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네 글자가 아닌 성어, 빨리, 빨리, 빨리, 빨리! ! ! ! ! ! ! ! ! ! ! ! ! ! ! !
네 글자가 아닌 성어, 빨리, 빨리, 빨리, 빨리! ! ! ! ! ! ! ! ! ! ! ! ! ! ! !
첫째, 흔히 볼 수 있는 3 자 성어
1, 편안한 지역: 일반적으로 편안한 주택을 의미합니다.
2. 컵의 물건: 컵의 물건은 술을 가리킨다. 두보는 시가 있다. "잔에 물건이 있으면 마치 바다의 갈매기 같다."
3. 그 뒤를 밟는다: 그 뒤를 따르고, 걸을 때 일어나는 먼지는 다른 사람의 뒤를 따르고 모방하는 것을 가리킨다.
유봉과 절구 교환: 절구, 나무 막대기, 절구. 나중에 그는 친구를 사귀는 데 너무 가난하지 말라고 말했다.
5. 책가방을 벗어라: 책가방을 벗어라. 연설에서 책 속의 단어나 문장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뜻이다.
6. 주인: 원래 동로의 주인을 가리키고, 뒤는 손님을 대접하는 주인을 가리킨다.
7, 못된장난: 사람을 너무 많이 놀리다.
8. 귓바람: 귀에서 불어오는 바람, 비유를 하나 해, 듣고 나면 주의하지 않는다.
9. 부모관: 고대에 주현관원에 대한 호칭.
10, 부모의 나라: 고대 국가에서 태어났다고 자칭합니다.
1 1, 부자병: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군대.
12, 풍마: 즉 풍마소가 서로 맞지 않아 사물과 무관하다는 뜻입니다. "주전 XI 공 4 년" 은 "너는 북해에 있고, 나는 남해에 있지만, 상관이 없다" 고 기록되어 있다.
13, 황량몽: 당대 심길지의' 베갯속 1 기' 에 따르면 노승은 꿈속에서 영광과 부귀를 만끽하고, 깨어났을 때 주인이 찌는 황량몽은 아직 성숙하지 않아 황량몽이라고 불린다. 허황된 것을 비유하고, 욕망은 꿈처럼 환멸한다.
14. 결계 만트라:' 서유기' 에서 관음보살은 당승에게 손오공의 주문을 내리라고 가르쳤고, 나중에는 묶음을 비유했다.
15, 구회장: 가슴 속의 근심과 안개를 묘사하며 통증이 극에 달했다. 사마천은' 임소청서' 에서 "하루에 아홉 번 대변을 보는 것은 일이고, 집에 살면 일을 잊는다" 고 썼다.
16, 입버릇 후자는 자주 입에 걸려 실제적인 의미가 없는 말을 가리킨다.
17, 매사에 묻는다: 일이 발생할 때 더 많은 연구를 한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는시 "모든 질문" 을 가지고있다. 시는 "사람은 자연보다 낫다. 18, 이해할 수 없는 조롱박: 추측하기 어려운 수수께끼, 잘 말할 수 없는 것.
19, 문외한: 아직 어떤 지식이나 기술을 시작하지 않은 문외한을 가리킨다.
20, 미안 바늘: 외모가 착하고 마음이 악독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조심하고 배려하는 것도 비유한다.
2 1, 광희탕: 미신을 믿는 사람은 지옥에서 영혼을 본성을 잃게 하는 수프를 가리킨다. 곤혹스러운 단어나 행동을 비유하다.
22. 엑스터시: 사람을 미혹시키고 속는 함정이나 계략을 비유한다.
23, 불필요한: "아마도. 클릭합니다 나중에 근거 없이 죄명을 날조한 것을 가리킨다.
24. 뒷포: 사후에 조치를 취하는 것을 비유한다.
25. 죽음: 옛날에는 차마 앞에서 동분서주하던 사람을 가리키며, 나중에는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26. 새와 짐승이 흩어지다: 군중들은 새와 짐승처럼 달래서 흩어졌다.
27. 우마 가 간다: 본의는 황제 앞에서 우마처럼 달리는 사람을 말한다. 자주 자신을 표방하는 겸손으로 쓰인다.
28, 전대미문의: 이전에 발생한 적이 없는 일을 가리킨다.
29, 드럼: 옆에서 돕는 것을 의미합니다.
30. 벽돌 두드리기: 벽돌 한 장을 골라 문을 두드리고, 문이 열리면 벽돌을 버린다. 비유는 공명을 사냥하는 도구이며, 공명은 포기할 수 있다.
