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노년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시

노년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시

1. 노인들의 아름다운 생활에 관한 시

노인의 아름다운 생활에 관한 시 1. 노인에 관한 시

첫째, \ "슈 다우 왕 비서 보내기 \" (돈) 흰 머리 지금 머리,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단지 병을 예방하기 위해서일 뿐, 마음을 많이 기르려고 하지 않는다. 약은 멀리 새로 익힌 술을 구하고, 산은 고층 빌딩이 높다.

라이는 베이징에 살고 있기 때문에 그는 모든 꽃 앞에서 자유롭게 혼자 여행할 수 있다. 읽기: 이 시는 양생의 도리를 다룬다. 처음 두 문장은 우리가 초탈해야 한다고 건의하고, 더 이상 질문을 하지 마라. 마지막 두 문장은' 조기 방병' 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조기 치료' 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스스로 폐쇄하지 말고, 사회를 이탈하지 말고, 인간관계를 강화해야 한다' 는 것이다.

둘째, \ "짧은 노래 라인 \" (웨이) 조조 노래 대주, 인생 기하학?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사람됨이 너그럽고, 우환이 잊을 수 없고, 어떻게 우환을 해소할 것인가, 오직 두강뿐이다.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YY 는 나의 그리움이다. 하지만 너를 위해서 나는 이미 심사숙고했다.

사슴 한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명월처럼 맑으면 언제 잊을 수 있을까? 고민이 이로부터 생겨 끊을 수 없다.

이상할수록 쓸모가 없다. 술자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 은혜를 그리워하다.

달은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았는데, 따를 나뭇가지가 없었다.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읽기: 인생의 발자취는 기복이 심하고, 인생의 길은 꿈과 같다. 술에 취하면 잠시 모든 것을 잊게 할 수 있지만 시인은 더 높은 추구를 가지고 있다. 건설업을 통해 자신을 위로하기를 바란다. 셋째, 하나님의 설명 (동진) 도연명 공평무사, 또 진심, 삼재중, 왜 나를 데려가지 않는가! 비록 너는 외래이지만, 너는 태어날 때부터 애착을 가지고 있다.

제이토는 같은 것을 좋아하지만, 상대방을 좋아하지 않는다. 황삼의 대성, 이게 어디 수리야? 펑주는 영년을 좋아해서 남아도 못 버텨요. 늙은 사람은 모두 함께 죽고, 복수가 없는 현혜 어리석은 사람은 없다. 술에 취하거나 건망증은 노화를 촉진하지 않는다! 선행은 항상 감상된다. 누가 당신을 존경해야 합니까? 나는 내 인생을 해치고 싶어서 너에게 맡겨야 한다.

종파 과정에서, 두려워하지 않고, 힘을 헤아려 행하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설명: "왕", 존칭, 어른을 위한 존칭.

삼죽' 은 매우 많아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읽기: 이것은 도연명' 그림자신' 이 쓴 세 편의 시 중 하나이다. 시 앞에는 "당신은 고귀하고 비천하지만 무지합니다. 너는 사업을 해야 생명을 소중히 할 수 있다, 너는 매우 혼란스럽다.

그래서 진음의 고구파심은 자연히 신의 설법으로 해석된다. 군자는 호호, * * * 그 마음을 취한다. "나는 정말로 내 몸을 해치고 싶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의뢰해야 한다. ""

사람이 너무 많이 생각하고 명리에 너무 신경을 쓰면 심신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초탈할 수 있다. 부적절한 추구를 내려놓고 사물 발전의 법칙에 순응해야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 시는 계부림 대사의 사랑을 많이 받는다. 그의 80 편의 수필에서 여러 차례 언급되었는데, 특히 마지막 네 문장은 "급증하는 파도 속에서 너는 그것을 좋아하지도 두려워하지도 않는다. 너는 네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야지, 너는 이것에 대해 걱정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생사관에 대해 말하자면, 담박한 인생이 있어 자연으로 돌아가는 느낌이 든다. 우리는 곰곰이 생각해 보아도 무방하다.

