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성의 4 자 성어?
성의 4 자 성어?
비용 절감 [[shng chīcopy Ji m:n yīng]]
기본 해석 공격
생활이 소박하고 검소하게 먹는 것을 묘사하다.
추추
명나라 링 잉 초기 "두 번째 순간의 놀라움": "부자만큼 좋지는 않지만; 그러나 그것은 검소하다. 부지런하고 고달프다. 식량과 의복이 부족하지 않다. "
예문
나의 동창인 이우는 그녀의 저축한 돈을 모두 책에 썼다.
"아", "정" 으로 시작하는 4 자 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주는 글자의 시작 부분에는 네 글자의 성어가 없고, 주는 글자로 구성된 성어는 다음과 같다.
1, 무료 증정 시간
병음: r-b 욕 Xi 圵 j
설명: 유휴: 유휴; 여기: 충분해요. 일이 많아서 완성할 시간이 부족하다는 뜻이다.
출처: "한서 고디 하희전": "드릴 시간이 없지만 베껴 쓰려고 합니다." 백화번역: "한고제사": "일이 많지만 시간이 부족해서 끝낼 수 없다. 하지만 계획은 여전히 완전하다. "
예를 들어 문장을 만드는 것: 한 사람이 10 명, 10 명이 100 명을 전하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관원과 막이 가마를 타고 픽업하는 것은 점점 더 시끌벅적하게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자급자족
루비: zjz;
설명: 제공: 공급. 자신의 생산에 의지하여 자신의 수요를 만족시키다.
출처: "삼국지 위징전": "종과자급." 백화번역: "삼국지 위징전": "종과는 자기 생산에 의지하여 자신의 필요를 충족시킨다."
당의 지도력과 * * * 의 조직 아래 인민 대중은 대규모 자급자족 생산 운동을 전개하였다.
3, 저장 하지 않습니다
병음: 몇 고 몇 고
설명: 구원은 기르는 것보다 낫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이미 늦었다.
출처: "사기 리스레전": "제후와 인민이 구원을 받으려고 하지 않는데, 어찌 감히 계책을 바꿀 수 있단 말인가?" 백화번역: "사기 리스레전": "신하들이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이미 늦었다. 너는 어떻게 생각을 바꿀 수 있니, 스스로 가지고 있는 거야? 클릭합니다
예를 들어 회계법이 엄격할 때, 돈과 식량은 모두 빚졌고, 각각 10 점, 규정이 복잡하고, 어떤 회사는 절약했다.
4. 집안의 다른 사람에게 충분하다
병음: jiā jǐ rén zú;
해설: 집집마다 풍족하고 의복이 풍부하며, 사람마다 생활이 풍족하다.
출처: "화이난자 본경": "의복이 남으면 집이 족하다." 백화번역: "화남자 벤 경신": "집집마다 식량이 부족하고, 사람마다 생활이 부유하다."
예를 들어, 문장을 만드십시오: 곡물 풍부, 가족 4 벽. 십여 년 동안 모두 풍년이 들었다.
5, 사람들은 가족에게 충분한 것을 준다
병음: ré n j \ Ji' z;
설명: 줘: 풍부하고 충분하다. 집집마다 풍족하고 의복이 풍부하다.
출처: 사마천' 사기': "한나라 70 여 년, 나라는 무사하고, 가뭄의 재난을 제외하고는 백성들은 근심 걱정이 없다." 백화번역: 사마천 "사기": "한나라 성세 70 여 년, 나라는 큰일도 없고, 재난년도 아니며, 집집마다 풍족하고 의복이 충분하다."
예를 들어 토양은 생강과 토란을 재배하기에 적합하고, 물속에 개구리가 많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충분한 가정을 줄 수 있다.
"3" 그룹 단어의 시작에있는 4 자 숙어
함께 노력하다.
뭇별들이 모이다! 군룡이 우두머리가 없다!
브레인 스토밍
서로 경쟁하고 영웅들이 한자리에 모이다
머리없는 용 그룹-지도자가없는 사람들 그룹
악마와 함께 춤을 추고,
갈 길이 없다
아름다움을 위해 싸우는 여자들
각종 아름답고 향기로운 식물이 아름다움과 부셸보다 낫다.
머리없는 용 그룹-지도자가없는 사람들 그룹
흥청망청 춤을 추는 악마들-온갖 불량배들이 미친 듯이 달리고 있다
목사 판사
공격을 시작하다
가벼운 차 한 대가 차축을 부러뜨릴 수 있다. 작은 죄, 대악극은 큰 화를 초래할 수 있다.
악마 광무, 용족 용은 우두머리가 없고, 군정은 격앙되었다.
"4", "전체" 로 시작하는 4 자 단어 또는 성어
모든 무량함, 모든 무정함, 모든 사자가 토끼를 때리고,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받아들인다.
첫째, 거리낌이 없다
백화해석판: 거리낌 없는 행위와 권력을 뜻하며, 어떠한 거침이나 두려움도 없다.
