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예의지국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예의지국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논어》. 지 씨 "
군자는 후덕하고 예의 바르다: 인자한 사람 애인, 예의바른 사람은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3. 호혜.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4. 행동거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5.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사람을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복종하게 하고, 사람을 미의 경지에서 심미적인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다.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6.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7.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즐겁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즐겁게 한다.
--몬테스키외: 법의 정신
1. 중화민족은 예의지국이다. 예로부터 복숭아 한 개를 돌려주고 선물을 주는 것을 제창해 왔다.
관용은 중국인의 전통 예절이니, 반드시 지켜야 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은 예의의 나라이다.
어른에게 예의를 갖춰야 하는 것은 우리가 배워야 할 예의이다.
5. 우아한 예절 아가씨가 연단에 올라 수상자에게 빨간색과 꽃을 입혔다.
아시안게임 개막식에서, 이 온화하고 우아한 예절 아가씨는 중국과 외국 내빈들에게 아름다운 인상을 남겼다.
7. 잘 훈련된 예절 아가씨가 무슨 일을 하든 잘 어울린다.
많은 번거로운 관례는 생략할 수 있지만 예의는 여전히 중시해야 한다.
9. 나의 예의는 그를 정복한 것 같다.
10. 중국은 예로부터 예의지국이었다.
1 1. 많은 빨간 테이프를 생략할 수 있지만 예의는 여전히 신경 써야 한다.
12. 예의는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며 중국은 세계가 인정하는 예의지국이다.
사람들이 오래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스시의' 명월' 은 언제 있나요? , 석양이 외롭고 일제히 날아가는 명문이 천고에 전해지고, 왕보' 왕텐정서' 의 가을물 * * * 이 점점 넓어지고, 그는 후회하지 않을 것이며, 사람을 초췌하게 만들 것이다.
유용,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강요할 수 없다. 이백의 "촉도난" 은 끊임없이 자르고, 이치는 여전히 어지럽다. 일종의 슬픔, 특히 마음속의 맛이다.
"밤 울음소리" 이어풍은 예로부터 이별을 다쳐 한추절보다 더 비참하다. 옥림령 가지 끝에 작은 버들개지를 불면, 하늘 끝 어디에도 방초가 없다.
만약' 리우 징웬' 의 두 가지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그것은 아침저녁이다. 나는 풍춘과 결혼하기를 거절했지만 가을바람에 이유 없이 오해를 받았다.
꽃은 물에서 물로 떠내려가고, 일종의 아카시아, 두 가지 한가한 근심이 있다.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꿈처럼" 수색하고 수색하고, 썰렁하고, 슬프고 처참하다. 목소리는 느리고, 모든 것이 광채로 가득 차 있다. 중국 고대 악부시' 장가행' 에서 누가 잘렸는지, 2 월의 봄바람이 가위 같다. 당대의 한 장이다.
가장 유리한 것은 1 년 봄이다. 연류관개제도보다 절대적으로 낫다. 당한유' 이른 봄 헌장수부 18 원' 죽외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온오리 선지자. 소송이' 혜충강변 양야경' 은 동풍 사계절 상춘을 알고 있다. -송주희 \ "봄날 \" 젖은 옷, 차가운 얼굴 버드 나무. 남송.
-바이 주이 \ "전당 봄 투어 \" 월 경산새, 봄흐름 소리. -왕 웨이 \ "조류 관찰 크릭 \" 봄 조류는 비가 늦게 와 불안, 야생 무인 보트 를 가지고 있습니다.