넷째, \ "음주 \" (동진) 도연명이 집을 짓는 것은 인정조건 하에 있지만 차마는 없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변명하려 해도 말하는 것을 잊었다. 읽기; 이것은 얼마나 좋은 마음가짐인가? 말이 시끄러운 곳에서도 나는 귀가 들리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평온하고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마치 번화가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사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자연과 평화롭게 지내며 숭고한 정신 경지에 도달하여 말로 넘쳐난다. 스스로 맛볼 수밖에 없다.

동사 (verb 의 줄임말) 강촌 (당) 두보 청강 () 은 촌계 () 를 안고 강촌 만물이 고요하다. 내가 빔에 간 이후로, 나는 줄곧 물 속의 같은 갈매기와 데이트를 하고 있다.

노부인은 바둑판을 사용하고, 막내아들은 주사를 맞고 갈고리를 만들고 있다. 그런데 한 오랜 친구가 쌀을 제공했는데, 내가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을까?

읽기: 시인은 시골에 살면서 가족과 행복하게 사는 아름다운 그림을 그렸는데, 특히 속세를 초월하고 담박한 삶의 정신 경지를 부각시켰다. 네가 늙었을 때 좌절하지 마라. 너는 생활 속의 즐거움을 추구하고, 자신의 심신을 건강하게 하고, 오로지 몸 밖의 것을 추구할 필요가 없다.

6.'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당) 두보는 8 월 가을의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모두 말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히면 나는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있다. 나는 당당하게 털을 대나무 숲에 안았고, 입술은 숨이 막힐 정도로 말랐다. 돌아올 때 나는 지팡이를 짚고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기왕 어지러운데 수면이 부족한데 어떻게 하룻밤 흠뻑 젖을 수 있겠어?

안드는 수천만 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어서, 세계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 비바람이 산처럼 잔잔하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읽기: 전체 시는 4 절로 나뉘며, 처음 다섯 문장은 첫 번째 절로 가을바람이 휙휙 소리를 묘사한다. 다음 다섯 문장은 시인이 늙고 허약하며 괴롭힘을 당하고 의지할 데가 없다는 것이다. 마지막 여덟 문장은 계속되는 장마의 참혹한 장면이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자신의 처지에서 천하 가난한 사람들의 같은 경험을 연상하며, 천하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빈곤 환경을 바꾸는 강한 외침을 내뱉으며, 시인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고귀한 정서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7. "등악양루" (당) 두보는 일찍이 동정호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는데, 지금은 마침내 이 건물에 올랐다. 끝없이 넓은 호수가 오추를 찢었는데,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내 친구나 친척도 소식이 없다. 나는 늙고 병이 나서 배 한 척을 표류하고 있다. 북쪽 성문 전쟁이 다시 시작되자 나는 난간을 사이에 두고 울음을 터뜨렸다.

읽기: 기원 768 년, 57 세의 두보는 쓰촨 동하를 떠나 악양에 왔다. 그는 동정호의 광활함을 칭찬하는 동시에, 자신이 아프다는 것을 한탄하며 울음을 참지 못했지만, 여전히 국우민을 걱정하고 있다. 1 년여 만에 시인은 세상을 떠났다. 여덟, \ "Jianghan \" (돈) 두보 Jianghan 은 귀국, 간쿤은 후유라고 생각했다.

온통 하늘 * * * 외로운 밤과 달을 실어 나르고 있다. 석양의 마음은 여전히 강하고 가을바람이 아프다.

예로부터 노마는 그 지혜 때문에 체력을 소모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가 늙고 병이 더 심해졌지만 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읽기: 시인이 죽기 2 년 전에 쓴 서정시로, 보답을 바라지 않겠다는 야망을 표현했다. 나이가 많고 병이 나더라도 그의 야망을 단념할 수는 없다.

