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12 에 관한 성어

12 에 관한 성어

첫째, 쥐는

쥐는 근시, 쥐는 근시, 쥐는 근시, 도둑은 근시안, 쥐는 근시안, 쥐는 근시안, 쥐는 근시안, 쥐는 근시안, 쥐는 근시안, 쥐는 근시안, 쥐는 근시안, 쥐는 근시안, 쥐는 근시안, 쥐는 근시안, 쥐는 근시안, 쥐는 근시안

둘째, 소

우정식계소 귀신소닭 비누 소칼로 닭소를 썰어 과숙우마면 구우마면 구우일모우트로이 피파 위에 거문목소 물수, 늙은 소, 낡은 소, 낡은 소, 낡은 소, 낡은 소, 다리, 땀소, 소, 소, 소

셋째, 호랑이

호랑이 등, 호랑이 등, 호랑이 등, 호랑이 입, 호랑이 꼬리, 호랑이 입, 호랑이 이빨, 양 호랑이 가죽, 호랑이 날개, 호랑이 등, 호랑이 등, 호랑이 등, 호랑이 등, 호랑이 등, 호랑이 등, 개 등, 호랑이 왼쪽

넷째, 토끼

토끼가 일어나자 토끼가 일어나서 떨어지고, 토끼 실크 귀리, 토끼 죽은 개 요리, 토끼 죽은 여우 슬픔, 독수리는 토끼, 개 보호토끼, 교활한 토끼는 거북이, 토끼 뿔 삼굴을 본다.

오, 용

용비, 용춤, 용간춤, 용간춤, 용뱀비행, 용뱀이 날고, 용룡이 뛰어오르고, 용호가 뛰어오르고, 용호가 뛰어오르고, 용음호호, 용약풍명, 용용룡거에 들어가, 봉황용 장봉자, 용과 뱀 용배용, 용화용, 바람은 호랑이, 용고, 필고, 뱀장, 어장, 노룡노, 용종길이, 용은 급히 용을 보고, 용은 취한다.

여섯째, 뱀

뱀을 그려 풀을 놀라게 하고, 뱀을 잡고 호랑이를 타고, 불구뱀의 마음을 잡고, 활뱀의 그림자를 그려 뱀을 놀라게 하고, 긴 뱀, 봄벌레, 가을뱀을 봉하여 뜻을 이루지 못했다.

일곱, 말

말이 쉬지 않고 성공을 거두고, 말이 몸을 감싸고, 마모가 빠르고, 마장족이 건장하고, 대충대충, 마평천이 앞장서고, 마펜티엄 천마가 하늘을 날고, 마분, 매미가 울고, 노마가 길을 안다. 흔적은 찾기 어렵다, 말은 고삐에 있고, 말은 준비하고, 말은 굽고, 말은 찾고, 말은 끌고 있다. 마장 사람이 강하다. 말을 타고 거꾸로, 말, 차,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여덟, 양

오솔길에 있는 양은 무정하고 탐욕스러워서 호랑이 가죽을 쓴 양이 호랑이 입에 떨어졌고, 죽은 양은 죽었고, 영양은 뿔에 걸려 있었다. 예를 들면 늑대 양치기, 양이 배고프고, 개고기 양모가 양에게 팔렸다.

아홉, 원숭이

원숭이 목욕과 크라운 뾰족한 입원숭이 턱원숭이가 현지 소를 타고 원숭이를 놀라게 했다.

X. 치킨

닭은 득실이 있고, 닭은 알을 날고, 닭은 울고, 개는 닭을 훔치고, 개는 닭을 떠나지 않고, 닭견은 당황하지 않고, 닭견은 승천하고, 삼마닭견은 닭뼈만 못하며, 닭과 죽은 소가 다투고, 꿩은 아침 춤을 추고, 암탉은 닭이 춤을 추고, 닭이 닭을 훔치고, 거위가 날고, 닭은 닭떼를 잡는다.

