다. 그 중 만금과 삭자 두 가지 색은 1 에서 9 까지입니다. 10 만권은 20 만에서 90 만까지, 심지어 백만, 천 만, 1 만 달러까지 다양합니다. 돈의 양은 1 에서 9 까지, 심지어 반문 (지화라고도 함) 과 무문 (빈탕이라고도 함) 이다. 10 만, 천 카드에는 수호영웅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는데, 당연히 송강에 주는 것이다. 도둑이 되지 않으면 부자가 될 수 없다는 뜻이다. 카드에 삭자와 돈문의 이미지를 그려내다.

마패는 네 명이 놀고, 한 사람당 먼저 8 장의 카드를 들고, 나머지 8 장은 책상 중간에 놓는다. 네 사람이 번갈아 가며 카드놀이를 하고, 카드를 뽑고, 큰 타격을 한다. 마패를 노는 것은 농가와 한가인 일족으로 나눌 수 있다. 마을에는 주인이 없으니 교대로 앉을 수 있다. 그래서 이 세 명의 빈둥거리는 사람들이 연합하여 은행가를 공격하여 그를 마을로 내려가게 했다.

쳉 항타그 이름의 유래는 예로부터 의견이 다르다. 하지만 이 카드에 따르면 한 여학생의 진화로 볼 때, 카드 면의 그림은 돈과 관련이 있다. 돈은 돈이고, 항상 천 펜스이고, 밧줄은 돈을 입는 밧줄, 즉 돈꼬치이다. 게다가 고대에는 천 펜스를 돈 걸기라고도 했는데, 그중에서' 말' 과' 매달림' 의 그림자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이 점을 알게 되면 마패라는 이름의 의미는 자명하다. 번역하면 아마' 돈에 관한 카드' 일 것이다.

마작 카드 약사 (5) 현대 마작 형성

명말 청초 마패가 성행하면서, 마패에서' 포커' (모하패라고도 함) 라는 오락기구가 파생되었다. 카드도 네 명이 놀았다. 종이로 만든 카드는 길이가 2 인치이고 너비가 1 인치도 안 된다. 처음엔 60 장의 카드가 있는데, 돈문, 소자, 만금의 세 가지 색으로 나뉘어 1 ~ 93 가지 색이 각각 두 장씩, 처음 세 가지 색상 (중국어, 모색, 흰색) 은 각각 두 장씩 나뉜다. 카드놀이를 할 때, 네 사람은 각각 10 장의 카드를 먼저 가져간 다음, 차례로 카드를 들고 카드놀이를 한다. 세 장의 카드가 서로 연결되어 한 쌍이라고 하는데, 세 벌에 한 벌의 카드를 더한 사람이 이긴다. 수상자의 제목은' 그' 이다. 한 집은 카드놀이를 하고, 두 집은 심지어 세 집까지 동시에 카드 승리를 먼저 받았다고 말했다. 이 물건들과 놀이는 오늘의 마작 카드와 매우 비슷하다. 이런 카드 게임은 노는 과정에서 항상 조용하기 때문에 소리 없는 카드라고도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카드 수가 너무 적어서 즐겁지 않다고 생각하여 카드 두 벌을 한데 모아 카드 한 벌로 만들어서 카드 수를 120 으로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카드명언) 놀이법에서는 세 장의 카드를 제외하고는 같은 카드 세 장도 한 쌍이 될 수 있다. 즉, 먹는 동안 연주 한 카드를 만질 수 있습니다. 이때 카드의 조합은 "열" (문 3 개와 연결), "충돌" (3 개 동일), "열" (4 개 동일) 입니다. 이때 카드는' 터치카드' 라고도 합니다.

홍루몽' 제 47 회' 우공이 매를 맞고, 한부 공포가 가출한다', 자모, 설이모, 왕희봉 등이 카드를 만지려고 다투고 있다. 이 책은 말했다:

원앙오리는 노부인의 카드가 이미 100% 인 것을 보고, 단지 두 번째 떡을 기다리고, 암호를 봉에게 건네주었다. 패를 낼 때 봉황은 일부러 한참 동안 숙고하며 웃었다. "내 카드는 설이모의 손에 있다. 만약 내가 이 카드를 보내지 않는다면, 나는 그것을 감당할 수 없다. " ......

두 번째 떡은 두 번째 문인데, 문문은' 두루미' 에서 이미 원형으로 그려져 있다 (판지형' 엽보' 참조). 다음은 상단 카드 배포의 예입니다.

동시에 도미노 골패에는' 충돌과 조화' 가 있고, 2 1 브랜드 컬러에 5 장, 성성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그리고 술집을 열고, 자신을 만지고, 서로 놀고, 부정행위를 하고 벌을 받는 등의 규칙도 있다. 도미노의 이러한 스타일과 용어도 카드패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계승된다.