백거이와 유우석 해석시 (1): 다음 두 시는 백거이와 유우석 두 명의 유명한 시인의 작품이다. 백거이와 유우석은 만년에 눈병과 발병을 앓아 독서와 행동도 불편했다. 그들은 시로 질문에 대답했는데, 이것은 매우 재미있어서 만년의 심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아홉, \ "사직 선물 꿈 \" (돈) 백거이, 군은 모두 늙었다, 왜 늙었는지 자문해 본다. 밤에는 눈이 메마르고 머리를 빗지 않고 먼저 누웠다. 때때로 지팡이가 나오자, 나는 하루 종일 문을 닫을 수 없었고, 거울을 보고 새것을 보거나 작은 글자를 보지 않았다.

고인에 대한 사랑은 무겁고, * * * 소년의 흔적은 희소하지만, 채팅만 하고, 만나는 것도 충분하다. 설명: "수렴성", 매끄럽지 않고 광택이 없다.

"부주의하다", 졸다. 읽기: 이 시의 처음 여덟 구절, 시인은 자신에 관심이 있다.

2. 노인에 관한 시

1, 락유묘

당나라: 이상은은

저녁에는 기분이 좋지 않아 차를 몰고 옛날로 갔다.

석양, 무한한 아름다움, 황혼에만 가깝다.

번역:

밤에 기분이 좋지 않아 고원으로 차를 몰고 갔다.

석양은 한없이 아름답지만, 이미 황혼이다.

2, "음주, 다섯 번째"

위진: 도연명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번역:

세상에 살고 있지만, 수레와 말의 번잡함은 없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는지 물어 봐. 내가 의지가 높고 멀리 있기만 하면, 자연히 내 곳이 한적함을 느낄 것이다.

국화를 캐는 울타리 아래 유유자적하여 먼 남산이 눈에 들어왔다.

산의 숨결과 저녁 경치가 모두 좋고, 새들이 동반자를 데리고 돌아온다.

그것은 생명의 참뜻을 담고 있다. 감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3. "거북이는 장수하지만"

한나라: 조조

거북이는 비록 목숨이 길지만, 그래도 그럴 때가 있다. 독사 한 마리가 안개 속에서 날고, 결국 먼지가 가득하다.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번역:

거북이의 수명이 길더라도 생명이 끝날 때가 있다.

독사는 안개 속에서 날 수 있지만 결국 죽어서 먼지로 변한다.

늙은 천리마는 마구간에 누워 있는데, 그 야망은 여전히 천리를 질주하고 있다.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은 만년에 결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사람의 수명 길이는 하늘이 결정한 것이 아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잘 돌보기만 하면 더 오래 살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포부를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4.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당나라: 두보

8 월과 가을,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굴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혔는데, 나도 반대 방향으로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공공연히 모포를 업고 대숲에 들어갔다. 입술이 까맣게 타서 입이 건조해서 숨을 쉴 수가 없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내 직원들에게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긴 밤을 흠뻑 적시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안드는 수천만 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모든 미소를 크게 보호하고, 비바람이 높은 산의 고요함처럼 고요하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죽으면 충분하다: 죽으면 충분하다"

번역:

팔추철, 깊은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광풍이 우리 집 지붕의 초가지붕을 휩쓸었다. 초가지붕이 너구리 꽃계를 지나 강 건너편에 흩어져 있다. 높이 날아가는 초가지붕이 높이 솟은 나뭇가지 끝에 감겨 낮게 날아가는 초가지붕이 날개를 펄럭이며 연못과 움푹 들어간 곳으로 가라앉았다.

남촌의 한 무리의 아이들이 나를 괴롭혔는데, 내가 늙어서 힘이 없어서 차마' 도둑' 이 되어 물건을 빼앗고 초가지붕을 안고 대나무 숲으로 뛰어갔다. 나는 쉬지 않고 집에 돌아와 지팡이를 짚고 혼자 한숨을 쉬었다.