XI. 개

개 한 마리가 벽을 뛰어넘고, 개의 꼬리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개가 잠재력으로 싸우다. 개는 개다. 만약 개가 쥐가죽 고약을 가지고 있다면, 개머리는 바로 군사이다. 개가 호랑이를 먹고 도망갔다. 개는 무정하다. 개는 개다. 독수리는 개다. 이 닭은 개 한 마리이다. 개가 물에 빠진 개를 때린 개. 흰 구름이 파랗고 개가 구속되었다. 이 개는 이 개가 여동빈을 물어뜯는 것을 보았다. 이 개는 상아를 입에 뱉어서는 안 된다.

열두, 돼지

방목돼지, 노예, 연예인은 명돼지, 강냉수, 파마 돼지, 국회의 돼지, 의원, 돼지, 친구, 개, 친구, 돼지 머리, 세 동물, 진흙 돼지, 와개, 진흙 돼지, 진흙 개, 진흙 돼지, 돼지

1. 마우스를 치면 기구를 다칠까 봐 일을 하는 것이 좀 꺼림칙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2. 도망가는 상황을 허둥지둥 묘사한다.

3. 비유 기교는 많지만 한결같을 수는 없다.

4. 쥐참새각비유는 사람과 이익을 다투는 것을 비유한다.

5. 쥐 간충팔은 극히 비천하고 작은 것을 가리킨다.

두더지 식수 강 은유가 적고, 그는 많이 가져 가지 않습니다. 아니면 아무것도 없습니다.

7. 쥐의 첫 번째 순서는 사람의 생김새를 묘사하는데 쓰인다. 예를 들면 쥐두쥐 눈. 뾰족한 입원숭이 얼굴' 의 의미와 가깝지만,' 뾰족한 입원숭이 얼굴' 은 추함을 묘사하는 반면,' 쥐두쥐 뇌' 는 간사한 교활함을 강조한다.

둘째, "소" 에 대한 성어:

1. 구우일의 비유는 극히 보잘것없다.

2. 구우두호는 힘이 세다는 것을 비유한다.

작은 테스트는 재능 있는 사람을 묘사하여 약간의 재능을 보여 주었다.

소 귀 동맹은 고대 동맹입니다.

4. 소의 옷과 울음은 이 불쌍한 부부의 가난한 생활에 대한 은유이다.

5. 우산탁 (1) 은 산간 지역의 나무들이 모두 베어졌다고 묘사했다. (2) 그 의미를 바꾸어 사람의 대머리를 묘사하다.

6. 벽 모퉁이에 책 한 권을 걸어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을 묘사한다. 현량가시주',' 야독주',' 벽을 파서 빛을 빌린다는 뜻과 같다.

7. 귀신짐승 (1) 은 한 사람이 추악하고 무섭다고 묘사한다. (2) 행동이 터무니없고 악독한 사람을 비유한다.

8. 소두마면 (1) 은 한 사람의 못생긴 사람을 묘사한다. (2) 행동이 터무니없고 악독한 사람을 비유한다.

9. 우마 더스티' 는 사람들이 길을 달리는 것을 묘사하며 먼지가 날리며 매우 피곤하다.

10. 우마석버는 지위가 낮은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한다.

1 1. 우딩 치킨은 대재 소용의 은유이다.

12. 소머리는 말부리 같지 않다. 두 가지 일은 전혀 함께 할 수 없다. 보통 무관한 질문에 대답하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13. 많은 책들이 있습니다.

14. 진흙소가 바다로 들어가는 비유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자취를 감추었다.

15. 칼자국은 사물에 대한 인식이 분명하고, 일을 잘 하고, 자유롭게 운용하는 것을 비유한다.

16. 쇠귀에 거문고를 연주하는 것처럼 거문고를 연주한다.

17. 완고하고 궁지에 빠진 것을 비유한다.

18. 초생송아지는 호랑이도, 어려움도, 악세력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19. 송아지의 느낌은 부모의 자녀에 대한 사랑을 깊이 묘사했다.