웨이 \ "서계 상 여주 \" 는 여름의 고시 한 수를 묘사하고, 연잎과 하늘이 만나 연잎이 무한히 밝고 연잎이 다른 햇빛을 반사하고 있다.-양만리 \ "정자사 효가 임귀림을 보내다. \"-황매가 비가 올 때 연못의 개구리가 도처에 널려 있다.-송조의 \ "초청객 \" 여름의 나무는 음침해서 사람을 유쾌하게 한다. 두쥐안 속 하신-송초여름 절구는 가을의 고시와 가을을 묘사한 명구: 석양이 외롭고 가을물이 일색이며, 당송별서, 가을 덩홍부 무릎. 내가 이 별장에서 그들을 마주하고 내 술을 마셨을 때-당이백의' 8 월 선주 별장 송별서기', 질풍이 울부짖으며 우리 집 삼모를 말아올렸다-당두보' 초당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붉은 촛불이 차가운 화면을 그리고 작은 팬이 반딧불이를 털었다. 낮과 밤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보고 있다. 파도의 차가운 연기-송중연의' 소목사' 는 겨울의 고시 명구를 묘사한다. 봄바람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날리는' 백설공주와 들판 작별의 노래', 오씨의' 집에 가라' 는 소금을 공기 속에 뿌렸지만, 버들개지가 바람에 흔들리면.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강설은 당종원에서 나온 것으로, 누가 평지의 눈 더미를 이런 연천화로 잘랐는가? 당한은 이화의 시 두 수가 여섯 수를 집으로 날아와 청죽화가 아름다운 가지로 변하는 것을 보고 앉았을 때, 당고편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송) 스시 \ "선물 \" 산 울지 않는 새가 더 그윽하다.
(송) 왕안석' 중산은 일' 사막의 고독, 장하 낙원. (돈) 왕 웨이 "국경 요새" 작은 건물 밤새 봄 비 를 듣고, 명나라 레인 살구 꽃 을 판매합니다.
육유' 임안봄비' 채국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금) 도연명' 음주 5' 회야, 바람이 불어 소와 양을 만나다.
(남북조) 민가' 칠레가' 가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이백은' 망루산 폭포', 해돋이 강홍, 봄이 강청처럼 푸르다.
백거이의' 강남 나뭇잎의 추억' 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강이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두보 "높이 오르다" 만 명이 영접하다. 내가 갑자기 뒤돌아보니, 그 사람이 바로 거기에 있었고, 불빛이 어두웠다.
(송) 신기제' 원옥안' 두 마리의 황달이 청양버들을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랐다. 두보는 절구 한산석길이 멀고 사람이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두목' 산행' 은 옷에 묻은 살구꽃 비를 적시고 한버드나무를 불다.
(송) 지남 스님' 자거' 고독한 돛 푸른 하늘, 장강수천일색만 본다. 이백은' 맹호연을 양주로 보내라' 황학루, 소나무 숲에는 달빛이 있고 시냇물에는 수정석이 있다.
(당나라) 왕위' 산거추야' 봄은 귀찮아 잠을 잘 수가 없어 달이 옮겨져 그림자가 사라진다. (송) 왕안석 \ "봄밤 \" 남조 사백팔십전, 얼마나 많은 탑연우.
(돈) 두목 \ "강남춘 \" 청명절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산촌에 대답하지 않고 웃었다.
(돈) 두목 \ "청명 \" 춘조 벨트 비가 늦고 급하고, 야생에는 아무도 배를 건너지 않았다. (돈) 웨이 \ "서계초주 \", 하늘이 얼마나 넓은지, 나무가 얼마나 가까운지, 물이 얼마나 맑은지, 달이 얼마나 가까운지! 。
맹호연' 건덕 야박' 은 산수 녹색이다. 유종원' 어부'.
3. 예의를 묘사한 성어, 시, 이야기, 열정이 넘치고, 예절 지식이 있고, 책 지식이 있고, 책 예절이 있고, 몸짓이 있고, 예의가 있고, 문학적 예의가 있다.
1, 땅에 쓰러졌습니다
설명: 손, 무릎, 머리가 함께 착지한다. 이것은 불교에서 가장 존경받는 의식 중 하나이다. 비유가 극에 탄복하다.
에서: 당나라 Xuanzang "당나라 서양 삼국지": "조공 형식, 그 악기 9 등. : 1. 애도를 표하려면 2 를 누르십시오. 고개를 숙이고 존경을 표하다, 3. 손 들어, 4. 양손을 평평하게, 5. 무릎 꿇어, 6. 무릎 꿇어, 7. 두 손으로 무릎을 땅에 대고, 8.
납공식에서 그의 외모는 9 가지 범주로 나뉜다: 1. 애도를 표하다 2. 고개를 숙여 경의를 표합니다. 3. 머리를 높이 치켜들다. 4. 양손을 교차시켜 평평하게 놓는다. 5. 무릎을 꿇고 빌다. 6. 무릎을 꿇고 빌다. 7. 양손과 무릎을 바닥에 꿇습니다. 8.5 라운드 양보 9.5 가 땅에 쓰러졌다.
2, 지식 의식 지식 책
설명: 에티켓을 이해하고 시 책에 익숙하다.
