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누가 빗자루를 들고 남산 아래, 반 쓸고 반 쓸고", "반" 자는 무슨 묘미가 있는가?
"누가 빗자루를 들고 남산 아래, 반 쓸고 반 쓸고", "반" 자는 무슨 묘미가 있는가?
이' 반가' 의 모든 글자는' 반' 을 포함하고, 문필이 아름답고, 언어 표현이 간단명료하며, 인생 철학이 깊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며, 생각을 자극한다. 세상 만물에는 모두 일정한 잣대가 있는데, 이 잣대는' 중' 과' 반' 이다. 남산 아래 누가 빗자루를 들고 남산 아래에 남겨진 것은 그리움인가 고통인가? 창작자는 혼잣말을 하고, 반은 슬픔을 쓸어버리고, 반은 먼지를 쓸어버린다. 마음속의 걱정과 그리움은 먼지와 함께 쓸어버릴 수 없다. 두 사람이 함께 있으면 인생의 여정은 붉은 먼지 속에서 뒹굴는 것이다. 그러나 슬픔은 먼지와 같을 수 없다. 오는 길에 슬픔과 그리움은 시종 가슴에 남아 먼지처럼 사라지는 것은 일시적이다. 내일 다시 오겠습니다. 그래서, 오직 절반, 반, 반, 반, 반, 반, 반, 반, 반, 반, 반
이' 반' 은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는데, 하나는 반이고, 하나는 반이다. 예를 들어, "반은 푸른 하늘과 반은 구름이다." 즉, 전반부에 묘사된 것이든 후반부에 묘사된 객관적인 사실이든 모두 객관적인 사실이며, 모두 현실적이고 진실이다. 어려운 점은 글을 쓸 때 어떻게 해석하느냐 하는 것이다. "일부, 일부", "때로는", "일부, 기타", "잠시, 잠시" 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제목에 언급된 두 개의' 반' 자는 반과 반쪽이 아니라' 동시',' 둘 다' 와' 반' 이다. 이 말에는 같은 예가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왕건의' 송노산승' 과' 반수련 독서' 가 표현 효과에 있어서
고시에는 많은' 반' 글자가 매우 적절하다. 이런' 반' 자는 보통 총수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명확한 범주가 없어 완곡하고 아름다운 문화 분위기를 조성한다. 남산 밑에서 누가 빗자루를 들고, 반은 쓸쓸하고, 반은 먼지를 쓸어 버린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빗자루는 현실의 먼지를 쓸어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음속의 고민도 쓸어버릴 수 있다. 이는 현실과 공허함에 해당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반" 이라는 두 글자는 시적이고 완곡하고 듣기 좋고 딱 알맞게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