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고등학교 입시 작문 기교.

고등학교 입시 작문 기교.

생활, 일, 학습에서 모두들 작문을 시도해 보았는데, 작문은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을 서면으로 표현하는 일종의 언어활동이다. 어떻게 사상이 있고 문체가 있는 작문을 한 편 쓸 수 있습니까? 다음은 나의 고등학교 입시 작문 기교이다. 모음집 읽기를 환영합니다.

고등학교 입시 작문 기교 1 1. 은유와 다른 기교로 풍경을 그리다.

유명한 작가 라오서 씨는 "묘사할 때 은유는 없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사실 은유를 통해서만 우리는 간단한 사물을 구체화하고 추상적인 사물을 시각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작가는 벼 이삭의 색깔을' 황금빛' 에 비유하여 풍작의 광경을 생동감 있게 써냈다. 또 작가는 크리스마스 레드를 한 여인에 비유하여 크리스마스 레드의 아름다움을 생동감 있게 썼다. 하지만 이 비유는 혁신적이어야 합니다. 한 장면의 비유가 항상 고정적이라면 문장 재미를 더하지 않을 것이다. 한 위인은 소녀를 꽃에 비유하는 첫 번째 사람은 천재이고, 두 번째는 소녀를 꽃에 비유하는 사람은 용재이고, 세 번째 사람은 바보라고 말했다. 아마도 그가 이렇게 말한 것 같다.

의인은 사상과 감정이 없는 생물을 사상과 감정이 있는 사람으로 쓰는 것이다. 그것은 종종 언어를 매력적으로 만든다. 예를 들어' 들판의 풀들이 녹색옷으로 갈아입었다' 는 작가는 봄에 여름이 온다는 뜻을 완곡하게 표현했다. 봄을' 봄은 꽃꽂이의 전문가',' 봄은 아름답고 활발한 선녀',' 봄은 착한 수호신',' 봄은 위대한 화가다' 로 개인화했다. 이런 표기법은 문장 () 를 더욱 감화력이 있게 한다.

둘째, 움직임이 결합된 수법으로 장면을 그린다.

이런 유머러스한 이야기가 있다:' 이동' 과' 정적' 은 한 쌍의 원수이다. 우리는 만나면 항상 싸운다. 한번은 "징" 이 "동" 에게 말했다. "왜 자꾸 나를 따라오세요? 너 나 혼자 있게 할 수 없니? 클릭합니다 "이동" 대답: "그건 안 돼! 나 없이는 사람들이 어떻게 너를 알아? 클릭합니다 "징" 은 불복하게 말했다. "예를 들어 주세요." "옛사람들은' 매미 숲이 고요할수록 음궁산이 그윽하다' 는 두 구절의 시를 가지고 있었다 매미 울음소리의 동태를 쓰지 않는다면, 임추와 산들이 더 조용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리고 ... ""어서, 어서! 그래서 우리는 분리 할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예, 상호 의존, * * * 같은 화신." 이 이야기는 동정의 결합이 물상 그림 속의 한 송이의 기묘한 꽃으로, 문장 운치가 넘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셋째, 범례로 풍경을 그린다.

전설로 생명력 있는 장면을 쓰는 것도 중요한 방법이다. 우리는 경물을 묘사할 때 일화, 신화 전설, 전고와 명언, 문사 자료, 민간 속담을 삽입하여 경물과 사물에 신기한 색채를 입히고, 문장 내용도 풍부하게 하고, 문장 재미도 넘치게 한다.

고등학교 입학 시험 작문 기술 2 고등학교 입학 시험 자료 작성 방법

재료 작문은 주어진 재료와 요구에 따라 글을 쓰는 형식이다. 재료 작문은 수험생에게 자료에 따라 구상과 입의를 요구하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료에 반영된 중심은 문장 센터의 원천이며, 자료가 밝혀낸 센터를 떠나면 쓸 수 없다. 따라서 재료 작문은' 운명 작문' 이라고도 불린다. 즉 출제자는 이미 수험생에게 작문의' 기본 중심' 을 제공했다. 일반적으로 재료 구성은 재료와 수요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자료는 서사 재료 (이야기, 우화 등) 로 나뉜다. ), 견적 자료, 사진 자료. 재료 작문은 명제 작문과 반명제 작문보다 수험생이 작문 수준을 발전시키는 데 더 유리하다. 수험생은 자신의 자료에 대한 이해와 해석을 통해 자신의 작문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그럼 어떻게 작문을 잘 써야 하나요?

