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말의 우화나 성어 이야기
말의 우화나 성어 이야기
새옹지마 () 는 비복 () 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새옹지마 () 를 비유하고, 비복 () 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나쁜 일이 일정 조건 하에서 좋은 일이 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화남자 인훈" (일명 "화남홍열") 이라는 책은 노인이 "복화는 서로 의지하고, 화복은 계한다" 는 이념을 설명하는 데 쓰인다. 동한 반고의' 통유푸' 에는' 북' 이라는 문구가 있다
발음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
의역
잠시 손해를 봤지만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비유. 나쁜 일이 일정 조건 하에서 좋은 일이 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것은' 화남자인훈' (일명 화남홍열) 이라고 불린다. 노자가 "복은 쌍으로 오지 않고 화는 홀로 오지 않는다" 는 이념을 충분히 알 수 있다. 동한 반고의' 동유푸' 에는' 북조 꽤 이름' 이라는 문구가 있다.
암시
에서 선택: 화이난 왕 유안 () 이, 변두리 부근의 사람들은 좋은 재주를 가지고 있고, 말은 괜히 죽습니다. 모두가 그것을 매달아 놓고, 그의 아버지가 말했다. "왜 이것이 축복이 아닌가?" " 몇 달 동안 살다가 그의 말은 후 곁으로 돌아갔다. 모두가 그를 축하했고, 그의 아버지는 "왜 이것이 재앙이 될 수 없는가?" 라고 말했다. 집에 돈이 있으면 좋은 말이고, 아들은 타기 쉽다. 모두들 그를 매달았다. 그의 아버지가 말했다. "이건 왜 복이 아니야?" " 1 년을 살다가 후 어른이 짝퉁에 들어가 정장이 현으로 싸웠다. 요새 근처에 있는 사람들은 19 명이 죽었다. 이것이 그가 절름발이인 유일한 이유이며, 부자는 서로 보호한다.
주다주석을 달다
1, 플러그: 전면 플러그. 2, 플러그: 이것은 만리장성 주변 지역을 나타냅니다. 3. 숙련 된 연기자: 숙련 된 숙련 된 사람. 기교, 수법, 인원 길흉을 추론하는 마술은 모두 미신 활동이다. 4. 웽: 노인. 죽음: 탈출. 교수형: 그의 불행에 위로를 표합니다. 7. 되묻는 뜻입니다. 8. 거주지: 이것은 경험의 의미입니다. 9. 윌: 지도자. 10, 정장: 성숙한 남자. 1 1, 활을 당겨 화살을 맞춘다. 활과 화살을 뽑아 활과 화살을 열다. 12, 19: 9.
직역
옛날에 한 노인이 야만인과 인접한 국경 지역에 살았다. 행인들은 모두 그를 "새온" 이라고 존칭한다. 새옹은 천성이 철인이어서 사람을 대하는 것이 남다르다. 어느 날, 웬일인지 새옹의 말은 풀을 뜯을 때 길을 잃고 다시는 돌아올 수 없었다. 이웃들은 소식을 듣고 모두 유감을 표시했다. 그러나 새옹은 동의하지 않고 오히려 모두를 위로했다. 과연, 몇 달 후, 잃어버린 노마는 만리장성에서 뛰어와 야만인이 탔던 좋은 말 한 마리를 되찾았다. 그래서 이웃들이 모여 새옹에게 기뻐하며 말을 잃은 선견지명을 칭찬했다. 하지만 그때 새옹은 걱정이 태산이었습니다. "아이고, 이 일이 나에게 재앙을 가져올지 누가 알겠어?" 새옹네 집에 호인이 탄 좋은 말 한 마리를 추가했는데, 아들은 기뻐서 매일 타고 드라이브하러 가서 즐거워했다. 마침내 어느 날, 그의 아들은 득의양양하여 쏜살같이 달려가는 말에서 떨어져 다리를 다쳐 평생 장애를 겪었다. 친절한 이웃이 소식을 듣고 잇달아 조문하러 왔지만, 새옹은 여전히 이렇게 말했다. "좋은 결과가 나올지 누가 압니까?" " 또 1 년 후, 야만인이 대거 중원을 침략했을 때, 변방의 형세가 갑자기 긴장되어 모든 장정들이 군대에 징집되었다. 그 결과 십중팔구 그들은 모두 전쟁터에서 전사했다. 새옹의 아들은 절름발이, 병역면제, 부자도' 어디로 갈 것인가' 에서 재난을 피할 수 있었다.