바람이 멎은 지 얼마 되지 않아 하늘의 구름은 잉크처럼 검고 가을 하늘은 검고 뿌옇게 변했다. 이불은 여러 해 동안 덮여 있었고, 춥고 단단하여 철판처럼 굳었다. 아이의 수면 자세가 좋지 않아 이불도 깨졌다.

만일 비가 오면 온 방에 건조한 곳이 없고, 빗물이 늘어진 대마선처럼 끊임없이 흘러내린다. 안사의 난리 이후 나는 잠을 잘 못 잤다. 집이 젖고 건조한데, 어떻게 이 밤을 견디어 낼 수 있습니까?

어떻게 천만 채의 넓은 집을 얻을 수 있을까, 일반적으로 천하의 한사를 비호하여, 그들로 하여금 미소를 짓게 하고, 비바람을 만나, 집도 태산처럼 안정되었다. 아아! 이렇게 높이 솟은 집이 언제 내 앞에 나타날 수 있을까? 그때가 되면, 나의 오두막이 가을바람에 쓰러져 얼어 죽는다 해도, 나는 기꺼이 할 것이다!

5. 강촌

당나라: 두보

맑은 강물이 구불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긴 여름, 마을의 모든 것이 우아해 보인다.

양위의 제비가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물 속의 소개팅이 비슷해서 동행한다.

노부인은 바둑판을 사용하고, 막내아들은 주사를 맞고 갈고리를 만들고 있다.

옛 친구들이 돈을 좀 주기만 하면, 나는 무엇을 요구합니까?

번역:

맑은 강물이 구불 마을을 흐르고, 긴 여름 동안 마을의 모든 것이 우아해 보였다.

들보 위의 제비는 자유롭게 날고, 물 속의 흰 갈매기는 서로 가까이 다가와 서로 동행한다.

할머니는 종이로 바둑판을 그리고, 막내아들은 바늘로 갈고리를 만들고 있다.

오랜 친구가 나에게 돈과 밥을 준다면, 내가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3. 노년시 또는 노인시를 찬양합니다.

만년이나 노인생활을 찬양하는 시는 도연명의' 동진 음주', 의' 거북 장수', 당호연의' 대우사 선방', 웨이의' 여름날 청룡사 선사', 웨이의' 나는 종남산의 정수' 등이다.

1, 동진 도연명 음주

집을 짓는 것은 인간 영토에 있지만 차는 없다. 636f 7079e79fa5e98193313336566262.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변명하려 해도 말하는 것을 잊었다.

백화해석:

집은 세상에 지어졌는데, 조용하고 수레가 없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는지 물어 봐? 마음이 세상 밖에 치우치다.

몸조심하세요, 국화동울타리 아래. 산속의 안개, 석양이 좋아, 새가 모두 둥지로 돌아간다.

여기에는 진정한 의미가 있다. 나는 내가 무엇을 구분해야 하는지 말하는 것을 잊었다.

2. 조의' 귀수는 있지만'

거북이는 비록 목숨이 길지만, 그래도 그럴 때가 있다. 뱀이 안개를 타고 결국 먼지로 변했다.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영락기는 하늘뿐만 아니라 행복을 키우는 행복에서도 영원할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백화해석:

거북이는 오래 살지만, 그 생명은 언젠가는 끝날 것이다. 텅스텐뱀은 구름을 뚫고 안개를 뚫을 수 있지만, 결국 죽음이 있어 먼지로 변한다.

천리마는 구유 옆에 쭈그리고 앉아 있지만, 그 뜻은 여전히 천리를 달리고 있다. 만년이 되어도 의지가 높은 사람은 노력을 멈추지 않고 진취적인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인간의 수명은 하늘이 결정한 것이 아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잘 돌보면 더 오래 살 수 있다.

아주 운이 좋다. 노래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다.