첫째, 키워드를 잡고 제기자의 사상적 성향과 정서적 성향을 자세히 분석한다.

명제인은 시험문제를 할 때, 왕왕 자신의 재료에 대한 이해와 정서적 성향을 재료와 힌트와 결합한다. 따라서, 정확 하 고 적절 하 게 아이디어를 검토 하기 위해, 우리는 재료의 키워드를 파악 해야 하며, 명제의 의도를 신중 하 게 분석 합니다. 다음과 같은 자료: Zhou Zeng 은 말했다: 거만한 사람들은 운명의 주인이라고 주장하고, 겸손한 사람들은 운명의 노예가 될 용의가있다. 또한 인연을 추구하지만 견지하지 않는 사람도 있다. 운명을 받아들이되 겁내지 마라. 운이 좋을 때, 그는 자신의 운이 좋다고 놀릴 것이다. 그가 재수가 없을 때, 그는 자신의 불운을 가지고 농담을 할 것이다. 그는 운명의 힘을 과소평가하지도 않고 그 가치를 과대평가하지도 않았다. 그는 운명의 친구일 뿐이다.

자료에는 운명에 대한 세 가지 태도가 제시되어 있지만, 자료에서' 오만함' 과' 겸손' 이라는 단어를 자세히 분석해 보면' 주인',' 노예' 를 부정하고' 운명의 친구' 를 인정하게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더 많은 연상은' 운명의 노예' 가 운명의 안배에 굴복하고 실패와 불운 앞에서 부진할 것이며, 당연히 버림받을 것이라는 인식을 얻게 된다. 베토벤처럼' 운명의 목을 졸라매다', 사마천처럼' 하루에 9 번 대변을 본다' 는 것은 소중한 일이지만, 결국 생명은 너무 무겁다. 운명을 친구로 생각하고 태연하고 낙관적으로 운명이 부여한 모든 것을 마주하면, 당신은 종종 긍정적이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확고하고 낙관적인 호킹처럼 불행한 운명에 직면하여 감사하는 마음으로 모든 것을 태연하게 받아들이고 긍정적으로 자신의 삶을 보완한다.

고등학교 입학 시험 작문 기술 3 1. 속담에 만사의 시작은 어렵다고 말하지만, 좋은 출발만 하면 이 작문은 쓰기 쉽다.

봉두: 문장 1 단, 마킹 선생님의 첫 번째 부분입니다. 반드시 문장 전체의 중심을 잡고, 뒷단락이 일관되고, 첫 단락과 긴밀하게 결합되도록 하고, 시작을 통해 뒷단락에서 쓸 수 있는 것이 있게 하여, 마킹 선생님이 처음부터 눈과 귀를 새롭게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배비, 비유, 의인화 등의 수사 수법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이러한 수사 수법을 통해 전문을 주도하는 주제를 주도한다.

삼겹살: 좋은 문장 한 편, 세그먼트가 딱 맞지만, 문장 1 ~ 2 ~ 3 단 밖에 없을 때 문장 문채가 출중하더라도 점수가 너무 높지 않습니다 만약 그가 세그먼트화에 능숙하지 않다면, 채점 선생님은 인내심을 잃고 대충 점수를 줄 것이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문장 적어도 6-8 단락으로, 아니 하나 또는 몇 줄, 하지만 두 부 블록 처럼, 깔끔하게 함께, 그래서 문장 꽉 느슨하게 정렬 해야 합니다. 문장 전체가 분산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전체여야 할 것 같다.