3 1, 바가지를 치다: 재물을 사취하기 위해 속이거나 협박하는 핑계.
32. 준청: 군주 주변의 측근과 나쁜 사람을 제거하다.
33. 부드러움: 주인공이 기개를 잃고 다른 사람에게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복종하는 것을 뜻하는 것이다. 나중에 부드러움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34. 풍경을 말살하다: 아름다운 풍경을 파괴하다. 재미를 망치는 것을 비유하다. 송대 소동포' 이운림은 춘약 신제서를 본다' 시는 "지난 한 해 동안의 풍경을 죽이기 위해 강몽우조차도 봄을 모른다" 고 말했다.
35. 사자 포효: 불교도들은 레진디와 같은 부처의 견해를 비교한다.
36. 친구를 사귀는 것을 잊는다: 나이를 잊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말한다. 나이, 항렬 차이를 가리지 않는 데이트 상대다.
37. 밑없는 구멍: 영원히 만족할 수 없는 욕망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8. 당연하다: 아마도, 그럴 것이다. 지금은 대부분 주관적인 상상력으로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사실과 맞지 않는다.
39, 담배 한 대: 빨리 달리는 것을 묘사한다.
40, 바람 한 움큼: 여러 사람이 동시에 말하거나 행동하는 것을 묘사한다.
4 1, 한마디: 원래 오래된 가게에 걸려 있는 간판이었는데, 매매가 공평하고 가격이 일치한다는 뜻입니다. 나중에 비민주적인 리더십 방식을 반영하는 데 쓰이고, 한 사람이 결정한다.
42. 눈엣가시: 증오를 싫어하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43, 응성충: 소리에 반응하는 벌레. 주견이 없고 대류를 따르는 사람을 비유하다.
44. 소의 귀를 받들다: 고대의 제후들은 동맹을 위해 피를 취하고, 소의 귀를 잘라서 피를 흘렸고, 소의 귀를 구슬판에 올려놓고, 주맹에서 받쳐 주었다. 주맹은' 소의 귀를 받들다' 라고 불렀기 때문이다. 뒷말은 어떤 방면에서 선두에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45. 현처럼 곧음: 활현처럼 곧음. 후한' 오행지' 에는 동요 한 곡이 기록되어 있다.' 현처럼, 길가에서 죽었다. 송루후크, 인쇄와 적이 되다. 클릭합니다
2 ~ 5 단어 이상의 상용성어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크다: 그것은 마음이 잿더미라는 것을 의미한다. 가장 슬픈 것은 둔하고 무감각하다는 것이다. Zhuangzi Tianzi Fang: "남편의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크고, 사람은 두 번째로 죽는다. 클릭합니다
사랑은 무릎 위에 있고, 악은 무릎 위에 있다: 무릎 위에 있다. 심연에 빠지다: 심연으로 밀어 넣는다. 원칙도 없고 감정도 없고 자기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스스로 결정한다는 뜻이다. 예기 담궁 아래: "이 군자는 들어가면 무릎을 꿇고, 물러나면 심연에 빠진다."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네가 그를 사랑할 때, 너는 항상 그가 살기를 바란다. 내가 그를 미워할 때, 늘 그를 죽게 하려고 한다. 극단적인 개인의 호불호로 사람을 대하는 것을 가리킨다. 공자의 논어 yanyuan: "사랑 Yusheng, 악한 Yusheng. 죽고 싶어 하는 것은 사람을 곤혹스럽게 한다. " 나명 관중 "삼국연의": "애욕생, 악욕사." 왜 내시 한 명을 허락하지 않습니까?
낡은 풍습에 만족하고, 낡은 소식에 잠기고, 낡은 습관을 고수하며, 낡은 경험에 국한되다. 낡은 것을 따르고 자만하는 것을 묘사하다. "사기 상군 열전": "서민들은 낡은 풍속에 안착하고, 사자는 듣는 것에 푹 빠져 있다. 이런 식으로 두 사람이 법을 준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클릭합니다
안장은 말을 떠나지 않고, 말은 안장을 내리지 않고, 사람은 갑옷을 모른다. 고도의 경각심을 유지하다. 당나라 "돈황변집" 권 1 권 "한장묘변": "안장은 말의 등을 떠나지 않고, 갑은 몸을 떠나지 않는다."
실제 상황에 매우 가깝다.
팔자가 한 획도 없는 것은 일이 눈짓도 없고 끝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속속담 제 3 권:' 통속편':' 주와 책': 성인은 팔자를 열었고, 사람은 스스로 이해하지 못했다. "오늘의 말에 따르면,' 팔자가 보이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는데, 마치 이것 때문인 것 같다. 모든 일에 끝이 없는 사람은 팔자의 양면을 본 적이 없다고 한다. " 오늘은 보통' 팔자 한 획도 없다' 이다.
