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25 개의 속담, 휴후어, 명언, 성어가 급히 쓰이도록 구하다.
25 개의 속담, 휴후어, 명언, 성어가 급히 쓰이도록 구하다.
책 한 권을 읽고 지혜를 키우다.
먹지 않으면 배고프고, 책을 읽지 않으면 어리석다.
앞으로 가지 마라, 나는 얼마나 멀리 있는지 모른다.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도리를 이해하지 못한다
손질하지 않으면 나무가 똑바로 자라지 않습니다. 공부하지 않는 사람은 지식이 없다.
6. 지식으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보다 진주로 자신을 꾸미는 것이 낫다.
7. 꿀벌이 꽃을 따는 것은 달콤함을 빚기 위한 것이고, 사람이 책을 읽는 것은 진실을 밝히기 위한 것이다.
8. 노동은 지식의 원천이다. 지식은 인생의 길잡이이다.
9. 지식은 지혜의 횃불이다.
10. 칼을 갈지 않으면 녹이 슬게 된다. 사람은 공부하지 않으면 뒤떨어져야 한다.
1 1. 무성한 묘목은 물이 필요하다. 성장하는 청소년은 공부를 해야 한다.
12. 별들이 하늘을 눈부시게 한다. 지식은 사람으로 하여금 재능을 키우게 한다.
13. 이해를 위해 촛불을 만들고 추리를 위해 책을 읽는다.
14. 음식은 몸을 보충하고 책은 지혜가 풍부하다.
15.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세 가지가 있다. 지식, 음식, 우정. (미얀마 속담)
16. 읽지 않은 책은 휴지 같다. (영국 속담)
17. 지식을 축적하는 것이 금과은을 축적하는 것보다 못하다. (유럽 속담
1, 모두 손실, 적당한 혜택.
나는 하루에 세 번 자구한다.
미덕은 용감하며, 선량함은 결코 두려워하지 않는다. (영국 극작가 셰익스피어.
4, 거리는 마력을 알고, 나날이 인심을 본다.
내가 아는 것은 도덕이 나중에 네가 좋다고 생각하는 것을 의미하고, 비도덕은 나중에 네가 나쁘다고 느끼는 것을 가리킨다. "미국 작가 헤밍웨이"
6, 두 소매의 맑은 바람.
학문은 근면함에서 비롯되고, 부는 절약에서 비롯된다.
8. 제신개미는 사슴을 먹고 까치는 호랑이를 잡는다.
9. 사람이 생각하는 것이 적을수록 더 많이 말한다.
10, 입 한 개, 가죽 두 개, 모두 네 잘못이야.
휴후어: 1. 15 개의 물통으로 물을 긷다-7 대 8 대.
2. 양파와 두부무침-일청이백
3. 벙어리가 황련을 먹는다. 무슨 고생을 했는지 말할 수 없다.
벙어리는 탕위안을 먹는다. 그들은 알고 있다.
5. 팔선은 바다를 건너 각자 신통하게 행동한다
6. 저는 7 가지, 6 가지를 알고 있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모릅니다.
당나귀를 타고 노래책을 읽다-두고 보자.
8. 개가 쥐를 잡는다-쓸데없는 일에 참견하지 마라
성어: 동분서주, 동분서주, 동장서망, 동장서망, 남조북조, 북전.
남방에서 전진하고 후퇴하는 인과는 앞뒤가 붐비고 앞뒤가 기울어지는 것이다.
이웃, 이웃, 이웃, 이웃, 이웃, 이웃, 이웃, 이웃, 이웃, 이웃, 이웃.
추태를 부리는 것은 어렵고, 행로는 멀다.
만약 암선이 명확하다면, 시작은 선하고, 우승은 열등하며, 낡은 그림은 폐기한다.
남방에서 전진하고 후퇴하는 인과는 앞뒤가 붐비고 앞뒤가 기울어지는 것이다.
이웃, 이웃, 이웃, 이웃, 이웃, 이웃, 이웃, 이웃, 이웃, 이웃, 이웃.
추태를 부리는 것은 어렵고, 행로는 멀다.