표범꼬리: 문장 결말은 주제를 더욱 두드러지게 하고, 주제 사상을 승화시키고, 표범꼬리에서 연기가 나게 해야 합니다! 또는 사람들이 피크 루프 회전, 꽃 클러스터 또는 추가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문장 마지막에 다시 한 번 질문하고, 중심 사상을 꽉 조이고, 그 속을 관통하는 중심 사상이 계속 확장되고, 생각하게 해야 한다. 특히 마지막에는 처음의 호응, 대비, 전달 등과 함께 독서 선생님의 * * * 소리를 트리거합니다!

2. 문필이 섬세하다: 서술문, 의논문, 산문; 사람을 쓰든, 일을 쓰든, 풍경을 쓰든. 섬세한 문필로 표현해야 한다. 문장 속 점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시험지를 보는 과정에서 시험지를 깊이 생각하게 하고, 읽기 속도를 늦추고, 반복해서 읽으며, 마킹 선생님을 몰입시켜 문장 영성을 높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시종일관 관통하는 사상 감정: 배치가 적절하고 배치가 치밀한 문장 속에서도 시종일관 관통하는 사상 노선이 있어야 한다. 이 선은 물고기의 등뼈만큼 중요하다. 이 선은 반드시 명확하고 명확해야 하며 혼동해서는 안 된다.

이 몇 가지를 잘 파악하면 좋은 중간고사 작문에 프로토타입이 생기지만, 눈에 띄려면 시작일 뿐이다.

고등학교 입시 작문 기교 4 화제 작문은 학생들을 위해 개성을 과시하는 무대를 만들어 학생들의 글쓰기 사고의 족쇄를 풀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수험생의 작문 상황을 살펴보면 여전히 주제에서 벗어나 주제에서 벗어나는 현상이 존재한다. 이런 글쓰기의 곤경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탄탄한 글쓰기 기반이 있어야 하는 것 외에 수험생이 주제를 이해하는 것이 관건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주제를 잘 해석할 수 있을까?

우선, 제목 구조를 명확히 한다

표면적으로 주제 구성의 주제는 일반적으로 인용, 주제, 힌트로 구성됩니다. 본질적으로 글쓰기 내용과 작문 요구로 구성되어 있다. 제목 구조를 명확하게 하는 목적은 학생들이 제목에서 글쓰기를 제한하는 숨겨진 조건, 즉 제목에서 쓸 수 있는 것, 쓸 수 있는 것, 쓸 수 없는 것 등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학생들의 글쓰기 실수를 잘 바로잡을 수 있다.

둘째, 해독 제목의 내포

화제 작문의 화제는 대부분 한 단어나 어구이다. 문법지식으로 볼 때, 단어는 일반적으로 기본의, 비유의, 인용의 의미로 구성되어 있다. 당연히, 주제를 해독할 때, 이 지식점을 충분히 활용하고, 주제의 기본 의미를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발산적 사고를 활용하고, 주제의 비유적 의미와 확장 의미를 깊이 파헤쳐 학생들이 주제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제목의 내포를 크게 풍부하게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셋째, 제목 범위를 좁힙니다

화제 작문의 제목이 비교적 추상적이어서 학생들이 직접 제목에 쓰기가 어렵다. 먼저 주제의 범위를 좁히고 이상적인 진입 점을 찾아야합니다. 첫째, 주제의 확장을 좁히는 것입니다. 즉, 앞, 뒤 또는 동시에 관련 단어를 추가하십시오. 두 번째는 제목에서 힌트의 의미를 좁히는 것입니다. 즉, 힌트를 몇 개의 작은 제목으로 직접 나누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해석하는 것입니다. 셋째, 제목에서 프롬프트의 외연을 확대하고, 원래의 논리적 순서에 따라 새로운 주제로 확장하여 글을 쓸 것을 제안합니다.

물론 화제 작문의 성공을 결정하는 요인은 많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제목을 정확하게 해석하는 것 외에, 제목을 준비하고, 문체를 확정하고, 소재를 고르고, 교묘한 구상을 하고, 세심하게 구상하는 것도 중요하다. 학생들은 글쓰기에서 깨달을 수 있고, 깨달음 속에서 글을 써야 제목 요구 사항과 개성이 뚜렷한 아름다운 문장 을 쓸 수 있다.