무를 뽑는 것은 편의를 위해 눈엣가시를 제거하는 것을 비유한다. 구역을 넓히기 위해 타인을 따돌리는 것을 비유하기도 한다. 명란릉은 웃으며' 금병매 꽃가시' 제 51 곡을 낳았다. "~, 여기 토끼를 뛰지 않도록 줘."
\ "역사 기록 Huaiyin 허우 열전 \" 에 따르면, 한신 은 한군 공격 조 를 이끌고 Jingxing 입 에 갈 예정이다. 그는 먼저 2000 명을 선발하여 붉은 깃발을 들고 오솔길을 베껴 조영 부근에 매복시켰다. 그런 다음 환수진이 조를 유인했다. 조가 공격할 때, 한군은 패한 척하고 떠나고, 조는 쫓아갔지만 헛수고였다. \ "편지 는 조 공 뷰트 체이스 이익 행사 동안, 조 벽 으로 돌진, 조 플래그, 리 한 붉은 깃발 이천 면 을 당겨 말한다." 조군은 공격하여 이기지 못하고, 캠프로 돌아가고 싶다. 그는 캠프에 한군의 붉은 깃발이 가득한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나는 한씨가 조왕을 이겼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황량하게 도망쳐 결국 편지에 의해 소멸되었다. 나중에 나는 그것을 이용해 승패의 코드를 훔쳤다.
백사는 열반에 있는데, 전부 흑열반이다: 흑토. 흰 모래에 흑토가 섞여 있고, 흰색도 검은색이다. 좋은 사람이나 물건이 더러운 환경에서 오랫동안 악의 흔적을 오염시킬 수 있다. "Xunzi 설득": "백사는 너바나에 있고 모두 어둡다. 클릭합니다 "주근자는 붉고 멕시코 근처는 검다" 를 참조하십시오.
백척간두, 진일보한 불어, 비유는 비록 깊지만, 여전히 연습을 해서 향상시켜야 한다. 송석도원' 경덕진 등천록' (권 10): "선생님은' 백척간두가 움직이지 않는다. 진짜는 아니지만 반드시 성취할 것이다 송주희가 공중의 편지에 답하다': "그러니까 다시 얘기하면 좀 덜 도울 수 있을 것 같아요. ""
나는 오랫동안 이해할 수 없었지만 대답할 수 없었다. 경기운' 악웨이 초당 노트' 권 13 권: "이것은 정말 영문을 알 수 없다."
수백만 명이 집을 사고, 수백만 명이 이웃을 산다. 그래도 이웃이 보물이라고 하네요. 남사 여삼진전: "송대, 야바남강군, 성택은 삼진부 옆에 있다. 진짜 스님은 집값을 물었다. 예를 들어, "1100 만." " 비싸다고 탓하다. 지아는' 100 만 명이 집을 사고 1 천만 명이 이웃을 산다' 고 말했다 ""
보는 것이 듣는 것보다 낫다. 눈은 청각보다 진리를 더 잘 발견한다. Xunzi 유교 효과: "들어 봐, 보이지 않아. 클릭합니다 "조한 곽숭전": "보는 것은 사실이고, 병사는 먼 곳에 어렵다. 나는 금성에 가서 지도에 계획을 세우고 싶다." 자희태후전' 제 36 장: "예전에 화가가 그린 사자 모양은 항상 온몸에 털이 났다. 나는 이 사자가 지금 이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 "
100 개의 별은 1 월의 달보다 밝지 않다. 수량이 많으면 품질보다 좋고, 많으면 성보다 못하다. \ "Huainanzi 는 xunlin 말했다": "백성의 명나라, 1 월의 빛보다 못하다; 열 개의 문을 여는 것보다 한 개의 문을 여는 것이 낫다. "
백족충은 죽어도 굳지 않는다: 충명, 일명 마루나 말리는 12 개의 고리가 있는데, 잘려진 후에도 여전히 꿈틀거릴 수 있다. 예를 들어 권세 가문은 몰락했지만 권력이 크기 때문에 완전히 파산한 것은 아니다. 삼국조위당 6 대론: "백족충은 죽을 때까지 굳지 않고, 부축한 자는 대중이다." 조청설근' 홍루몽' 2 회: "고대인 구름:" ~ ",전년만큼 번화하지는 않지만 일반 관원과는 다르다."