예
애석하게도 처사는 그의 야망을 실현하지 못했지만, "새옹지마가 어찌 복이 아닌지 알 수 있다." (이청루진' 경화연' 제 7 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 년의 꿈은 이렇게 끝났다. 만리 고향,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만약 새옹지마라면,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생사에 대해 말하자면 장자의 거북이는 불확실하다. 꿈이라면 한숨의 기쁨은 무엇일까? 만약 결말이 이렇다면, 과거의 먼지는 없어진다. "("황청샤오페의 20 년 번화몽 "서문 1)
재능이 넘치는 분방하고 강력한 스타일
우주에서 나는 것은 공중에서 나는 것만큼 빠르다. 기지와 분방함을 비유하다.
출처는 한국의' 한서옥전' 이다.
"일리마" 는 중국 신장 일리 강 지역에서 생산된다. 이 말은 사납고 용맹하며, 모색이 섬세하고 예뻐서 귀중할 수 없다. 그것의 네 다리는 강하고 민첩하며, 특히 점프를 잘한다. 우수한 가벼운 승마로 예로부터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천마" 라고 불렀다.
한나라 때 서역 대완국은' 서길천마' 라는 종마를 생산했다. 대완국산에는 말 한 마리가 있어 하루에 수천 리를 걸을 수 있다고 한다. 서극천마가 매우 빨리 달리기 때문에' 천마천마' 라고 불린다.
가장 먼저 한무제 다완국이 천마를 생산한 것은 장건. 한무제가 알게 된 후, 즉시 사람을 파견하여 금은보석 말을 데리고 대만에 가서 천마를 바꾸었다. 그러나 Dawan 왕은 천마에게 살림을 남기고 사신을 죽이고 보마차를 이석성에 숨기려 하지 않았다. 한무제는 크게 노하여 이광리를 2 사 장군으로 파견하여 군대를 이끌고 다완국을 토벌하였다. Dawan 의 장관들은 전쟁을 두려워하여 왕을 죽이고 BMW 3 천 대를 주었다.
베테랑은 좋은 가이드이다
기원전 663 년, 연국의 요구에 따라 제환공이 군대를 파견하여 연국을 침략하는 선융을 공격했다. 재상 관중과 의사 펭 몇 명이 그와 함께 있다.
제군은 봄에 출정하여 개선하여 돌아올 때는 이미 겨울이었고 초목은 모두 변했다.
군대는 높은 산과 준령의 계곡을 돌아다니다가 결국 방향을 잃고 다시는 돌아갈 길을 찾지 못했다. 많은 정찰병을 파견하여 길을 탐험했지만, 여전히 어디에서 계곡을 빠져나올지 생각나지 않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군대의 보급이 어려워졌다.
형세가 매우 위급하다. 우리가 탈출구를 찾을 수 없다면 군대는 여기에 갇히게 될 것이다. 관중은 오랫동안 생각하고 개가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집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다면 군대의 말, 특히 노마도 길을 알아볼 수 있다는 생각을 내놓았다.
그래서 그는 제환공에게 말했다. "폐하, 저는 노마가 길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으로 앞에서 길을 안내하고 군대를 이끌고 계곡에서 나올 수 있다. 클릭합니다 듀크 는 시도 하기로 합의 했습니다.
관중은 곧 늙은 말 몇 마리를 골라 고삐를 풀고 군대 앞에서 자유롭게 걷게 했다. 이상하게도 이 늙은 말들은 모두 의연히 같은 방향으로 전진하고 있다. 대군은 그들을 따라 동분서주하다가 마침내 계곡을 나와 제나라로 돌아가는 길을 찾았다.
말 우화나 성어 이야기 2' 한 새옹지마' 는 우화 이야기로' 화이난자 인훈' 에서 나왔다. 노자가' 화복의 기댈 곳, 복복의 복사이' 라는 관점을 충분히 알 수 있다.