에서: 하청경곡' 야산루어' 제 58 장: "이것은 죄신의 가족이고, 관직은 소리 없고, 성은 어렵고, 온양현숙, 예수서, 수학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죄신의 집, 외톨이, 충공, 성난, 부드러움, 현혜, 예절 지식, 몇 가지를 이해하는 것이다.
3, 출서식
해석: 시와 예절 방면의 지식을 가리킨다.
출처: 몽룡' 석유' 볼륨 2: "원래 밭은 동촌전의 딸이었지만, 화려한 빛이었고, 모두 정통했다."
원래 밭은 동촌전의 딸이었지만, 그녀는 매우 다채롭고 선물이 하나 있었다.
4, 차근차근.
설명: 걸을 때 발걸음은 정사각형이다. 행위가 예의에 부합한다는 뜻이다.
에서: 청이록원' 육포기든' 2 회: "그래서 선생님, 분수있게 행동할 수는 없습니다. 당신은 단지 이름을 말하고 있을 뿐입니다."
이런 식으로, 선생님, 제때에 행동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주인은 선생님입니다. 우리는 여전히 이름을 유지합니다.
5. 통 이문다
설명: 에티켓을 배우고 이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에서: 적청산인' 평산한연' 제 7 회: "제 조카딸은 작은 마을고모이지만 읽고 쓸 수 있어 예의에 밝다. 만약 그녀가 덕행이 있다면, 고대 여성으로부터 전락하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어떻게 청의열에 오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게다가 내 손녀는 작은 마을 고모이지만 문화, 교양, 예의, 그래서 현혜가 있다. 고대 여자와는 달리, 그녀는 어떻게 백벽 청의대열로 내려갈 수 있을까?
4. 우의시 중화민족은 예의의 나라이다. 중국 고대에는 후대를 잘하는 사람과 친구들이 이유 없이 너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양관을 다녀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왕 웨이 \ "위안 20 해안 Xi \" 고독한 돛 푸른 하늘, 양쯔강 물 하늘만 볼 수 있습니다. 이백 () 은 양주 () 로 가는 길에 맹호연 () 을 송별한다.
이백은' 왕륜을 증여한다' 달인데, 지금은 바다를 가득 채우고 있다. 이때 천애야 * * *. 1.
꽃은 다음 주전자에 있고, 친구가 없고, 혼자 마신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이백' 독음명월' 강변 만수살구, 신야풍. 화원에는 그림자가 가득 차 있고, 밤새도록 녹색 파도 속에 빛난다: 봄바람이 밤새도록 빛난다.
당왕오리' 춘유가'.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송별도독에게 촉으로 부임하다) 둘째. 오, 친구의 왕자님, 또 가셨어요. 그들이 당신 뒤에서 한숨을 쉬는 소리가 들렸어요.
이백:' 친구 보내기' 3. 봄에 풀이 또 푸르러졌는데, 내 친구 왕자님, 당신은요? -응? (백거이: "고초를 송별하다") 4. 웨이성은 비가 많이 오고 먼지가 많고 객사는 푸른 버드나무 색이다.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왕위: "송원 20 사암 Xi") 5. 찬비가 밤으로 들어와 초산에서 손님을 배웅하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이별') 6. 앞길에 지기가 없는 것을 근심하지 마라, 천하 사람들은 모두 군자를 안다.
(가오 사이: "크지 마라") 7. 도화담 3 천 피트, 왕륜보다 못하다. (이백: "왕륜을 증정하다") 8. 고독한 돛은 멀리 푸른 하늘, 하늘은 장강만 흐른다.
(이백: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하다) 9. 우리는 그가 바퀴 타워 문을 지나 동쪽으로 가는 것을 보았고, 뒤에는 발굽 자국만 남았다. (센삼: "눈 속에서 전 서기 오집에 송별하다") 10. 창정 밖, 옛 길 옆, 풀 블루.
저녁바람이 버들피리를 불고 석양이 산 저쪽에 있다. 하늘 끝, 바다 한 귀퉁이, 절친한 친구가 반산했다.