고등학교 입학 시험 작문 기술 5 일부 문장 구조는 비교적 복잡하며, 회전법만으로는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고, 그 특징을 파악할 수도 없고, 테이블과 안팎으로 문장 구조를 묘사할 수 밖에 없다. 과도기어로 어느 층으로 들어가는지 명확하게 설명해야 한다. 또 문장 구조에 중점을 둘 필요가 있다.

1, 의인법

동물을 성인과 비교할 때는 동물과 사람의 유사점을 찾아내 자세히 설명해야 한다. 동물과 성인을 비교해 보면, 먼저 그것을 성인과 전체적으로 비교한 다음, 부분적인 유사점을 찾아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동물명언) 이렇게 보고 나서야 전체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국부비교만 잡는다면, 불륜처럼 보이기 쉽고, 독자들에게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기 쉽지 않다. 동물과 인간을 비교하는 것도 동물의 움직임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이는 주로 인물의 심리활동에 따라 동물 동작을 상상하는 목적이다.

2. 화학적 방법

동적 물체에 대한 상상력은 정적 묘사와 결합해야 서로 잘 어울릴 수 있다. 문장 묘사가 정적에서 상상 동태로 바뀌거나, 동태에서 상상 정적으로 바뀌며, 묘사가 선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느 부분을 보면 어떤 부분이 생각나는지 알 수 없다. 문장 허구의 물체의 동태는 물체의 특징에 부합해야 사람들이 읽을 수 있어야 믿을 수 있다.

3. 설명

해석으로 문장 한 편을 묘사하는데, 우선 그 특징을 진실하게 설명한 다음 요점을 파악하여 설명해야 한다. 예를 들어, 문장 부분을 설명할 때, 어떤 부분은 그 질감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부분은 그것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어떤 부분은 그것의 작용을 설명할 수 있다. 또한 문장 역사, 특성 또는 용도를 설명할 때는 전체 텍스트의 중심을 중심으로 주제에서 너무 멀리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4. 오감법 사용

눈은 물체의 색상과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귀는 다양한 소리를들을 수 있습니다. 코는 향기, 냄새, 생선 비린내, 수치심을 맡을 수 있다. 혀는 화물의 쓴맛, 매움, 신, 단 맛, 짠맛, 싱겁고 떫은 것을 알 수 있다. 피부는 물체의 부드럽고, 딱딱하고, 추위를 감지할 수 있다. 우리는 물체를 묘사할 때 각종 감각 기관의 느낌을 통해 물체의 특징을 쓸 수 있다. 오관법으로 물체를 묘사할 때, 물체의 가장 중요한 특징을 둘러싸고 기록하여 조각화를 피해야 한다. 또한 특정 순서로 설명하는 것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5, 서정법 차용

사물에 서정을 빌려 사물을 묘사할 때 자신의 감정을 사물에 대한 사랑과 미움 속에 두고 사물의 이미지를 빌려 자신의 감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도록 요구하다. 차용물 서정을 활용하는 방법은 사물의 특징과 그 감정이 * * * * 를 불러일으키는 곳을 찾아내 물정을 하나로 만드는 것이 관건이다.

중간고사 작문 기교 6 기 서술문은 문장 표현 형식 중 하나이다. 서술문은 문장 표현이 필요한 사람과 일을 명확하게 설명해야 문장 단서가 명확해질 수 있다. 서술문은 서술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서술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흔히 볼 수 있는 서사 방식은 직접 서술과 역서이다.

순서 서사는 인물의 경험이나 사건의 선후 순서에 따른 서사이다. 연대순으로 배열된 문장 속에서 독자들은 일의 경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H 판 6 학년 다음 학기 교재' 피아노 치는 소녀' 는 부지런히 피아노를 연습하는 소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문장 설명 "나" 는 종종 "띵동! 클릭합니다 골목에서는 아침이든 밤이든. 딩동! 땡땡이. "거문고 소리와 거문고 연습은 일 년 내내 멈추지 않았다. 춘하 가을겨울, 어린 소녀는 꾸준히 피아노 연습을 했다. 본문은 시간순으로 금녀가 열심히 연습하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나' 의 거문고 소리에 대한 느낌과 소녀에 대한 호감을 담았다. 작가가 편년체 작문을 성공적으로 운용했기 때문에, 이야기 줄거리는 분명하고 자연스럽다.