동한 반고' 통유푸' 에는' 북좌가 기대는 것을 안다' 는 말이 있어 그 뜻을 알 수 있다. 변두리 근처에 한 노인이 살고 있다. 노인은 명리에 정통하여 과거와 미래를 예측하는 데 능하다. 한번은 한 노인의 말이 아무 이유도 없이 (아마 암말이 발정을 한 것 같다) 헤어져 야만인이 사는 곳으로 뛰어갔다. 이웃이 와서 그를 위로하자, 그는 마음이 평온하게 말했다. "이건 복이 아닌가?" " 몇 달 후, 잃어버린 말이 갑자기 다시 집으로 돌아와 호인의 좋은 말을 데리고 갔다. 이웃 사람들은 알고 나서 모두 그의 가족을 축하하러 왔다. 노인은 무관심하며 차분하게 말했다. "이런 일이 재앙이 아닌가?" 노인의 가축은 좋은 말을 많이 기르고, 아들 상무는 말을 타는 것을 좋아한다. 어느 날, 그의 아들은 맹마를 타고 야외로 나가 승마 연습을 하고, 맹마가 통제력을 잃고, 아들을 등에 무겁게 떨어뜨려 허벅지를 부러뜨려 평생 장애가 되었다. 이웃들은 듣고 잇달아 조문을 하러 왔다. 노인은 침착하게 말했다: "이것은 복이 아닙니까? 클릭합니다 또 1 년 후, 야만인들이 대거 국경을 침공하여 요새에 들어갔다. 사방의 여덟 이웃의 장정은 모두 징집되어 군대에 징집되어 무기를 들고 전쟁에 참가했다. 사상자가 부지기수다. 국경 근처 주민, 방 열 칸, 빈방 아홉 칸이 모두 전쟁에서 죽었다. 노인의 아들만 절름발이 장애로 참전하지 않았다. 그래서 이 부자는 목숨을 부지하고 여생을 함께 보낼 수 있다. 그러므로 복은 화로 변할 수 있고, 화는 복으로 변할 수 있다. 이런 변화는 심오하여 누구도 예측할 수 없다.
말의 우화나 성어 이야기: 말 한 마리가 그 지도자를 따른다.
춘추시대에는 김연합 제루 등 나라가 진나라를 공격했다. 진국 장군 연견은 삼군 통수로 임명되어 연합군을 지휘하였다. 연합군은 사람과 복잡한 감정으로 가득 차서, 그들이 수경강에 도착했을 때 아무도 먼저 강을 건너지 않았다. 나중에 노준이 앞장서고 연합군이 뒤를 따랐다.
연합군이 강을 건너는 것을 막기 위해 진군은 조용히 강에 독을 던졌다. 연합군은 강물을 마셨고, 많은 병사들이 독살되어 죽었다. 결국 인심이 흉흉하여 연합군이 난장판이 되었다. 며칠 후 연합군은 수경강을 건너 옥림에 진을 쳤다.
제비가 명령했다. "내일 까마귀는 출병할 것이고, 나머지 사람들만이 따라갈 것이다!" 연합군이 말했다. "왜 모두가 연기의 말머리를 따라가야 하는가?" 연견은 울며 웃을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그들을 따라 자신의 길을 걸어야 했다.
단독: 만 허용됩니다. 유: 나. "마수는 첨이다.": 마두가 행동하고, 말이 가는 곳마다, 병사가 가는 곳마다 지휘를 따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말의 우화나 성어 이야기 3' 원숭이의 해와 말의 달' 의 유래는 현재 고증이 없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이 단어의 대부분이 방언의 유포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한다. 가장 유행하는 설법은' 원숭이년, 마월' 이 천진의' 년, 월' 의 해음 변형이라는 것이다.
"원숭이의 해" 에 관해서는 모두가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이 단어는 보통 어떤 일이 단시간에 실현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예측할 수 없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이런 상황에서 모두들 이 단어를 사용할 것이다. 원숭이의 해와 말의 진정한 의미는 정말 머나먼 미래의 의미인가?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사실' 원숭이년, 마월' 이라는 단어는 중국 음력의 해와 달에서 유래했다. 중국 고대 역법에는 천간지설이 있는데, 10 개의 천간, 즉 A, B, D, E, G, N, N 이 있다. 모두 12 지지, 즉 자추와 위해오가 있다. 천지의 단일 주문서, 쌍배, 딱 60 쌍을 형성하는데, 예를 들면 갑자, 의해 등이다.
여러분은 12 년마다 순환하는' 원숭이의 해와 말의 달' 에서 원숭이의 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말 점프는 어느 달을 가리킵니까? 우리나라 고대 역법에서 건지기년은 황제의' 삼황오제' 시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실천 속에서 끊임없이 발전해 왔으며, 음력 11 월 초일을 새해로 시작한 상조에서도 광범위하게 응용되었다.