탁주 한 바가지는 나를 기쁘게 한다. 오늘 밤 몽한과 작별인사를 합니다. (이숙동:' 재회') 오늘 술이 오늘 취해 후세에 잊지 않는다. 강남 아무것도, 봄 (루 카이 \ "시 \") 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서로 알 수 있습니다 (도연명 \ "a 팡 주책 \"). 만리 상 이웃 (장 jiuling \ "웨이 쳉 리 shaofu 을 보내 \" 질병 도 같은 걱정 (멩 Haoran \ "좌석 보내기 \"). 같은 포택으로 상봉이 늙었다 (왕창령' 장가행'). 고산아, 내가 얼마나 네 곁에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이백의' 맹호연에게 보내는 편지'), 네가 어젯밤 꿈에서 내게 올 때까지, 나는 줄곧 너를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두보의' 이백의 꿈'), 모든 것이 구름 위에 있다. 그들은 그들의 눈에 있는 사람 (돈) 을 개의치 않는다
5. 고시론 예의론 중국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의지국이며,' 예절' 은 중국 전통문화의 우수한 정신이다. 그러므로' 의식' 을 탐구하려면 중국 고대 예의에 대한 인식부터 시작해야 한다.
"의식" 이라는 단어는 "의식" 과 "기" 로 구성되어 있다. 중국 고대에 예의는 흔히 귀신을 제사하는 의식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행동 규범이기도 했다.
(1)' 례' 는 중국 고서에서 매우 풍부해 중국 전통문화의 거의 모든 내용을 다루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의 전통문화가 예의문화라고 말한다.
이 견해는 일리가 있다. 구체적으로' 의식' 은 일반적으로 1 을 포함한다. 의식은 국가에 평화와 안정을 가져다 주는 기초이다. 좌전 은거 15 년' 에서는 "예, 경국, 경국, 경민, 후사" 라고 말했다.
좌전 조전문공 15 년' 구름: "리, 가시도." 좌공 25 년' 구름: "남편의 의식, 하늘의 경전,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도.
천지의 경전, 그리고 백성은 사실 그것입니다. 국어 위금' 구름: "예의는 국가의 기율이고, 나라는 기율없이 끝나서는 안 된다."
공자의 논어 선진화' 는 "선물은 국용이다" 고 말했다. "대 이기애공이 공자에게 물었다" 며 "인민의 행동은 위대하다" 고 말했다.
천지의 신을 무례하게 대하고, 군신의 자리를 구분하고, 남녀의 친분, 부자의 친분, 결혼의 우의를 구분할 방법이 없다. "예기 절당 의식" 은 "남편, 친밀한 사람, 의심스러운 사람, 다른 사람,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해야 한다" 고 말했다.
도가 의롭다고 악을 위해서가 아니다. 교훈이 정확하고 저속하여, 예의를 갖추지 못하다.
변명하여 변호하고, 예의에 어긋나다. 폐하, 당신의 상하, 당신의 부자, 당신의 형제는 모두 음란합니다.
공식 학자, 무례한. 반초가 군대를 경영하고, 그는 관청에 법률로 맡겼다. 체면이 서지 않고 단정하지 못한 것은 좋지 않다.
절을 숭배하고, 제사를 지내고, 귀신을 제사하는 것은 성실하지 않은 것이다. 예의를 존중하고 양보하는 것이 군자이다. ""
"견자 대강" 은 "예물은 천자국에 있고, 저울은 경중과 같고, 밧줄과 잉크는 공덕에 있다" 고 말했다. 고인은 무례하고, 한 가지는 무례하고, 사직은 무례하고 불안하다. "
"의식 의식" 구름: "전 왕의 의식, 책도 있고, 글도 있다. 충성은 예의의 기초이다.
의리, 예의의 글도. 기초도 없고, 입장도 없고, 문필도 없다.
예의도 천시, 지리, 사람, 귀신, 사람, 만물이 합리적이다. "이는 예의는 사회질서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국가 장구안의 기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국 고대에, 그것은 법률, 도덕, 윤리를 포함한 매우 광범위한 개념이었다. 2. 이동례' 예기 추이연거' 는 "아들이 말했다:' 예의도 일리가 있다.
행복한 사람도 검소하다. 군자는 도리를 따지지 않고 내색을 하지 않는다. ""
"슈" 구름: "이치는 이치이고, 언례자는 만물을 이치에 맞게 한다." "의식 음악" 구름: "의식, 불합리한. 클릭합니다
"관서상" 도 "예의바른 사람, 이치에 맞는다" 고 말했다. 예의는 합리적이고, 그것은 도리와 이유의 의미가 있다.