20. 넬리의 아들은 그의 아버지의 사악한 아들의 은유이다.

2 1 .. 풍마가 서로 맞지 않아 비유문이 맞지 않는다.

셋째,' 호랑이' 에 대한 성어:

1. 구우두호는 강력한 힘을 상징한다.

세 사람이 호랑이가 된 비유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는데, 헛소문이 틀려도 믿을 것이다.

3. 활발하고 용감한 자세.

4. 호랑이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것과 같다. 더 무서운 것은 강자가 도와야 하고 더 강해진다는 것이다.

양이 호랑이 입에 들어가는 것은 위험을 의미하고, 필연코 죽는다.

6. 악인을 용인하고, 그를 자신의 세력 범위나 영토로 돌아가 사람을 해치게 한다.

7. 기세라는 명목으로 닭을 죽여 원숭이에게 보여 주는 것은 정말 호가호위.

8.' 침호장용' 과' 은유' 는 모두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

9. 호랑이가 양떼에 들어온다는 비유가 대단하여 상대방은 전혀 반항하지 않고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10. 호랑이 입의 여생, 거대한 위험 속에서 살아남은 생명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1 1. 탐욕스럽게 바라보며 시작 시간을 기다린다.

12. 호두사미는 일이 시작과 끝이 없고 항심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13. 나쁜 짓을 하는 공범자는 비유다.

14. 게걸스럽게 먹는 것이 사납고 급하며 무례하고 못생겼다고 묘사했다.

15. 호랑이를 타기가 어렵다는 것은 혼자 한 가지 일을 한 후 멈추고 싶다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그는 딜레마에 처해 있다는 것이다.

16. 호랑이를 타기는 어렵지만 대세로 멈출 수 없다.

17. 이것은 불가능에 대한 은유이다.

18. 분노한 호랑이 풍하, 맨손으로 호랑이를 때리고, 배 없이 강을 건너는 것은 용감한 사람의 용기를 비유한다.

19. 범색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직접 겪어야 참된 지식이 있다는 뜻이다. 나중에 어떤 일을 두려워하게 되면, 이 일을 말하면 당황하게 된다.

20. 산에 호랑이를 옮기는 계획은 사람들을 속여 근거지를 떠나 어떤 목적을 달성하도록 한다.

2 1. 호랑이를 기르는 것은 적이나 악인을 용인하고 자신에게 후환을 가져오는 것을 비유한다.

배고픈 호랑이와 양은 매우 탐욕스럽다.

23. 용호호 울음소리는 용호호 울음소리를 가리키며 사람의 호루라기를 매우 크게 묘사한다.

24.' 용쟁호투' 는 두 강대국 간의 평등투쟁을 묘사한다.

용담호혈은 위험한 곳이다.

26. 용과 후국은 형세의 준엄함과 위험을 묘사했다.

27. 호랑이를 산으로 돌려보내는 것은 악인을 놓아주고 다시 사회에 해를 끼치게 하는 것이다.

넷. "토끼" 에 대한 성어:

1 .. 옥토끼 동승은 밤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2. 그루터기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는 것은 고집스럽고 유연하지 않다.

3. 토끼털 아저씨 송원시는 보통 노인이라고 합니다.

4. 죽은 토끼 한 마리와 죽은 개 한 마리가 일이 발생할 때 중용되고 일이 끝나면 파괴된다.

5. 토끼가 죽었고, 같은 종류의 죽음과 패배에 비하면, 매우 슬프고, 나 자신도 슬프다.

6. 토끼 한 마리가 하늘을 날고 있는데, 일월 운행을 비유하여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을 비유한다.

7. 토끼 (1) 가 민첩하다. ② 서예가 창력이 강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동사 (verb 의 약자)' 용' 에 대한 성어:

1 .. 활발하고 용감한 자세.

2. 교통이 바빠서 번화함을 형용한다.

3. 일의 전 과정을 설명합니다.