왕조: 송나라
저자: 주
출처: "신상서 성": "그 사람은 폭력적이고 탐욕스러워서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번역: 그는 사납고 탐욕스럽고, 거리낌도 없고, 두려움도 없다.
둘째, 완전 무정하다
백화해석: 비유는 뻔뻔스럽다.
왕조: 현대
저자: 이연수
출처: 첸 houzhu 역사: "바오 슈 부주의. 클릭합니다
진 () 은 더욱 파렴치하다.
셋째, 사자투토끼
백화설명: 거대한 힘을 발휘하여 약소목표를 공격하는 것을 묘사한다.
왕조: 현대
작가: 쩡 박
출처:' 악해화' 제 24 회: "그가 글래디에이터가 될 거니까, 내가 사자 전체를 가서 토끼를 때리고 결투를 하는 게 어때?"
넷째, 처음부터 끝까지
백화해석: 시종일관 완벽히 일치한다.
왕조: 명나라
저자: 오승은
출처: 서유기 제 48 회: "사람에게, 왕이 밥을 먹을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이것이 이야기의 전부다. 그렇지 않으면 그에게 재난과 상처를 가져오라고 가르치면 아름답지 않을 것이다. ""
다섯째, 모든 것을 받아들입니다.
백화해석: 봉건예교는 사람의 몸이 부모로부터 왔다고 믿었기 때문에 나를 낳을 때는 몸을 깨끗이 하고 부모님께 돌아와야 하는데, 몸은 모욕과 손해를 입지 않았다.
왕조: 서한
저자: 다이승
출처: "제사": "부모는 모두 태어나고, 자녀는 모두 돌아온다."
부모가 아이를 완전히 낳으면, 아이는 자신을 완전히 부모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물건" 으로 시작하는 4 자 성어
1, 문무 쌍전.
문무를 겸비한 것은 바로 문능무인데, 둘 다 매우 심오하다. 라오스에서 온 가족사진.
2, 문채가 날다.
한 사람이 문채가 좋고, 문장 묘사가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3, 부드러움.
부드러움, 중국 성어. 매우 부드럽고, 기질이 있고, 교양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본문: 고문의 표층과 질: 고문의 내용.
4. 태평을 미화하다.
장식: 은폐, 아니: 오류. 아름다운 글로 자신의 잘못과 과실을 감추다.
5, 문채.
재능이 넘치고 행동거지가 소탈하다. 재능 있고 잘생긴 사람을 가리킨다.
루' 는 글자로 시작하는 4 자 성어이다.
조사할 기록이 있다.
전과가 있다.
하나의 허점이 이용될 수 있다
예방 조치가 있는 곳
만약 네가 나가면, 너는 반드시 가야 한다.
각 글자마다 확실한 증거가 있다
언론이나 문장 내용이 충실하다
리드미컬하다
출처가 하나 있다.
출처가 있다.
한 사람이 하는 말은 언제나 적절하다
상상한 것을 진실이라고 말하다.
사람은 마음이 하나 있는데, 좋은 사람은 길에서 유괴되었다.
생활의 천부적인 재능이 없다.
장교는 칭찬을 받았다
돈과 세력이 있다
목표를 향해 화살을 쏘다-명확한 목표를 가져야 한다
담력과 식견이 있다
약속을 지키다
고대의 징조
서로의 부를 나누다
영욕과 공, 충공제
동고동락하다 동고동락하다 동고동락하고 단결하다
교육의 의의
대중의 기대를 저버렸다
한 사람이 한 나라를 가지고 있지만
그윽한 제비는 이치가 있고 근거가 있다
에 따르면, 단서가 있다.
주요 책임을 처리하는 사람
그것은 표준보다 높고 표준보다 낮지 않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크거나 작지 않은 것만 있다.
보다. 더 멀리 가다
얼굴이 없다. 안녕히 계세요.
나쁜 점만 있고 좋은 점은 없다.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여러 가지 이유로, 가족은 돌아갈 수 없다.
책벌레 한 명.
농담처럼 정확하고 박학한 사람.
빌려 갚지 않다
교육에서 사회적 차별을 하지 마라.
이기적이고 이기적이며 남을 배려하지 않는다
전진만 할 뿐 후퇴는 없다.
증가/상승 중
늙은 짱 좋은 관원.
보편적인 칭찬을 받다
자신을 변호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자신을 변호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한 가지 일을 꺼내기가 어렵다.
말솜씨는 좋지만 악의는 없다
무덕한 서염
유익한
인용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 오기만 하면
"가스" 로 시작하는 4 자 숙어 산업
산업 4 자 성어의 예:
그윽한 제비와 태평
금의가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하다.
안전한 해석: 상안전, 상안정. 주드는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삼국위중휘' 슈슈슈문': "민과 민안, 화기애애하다. 농업은 쉽지 않고, 도시는 돌아가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결혼하여 사업을 시작하다
근의에서 이전, 결혼, 창업.
