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손" 이라는 글자가 붙은 성어

"손" 이라는 글자가 붙은 성어

전체 인원,

처음부터,

어찌할 바를 모르다.

무엇을 하고,

자신의 기술을 과시하고,

두터운 형제애,

수수방관과 시계,

교묘하고 편리하다.

서둘러,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맨주먹으로

좋은 패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리프,

묘수 회춘,

저는 손을 놓을 수 없습니다.

화끈하다

어찌할 바를 모르다.

춤을 추고,

눈병이 빠르다.

열심히 일하고,

급작스럽게 방비하지 못하고,

정부들,

한 손으로 안배한 것입니다.

마음이 좀 약해지고,

방해가 됩니다.

손을 들어 발을 디디디다.

나는 내 손가락을 볼 수 없다.

손을 뻗은 옷, 입을 벌리는 밥,

악수하고 즐겁게 채팅하다 (특히 화해를 가리킴)

한 손으로 하늘을 가리고,

거리낌 없이

사람들을 넘겨주고,

돈을 흙처럼 휘두르고,

빈손으로

서투른,

매우 조용합니다.

편리함,

비무장,

관대하게 처리하기 위해서,

형제애,

세 주먹이 네 손에 지고,

손을 구름으로 바꾸고, 손을 비를 가리고,

누가 죽을지,

손을 드는 일,

어떤 일에 능하다.

촉수가 닿을 수 있습니다.

자비를 베풀어라.

도둑질,

냉혹하고 무정하다.

촉수가 닿을 수 있습니다.

고상하고 비천한 사람,

두 손에 힘이 없다.

선제공격이 강하다.

강자는 약자가 없다.

싸우고,

형제 같은 감정,

중간강도, 중간강도,

두 손이 묶여 아무런 반항도 하지 않는다. 아무런 반항도 하지 않고 체포/붙잡히도록 허락한다.

손과 발을 두드리고,

환호하며 박수를 치고,

바둑이 상대를 만나다.

익사하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도움의 손길을 빌려주고,

인간의 가짜 손,

손수건과 자매,

한 손으로,

귀담아 듣지 않고,

그는 빔의 손을 잡고,

손을 흔들고,

더러운 손과 더러운 얼굴,

발을 꼬집고,

손수레의 베테랑,

손구름이 손비를 가리고,

세 손으로,

손을 이끌고 발을 들여놓다.

맨주먹으로

고수와 저수,

손이 부드럽습니다.

손을 씻고 요리를 하고,

발과 손을 흔들고,

깨진 절차 옥,

항복하라.

안치료 캠프,

많은 손과 발,

당황했습니다.

한스의 유산,

손발이 깨끗하고

번거로운 법규

민첩성,

독서를 꺼리고,

형제처럼 친하다.

좋은 패가 주먹에 패하고,

누군가에게 숟가락을 주고,

죽고,

손으로 베껴 쓰고,

손을 부러뜨리고 발을 부러뜨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꺼내지 못하고,

손을 씻었습니다.

권력을 손에 쥐고, 주문을 볼 때,

한통속이 되고,

도둑은 빈손이 아닙니다.

박수를 치고,

열 개의 눈과 열 개의 손,

저속한 장인,

루 제거,

요리사가 너무 많습니다.

이 질병은 조용하지만,

유능한 조수처럼,

거북수약 말고,

양손에 땀이 나고

촉수가 봄을 낳고,

한 손으로,

손바닥을 거꾸로 놓고,

마수를 훔치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바쁘고 조직화되지 않음

일단 대권을 쥐고 있으면, 주문은 바로 처리되었다.

손으로 이마를 들어 올리고,

몰래 만져보고,

전자에 따르면,

이마로 축하하고,

촉수가 닿을 수 있습니다.

바둑은 일등이고, 손은 묶이고,

그는 손을 내려놓고 서 있었습니다.

촉수가 닿을 수 있습니다.

한 손이 있습니다.

절벽을 포기하고

손과 발,

손과 발,

방해가 됩니다.

한 사람의 적수와 일치시키면 좋은 인재를 만날 수 있다.

손눈 하늘,

고치 발 손,

묘수 단청,

형제 같은 감정,

손을 잡고

투사물을 버리고

오른손으로 원을 그리고 왼손으로 정사각형을 그립니다.

앉아서 보세요.

손을 문지르고 발을 동동 구르며

두 손을 합치고, 두 발을 막고,

무거운 손발고치,

부하들에게 패했습니다.