겨울의 지일은 음력 11 월 중순, 음력에서는 자월 (쥐월) 이라고 불리며 차례로 내려간다. 여름부터 날짜까지의 달 (즉 음력 5 월) 은 정확히 오후 월, 즉 말월이고 음력은 고정되어 있다. 정확히 말하면 1 년 중 하종과 얕은 여름절기 사이의 오월 (마월) 으로, 기본적으로 음력 5 월과 양력 6 월에 위치한다. 그래서 원숭이는 12 년마다 순환한다. 양력의 6 월도 말월이다. 진정한' 원숭이의 해와 말의 달' 이다! 예를 들어 원숭이해의 마지막 달은 20xx 년 6 월 5 일부터 7 월 6 일까지이고, 원숭이해의 다음 달은 20xx 년 6 월 5 일부터 7 월 6 일까지입니다!
음력의 주분기에 따르면 원숭이의 해는 12 의 주기이고, 마월도 12 의 주기이다. 매년 원숭이 해에는 반드시 말의 달이 있고, 원숭이 해의 주기는 12 이다. 20xx 년 (음력심가년) 은 정확히 원숭이의 해다. 18 년 6 월부터 16 년 7 월까지 음력 5 월, 즉 Geng Wu 월, 정확히 원숭이 해의' 말월' 이다. 다음' 원숭이의 해' 는 20xx 년 6 월 5 일부터 7 월 3 일까지다.
사실 매년 한 달이 있는데, 음력 정월부터 섣달까지 해당하는 띠는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쥐, 소이다.
음력의 주분기에 따르면 원숭이의 해는 12 의 주기이고, 마월도 12 의 주기이다. 매년 원숭이 해에는 반드시 말의 달이 있고, 원숭이 해의 주기는 12 이다. 올해는 원숭이의 해와 일치하고, 마월은 음력 5 월이다.
말 우화나 성어 이야기 4. 마원은 원래 일종의 야생 동물, 처음에는' 불짐승' 이라고 불렸다. 5000 년 전의 황제 시대에는 사람들이 이주가 정해지지 않은 유목 생활을 하고 있었다. 전설에 의하면 한번은 황제의 부하들이 야생마 한 마리를 잡았다. 사람들이 가까이 다가갈 때마다 앞발굽이 날아오르고, 머리가 비명을 지르거나, 뒷다리가 무너질 수 있지만, 사람과 다른 동물을 해치지 않고 풀을 뜯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동물명언) 당시 사람들은 아직 이런 동물을 몰랐기 때문에 황제에게 감정해 달라고 청했다. 황제는 오랫동안 관찰했지만, 이것이 어떤 동물인지 알아보지 못했다. 그는 단지 사람들에게 그것을 죽이지 말라고 요구했고, 동물을 길들이는 전문가 왕해를 먼저 나무 울타리로 둘러쌌다.
잠시 후 왕해는 난간 밖에서 붉은 야생마 몇 마리가 걸어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줄곧 난간 안의 야생마를 향해 미친 듯이 짖으며 떠나려 하지 않았다. 어느 날 왕해는 나무 울타리 문을 열었다. 밖에 야생마 몇 마리가 나무 울타리로 뛰어들어 울타리에 있는 야생마와 섞여서 서로 잠시 울부짖다가 다시 누울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왕해는 난간 문을 닫고 잘라낸 풀로 먹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말 한 마리가 갑자기 조랑말을 낳았다. 왕해는 매우 기뻤다. 소식이 전해지자 사람들이 잇달아 와서 구경했다. 이 야생마들은 오랫동안 사람들과 접촉해 왔는데, 인간이 그들을 해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 것 같아서, 사람들 앞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온순해졌다. 특히 조랑말은 사람들과 노는 것을 좋아한다.
어느 날 말에게 먹이를 주자 왕해는 온순한 말 한 마리를 끌고 말등에 뛰어올랐다. 말이 놀라서 갑자기 공중으로 날아가 준비되지 않은 왕해를 뒤로 떨어뜨렸다. 왕해가 땅에서 일어섰을 때, 말은 이미 멀리 달렸다. 왕해는 일어서서 더 멀리 달리는 말을 바라보았다. 그는 매우 초조해서 다시는 돌아올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막 돌아가려고 하는데, 멀리 달리던 말이 유턴하고 다시 뛰어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왕해는 매우 기뻐서, 얼른 말을 난간 안으로 끌고 들어갔다. 나중에 그는 삼피를 밧줄로 짜서 말머리에 묶고 천천히 빼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 다음 말을 타고 뛰어 오르십시오. 말은 여전히 처음처럼 날아간다. 이번에 왕해는 마지막 교훈을 배웠다. 한 손은 말의 머리에 묶인 밧줄을 꽉 잡고, 다른 한 손은 말의 갈기를 꽉 잡아당겼다. 말이 아무리 빨리 날아도 왕해는 손을 놓지 않는다. 한참 달렸더니 말의 속도가 느려져서 말이 뛰는 것을 멈출 때까지 왕해는 말머리를 잡아당겨 천천히 타고 돌아갔다.