시간 순서를 사용할 때는 시간 또는 이벤트 순서를 나타내는 단어를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또한 직설적인 서술을 피하고 모든 것을 포괄해야 한다. 그래서 재료의 선택과 디테일에 주의해야 한다.

거꾸로 서술하는 것은 시간순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나중에 발생한 일을 적어서 돌아서서 일의 발생과 발전을 설명하는 것이다. 이런 표기법은 문장 우여곡절, 기복, 흥미진진함, 강조점, 독자 유치, 예술 효과 향상을 가능하게 한다.

추억류 문장 는 보통 역서사 순서 를 채택한다. 즉 시간상, 먼저 현재를 쓰고, 그 다음에 과거를 쓴다.

거꾸로 서술법은 모든 일을 거꾸로 쓰는 것이 아니라 뒤에서 일어난 일을 먼저 이야기한 다음 그 유래를 이야기한다. 이렇게 하면 시간 순서를 거꾸로 돌릴 때의 어편 연결 문제를 잘 처리해야 한다. 너무 갑작스럽거나 헤어진 느낌을 주지 않으려면 좋은 전환이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일의 원인은 ...'' 원래는 ...' 또는' 왜 ...?' 라는 질문을 사용할 수 있다. 결과를 일의 원인과 연관짓다.

결론적으로, 서사 방식의 선택은 내용을 표현할 필요성에서 출발해야 한다. 특히 플래시백 모드의 사용, 신비롭지 말고 플래시백을 위해 플래시백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다.

고등학교 입학 시험 작문 기술 7 1. 엄격한 레이아웃:

속담에 만사의 시작은 어렵다고 말하지만, 좋은 출발만 하면 이 작문은 쓰기 쉽다.

봉두: 문장 1 단, 마킹 선생님의 첫 번째 부분입니다. 반드시 문장 전체의 중심을 잡고, 뒷단락이 일관되고, 첫 단락과 긴밀하게 결합되도록 하고, 시작을 통해 뒷단락에서 쓸 수 있는 것이 있게 하여, 마킹 선생님이 처음부터 눈과 귀를 새롭게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배비, 비유, 의인화 등의 수사 수법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이러한 수사 수법을 통해 전문을 주도하는 주제를 주도한다.

삼겹살: 좋은 문장 한 편, 세그먼트가 딱 맞지만, 문장 1 ~ 2 ~ 3 단 밖에 없을 때 문장 문채가 출중하더라도 점수가 너무 높지 않습니다 만약 그가 세그먼트화에 능숙하지 않다면, 채점 선생님은 인내심을 잃고 대충 점수를 줄 것이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문장 적어도 6-8 단락으로, 아니 하나 또는 몇 줄, 하지만 두 부 블록 처럼, 깔끔하게 함께, 그래서 문장 꽉 느슨하게 정렬 해야 합니다. 문장 전체가 분산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전체여야 할 것 같다.

표범꼬리: 문장 결말은 주제를 더욱 두드러지게 하고, 주제 사상을 승화시키고, 표범꼬리에서 연기가 나게 해야 합니다! 또는 사람들이 피크 루프 회전, 꽃 클러스터 또는 추가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문장 마지막에 다시 한 번 질문하고, 중심 사상을 꽉 조이고, 그 속을 관통하는 중심 사상이 계속 확장되고, 생각하게 해야 한다. 특히 마지막에는 처음의 호응, 대비, 전달 등과 함께 독서 선생님의 * * * 소리를 트리거합니다!