열 손이 손가락을 다투고,

수작

외손 장애,

촉수가 닿을 수 있습니다.

비틀거리며,

매끄러운 손과 착한 마음,

좋은 품질, 아름다운 손,

이유가 아닙니다.

손을 잡고 무기를 들고,

바둑은 상대를 만나면 재능 있는 사람을 만난다.

손을 흔들고,

바둑은 일등이고, 손발은 묶여 있고,

발을 들어 올리고,

수수방관과 시계,

손을 들어 칼을 내려놓고

손을 떠나지 말고, 입을 떠나지 말고,

직접 고른 것,

허리를 낮추고 양손을 합치고,

총명하고 기교가 있다.

일단 시작하면,

손을 내밀고,

마음이 서로 연결되다.

마이너스의 노래,

손을 잡고

손은 마음이 아니어야 합니다.

촉수가 닿을 수 있습니다.

무고한 형제 자매들,

손을 들어 축하하고,

한 사람의 손이 묶여 있고,

손으로 이마를 두드리고,

타인의 행동을 이용하여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다.

한 치의 쇠도 손에 쥐고,

마음과 손의 민감성,

몰래 만져보고,

무거운 손과 지친 발,

10 눈으로 보고, 10 손으로 가리키고,

고개를 숙이고 절을 하고,

급작스럽게 방비하지 못하고,

한 전문가,

가위로 발을 동동 구르며

손을 잡는 것은 비, 손을 잡는 것은 구름,

가져가고,

누군가의 손목을 찌르고,

빈손으로

혼자서 말을 하고,

서둘러,

이유를 찾지 마세요.

봄에 들어서기 시작했습니다.

익숙하지 않습니다.

악수하고 화해하고,

손을 놓으세요.

손을 흔드는 것을 멈추지 말고

강자는 강자의 손을 가지고 있다.

독사가 사람을 물고, 장사는 손목을 풀고,

추격을 갈망하고,

손을 들어주세요.

위문수건,

차꼬 조작자입니다.

먼저 손을 강하게 하고, 뒤에서 손을 강하게 하고,

잘못을 고치고 바른 길로 돌아가는 것이 좋으니, 제멋대로 방종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웅문의 큰 손,

형제 자매들,

책 한 권을 건네주고,

작은 손과 작은 발,

한 손과 한 발,

어찌할 바를 모르다.

3 일 동안 놀지 않으면 손에 가시가 있다.

손, 손, 고치, 발,

혼자서 말을 하고,

솜손이 답답하고,

손을 돌려 구름을 가리고 비를 가리고,

심장 뒤에 손을 얹고,

손잡이판을 넘어뜨렸습니다.

원조의 손길을 내밀고,

수수방관하며 아무것도 하지 않고,

손이 불편합니다.

물은 손을 내밀고, 밥은 입을 벌리고,

베테랑이 유유유하다

비교: 비교. 말을 묘사할 때 손짓으로 말투를 표현하거나 강조한다.

Beater 에는 정책이 없습니다. 타자: 두 손을 비틀어라. 손가락을 비틀어 손을 펴니,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촉수가 닿을 수 있고, 지척에 가까우니, 손을 뻗으면 바로 얻을 수 있다

힘들이지 않고 그것을 묘사할 필요가 없다.

손을 비비며 발을 동동 구르는 것은 초조한 모습을 묘사한다

단청 고수 단청: 원래 주사, 녹옥을 물감으로, 뒤는 물감을 가리킨다. 국화의 대가들을 많이 가리키다

급작스런 예방: 대처, 대처; 너무 늦 었 어: 너무 늦 었 어 요. 사건이 갑자기 발생하여 미처 처리하지 못했다

손을 들어 축하하는 것은 이마를 들어 축하하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놓을 수 없다: 내려놓다. 너무 좋아해서 놓아주고 싶지 않아요.

방해가 되고, 다른 사람이 일을 하는 것을 방해하다.

손이 갈라져서 손에 못이 박혔다. 최선을 다하는 것을 묘사하다

손발이 어리벙벙하여 무모한 행동을 묘사하다.

살금살금: 살금살금 걷다. 걸음걸이가 가벼운 모습을 묘사하다. 몰래 만지는 것을 묘사하기도 한다.

처음부터 시작: 양손이 비어 있습니다. 창업: 가족 기업을 창업하다. 기초가 없고, 조건이 나쁘고, 자력갱생, 고된 분투를 묘사하다.

수단을 가리지 않다: 선택하다. 목적을 달성하는 모든 수단을 가리킨다.