무엇이 좋은지 알면 좋은 것으로 시작하고, 좋은 것으로 끝내고, 낡은 것을 버리고 버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명언: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돌아갑니까?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
먼저 100 건의 연구를 확정해야 한다. (주) 에 따르면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붓을 내리면 비바람에 놀라고, 시 한 수가 너를 울게 한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말고 우아해야 하지만, 더 많은 이득이 되는 것은 너의 선생님이다. (두보)
지식은 아주 좋고, 약속이 있지만, 많이 축적되어 진보가 매우 적다. (소식)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기")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간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마천)
당신이 모르는 것을 모른다면, 당신은 당신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가? "한수"
카드 없음, 흐르지 않음, 많지 않음. "한유"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만 있다. (소식)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너는 최고 경지에 있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정사각형 정원을 만들 수 없다. (맹자)
C
꽃이 꿀을 따면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달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천 곡의 시음을 들고 천 검시기를 보다. (유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지금을 보면 옛것을 알 수 있다. ("여춘추")
차이는 호리하고, 차이는 천리이다. (한서)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은 자석인데, 그렇다고 남방이 쉬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가라앉은 배 옆에서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에서 만목춘이 있다. (유우석)
일단 넘어지면, 너는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옛 속담)
자가 짧고, 인치가 길다. (굴원)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고, 영웅은 눈물을 흘렸다. (두보)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연"
봄바람 곳곳에 말굽병이 있어 하루 안에 모든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 밖으로 나왔다. "예소옹"
봄의 순간은 천 달러의 가치가 있다. (소식)
선함에서 악까지, 붕괴에서. (표준어)
D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솔직하다면, 만약 네가 똑똑하다면, 만약 네가 서투르다면, 네가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떠다닌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두보)
사람이 오래도록 천리 모이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 (소식)
방해를 받자마자 엉망이 되었다. "한수"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충만하다. (유희
동쪽 일출 서쪽 비, 길바람은 화창하지만 햇살은 맑다. (유우석)
백 번 읽으니 그 뜻이 자현하다. (삼국지)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점진적이고, 숙련하면 교묘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주) 에 따르면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잘못을 많이 하면 죽는다. (좌전)
E
두 잔디는 이름이 꺼지고 강은 영원히 폐지된다. (두보)
F
매사에 준비가 있으면 세우고, 준비가 없으면 폐지한다. ("예기")
방인의 입은 방천보다 못하다. (표준어)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기개가 없으면 배울 수 없다. (제갈량)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추워서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G
때가 되면 보국을 생각하고, 칼을 뽑아 도와주고, 떼를 쓰는 역할을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첸 지앙)
산이 일어나면 풍경이 멈춘다.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공자)
옛일에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히 지키기로 결심했다. (소식)
관중들은 훌륭한 장인이고, 관중들은 좋은 의사이다. (돌)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니, 해와 달이 쏜살같이 흐른다. (명나라 "증성")
장강은 도도하게 동쪽으로 흐르고, 물은 사라지고, 물보라는 영웅을 다 쓸어버린다. ("삼국연의")
H
바다는 물고기에 의지하여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장구령)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삼삼)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두보)
불행은 복이다 행복은 솥에 있다. ("노자")
J.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매사에 들으면 분명하고, 듣기만 하면 어둡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 정책)
만약 네가 옳은 일을 하지 않는다면, 너는 용감하지 않을 것이다. (논어)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풍채를 거느리고 있다. (조 이순신)
김옥은 그 밖에 있어서 그 속에 패장했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유길)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꽃과 나무는 양으로 바뀌기 쉽다. "수린"
주근에 가까운 자는 붉고, 멕시코 근처는 검은색이다. (푸 시안)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맹교"
규슈의 노여움은 풍뢰에 따라 천군만마치가 책을 읽으며 슬프다. 나는 신이 다시 일어나 재능을 내려놓고 하나의 패턴에 얽매이지 말 것을 제안한다. "공 지젠"
최선을 다하면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제갈량 후예)
네가 국난으로 죽을 때, 너는 마치 죽은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조지)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되고, 성인의 악은 아니다. (논어)
군자는 뱃속이 작은 사람이지만 초조하고 걱정도 하고 ... (공자)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논어)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제는 처음처럼 사이가 좋다. (장자)
L
노익장 () 은 백두 () 의 마음을 아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 한 명이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이화원 용월, 버들개지 담풍. (연 슈)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일가는 물지 않는다. (여춘추)
멀리 가는 길이 길기 때문에 나는 이를 위해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굴원)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랫동안 인심을 보았다. (원곡은 감사를 구한다)
낙홍은 무심코 폐가 없는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공 지젠"
석양과 낙엽이 일제히 날고, 가을물 * * * 하늘은 같은 색이다. "왕보"
M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책)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었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로미포"
퇴폐적인 음악은 시작되지 않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앞길에 지기가 없는 것을 근심하지 마라, 천하의 모든 사람이 너를 안다. (고석)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지만 황혼은 여전히 온 하늘에 가득하다. (유우석)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악비"
목재는 숲에서 아름답고 바람은 그것을 파괴할 것이다. (구당서)
보통
짙은 녹색, 붉은 빛이 봄빛을 매력적으로 만든다. (왕안석)
P.