당나라 멩 하오 란 "Dayu 사원 공 이순신 선 방"

의중수행선 () 은 고요하고, 인연은 공림 () 에 의거한다. 야외 경치는 매우 아름답고 계단 앞은 매우 깊다.

석양이 비를 비추고, 하늘이 창정음이다. 연꽃을 보면 네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백화해석:

의이는 대우사에서 명상을 하고, 좌석실은 텅 빈 산림 옆에 있다. 창밖에는 고봉벽립만 보이고 계단 앞의 계곡은 그윽하다.

비가 멎자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정원에는 푸른 그늘이 가득했다. 연꽃이 진흙을 떠나는 것을 보았지만, 여전히 깨끗하여, 우리는 의이의 티끌 하나 없는 심정을 알 수 있다.

4. 왕당위 "여름에 청룡사 조선사"

융중은 노인에게 서보 () 가 선궁 () 을 방문하였다. 정기를 묻고 싶으면, 멀리서 병을 보는 것은 공허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산천의 눈에는 세계 율체 속에 있다. 더위를 탓하지 않고 지풍을 낳을 수 있다.

백화해석:

의리는 우유부단함을 가리킨다. 시는 시인들이 무더운 날씨를 무릅쓰고 선사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묘사하고, 세상 어디에도 서늘함과 더위가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더위는 일념 사이일 뿐, 마음이 평온하고 자연스러우며, 열상을 집행하지 않고, 흙바람이 갑자기 불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저는 종남산의 정수웨이에 있습니다.

중년 이후, 말년이 되어서야 종남산 변에 정착할 수 있는 강한 마음씨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취미집중은 왕왕 독특하게 놀러가고, 즐거운 일이 있어 자기 감상을 즐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선의 끝에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보세요. 가끔 숲속에서 한 마을의 어른을 만났는데, 나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었다.

백화해석:

중년의 나는 마음씨가 착해서 만년에 남산 기슭으로 이사했다. 기분이 좋을 때 혼자 돌아다니는 것은 나 자신만이 안다.

수면 밖을 한가롭게 거닐며 앉아서 흰 구름이 흩날리는 것을 바라본다. 가끔 숲에서 노인을 만나 웃으며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

확장 데이터:

귀취등' 은 동한 문학가, 정치가 조조의 사언악부시입니다. 이 시는' 샤먼' 조시 중 네 번째다. 작가는 자신을 나는 늙은 말에 비유한다. 비록 그는 연로하고 허약하여 낮은 위치로 강등되었지만, 그의 가슴에는 여전히 호탕한 포부가 충만하여, 긍정적인 생활 태도를 나타내고, 생활에 대한 진실한 체험으로 가득 차 있으며, 진지하고 강렬한 감정력을 가지고 있다.

귀경수' 의 시적인 깨달음과 철리가 어우러져 참신하고 교묘하며, 언어가 청려하고 두터우며, 철리사고, 관대함, 예술이미지가 하나로 어우러져 구체적인 예술이미지에서 이치, 지, 정서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

참고 자료:

바이두백과 _ 귀신사신차이 바이두백과 _ 나는 종남산의 정수바이백과 _ 제목 대우사 공의선방 바이두백과 _ 음주

4. 노년에 관한 시를 찾아라. 노년의 시를 썼습니까?

첫째, "왕 여덟 장수" (웨이) 조조

거북이는 비록 목숨이 길지만, 그래도 그럴 때가 있다. 뱀이 안개를 타고 결국 먼지로 변했다.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영락기는 하늘뿐만 아니라 행복을 키우는 행복에서도 영원할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둘째, 하나님의 설명 (동진) Tao Yuanming

대군은 사심이 없어 진취심이 있다.

사람이 삼재 중에 있으니, 나를 이유로 삼지 마라!

비록 너는 외래이지만, 너는 태어날 때부터 애착을 가지고 있다.

제이토는 같은 것을 좋아하지만, 상대방을 좋아하지 않는다.

황삼의 대성, 이게 어디 수리야?