맨손: 맨손. 빈손. 비유에 의존성이 없다.

루루: 고대에는 스파이크가 다섯 개의 전흑을 던졌고, 가장 성공적이었습니다. 비유가 단번에 이겼다.

아래로: 아래로. 손대지 않고 받을 수 있다. 조금도 힘들이지 않고 묘사하다.

손에 인치 철: 아주 짧은 무기. 손에 짧은 무기를 들고 있다.

손을 비비면서 발을 문지르는 것은 초조하고 조급한 모습을 묘사한다.

격투: 중국 전통극에서 일종의 무술기교로 극중 주요 인물이 여러 상대와 격투를 벌여 각종 무술장면을 형성한다. 사람을 때리거나 싸우는 것을 비유하다.

돈을 써서 물건을 쓰는 것은 경제적이지 않다.

손: 쇼, 쇼; 기술: 기술을 나타냅니다. 기술과 재능을 충분히 과시하다.

편리: 획득, 사고; 대답: 반응, 협조.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은 손이 할 수 있는 일이다. 능숙하거나 일을 잘 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옥 잘라내기: 잘라내기; 계속: 연결. 너의 손을 잘라서 옥 한 조각을 동봉해라. 득실을 비유하다.

이마에 손을 얹어 감사를 표합니다.

손을 구름으로 돌리고, 엎질러진 손은 비를 위해 사람이 변덕스럽거나 수작을 부리는 것을 묘사한다.

백핸드는 거꾸로 뒤집을 수 있다: 뒤집기. 손바닥을 뒤집으면 얻을 수 있다. 묘사는 매우 쉽게 얻을 수 있다.

독사가 손을 물면 장한은 독사에게 물릴 때 즉시 손목을 잘라서 독액이 온몸에 퍼지지 않도록 하여 생명을 위태롭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중요한 고비에 이르면 반드시 결심을 하고 속전속결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국부를 희생하고 전반 국면을 돌보는 것도 비유한다.

얼굴을 뒤집는 것은 악에서 선으로 바뀌는 것이지, 감히 함부로 하지 않는 것이다.

용서나 용서를 구하는 오래된 간청. 네가 손을 들자마자 내가 간다는 뜻이다.

손잡고: 양손을 가슴에 대고 존중을 표합니다. 겸손하게 다른 사람에게 주다. 나약하거나 기꺼이 노예나 종속물이 되는 것을 묘사하다.

손잡고: 양손을 가슴에 합친 채 존중을 표합니다. 공손하게 허리를 굽혀 항복하다.

당황하여 손발이 바쁜 동작을 묘사하다.

리앙 리앙 손 리앙 리앙: 다리는 작별 인사를합니다.

잔인한 마음, 잔인한 수단.

가짜 손은 인공적인 것이다: 사용. 다른 사람이 자신을 위해 일을 하도록 돕다.

손을 드는 일은 쉽다. 손을 드는 것만큼 어렵다. 묘사하기 쉽고 힘들지도 않다.

손을 들어 금액을 올리는 것은 고대인들이 축하하는 뜻이다.

손을 들어 발을 움직여 라. 묘사하기 쉽고 힘들지도 않다.

빈손으로 돈이 모자라 돈이 없는 사람을 묘사하다.

손에 닭을 묶을 힘이 없어 부주의하다.

숙련 된 손은 때때로 숙련 된 사람들에게 주어집니다. 문학에 조예가 깊은 사람을 묘사하는 데도 쓰이며, 영감에서 가끔 재치 있는 좋은 작품을 얻을 수 있다.

정통은 원래 배우가 잘하는 연극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기술이 가장 좋은 것을 가리킨다.

묘수 회춘은 의사의 뛰어난 의술을 가리킨다.

눈과 손으로 쓰고 싶어요. 그것은 또한 언어와 문자의 의미에 대한 이중적인 은유로, 언외에 뜻을 두고 있다.

빈 손가락은 도둑이고, 너의 손에는 아무것도 없는 것을 묘사한다.

원래 비유는 정권이 누구의 손에 넘어갈지 모른다. 지금도 누가 경쟁에서 최후의 승리를 얻을지 모른다는 뜻이다.

묘수 단청 묘수: 기예가 뛰어난 사람; 단청: 그림의 물감, 그림의 예술을 비유한다. 우수한 화가를 일컫는 말.

너무 많은 요리사가 많은 사람들이 손발이 뒤섞여 동작이 혼란스럽다고 묘사했다.