피부가 없으면 머리카락은 어떻게 부착됩니까? (좌전)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다니 가소롭다. "한유"
Q
그것의 음악은 숭고하지만, 그것의 화음은 희박하다. (송우)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기문 감상, 의문점 분석. (도연명)
예나 지금이나 흥망이 많아 장강은 끝이 없다. "신 기아"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을 흘렸다
앞차의 교훈. "한수"
과거를 영원히 잊지 말고 미래의 선생님이 되어라. (전국 정책)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녹색, 파란색에서 꺼내면 녹색은 파란색이다. (순자)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이다. "신 기아"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하다. (이백)
가난하면 고치고, 고치면 지나갈 수 있고, 통칙은 길다. (변화의 책)
가난하면 그 몸을 독선하고, 달하면 천하를 구제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맹자)
희귀하다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벼우니, 사용하는 것이 다르다. (사마천)
예로부터 인생에서 아무도 죽지 않았으니, 댄의 마음을 가지고 역사를 비추자. (문천상)
아무도 실수를 하지 않았지만, 그는 고칠 수 있었고, 그리 좋지 않았다. (좌전)
어진 사람은 인자로 여기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로 여긴다. (주역)
S
새옹이 말을 잃으면, 어찌 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겠는가. "화이난자"
한밤중에 5 시에 불을 켜면 남자는 화를 내야 한다. 흑발은 일찍 배워야 할지 모르고 백두후회는 늦게 배운다. "안진경"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
닫힐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이것은 흰색과 슬픔이다. "악비"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물은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조조)
산은 높지 않고, 요정은 이름이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유우석)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진상이 드러났다. (소식)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문천상)
무거운 산 무거운 물 복잡한 방법, 리우 어두운 꽃 명나라 또 다른 마을. "육유"
소년은 한평생 고생하며, 시간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두순학"
육체가 죽고 신이 영을 가져갔고, 아이의 영혼은 귀신이다. (굴원)
내 몸에는 화려한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이상연"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영웅이다. (이청조)
인생은 제한되어 있고 지식 (지혜) 도 제한되어 있다. (장자)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지만 물은 석두 떨어진다. (송대정)
성현이 많이 걱정하면 반드시 잃을 것이다. 바보는 항상 많이 걱정합니다. 분명 수확이 있을 것이다. (연 닫아 춘추)
명성 아래, 정말 비교하기가 어렵다. (나중 한수)
풍화가 한창 울창할 때는 절대로 돌아오지 마라, 아침에 일어나는 것은 매우 힘들고, 제때에 격려해야 하며,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동각에서 길을 잃고 오디, 느릅나무를 수확했다. ("후한서")
10 년 나무, 100 년 나무 사람. "관자 쇼"
위난이 닥칠 때는 신하의 날을 보고, 난세 때는 충성을 본다. (밥 사진)
선비는 충실해야 하고, 임중 멀리 가야 한다. ("논어")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는다. (기록)
세상일은 분명하고, 만사는 모두 배우고, 사람은 경험하며, 문장 모두 배운다. ("홍루몽")
옥시험 3 일 굽기, 재료 7 년 선택. "바이 주이"
책을 쓰는 데는 미움이 적고, 일은 어렵다. 달력을 제외하고는. "육유"
그림자가 가로지르고, 물이 얕고, 황혼에 향기가 난다. "임보"
그러나 인치 긴 잔디 몇 열정적 인, 보고 삼춘휘. (여교)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을 보면 제자가 없다. ("예기")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공자)
T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철제 신발은 네가 입을 곳을 찾을 수 없지만, 너는 노력하지 않아도 얻을 수 있다. (수호전)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스스로 방법을 생각하다. (기록)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세상에는 어려움이 있고, 그에게는 어려운 것이 모두 쉽다. 하지 않으면 쉬운 사람도 어렵다. "펑단숙"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근거가 있다.
하늘은 줄곧 있어, 야오의 생존을 위해서가 아니라 제이의 죽음을 위해서가 아니다.