청나라 말년경 카드에 네 가지 풍표 (각각 4 장) 가 추가되었습니다. 당시 가장 많이 쓰이는 테이블은 팔선상 () 이었고, 네모난 테이블이라고도 불렸다. 네모난 테이블의 이름은 식사할 때 여덟 명이 앉을 수 있는 데서 유래했다. 카드놀이를 할 때는 항상 한쪽을 마주보고 두 사람을 한쪽으로 제한한다. 점차 네 사람이 카드놀이를 하고, 각자 한쪽에 앉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사람들은 또한 네 방향에서 영감을 받아 카드에 동, 남, 서, 북풍을 더했다.

"삼원" 카드의 증가에 관해서는, 승진에 대한 사람들의 돈벌이에 대한 동경일 수 있다. 성공은 낙찰이다 (낙찰, 낙찰, 중등상, 낙찰이라고 함). 낙찰되면 자연히 부자가 된다. 화이트보드는 공백과 무죄를 의미할 수 있다.

나중에 사람들은 마작을 자주 하는 것을 발견하고, 아무도 패를 내지 않아 매우 실망했다. 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청력을 늘렸다. 처음에 들은 것은 단지 두 개 더 추가되어 점차 더 많은 조각으로 발전하여 페인트 마작 한 장으로 발전하기 전까지는.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하지만 카드 수가 많기 때문에 카드, 폐기 카드, 합카드는 모두 불편합니다. 도미노의 영감을 받아 사람들은 점점 뼈가 변해 카드를 탁자 위에 세워 카드놀이를 편리하게 했다. 정통 마작 카드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마작 브랜드 이름의 유래에 대해서는 지금 고증할 수 없다. 잘못된 발음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오인은의' 새' 는 diào 이고, 마패는 마조패가 되고, 마조패는 참새패가 되고, 마작패가 된다.

마작 카드가 형성된 후 조정에서 백성들까지 모두 좋아했다. 일반인들도 마작에서 쾌감을 얻는다. 운 좋은 사람이 시를 한 편 썼다.

오늘 시합에서 이겼으니, 대타를 잘 안배해라. 삼원 (중백) 사희 (동남서북), 만관유 전. 꽃은 자발적으로, 달은 바다에서 낚시를 한다. 모임이 끝난 후 그것을 피하세요.

이렇게 좋은 운이 누가 기분 나쁠까?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우리는 마작 카드의 대략적인 궤적을 알 수 있다.

체스 → 체스 (현재)

보쿠 오페라 하우스

주 → 조안 → 주사위 → 주사위 격자

도미노 (현재)

"잎희"

말 카드 (포커 카드) → 모하 카드 → 마작 카드 (뼈로 만든 카드)

마작에는 100 여 장밖에 없지만, 가지각색의 놀이를 하면 지혜가 풍부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선배는 마작에 참가한 플레이어에게 "입국은 반드시 먼저 정제해야 한다. 상품은 침착하고, 경솔하지 않고, 교만하지도 않고, 조급해하지도 않고, 지는 것은 인색하지도 않고, 순조롭지도 않고, 오히려 근심도 없고, 보이지 않고, 움직이지 않고, 대범하고, 인품이 고상하고, 온순하고, 자신이 우수하다" 고 물었다. 이것은 마작 오락 자체의 의지와 정신을 반영한다.

마작 카드는 재미, 오락성, 교육성이 있어서 인기가 많고 인기가 많고 영향력이 있어요. 1920 년대 초 마작 카드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유럽과 미국에서도 유행했다. 당시 수출된 마작 카드에는 종종 아라비아 숫자와 영문 글자가 적혀 있었다. 외국에는 마작 게임을 상세히 설명하는 책과 잡지가 많다. 일본 등 일부 국가에서도 마작 카드를 전문으로 하는 단체가 있어 전국적인 마작 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마작이 동양의 취향을 반영하는 골동품으로 여겨지고, 정교하게 조각한 상자에 넣는 사람도 적지 않다. 현대 과학이 발달하면서 전자 컴퓨터의 촉수가 생활의 각 분야로 확장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어떤 사람들은 "마작 소프트웨어" 를 개발했습니다. 사람들은 컴퓨터 앞에 앉아서 키보드를 누르면 컴퓨터와 함께' 참새대전' 을 할 수 있어 재미가 무궁무진하다.

우리나라에서는 마작 카드가 냉궁에 들어간 지 꽤 되었다. 지금은 이미 많은 사람들의 일종의 오락이 되었다. 정년퇴직한 옛 동지는 한가할 때 몇 바퀴를 치니 생기가 넘친다. 가정에서는 해마다 명절을 맞이하고, 한 가족이 다시 모이고, 마작 몇 라운드를 하고, 명절의 기쁨도 넘쳐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지금 마작을 하는 것은 이미 유행하고 건강한 오락 활동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