2. 섬세한 문필: 서술문, 의논문, 산문 사람을 쓰든, 일을 쓰든, 풍경을 쓰든. 섬세한 문필로 표현해야 한다. 문장 속 점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시험지를 보는 과정에서 시험지를 깊이 생각하게 하고, 읽기 속도를 늦추고, 반복해서 읽고, 마킹 선생님을 몰입시켜 문장 영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3. 시종일관 관통하는 사상 감정: 배치가 적절하고, 이리저리 모이는 문장 속에는 시종일관 관통하는 사상 노선이 있어야 한다. 이 선은 물고기의 등뼈만큼 중요하다. 이 선은 반드시 명확하고 명확해야지, 혼동해서는 안 된다.

이 몇 가지를 잘 파악하면 좋은 중간고사 작문에 프로토타입이 생기지만, 눈에 띄려면 시작일 뿐이다.

고등학교 입시 작문 기교 8 기 서술문은 중요한 작문 능력이다. 중간고사 작문은 짧은 편폭으로 서술문을 쓰는 것을 강조한다. 따라서 수험생은 반드시 서사기교를 써서 문장 하이라이트를 만들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중간고사 작문은 직설적인 서술을 피해야 한다. 특히 그런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은 서술은 피해야 한다. 소재 선정을 정성껏 하고, 재료의 특징과 하이라이트를 포착하고, 교묘한 디자인을 하고, 서사와 줄거리의 기복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수험생들이 시험장에서 작문을 쓰는 좋은 방향이다.

서술문은 반드시' 물이 파도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 즉 사물의 파도를 써야 부패를 신기하게 만들고, 사람을 잠들게 하는 상황을 매혹적인 경지로 만들고, 네가 쓴 사건을 흥미롭게 만들고,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수험생은 문장 줄거리를' 기복' 으로 만들고 싶어 하는데, 흔히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서스펜스 법

서스펜스는 고전 소설에서' 버클' 또는' 잠금' 이라고 불린다. 즉, 답을 하지 않고 수수께끼를 만들어 독자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사람은 모두 질문의 천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스펜스법은 마침 이런 심리적 욕망을 자극할 수 있다. 따라서 서스펜스법은 가장 매력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둘째, 오해법

오해법은 시간, 장소, 인위적인 요소를 이용해 의도적으로 인물 사이에 오해를 불러일으켜 이야기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 극적인 연기 기교를 풍부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 오해는 종종 상식에 따라 발전할 수 있는 일을 복잡하게 만들고, 문장 이곳에서 멋진 줄거리나 주제를 보여준다.

셋째, 포장 방법

더 나은 표현 효과를 얻기 위해, 우리는 사전에 상대방에게 직접 써야 한다고 말하지 않고, 먼저 각종 준비를 잘 해 사람들에게 "그러나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 재촉했다. 그녀가 우리에게 손을 댔다는 느낌을 주었다" 고 말했다. 동시에, 필묵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구름이 흩어지고, 달을 들고 돌아온 다음, 다시 멋진 장면으로 들어가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필묵, 필묵, 필묵, 필묵) 이런 표현 수법은 왕왕' 산 밖에 산이 있다' 는 표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넷째, 역설과 보간법

역서법의 장점은 첫째, 사고를 일으키고, 서스펜스를 형성하고, 독자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독자가 감정을 동원하고, 지난 일을 회상하며, 생활의 실제에 더 잘 부합한다는 것이다. 서사의 운용은 종종 내용을 구체화하고, 이미지가 풍부하고, 주제가 깊고, 줄거리가 우여곡절된다. 이것은 문장 풍파를 일으키게 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고등학교 입학 시험 작문 기술 9 a 장르

서술문을 쓸 때는 복습을 잘 해야 한다.

두 가지 원칙

1, 리얼 감성. 진정으로 독자를 감동시키는 것은 당신이 직접 경험한, 진실된 감정을 가진 주변의 작은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묘한 말은 선정할 수 있다. 유머러스하고 활발한 언어만이 독자의 눈을 밝게 하고, 끊임없이 고개를 끄덕이고 한숨을 쉬게 할 수 있다.

삼자요구

1, 안정: 사적을 잘 쓰고, 서술 6 요소에 따라 일을 분명하게 설명하려고 노력하고, 시작 끝 부분에 주제에 주의를 기울이고, 끝 부분에 중심을 강조하여 자신의 작문 수준을 안정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글쓰기 능력이 좋은 학우라면, 스스로' 놀라운 작품' 을 쓰도록 강요하지 마라. 시험 작문에서 80% 의 작문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면 좋을 것이다.