신은 잔디를 불쌍히 여기시고, 인간의 햇빛이 비춘다. "이상연"
W
물건을 가지고 노는 것에 싫증이 나다. (책 고전)
지난날의 충고는 하지 마라, 온 사람은 쫓아와도 된다. ("논어")
인간성에서, 말은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고 끊임없이 죽는다. (두보)
나는 감히 조국에 대한 나의 관심을 잊을 수 없다. "육유"
문무의 도리를 일일이 완화하다. ("예기")
문장 때 썼고, 노래와 시는 사물을 위해 쓴 것이다. "바이 주이"
가르치는 것과 배우는 것은 선후가 있고, 술업은 전공이 있다. "한유"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우"
수로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본다. 왜냐하면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주) 에 따르면
나는 교만하고 창공하여 횡도를 하고, 두 곤륜산을 남겨 나를 위해 간담을 늘어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탄 시통)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졌지만, 나는 오히려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앞으로 나아갔다. (두보)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게 하고, 본 것 같고, 얼굴이 돌아오다. (연 슈)
나는 봄을 다투려는 의도는 없지만, 모든 사람들이 질투하고 있다. (육유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작은 악에 작용하지도 말고, 작은 선에도 작용하지도 마라. (유비)
사람이 무리로 나뉘다
엑스선
석양은 한없이 아름다워서 곧 다가올 어둠에 매몰되었다. "이상연"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범중연"
소호 () 가 막 뾰족한 뿔을 드러내자 잠자리는 벌써 그의 머리 위에 서 있었다. "양완리"
나는 넓은 마음과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다. 나는 조용한 곳에서 천둥소리를 듣는다. (노신)
새 목욕자는 관을 연주하고, 새 목욕자는 옷을 떨었다. (굴원)
믿음은 아름답지 않지만, 아름다운 말은 아무도 믿지 않는다. 좋은 사람은 변론하지 않고, 변론가도 좋지 않다. "노자"
별의 불은 대초원 불을 태울 수 있다. (책)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공자)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공자)
공부하고 충분한 것을 알아라. ("예기")
공부는 끝이 없다. (순자)
피 속에는 풀이 풍성하고, 추위 속에는 대지가 피어난다. (노신)
Y
화자가 무고하면 청자는 경고를 받는다. ("돌 창" 서문)
"양춘" 이라는 노래는 화음이 매우 적을 것이다. 명성 아래 그 현실은 따라올 수 없다. ("후한서")
근면은 근면하고 척박한 것은 놀이에 능하며, 성공은 사고에도 능하고, 파괴는 추종에도 능하다. "한유"
일 년의 계책은 단지 나무 골짜기일 뿐이다. 10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백년대계는 사람을 교육하는 것보다 근본을 세우는 것이 낫다.
하루 폭력, 10 일 추위, 아무도 살 수 없다. ("맹자")
옷은 새것이고, 사람은 낡았다. (연 닫아 춘추)
구리를 거울로 하여 말쑥하게 입을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 중심적이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손조원)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구양수)
다정한 모란은 봄눈물을 머금고, 연약한 장미는 가지에 눕는다. (진관)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선의를 가지고 사는 것은 마치 란지의 방에 들어가는 것과 같지만, 오래도록 그 향기를 맡을 수 없다. 악인과 함께 살다. 전복에 들어가 오랫동안 그 향을 듣지 않았다 (류시앙)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배우지 않는 사람은 모른다. ("예기")
죄를 지으려면 찾아라. (좌전)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왕지환)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되고,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논어)
Z
어렸을 때 천하난을 알았더니 중원은 북방의 산처럼 보였다. "육유"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위안 젠)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위안 젠)
장은 이완하지 않고, 문무는 겸할 수 있다. 긴장을 풀지 않고, 문무를 성취하고, 서로 긴장을 풀고, 문무의 도를 풀다. ("예기")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예기")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손자병법"
지식은 힘이다. "베이컨"
만약 네가 모든 것을 안다면, 너는 무엇이든 말할 수 있다. "수신"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육유"
길게, 짧게, 짧게, 길게. (여춘추)
아무리 총명한 사람이라도 걱정이 많아도 실의에 빠질 수 있다. 매우 신경쓰는 바보는 수확을 거둘 것이다. (연 닫아 춘추)
- 관련 기사
- 강박' 을 묘사하는 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 마지막 단어는 horn 의 성어이다.
- 산만한 동의어.
- \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만약 네가 작은 이윤을 본다면, 그것은 큰 일이 아니다. 무슨 성어?
- 한가한 조냉국화 성어
- 나는 오늘 빨간 끈이 묶여 있고 진주도 완벽해서 기쁘다. 그는 영원히 백년해로할 것이고, 귀부 블루신. 이 문장의 대중 번역은 무엇입니까?
- 뜻에 따라 상응하는 성어를 써내다.
- 십자교차 같은 성어
- 나는 줄곧 내가 무슨 성어인지 자랑하고 있다.
- 억울함에 관한 성어는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