펑주는 영년을 사랑하여 머물고 싶어한다.

노인은 젊은이와 함께 죽고, 총명한 바보는 복수가 없다.

술에 취하거나 건망증은 노화를 촉진하지 않는다!

선행은 항상 감상된다. 누가 당신을 존경해야 합니까?

나는 내 인생을 해치고 싶어서 너에게 맡겨야 한다.

나는 사나운 파도를 좋아하지도 두려워하지도 않는다.

해야 할 일은 다 했으니 신경 쓰지 마세요.

셋째, 음주 (동진) 도연명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변명하려 해도 말하는 것을 잊었다.

넷째, "귀원" (동진) 도연명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다섯째, "Dayu chan 사원 선 실 문제" (돈) 멩 Haoran

의중수행선 () 은 고요하고, 인연은 공림 () 에 의거한다.

야외 경치는 매우 아름답고 계단 앞은 매우 깊다.

석양이 비를 비추고, 하늘이 창정음이다.

연꽃을 보면 네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섯째, "강촌" (당) 두보

맑은 강물이 구불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긴 여름, 마을의 모든 것이 우아해 보인다.

내가 빔에 간 이후로, 나는 줄곧 물 속의 같은 갈매기와 데이트를 하고 있다.

노부인은 바둑판을 사용하고, 막내아들은 주사를 맞고 갈고리를 만들고 있다.

그런데 한 오랜 친구가 쌀을 제공했는데, 내가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을까?

일곱, "해외 하룻밤" (돈) 두보

작은 바람이 풀기슭에서 출렁이고, 위험한 벽은 외로운 배다.

끝없이 펼쳐진 평원은 낮게 늘어진 별들로 점재되어 있다. 달이 강물을 따라 흐르다.

나의 예술이 나에게 명성을 가져다 주고, 나의 아픈 만년을 사무실에서 해방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너는 왜 떠돌아다니느냐? 광활한 세계의 모래도요다! 。

여덟, \ "ci 구 푸 꿈 \" (돈) 바이 주이

너희들은 모두 늙었으니, 너 자신에게 물어봐, 너 누구야?

밤에는 눈이 메마르고 머리를 빗지 않고 먼저 누웠다.

때때로 지팡이가 나오면 하루 종일 문을 닫을 수 없다.

새 거울을 가지기 귀찮으면 작은 글씨책을 읽지 마라.

고인에 대한 감정이 매우 무겁고, * * * 소년의 흔적이 매우 희박하다.

채팅만 하는 것이 아니다.

노인의 삶을 묘사 한 시와 성어는 무엇입니까?

1, 백발 미인

성어 전고: 머리카락이 희고 안색이 붉다. 노인의 얼굴이 환한 모습을 묘사하다.

성어 출처: 송탈명' 선화화 도사 4': "(서지장) 오래된 맛은 만성병,

낯선 사람을 만나면 수련의 공력을 얻게 되고, 의사의 의술에 감사하며, 심지어 새해가 지나고 백발이 창성하고, 미모가 꽃처럼 아름다우니, 너는 정말 수확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2. 백두상지

성어 전고: 백두: 백발, 오래도록 연장. 옛 친구를 뜻한다.

성어의 유래: 손명인은' 동길과 복완련' 과 같다. "너희 집 친구들은 왜 말하느냐?

침상은 늘 가려져 있고, 얼마나 많은 백발이 서로 알고 있는지, 검포에 따르면. ""

3, 백두의 마음

성어 전고: 만년 야망.

성어 출처: 당 왕보' 왕텐정서': "노익장, 차라리 마음을 움직인다." 가난하고 튼튼합니다.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마라. 기타: 젊어지고, 백발이 성성하고, 얼굴이 노랗고, 늙은 조개, 진주, 늙은 말, 늙은 말, 황혼의 해, 바람 속의 늙은 촛불, 노부인이 어린 아이의 얼굴을 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