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평소에는 말을 잘 하는데, 노래를 부르는 것은 어린아이의 목소리인가? 어떻게 된 거야?
평소에는 말을 잘 하는데, 노래를 부르는 것은 어린아이의 목소리인가? 어떻게 된 거야?
(a) "심호흡과 느린 호흡 조절 연장 연습".
요점은 먼저' 가스 저장' 을 배우고, 먼저 가스를 눌러 배출한 다음, 콧날개와 혀끝 사이의 틈을' 후각꽃' 으로 여기고, 자연스럽게 가볍게 숨을 쉬며, 가득 찰 때까지, 복부에 가라앉고, 가슴옆구리를 천천히 풀어서 기체를 가느다란 물처럼 천천히 내쉬고, 호흡이 고르게 한다는 것이다. 제어 시간이 길수록 좋습니다. 연습을 4-6 회 반복합니다.
(b) "심호흡과 느린 전화 번호 걸기 연습"
우리는 첫 번째 단계를 "흡입 푸시" 라고 부릅니다. "밀다" 의 숨결은 안쪽으로, "밀다" 의 숨결은 바깥쪽으로 내려간다. 우리는' 밀다' 할 때 호흡 연장 연습을 한다. 우리는 세 가지 훈련 방법을 추천한다.
A. 숫자 연습: "흡입" 은 이전과 같습니다. 밀고' 하면서' 123456789 10' 이라는 숫자를 부드럽게 세고, 숨이 찰 때까지 몇 번이나 반복할 수 있는지 반복한다.
B. "대추" 연습: "빨기" 는 이전과 같습니다. "밀다" 와 동시에 나는 낮은 소리로 말했다. "동문에서 나와 다리를 건넜다. 다리 밑에 대추가 하나 있다. 대나무 장대로 대추를 치다. 대추는 얼마나 푸르냐 (흡족한 공기). 대추 두 대추, 대추 네 대추, 대추 다섯. 이 숨결이 다 떨어질 때까지 네가 얼마나 많은 대추를 셀 수 있는지 보자. 4-6 회 반복합니다.
C. "조롱박 수" 연습: "흡입" 이전. 밀면서 "금박, 은박, 한 입에 24 개의 박 (흡기), 한 개의 박, 두 개의 박, 세 개의 박." 이라고 속삭였다. "이런 호흡은 기진맥진할 때까지 4 ~ 6 회 반복한다.
숫자,' 대추' 와' 호리병박' 을 세어 숨을 조절하면 할수록 더 잘 조절할 수 있다. 절대 숨을 쉬지 않고 뛰지 마라. 처음에는 복부에 통증이 있을 수 있는데, 일정 기간 연습을 하면 큰 발전을 자각하게 될 것이다.
(c) "심호흡, 느린 호흡 및 긴 소리 연습"
숨결 연습을 거쳐 소리가 점차 합류하기 시작했다. 이 연습은 역시 연습 위주로 발성을 보좌한다. 중저음 구역을 동시에 선택하면 남자는 가볍게' 아' (큰 소리로' 아' 는 연습과 일치), 여자는 가볍게' 쉽게' (작은 소리로' 쉽게' 를 발한다. 단숨에 참았고, 발음구는 원통형 파도형이지만, 길고 길며, 반복해서 연습할 수 있다.
"호흡 연습"
이것은 반음반기 연습이다. 양손을 허리에 꽂거나 복부를 감싸고, 복부에서 숨을 참으며 이마와 목구멍을 향해 돌진한다. 소리는 낮고 탄력이 있으며, 복부와 횡격막은 스트레칭력에 의해 동시에 튀어나온다. 우리는 세 가지 연습을 소개합니다.
A. 단숨에 멈추고, 입이 빠르게' 박자, 박자' (반복) 를 하고, 이 말투가 끝나갈 무렵' 펑, 펑' 의 단주를 한다. 4-6 회 반복합니다.
단숨에 발을 뻗고, 먼저 천천히, 그리고 빠르게' 하하' (반복) 하하하 ... "폭발적인 단주 연습도 하고," 하하 ... ","웃음 ","아하 ","기침 "은 노래를 부르는 데 많이 쓰인다.
C. 단숨에 두 발을 쭉 펴고, 먼저 천천히' 헤이-굵게, 헤이-굵게' 와' 헤이-굵게, 헤이-굵게 ...' 를 보내며 힘이 다 떨어질 때까지 반복해서 연습한다.
이 단계의 연습을 거쳐, 기개는 소리의 근본이고, 기개는 소리의 멋있는 기운이 이미 기본적으로 충만하고,' 기용할 수 있는 땅' 은 이미 기본적으로 흥분이 활발하고, 소리는 줄곧 보호를 준비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사운드 연습 준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 가스, 소리, 단어 연습.