4.' 침호장용' 과' 은유' 는 모두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

5.' 살아있는 용' 은 그림, 조각, 문자의 서술을 생동감 있게 그려 매우 사실적이다.

사위는 만족스러운 사위를 묘사했다.

내 아들이 앞으로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8. 용안 은유를 그려서 중요한 곳에 한 획을 더해 작품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든다.

9. 애교룡의 재능은 인정받고 중용된다.

10. 군룡이 우두머리가 없다는 것은 군중이 지도자를 잃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1 1. 예공 용호는 무언가를 사랑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정말로 그것을 사랑하는 것은 아니라는 은유이다. 밀고 넓히는 것은 바로 화려하고 실속이 없다는 뜻이다.

12. 용승이 태어난 아홉 마리의 용은 외모 기질이 다르다. 사람마다 자기만의 흥미가 있지만 똑같지는 않다는 것을 비유한다.

13. 용호일은 용호호를 가리키며 사람의 호루라기가 크게 울리는 것을 묘사한다.

14.' 용쟁호투' 는 두 강대국 간의 평등투쟁을 묘사한다.

15. 간룡풍크림은 희귀한 요리를 비유한다.

16. 날면서 나는 기세가 분방하고 기세가 웅장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17. 용마 정신은 정신이 왕성하고 활력이 넘친다는 것을 묘사한다.

18. 용뱀이 뒤섞인 곳은 다양한 가지런한 사람들이 함께 사는 것을 말한다.

19. 용봉은 상서로운 표지로 결혼증이나 청첩장에 자주 쓰인다.

용담호혈은 위험한 곳이다.

2 1. 용판과 후국은 상황의 심각성과 위험을 묘사했다.

22. 용행호보 () 는 존엄을 가리킨다. 일반인이 아니라, 늘 제왕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23. 용호보, 웅장한 기풍을 비유한다.

Longxiang 은이 규모의 야심을 묘사합니다.

25. 용에 오르면 봉황이 붙고, 비위를 맞추고, 권세 있는 사람에게 도피한다.

26. 용유얕은 물은 새우에게 놀렸고, 호랑이는 평양에 의해 개에게 괴롭힘을 당했다. 영웅의 말로 혹은 무용지물을 비유한다.

6.' 뱀' 에 관한 성어:

1. 경솔하게 뱀을 놀래키는 것은 일을 치밀하게 하지 않아 상대방을 준비시키는 것을 비유한다.

2. 활과 뱀의 그림자가 너무 의심스러워서 허무맹랑한 것을 진담으로 삼는다.

3. 호두사미는 일을 하는 데 끝이 없고 항심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4. 머리 없는 뱀은 할 수 없다. 이것은 오합지졸과 번거로운 제조자가 지도자 없이는 행동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5. 뱀을 그려 발을 더하는 비유는 무에서 태어난다.

6. 뱀과 친구를 사귀다.

7. 용뱀이 섞여 온갖 좋고 나쁜 사람들이 함께 사는 사람을 묘사한다.

일곱째, "말" 에 대한 성어:

1 .. 전쟁이나 일을 앞장서서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다른 사람 앞에서 걷는다.

2. 천군만마는 병사가 많고 세력이 많고 기세가 점점 커지고 있다고 묘사한다.

상상력은 대담하고 우아합니다.

4. 한 정신에서 나는 내 마음이 떠다니는 것을 묘사한다.

너의 빈약한 서비스가 개처럼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는 것은 예의이다.

위대한 업적은 전쟁의 성취와 비교됩니다.

7. 노마는 경험이 있는 사람을 안다.

8. 전란은 전쟁의 파괴가 심각하고 질서가 혼란스럽다고 묘사한다.

9. 빠른 채찍질은 가속의 은유이다.

10. 추마돈스: 텅 빈 시장. 길을 잘못 물어 아무것도 얻지 못하는 것을 비유하다.

너의 직위를 가라, 나중에 보충해라.

1 1. 가자, 나중에 보충해.

12. 외부 사무를 대충 살펴보고 세부 사항을 깊이 따질 시간이 없다.