왕해는 말을 타고 성공한 후 갑자기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후풍, 응룡, 상현, 대홍도가 와서 구경하자 황제는 곧 이 일을 알게 되었다. 황제 주변의 장군은 당연히 승마에 더 관심이 있다. 그는 왕해가 말을 훈련시키고 승마술을 연습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도왔다. 이때 불행한 일이 발생했다. 어느 날 아침, 왕해와 응룡은 일어나 말을 연습하고 난간 문을 닫는 것을 잊었다. 호랑이 한 마리가 아무도 없는 틈을 타서 동그라미에 뛰어들어 귀여운 조랑말을 물고 입을 벌리고 음식을 먹으려고 하다가 들켰다. 호랑이가 난간에서 튀어나와 조랑말을 먹기 전에 달아났다. 왕해와 응룡이 새끼가 호랑이에게 물렸을 때, 그들은 화가 나서 토할 것 같았다. 그들은 즉시 활과 화살을 가지고 말을 타고 호랑이로 도망가는 방향으로 쫓아갔다. 그들은 단숨에 수십 개의 산을 달렸다. 드디어 이 호랑이를 찾았다. 두 사람은 목표물을 겨냥하고 연발해 산골짜기에서 호랑이를 쏘아 죽였다. 돌아오는 길에 왕해와 응룡이 말을 타고 사슴 몇 마리를 때렸다. 그들의 행동이 바람의 주의를 끌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바람 후에, 그는 항상 현명하고 수완이 많다. 그는 마음이 감동되자 황제에게 이렇게 말했다. "기왕 말을 타면 범사수를 쫓을 수 있으니, 전쟁할 때도 말을 타고 적을 쫓을 수 있지 않겠는가?" 바람소리가 지나간 후, 그는 황제에게 명령을 내리라고 건의했다. "앞으로 각 부족의 사냥꾼들이 사냥을 가면, 일률적으로 야생마를 쏘면 안 된다. 야생마를 잡을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상을 받는다. " 황제는 이 건의에 동의했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 승마를 연습하기 시작했다. 그는 응룡과 왕해에게 그들이 잡은 야생마 200 여 마리를 정성껏 사육하고 훈련시킬 것을 명령했다. 응룡은 유능한 젊은이 200 여 명을 선발해 매일 아침부터 저녁까지 말과 사람을 훈련시켰다. 2 년여의 훈련을 거쳐 중화민족 최초의 기병이 탄생했다. 이 기병은 이후의 사슴전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사슴이 마진 2 세였을 때, 재상 조고는 야심만만하여 밤낮으로 왕위를 찬탈할 계획이다. 그러나 그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를 좌지우지할 수 있는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를 반대할 수 있는지 모른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위신을 시험해 보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지만, 동시에 누가 감히 그를 반대할 수 있는지를 찾아낼 수 있었다. 어느 날 조고는 궁정에서 사슴 한 마리를 데리고 들어와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진 2 세에게 말했다. "폐하, 제가 좋은 말 한 마리를 드리겠습니다." 진 2 세는 그것을 바라보며 생각했다: 이것은 말이 아니다, 이것은 분명히 사슴이다! 그는 웃으며 조고에게 말했다. "승상이 틀렸다. 이것은 사슴입니다. 어떻게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조고는 침착하게 말했다. "잘 보세요. 이건 정말 좋은 말입니다." 진 2 세는 또 그 사슴을 보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말했다. "왜 말의 머리에 뿔이 있습니까?" " 조고는 때가 다 된 것을 보고 돌아서서, 모든 대신들을 가리키며 큰 소리로 말했다. "폐하께서 믿지 않으시니, 여러 신하에게 물어봐도 됩니다." "
신하들은 모두 조고의 허튼소리에 어찌할 바를 몰라 사적으로 중얼거렸다. 이 조고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사슴인가 말인가! 신하들은 조고의 얼굴에 음흉한 미소가 드러나는 것을 보고, 눈을 차례로 쳐다보며 조고의 의도를 깨달았다.