코퍼스 callosum: 굳은살. 손과 발에는 모두 굳은살이 있다. 자주 열심히 일하는 것을 묘사하다.

박수를 치며 즐거워요: 즐거워요. 박수를 치다. More 는 정의가 신장되거나 일의 결과가 만족스럽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용히, 살살, 이렇게 하면 소음이 없다.

발을 꼬집고 걷는 것이 가볍고 부드럽다는 것을 묘사하다. 경박한 행동도 형용한다.

강한 장군 밑에는 약한 병사가 없다. 용감한 장군 밑에는 약한 병사가 없다. 좋은 지도자는 좋은 팀을 이끌어 낼 수 있다.

바둑은 상대를 만나 쌍방의 투쟁 중의 기교를 비교한다.

기예가 높다는 것은 기예를 의미하고, 후기는 상대 기술이 뛰어나면 그의 기교를 시전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너의 오른손처럼, 너의 오른손처럼. 은유는 매우 효과적인 조수이다. 둘 사이의 관계가 매우 밀접하거나 잘 조화를 이루고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무술을 연마하고 손을 남기지 않고 노래를 남기지 않는 사람은 자주 연습해야 하고, 가수도 자주 불러야 한다.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해야만 쿵푸를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중간이 강하고 중간이 더 강하다. 기교의 비유는 무궁무진하여 자만해서는 안 된다.

형제의 정: 형제에 대한 은유. 우정이 두터워서 형제처럼 친하다.

다섯 손가락이 보이지 않아 빛이 어둡고 주위의 물건을 볼 수 없다.

형제애: 형제에 대한 은유. 형제의 감정을 비유하다.

세 주먹이 네 손을 이기지 못한다는 것은 사람이 적은 적이 사람이 많은 상대와 맞설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형제 같은 손: 형제의 은유. 형제의 감정을 비유하다.

치료가 시작되자마자 질병이 없어졌다. 의술을 묘사하다. 또한 잘 하고 문제 해결이 빠르다는 것을 비유한다.

사람마다 한 권 있다. 많은 독자들이 책을 묘사한다.

상하의 비유는 수작을 부리고, 다른 사람과 결탁하여 부정행위를 한다.

일거수일투족을 하면 쉽게 할 수 있다.

사유가 민첩하고 눈빛이 예민하다.

할 때 좀 자비롭다. 일을 처리하는 데 너무 가혹해서는 안 된다.

죽기를 기다리다: 죽음. 손을 묶고 죽어라. 비유는 적극적으로 방법을 강구하지 않고 어려움에 맞서고 앉아서 실패를 기다린다.

손안의 비유는 사용 방식이 많고 수단이 뛰어나다.

행색이 황급히 손짓발짓하는 것을 묘사하는데,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간단한 방법을 취하다: 받아라. 원래 의도는 전쟁이 단번에 적을 포로로 잡을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 나중에는 일을 하는 것이 당당하고 힘없이 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10 개의 눈으로 볼 때, 10 개의 손이 가리키는 개인의 말과 행동은 모두 군중의 감독하에 있으며, 그들이 나쁜 일을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며, 해도 숨길 수 없다.

맨손: 설명이 작고 짧습니다. 철: 무기를 가리킨다. 그는 손에 무기가 없다.

너는 심지어 손으로 닭 한 마리를 묶을 수도 없다. 몸이 허약하고 힘이 약하다고 묘사하다.

끊임없이 흔들리고 글을 쓰다. 글쓰기가 끊이지 않는다고 묘사하다.

손을 흔들어 손을 보다: 손가락을 흔들어 피아노를 치다. 참조: 눈은 홍수를 쫓는다. 양손을 함께 쓰고, 육로를 바라보고, 하고 싶은 대로 해라. 그것은 또한 언어와 문자의 의미에 대한 이중적인 은유로, 언외에 뜻을 두고 있다.

손발이 깨지고 더러워요. 좀도둑질을 비유하다.

물이 손을 뻗어 밥을 펴서 한 사람이 게을러서 다른 사람의 노동 성과를 즐기는 것을 묘사하다.

손과 발의 굳은살과 굳은살: 손바닥과 발바닥의 굳은살. 손바닥의 밑부분에 굳은살이 가득하다. 자주 열심히 일하는 것을 묘사하다.

손발에 못이 박혔다. 장기간의 피로를 묘사하다.

어쩔 수 없음: 방법. 네가 문제가 생겼을 때, 마치 손을 묶은 것 같다. 네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내려 놔: 내려 놔; 볼륨: 책을 나타냅니다. 책은 결코 그들의 손을 떠나지 않는다.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을 묘사하다.