송원' 아이들의 재회' 는 "이 아이는 매우 무례해서 아이를 사랑하는 것처럼 그를 사랑한다" 고 말했다. 송원' 옥주전자 봄' 은 "이 가난한 사람은 무례하다" 고 말했다.
이곳의' 무례함' 은' 무리하게 소란을 피우다' 라는 뜻이다. "광운" 도 말했다: "의식, 각각 그 자리를 얻는다. 클릭합니다
"일을 옳게 하다" 는 것은 일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것을 의미한다. 3. 예의는 사람에 대한 존중과 예의입니다. 예기 월령은 "제후를 격려하고, 명사를 초빙하고, 예현 상병을 초빙하다" 고 말했다.
이곳의' 의식' 은' 존중' 으로 해석된다. 루춘추 심대란 하현' 은 "그러므로 현주의 가축도 실제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또한 "존중" 솔루션이 있습니다. 송원' 죽엽주' 는 "이 선비는 나에게 사양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 선비는 나를 존중하지 않는다. 4. 예의지례' 예기' 는 "아들이 말했다:' 말없이 받지 않고, 무례하게 받지 않고, 백성은 속이지 않는다. ""
노트' 는 "예의충이다" 라고 말했다. "슈" 구름: "선물은 돈이므로 돈은 감정을 보여줍니다. 돈의 선물이 없으면 너희들은 만날 수 없다. "
예기 잡기' 구름: "집사는 예의가 없다." 노트에는 "이 씨, 한 잔 주세요" 라고 적혀 있다
어록의 "의식" 은 모두 선물이다. 전자는 사람을 만나면 선물을 주고 "만나지 않는 것은 실례다" 고 말했다.
후자는 장례식에서 보낸 선물이 너무 무거워 받아들일 수 없다는 뜻이다. 5. 의식은 의식과 의식을 가리킨다. "의식" 은 제사에서 유래한 것으로, 처음에는 제사 의식이었고, 나중에는 존경이나 품위를 나타내기 위해 거행되는 의식과 의식으로 확장되었다.
이주대종보' 는 당시 조정에서 열린 5 가지 주요 의식을 언급했다. 이직, 맹례, 군례, 그리고 총칭하여' 오례' 라고 불리며, 모두 일정 규모, 규격, 절차를 갖춘 예절 행동 규범을 가리킨다. 민간 집집마다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 개최하는 혼상결혼, 생일선물, 연회석 등에도 일정 규모, 규격, 절차가 있어, 주로 외적인 행동규범으로 나타나 예로부터 선물이라고 불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여기서는 예의와 의례를 구별하기 어렵다. 예의는 의례다. 엄밀히 말하면, 위의 다섯 가지 방면은 중국 고대' 의식' 의 전체 의미를 포괄할 수 없다.
유의설은 "그러므로 중국 고대의 이른바' 의식' 은 만상을 포괄하는 것으로, 한 마디로 그 정의를 설명할 수 없다" 고 말했다. 프랑스 계몽학자 멘데스비둘기는 고대 중국' 의식' 에 대해 좀 더 통속적이고 심오한 표현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그는 "중국인의 생활은 완전히 의식의 지도를 받는다" 며 "그들은 종교, 법률, 풍습, 예절을 혼합했다" 고 말했다.
이것들은 모두 도덕이고, 이것들은 모두 도덕이다. 이 네 가지 일의 계율은 이른바 윤리이다.
중국의 통치자가 성공한 것은 그들이 이 도덕 규범을 엄격히 준수했기 때문이다. 중국인들은 전체 청춘으로 이런 윤리도덕을 배우고, 일생으로 짓밟는다.
학자는 그것을 가르치는 데 사용하고, 관원은 그것을 선전하는데, 생활의 모든 미묘한 행위가 이러한 윤리도덕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들이 엄격하게 준수할 수 있도록 방법을 강구할 때 중국은 잘 다스릴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멘데스비둘기는 서양인으로 중국 문화를 관찰하면서 중국인들이 종교, 법률, 풍습, 예절을 섞은 것이 옳다고 말했다.
그뿐 아니라 제도와 교육도 섞여 있다. "의식" 은 전통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가 정치와 인민 생활의 모든 방면으로 방사되어 영향이 깊다. 이것은 중국 전통 문화의 주요 특징이다.
(2) 고대의' 정의' 의 내용도 풍부해서 종종' 리' 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