일부 소심하고 정의감이 있는 사람들은 고개를 숙이고 감히 말을 하지 못한다. 거짓말을 해서 양심에 미안하고, 진실을 말하면 장차 조고에게 해를 입을까 봐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어떤 정직한 사람들은 이것이 말이 아니라 사슴이라고 주장한다. 또 어떤 간통자들은 평소 조고를 바짝 따라가며 즉시 조고의 주장을 지지하며 황제에게 "이것은 확실히 천리마다!" 라고 말했다.
그 후, 조고는 여러 가지 수단으로 그에게 복종하지 않는 정직한 신하들을 처벌하고, 심지어 그들을 베끼기도 했다.
아첨' 의 유래는 아첨을' 아첨' 이라고 부른다. "아첨하다" 라는 단어는 원래 몽골에서 왔다. 고대에 몽골 사람들은 말을 끌고 다른 사람을 만날 때마다 상대방의 말의 엉덩이를 두드리며 "좋은 말, 좋은 말" 이라고 거듭 칭찬했다 감상과 우의를 표하다. 그러나 당시 확실히 일부 사람들이 따라다녔다. 왕공귀족이 끌고 있는 말을 만나기만 하면 좋고 나쁨이 있다. 그들은 항상 달려와 말의 엉덩이를 두드리며 끊임없이 감탄했다. "좋은 말, 좋은 말, 어른들은 정말 복이 있다!" " 시간이 지나면서' 아첨' 은 아첨하는 경멸적인 단어가 되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첨, 아첨, 아첨, 아첨, 아첨, 아첨)
마각을 드러내는 유래는 사람들이' 마각을 드러내다' 라고 부른다. 그렇다면' 마각을 드러내다' 는 이론은 어떻게 생겨난 것일까?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당대에서 기원한다고 하면 사람들은 축제 행사에서 기린을 추는 풍습이 있다. 사실, 세상에는 유니콘이 없다. 그것은 고대인들이 상상했던 상서로운 인자한 신수이다. 이를 위해 사람들은 칠한 기린 가죽을 말에 걸치고 기린으로 가장했다. 말이 춤을 출 때 기린 가죽을 꽉 싸지 않으면 마각이 드러나기 때문에' 마각을 드러내라' 고 한다. 또 다른 이론은 명나라에서 시작되었는데, 당시 여성은 작은 발을 가지고 있었고, 명나라의 개국훈마황후는 소포가 없는 큰 발을 가지고 있었다. 여자의 큰 발은 당시 큰 금기였기 때문에 마황후는 하루 종일 긴 치마로 발을 가리고, 결코 치마 밖에 발을 드러내지 않았다. 한번은 말이 가마를 타고 금릉의 거리를 두루 돌아다녔다. 가마의 커튼이 갑자기 한차례의 큰 바람에 들끓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결국 그녀가 디딤판에 올려놓은 큰 발이 드러나서' 마각을 드러내다' 라고 불렀다.
"부주의" 의 유래는 사람들이 "부주의" 라고 부른다. 송나라 때 한 화가가 막 호랑이의 머리를 그렸는데, 이때 그에게 말 한 마리를 그려 달라고 했다. 그는 생각없이 말의 몸을 그린 호랑이 머리 뒤에 그려 말 머리의' 무심코 그림' 이 되었다. 이때 화가의 큰아들이 그에게 물었다. "말이냐 호랑이냐?" -응? 그는 호랑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의 막내아들은 그에게 말이라고 물었다. 큰아들이 나중에 사냥을 갈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말 한 마리를 만났다. 그는 호랑이로 착각하여 총을 쏘아 죽였다. 결국 그는 부득불 주인의 손실을 배상해야 했다. 막내 아들이 야외를 하다가 호랑이 한 마리를 만났다. 그는 말이라고 착각하고 달려가 타고 호랑이에게 먹혔다. 결국 화가는 몹시 상심했고, 화가 나서 "무심코" 를 불태우고, "무심코 말처럼 호랑이 같다" 는 경고를 담은 시를 썼다. 장남은 그림에 따라 죽은 말을 쏘고, 자식사진은 호랑이에게 먹이를 준다. 초당에서 무심코 불을 질러서, 군에게 나를 배우지 말라고 권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