13. 교통이 바쁘고 시끌벅적하다.

14. 군대를 모집하여 말을 사다. 병력을 집결하고 계획적인 행동을 일컫는 말.

15. 김고마철은 군대가 잘 갖추어져 있고 전투력이 매우 강하다고 말했다. 또는 전쟁.

16. 청매죽마는 어린 시절의 놀이 친구를 가리킨다.

17. 비 당나귀 비마는 불륜을 묘사한다.

18. 사슴을 말로 사실을 왜곡하고 옳고 그름을 뒤바꾸다.

19. 무리를 해치는 말은 모두를 해치는 사람이다.

20. 말을 만들어 칼을 갈고, 말을 먹여 전쟁을 준비한다. 미리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2 1. 무기를 연마하고, 말을 먹이고, 전투를 준비한다. 미리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22. 멈추지 않는 것은 쉬지 않고 멈추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23. 마동풍은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말에 무관심하다는 것을 묘사하고, 듣고 나면 잊는다.

사람들의 성공을 축하하는 것은 빠르고 쉽습니다.

25. 마그레트는 전쟁터에서 용감하게 희생된 병사들을 묘사했다.

26. 지도자의 지휘를 따르는 것은 전적으로 지도자의 명령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다.

27. 말의 이빨은 하얗지만 별로 효과가 없다.

28. 혼자 위험을 감수하고,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29. 단서는 작지만 명백한 징후는 아니며, 그 속에서 진상을 추론할 수 있다.

30. 새옹지마, 비복 (1) 은 먹구름 뒤에 한 줄기 빛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화복이 무상하다고 묘사하여 결론을 내릴 수 없다.

365,438+0,000 마펜티엄, 나중에 보충할게요.

일단 당신이 그것을 말하면, 당신은 그것을 철회 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에게 조심하고 약속을 지키라고 경고하는 데 쓰인다.

용마 정신은 정신이 왕성하고 정력이 왕성하다고 묘사한다.

34. 섹시한 개와 말은 생활이 매우 침식되었다고 묘사한다.

35. 위험한 변두리에서 끌어당기는 것은 바로 제때에 깨어나 뒤돌아보는 것이다.

36. 단서 노출 비유는 진실을 드러낸다.

37. 주무 황수의 원래 의도는 좋은 말의 겉모습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이는 겉모습의 차이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더욱 의미했고, 그 본질적인 본질이 중시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덟, "양" 에 대한 성어:

1 .. 죽은 양이 비유를 보충하고 사후에 고치다.

2. 희생양은 다른 사람의 잘못을 대신할 책임을 가리키는 비유이다.

3. 양이 호랑이 입에 들어가면 죽을 위험이 있음을 설명한다.

4. 좁은 산길에 좁은 곡도.

5. 양호피는 외모가 용감하고 마음이 약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6. 양이 부채에 부딪히는 비유는 어색한 처지에 처해 있어서 진퇴할 수 없다는 것이다.

7. 양털은 양에서 나옵니다. 양모는 양의 강점이다. 비유를 하나 들자면, 얻은 이익은 사실 소유자이다.

8. 죽은 양 한 마리가 결말을 비유하면 학자는 쉽게 길을 잃는다.

9. 호랑이가 양떼에 들어온다는 비유가 대단하여 상대방은 전혀 반항하지 않고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10. 영양은 발자국을 남기고 죽지 않도록 밤에 뿔을 나무에 매달는다고 한다. 따라서 시의 예술적 개념에 대한 비유는 흔적이 없다.

1 1. 도둑질.

12. 배고픈 호랑이와 양은 탐욕스러운 은유이다.

아홉, "원숭이" 관용구에 대하여:

1 .. 닭을 죽여 본보기로 삼는 것은 누군가를 엄벌하는 것이다.

X. "닭" 에 대한 숙어:

"새" 에 관한 성어를 참고하세요. ※

1 1.' 개' 에 대한 성어:

1 .. 백운창개, 은유가 변화무쌍한 세상.