희곡 배우, 특히 경극 배우, 희곡 애호가를 포함한 희곡 배우들은 노래에서 성공하기를 열망하는 실수를 범하기 쉽다. 그들은 자신이 빠르게 높고 밝은 목소리를 외치지 못하고, 급히 고음을 외치고, 흉악을 외치고, 심지어 야를 외치는 것은 종종 역효과를 낼 수 없다. 우리가 성악 연습을 배울 때, 일부러 먼저 호흡을 연습하는 것은 소리를 연습하는 데 도움이 되며, 여러분이 차근차근 질서 정연한 법칙을 명확히 하여 꾸준히 유지해야 합니다. 이 세 번째 단계에서는 음계를 급하게 오르거나 고음을 외치지 말고 가스, 소리, 단어의 결합에서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들 사이의 관계는 가스, 소리, 소리, 소리, 단어, 단어, 단어 등 순서대로 배열해야 한다. 이 순서를 보면 글자의 위치가 중앙에 있고, "소리", "강" 이 앞에 있고, "단어", "정" 이 뒤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붕괴된다면, 전체 게임은 지게 될 것이다. 발음의 진실성은 소리의 둥글고 둥글다는 것을 결정하는데, 바로 이 원리인' 말로 표현' 이다. 소리 지르는 연습 중의 글자, 음, 기운의 관계는' 기' 가 충분히 지탱되고,' 음' 이 정확하게 인식되고,' 글자' 가 진짜 물림을 받아야 한다. 구체적인 방법은 한어병음의 방법으로 확대, 접두사, 자복, 접미사를 늦추고 한자로 발음을 연습한 다음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입, 입술, 치아, 혀, 목의 유연성을 연습하는 것이다.
(1) 립톤 연습: (먼저 속도를 늦추고, 확대하고, 한 번 읽고, 점점 속도를 높여 구령을 읽는 것)
여덟,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② 치아 연습 (같은 방법)
4-4, 10-10, 14 는 14, 40-40, 14-40, 44,
③ 혀 연습 (같은 방법)
육십육세의 유노육은 육십육개의 큰 기름 광주리, 육십육그루의 수양버들, 육십육마리의 대마원숭이를 매고 있다.
④ 후두 연습 (같은 방법)
산 앞에는 호랑이가 있고 산 아래에는 원숭이가 있다. 호랑이는 원숭이를 쫓아내고, 원숭이는 호랑이를 잡는다. 호랑이는 원숭이를 따라잡을 수 없고, 원숭이는 호랑이를 이길 수 없다.
⑤ 혀 발음 및 치아 발음 연습 (같은 방법).
거리 남쪽에는 절름발이 한 명이 걸어오고, 오른손에는 접시 하나를 들고 왼손에는 가지를 들고 있다. 거리에 사람이 입을 삐죽거리다. 못은 절름발이를 걸려 넘어졌고, 오른손은 접시를 떨어뜨렸고, 왼손은 가지를 던졌다.
⑥ 13 채널 발음 연습
바람 (중동) 알림 (회색), 열 (소주), 이동 (17), 연꽃 (소보), 꽃 (꽃), 감사합니다 (경사), 가을 (가을)
노래 기교 1: 외치는 방식으로 노래 (아래) 단계 3: 시와 노래 연습을 연습하는 법.
시를 4 단계에 두는 목적은' 저음 후함, 중음 순함, 고음 강인함' 의 음질을 연습하고 발굴하기 위한 것이지, 일방적으로 올리고 오르고, 중음과 저음을 공고히 하고, 음색을 화려하고 순수하게 하고, 듣기 좋은 목소리를 유지하고, 고음의 인성과 탄력성을 단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때 독경과 노래는 모두 반주가 없고, 노래하는 것이 더 어렵고, 요구가 더 높다. 3 단계, 당신은 밑바닥의 영, 음, 단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한 걸음 한 걸음 위로 올라갑니다. 너의 목소리는 피곤하지 않고, 게다가 연습도 유효하고, 파악도 매우 크다.