2. 디테일: TV 스토리 소개처럼 간단하게 서술하지 말고 중간에 환경묘사, 인물외모, 동작, 언어, 심리묘사를 넣어야 합니다. 능력이 좋은 학생은 거리대비, 동정대비, 측면대비, 환경렌더링, 이목구비 묘사를 추가해 문장 섬세하고 감동적이다.

3. 에센스: 일반 학생에게 에센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당신이 가장 잘하는 것을 선택하세요.

(2) 자신의 말을 쓴다.

(3) 자신의 가장 편리한 구조 (총점 구조 또는 연대순 방식) 를 채택하여 자신의 수준을 발휘하려고 노력한다.

글을 잘 쓰는 학생들에게는

"정밀" 은 다음 사항에 반영되어야합니다.

(1) 선택은 혁신적입니다. 잘 썼을 겁니다.

(2) 글씨가 아름답다.

(3) 시작과 끝을 세심하게 안배하고, 역사, 구토, 연상, 상징, 묘사, 서정을 적절히 활용해 소견으로 1 위, 렌더링 분위기, 차용 서정, 위탁물 서정, 물서정을 추진하려고 노력한다.

(4) 적절한 수사 수법, 특히 비유, 반복, 대비, 질문을 채택하고 성어, 명언경구를 적절히 활용해 문채를 늘린다.

고등학교 입시 작문 기교 10 은 시작과 끝을 잘 써서 채점 선생님에게 좋은 첫인상을 준다.

중간고사 작문은 응시 작문이다. 시험장 작문과 평소 작문은 차이가 있다. 시험장 작문은 타점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시험장 작문 선생님의 가장 큰 관심사는 시작과 끝이다. 고등학교 입시 채점 시간이 빡빡하기 때문에 선생님은 한 글자씩 수험생의 작문을 볼 수 없고, 시작과 끝 단락만 중점적으로 볼 수 있다.

중학교 3 학년 학생들은 시작과 끝에 전문 훈련을 해야 한다. 좋은 시작과 끝은 짧고, 명확하고, 의미가 있어야 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호응하고, 결말에는 승화가 있어, 반드시 눈앞이 밝아질 것이다.

주제와 독특한 제목을 주세요.

좋은 제목은 중간고사 작문에 있어서 너무 중요하다. 좋은 제목의 기준은: 제목의 뜻에 부합하고 관점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언어는 간결하고 문채가 풍부하다. 가급적 문장 제목을 사용하면 더욱 의미가 있다.

제목을 붙이면 애매모호하거나 너무 촌스러워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알 수가 없다. 많은 경우 채점 선생님은 수험생의 작문 제목만 분석하면 작문 내용을 판단할 수 있다. 시험장에서 작문을 초안할 필요도 없고 시간도 허용되지 않지만 제목은 반복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제목을 수정해서는 안 되고, 오자가 있어서는 안 된다.

좋은 표현 기교를 보이고 표면이 예쁘다.

시험장 작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려면 시작과 끝의 단락, 제목 외에 우수한 표현능력을 나타내는 것도 중요하다. 기본적인 언어 기교에는 수사 수법이 포함되며,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비유, 의인, 배비이다. 시작 또는 끝에 멋진 대비 문장 세트를 쓰면 문장 색을 많이 더할 수 있다.

시험장 글쓰기의 목적은 점수를 얻기 위한 것이고, 공리적인 글쓰기이다. 중간 내용에 관해서는 글자 수를 충분히 쓰면 자료가 주제와 관련이 있으면 테스트를 통과할 수 있다. 시험장에서 글을 쓰는 것은 앞뒤 단락, 제목, 권 수, 언어 기교가 높은 점수를 얻는 관건이다. 이 몇 가지 측면을 파악하면 시험장의 작문이 반드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요컨대, 이 세 가지 중간고사 작문을 잘 활용하는 것이 급선무이며, 학부모는 아이를 위해 소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