반의유랑, 노숙자, 실업
가정의 재배치, 유산 또는 사업의 설립. 오랫동안 한 곳에서 일하고 생활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너희 아버지와 아들이 나를 도왔다 ~, 나는 평생 잊을 수 없다. "염색독" 홍기보 "
안거낙업
정의에 가깝고, 국태민안이 안전하고, 풍족하고 의복이 충분하다.
반의인은 도탄에 처해 있다.
해석: 안정성; 음악: 사랑, 행복; 업종: 직업. 안거낙업을 일컫는 말.
출처 "노자": "사람은 자기가 먹는 것을 먹고, 옷은 아름답고, 속된 곳은 성실하고, 업락은 즐기며, 죽기까지 쉬고 싶다." "한 화식전" "모두가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먹고 있다." "
반동군벌의 잔혹한 통치는 많은 인민 군중을 도망갈 곳이 없게 했다.
성실한 일에 종사하지 않다
사상이 폐쇄되고, 게으르고, 빈둥거리고, 진보를 추구하지 않는다.
안티센스: 노력, 노력.
석방 의무: 종사. 일을 그만두고 다른 일을 하다.
그때는 모두 ~, 하지만 그 당시 사회에 젊은이들에게 적합한 정당한 직업이 없었다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 "곽말로" "청춘, 나의 어린 시절"
결혼하여 안정되다
근의에 정착하여 사업을 시작하다.
반의파산
정의는 남자가 기혼하고, 직업이 있고, 독립적으로 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송 "양루몽 빈곤구제로" 출처: "항부 부자들, 대부분 외현인들 ... 사방백화점, 발가락이 없는 모임. 그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결혼했다. 클릭합니다
원래 연진봉의 증조부는 영남에 살고 남북조 난을 피하기 위해 해외로 도피했는데, 마침 선비의 나라에 있었다. "이청루진" 경화연 "제 13 회"
진리를 가르치고, 연구를 가르치다
해석: "부여" 를 전하다. 진리를 가르치고 학문을 가르치다.
당한유 "사설" 출처: "스승님, 그래서 전파에도 답합니다."
공훈을 세우다
근의가 공을 세우다
설명 구성: 만들기; 공적: 공적 성과; 업종: 사업. 공을 세워 사업을 세우고, 큰일을 이루다.
스톤' 논양제' 라는 책을 인용한다.' 고대의 성현, 건설업, 흥리제해, 모든 자질구레한 일에 관해서는 모두 상당한 공을 가지고 있다. "
용례 ... 이 자격을 갖추면 너는 할 수 있다 ~, 너도 승진하여 부자가 될 수 있다. (주자청 "고전은 항상 사서를 이야기한다" 제 7 편)
제비문장을 세어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국가 해석: 국가 통치; 위대한 사업: 위대한 사업. 과격한 글과 문장 부여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원산지 삼국지 위조비' 전론' 논문: "국가 대업을 덮는 것은 불후의 대사이다."
기초를 세우는 것은 종종 새로운 왕조나 국가의 건립에 비유된다.
창업 재단의 정의는 일반적으로 구시대의 개국군주가 새로운 왕조나 국가를 세운 것을 가리킨다.
나명관중' 삼국연의' 의 출처는 제 54 회다.' 황제가 뱀 봉기를 깨고 사업을 시작한다고 자칭한다. 불행하게도, 지금까지, 간음 함께, 각각 한 쪽에 따르면. 클릭합니다
태자의 출생은 나중에 그의 아버지에 의해 설득되어 군대를 파견하여 신과 문성, 태종을 보냈다. (청나라 이름 "당나라 이야기 4")
"바" 지방의 첫 번째 4 자 성어
성 초 4 자 성어:
돈 절약, 풍습, 돈 절약,
지방 keji, 지방 서비스, 쉬운 단순화,
고장을 줄이다
"그냥", "서" 로 시작하는 4 자 성어
서초 4 자 성어:
1 수캐가 태양을 향해 미친 듯이 짖는다
설명:
슈: 쓰촨 성의 약어; 짖는 소리: 개가 짖는다. 쓰촨 비가 많이 오는데, 그 속의 개는 태양을 흔하지 않아서 해가 나오면 짖는다. 보기 드물게 이상하다는 비유.
2 김숙무릉
설명:
슈 진: 쓰촨 생산 오색 브로케이드; 오릉: 오현에서 원산지인 능의 일종입니다. 여러 가지 정교한 실크 원단을 가리킨다.
삼촉중의 어린 스님
설명:
슈: 쓰촨; Mean: 테두리; 스님: 스님. 이는 천부적인 재능이 사업 성공의 관건이 아니라는 것을 암시한다.
성의 시작을 "줍다" 는 4 자 성어
풍속관풍을 보존하고,
음식을 절약하고 조심해서 사용하세요.
충분한 돈을 저축하고,
옷과 음식을 절약하고,
쉽고, 쉽고,
쉽고 간단합니다.
돈을 절약하고,
돈을 모아 과부를 지키고,
자기 부정,
세금과 세금을 감면하고 인정을 실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