춤: 바닥에서 발을 동동 구르다. 양손으로 춤을 추며 두 발을 뛰다. 행복을 극치로 묘사하다. 그것은 또한 춤의 미친 상태입니다.

쉽게 얻을 수 있다: 손에 침을 뱉다. 손으로 들 수 있어요. 은유는 매우 쉽게 얻을 수 있다.

상대가 준비되지 않았을 때 주동적으로 출격하다.

손 씻기: 손을 깨끗이 씻어서 정직함을 비유한다. 직책: 한 위치를 유지합니다. 직무에 충실하고 청렴결백하여 공적인 것을 비유하다.

손도 발도 놓을 곳이 없다. 형용할 방법도 없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무정하고, 무정하고, 독하다.

유휴 두뇌와 민감한 손: 익숙 함; 민: 예민해요. 숙련된 기술, 차분한 심리, 민감한 기술을 묘사하다.

악수하고 화해하며 담소를 나누다. 불협화음을 많이 묘사하고 화해하다.

손: 손; 선택: 손가락으로 물건을 꼬집다. 가져가. 더 많은 것은 문장 쓰기 시 자유롭고 능숙하게 단어를 선택하거나 고사를 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생각할 필요가 없다.

마음과 손은 능숙하게 수법을 묘사하고, 손은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일을 한다.

독창성, 민첩성, 숙련된 공예 (특히 여성의 경우).

외발의 사격은 비록 병은 조용하지만: 맹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사람이나 일방적인 힘이 일을 잘 해내기 어렵다는 것을 비유한다.

작은 손이 작은 발이 대범하지 않다. 일을 하는 데 용기가 없다고 일컫는다.

감탄: 부러워; 추격: 추격. 마음속으로 부러워하고, 손에 모방하다. 열심히 모방하는 것을 묘사하다.

눈병이 빠르고 행동이 빠르다.

높은 기준을 요구하지만 (심지어 비현실적이지만), 실제로는 스스로 할 수 없다.

한 손은 하늘을 가리고 한 손은 하늘을 가린다. 권세에 의지하고 권세를 부리며 대중을 속이는 것을 묘사하다.

손을 드는 노동의 비유는 조금도 힘들지 않고 한 손일 뿐이다.

손을 흔들고 만져보세요. 흔들림 없음: 이동; 터치: 위반. 악수는 금지령을 위반했다. 법이 번거롭고 가혹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수수방관하며 손을 소매에 넣고 바라보고 있다. 일에 관여하지 않고, 묻지도 않고, 다른 사람을 돕지도 않는 것을 비유한다.

혼자서 말을 하는 것은 한 사람이 독점하여, 다른 사람이 끼어들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한 손으로 하늘을 떠받드는 비유는 불가능하다.

옷은 손을 내밀고, 밥은 입을 벌리고, 게으름을 묘사하고, 남의 노동 성과를 즐기는 사람을 묘사한다.

한 손 한 발, 한 사람의 손발. 힘이 얇다는 뜻이다.

이마에 손을 얹다. 기쁨과 환희를 표현하다.

일단 권력을 장악하면 명령이 집행될 것이다. 일단 권력이 손에 들어오면, 그것은 명령을 내릴 것이다.

게으름이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노동에 참가하기를 꺼리는 것을 말한다.

말을 할 때 여러 가지 동작을 한다. 말이 방자하거나 까마득하다는 것을 형용하다.

바퀴: 바퀴는 유칼립투스로 만든다. 어떤 방면에서 경험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뜨거운 손이 만지면 매우 덥다. 강력하고 오만하여 사람들이 감히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것을 비유하다.

봄부터 시작: 시작. 처음부터 봄이 되었어요. 시의 본의는 자연스럽고 신선하다. 의술의 비유를 거쳐 나는 처음부터 병세가 호전되었다.

손글씨판을 들고 [해설] 고대 관원들이 손글씨판을 들고 대북 () 을 거꾸로 걸었다. 손악수로 판을 거꾸로 써서 놀라서 행동거지가 무례하다는 것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수, 악수, 악수, 악수, 악수, 악수, 악수)

걸려 넘어지는 것은 방해나 제한을 받는다는 뜻이다.

도리깨 조작자의 설명: 역시 도리깨 목에 수갑을 차고 있다고 한다. 죄수 한 명을 가리키다.

"방해물" 과 같습니다.

It 에 의존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부상하는 가족 기업이나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