①? 1? 7? 1? 7 시는 보통 각 업종의 지정시를 선택한다. 캐릭터가 막 무대에 올랐기 때문에 관객들에게 첫인상을 남기고, 말을 하지 않고 마음을 가라앉히도록 해야 한다. 그래서 정장시는 고조되고, 당황하지 않고, 당황하지 않고, 캐릭터 자체의 흥미와 지향에 대한 자기분석이다. 리듬이 매우 강하니, 반드시 잘 연습해야 하고, 소리 지르고, 연습하고, 연습하기에 적합하다. 예를 들어 미탄 \ "타구 카오 \" 시 \ "입처럼 강, 개울처럼 흐른다. 모두 혀끝으로 제후를 억압하는 것이다. 사람이 어찌 거인이 될 수 있겠는가, 웃으며 도장을 찾아야 한다. " 또 악비의 전원시는 "밝은 갑옷이 투우궁을 쏘고, 공령기가 일홍을 가리고, 호랑이가 명부 장군과 함께 우뚝 솟아 있고, 수컷이 그 말을 주꾸미는 것이 용과 같다" 고 말했다. 만물의 수싱, 만물이 새로워진 아침, 너는 목청을 통쾌하게 연습할 수 있다.
(2) 창법: 백창, 반창, 반창이 서로 조화를 이루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시를 외우는 것보다 더 어렵다. 그 감정은 표현에 더 적합하다. 그 멜로디는 스트레칭에 더 적합하다. 단지 외치고 발성하는 데만 쓰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반창반창은 마치 소개와 같다. 예를 들어' 우주전선' 전반부에서 조가 부른' 두쥐안 울음 가지' 는 피와 눈물이 어두웠다. " 또 양 의 \ "조조 (반음송) \", \ "홀로 푸른 하늘, 묘영 조건, (반음송) 한조의 명실실, (읊음송) 위장시세 이동. \". "진경 매마", "한실 호걸의 졸린 천정, 언제 고향으로 돌아갈 지 모르겠다", "청풍각" 에서 "늙고, 혈기가 쇠약하고, 늙고, 아이가 없다", "어머니의 울부짖음을 들으니, 틀림없이 줄에 대한 부부의 사랑을 잃었을 것이다" 와 같은 직접 노래를 부른다.
③ 경백 (표준어) 배시: 현대극 공연을 위해 배사를 연습한다. 예를 들면, 배시' 모 주석시' 의 멜로디를 이용한다.'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 만리장성보다 사나이가 아니다.' 또 예를 들어 현대극의 고전 어록을 보면, 이를테면' 벼묘 오랜 가뭄에 단린, 잊지 않는다'' 지엽은 모두 괴로운 사람' 과 같은 것은 모두 고함소리로 연습하는 좋은 소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통적인 대형 독경과 관통성 연습도 이 단계에서 호흡과 소리를 단련할 수 있다.
4 단계: arc 항공 음향 연습
이것은 경극 중 매우 독특한 발성 기교이다. 그것은 춤의 점프와 같다. 뛰어올라 웅크리고 튕기고, 스포츠에서 포환을 튀기고, 뒤집고, 움츠리고, 던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숨결과 소리가 밀려 포물선을 형성하고, 끌려와 다시 던져졌다.
여무생: 아/기침/
노인: 말/라이/
얼굴 그리기: 술/오, 와/
추함: 아/하/
칭이: 고생/와/
허용/문의/
이런 이중호기음이 잘 연습하지 않으면' 포크',' 회전' 또는' 꽃' 이 생기기 쉽다. 대체로 행운-토자 ('한어병음처럼 발음을 분해하는 것)-던져버리는 것- 특히 정파가 읊은' 영-성' 은 산산조각 나고 섬세해 보이며 집에 맡겨졌다. 인규운은 각고의 연습과 숙달이 필요하다.
5 단계: 음계를 오르고 고난도 음표를 연습하다.
"가조", "반 고흐", "고강" 은 노래에서 없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이를 난조라고 부른다. 목청을 외치는 연습 중에 이 음을 연습하다. 많이 연습하지 않도록 주의해라. 관건은 자리를 찾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필사적으로 외치면 앞의 모든 연습이 소용이 없고 목이 다칠 수 있다. 이 음을 연습할 때는 압착, 카드, 꼬집기, 압박, 강요, 강타를 가장 금지한다. 어르신께서 말씀하셨다. "만약 당신이 높은 글자를 부르고 싶다면, 힘껏 외칠 필요는 없지만, 이 글자를 좁고 뾰족하고 깊게 만들면 목소리가 높아질 것입니다. 높은 글자를 만나면 한숨을 들어 올리면. 그러면 청자는 맑고, 가수는 아무런 고민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여기에 비결과 방법이 있으니, 자신의 실제 상황에 따라 탐구하고 모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