2. 죽은 토끼 한 마리와 죽은 개 한 마리가 일이 발생할 때 중용되고 일이 끝나면 파괴된다.

개는 강자의 힘으로 약자를 괴롭힌다.

4. 옛말에 구름이 있어 머리에 개피를 뿌려 요괴의 원형을 드러낼 수 있다. 여러 차례 어색함을 겪다.

5. 개 꼬리는 계속 밍크가 되어 공을 따지지 않는다.

6. 불가능한 비유는 보통 다른 사람을 거절하는 핑계로' 까까까머리 블랙, 우뿔마' 라는 뜻이다.

7. 개머리 군사는 소계에 기여하는 소인을 묘사한다.

8. 소인이 이익을 꾀하는 것은 소인이 수단을 가리지 않고 도처에서 이익을 얻는 행위를 묘사한다.

9. 개는 사람을 업신여기고, 보통 한 사람이 함부로 남을 얕잡아 본다고 비난하는 데 쓰인다. "문 밑에서 사람을 보다" 와 "눈도 구슬도 없다" 와 비슷하다.

10. 개 입에서 상아를 뱉지 못해 남의 입이 더럽거나 자기 수양이 부족하다고 비난하는 데 쓰인다. 그들은 허튼소리를 해서 좋은 말을 할 줄 모른다.

1 1. 개 한 마리가 여동빈을 물었는데, 좋은 사람이' 호의가 좋지 않다' 고 할 때 흔히 쓰는 화난 말을 모른다.

12. 잔인하고 무정한 사람은 마치 동물이나 이치에 맞지 않는 배은망덕한 사람과 같다.

13. 닭을 훔치고 개를 만지는 것은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을 비유한다.

14. 개시집가는 것은 여자가 남편과 결혼하여 남편과 무사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15. 돼지와 개보다 못하다.

16. 닭날개 점프는 혼란스러운 국면을 묘사한다.

17. 닭고기와 개고기.

18. 울음은 비천한 기술이다.

19. 돼지 친구는 개 친구이다.

20. 진흙으로 만든 닭과 기와로 만든 개. 비유는 표면적일 뿐 소용이 없다.

2 1. 송곳니 인터레이스 (1) 는 두 가지가 결합되는 모양을 묘사하며 들쭉날쭉하게 서로 맞물린다. (2) 개 치계는 두 개 이상의 힘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며, 서로 견제한다.

개와 양의 품질은 나약하고 무능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22. 개말의 마음은 아랫사람이 겸손하게 어른에게 충성과 성의를 표현하는 데 쓰는 것이다.

23. 개와 말의 생활은 겸손하게 자신의 생활을 부른다.

24. 견마의 병은 자신의 질병에 대한 겸칭이다.

25. 당신의 빈약한 서비스가 개나 말처럼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는 것은 예의입니다.

26. 개와 말의 이빨은 겸손하게 자신을 나이라고 부른다.

27. 길을 잃은 개 한 마리가 우울한 사람에게 코웃음을 치며 낭패로 도망쳤다.

28. 슈의 개가 태양을 향해 짖는 것은 보기 드물고 이상하다.

29. 섹시한 개와 말은 생활이 매우 침식되었다고 묘사한다.

30. 닭과 개를 모두 죽이고 생구를 남기지 않는다.

3 1 .. 개를 불안하게 하는 비유는 매우 불안하다.

32. 한 사람이 대관이 되면 그와 관계가 있는 사람은 모두 본받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12.' 돼지' 에 대한 성어:

1 .. 돼지개보다 못하다.

주씨는 날카롭고 용감한 충돌을 비유한다.

3. 돼지 친구와 개 친구는 친구를 해치는 비유입니다.

4. 돌고래의 발굽은 작은 희생으로 큰 보답을 받기를 원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5. 늑대 떼가 갑자기 몰려오는 것을 비유한다. 일반적으로 양군이 교전하고 패군이 궤멸하는 상황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