배불리 먹어서 배고픔을 모르는 사람은 순경에 처한 사람에 비유되어 곤경에 처한 사람의 어려움을 이해하지 못한다. 이청 가보' 관직현상' 제 45 장: "나는 심부름을 놓쳐서 급소를 명중시켰다! 배불리 먹으면 배가 고픈지 배가 고픈지 모르겠다. "
이전 수준보다 작고 다음 수준보다 작으면 중간 상태라고 합니다. 김장화'' 부부':' 위에서 아래로, 반드시 남는다.' " 조한치' 삼보록': "상소최도, 하도로조."
얼음과 숯은 다른 은유이다. 두 개의 대립하는 것은 같은 곳에 있을 수 없다.
병사들이 적을 공격하러 오고, 물이 흙으로 오는 것은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유연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다.
병사가 오면 막고, 물이 오면 "병사들이 적과 왕래하고, 물이 흙으로 온다" 고 숨겼다
병마는 움직이지 않았고, 군량과 초전 때 병마는 출동하지 않았다. 군량과 마초 수송은 한 걸음 앞서야 한다. 뒷말은 행동 전에 해야 할 준비 작업을 가리킨다.
작은 차이는' 작은 차이가 천리 밖에 있다' 와 같다. 마오, "리" 라고도 합니다.
약간의 차이, 천리 밖. "차이 밀리, 차이 천리" 를 참조하십시오.
차이가 조금이라도 나고, 차이가 천리이면 큰 잘못을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참담한데' 모종' 도 써요. 본문 "한서 시마 키안 전기": "그래서 쉽게 말했다:' 천 마일 오만.' ""
어른이 불편하고 편해요. 성인이 성과를 거두려면 안일함을 탐내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안일을 탐한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쳉 샤오와 샤오 하를 물리 치고 "쳉 샤오와 나를 물리 쳤다" 는 것을 보았다.
소호 성공, 송, 소호, 패배했다. 용재 속속' 소호와 한신' 은 "한신이 고소당했다. 여후는 그를 부르고 싶었지만, 그가 부르지 않을까 봐 두려웠다" 고 말했다. 그는 소작과 공모하여 진의가 고장났다고 말했다. 그는' 병은 반드시 기뻐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그것을 믿는다면 너는 벌을 받을 것이다. 편지는 대장군 소호 () 가 추천한 것이다. 지금 그는 죽었다. 그는 계획이 있다. 그래서 비속어는' 성공도 소호, 실패도 소호' 라는 말이 있다. " 후유' 성도 소호, 패도 소호', 일의 성패는 모두 같은 사람에게서 나온다.
성공은 왕도이고 실패는 포로이다. "왕이 되고, 패하고, 적이 되다" 를 참조하십시오.
성공은 왕이고 실패는 도둑이다. "성인은 왕이고 패자는 코우" 입니다.
성공은 왕도이고, 실패는 옛말이다. 정권 쟁탈에서 성공은 합법적이고 황제는 왕도이다. 실패한 사람들은 불법이며 강도라고 불린다. 성패로 사람을 논한다는 관점을 구현했다.
일단 넘어지면 지혜를 얻고, 일단 좌절을 당하면 통찰력을 얻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실패명언) 해자는 좌절과 교훈의 은유이다.
원수들이 만나니, 원수들이 만나는 것이 분명하다. 서로 특별히 경계하고 민감하다.
적들이 만날 때 특히 질투가 난다. 즉 적대 쌍방이 만날 때 특히 화가 난다.
뜻밖에 공격하여 준비하지 못하다. "놀람, 공격 준비 안 됨."
예기치 않게, 그 준비 언어 \ "전쟁의 예술 \" 을 공격한다. 원래 군대를 파견하여 상대방이 무방비 상태에 있는 곳을 공격하겠다고 했다. 나중에는 행동이 뜻밖이라고 말했다.
뜻밖에 남의 이목을 가리고 "뜻밖에 공격하여 준비하지 못하다" 고 보았다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세상 물정을 모르는 젊은이는 감히 할 수 있다고 말하고, 믿을 수 없다.
"후한서 무유전": "공무모가 국자감을 방문하니 돈이 없다. 그는 손님종이 되어 너에게 임대했다. 물고기 비가 놀라서 절구에 넘기기로 했다. " 나중에, "유봉" 은 우정이 가난을 가리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이때 어본' 맹자 공손추' 는 "이때에도. 오백 년 안에 왕이 있을 것이고, 그 사이에 유명인이 있을 것이다. " 시간이 다르다고 해서 상황이 달라서 비교할 수 없다.
여기에는 은이 없다, 320. 민간 이야기: 어떤 사람이 은을 지하에 묻고, "이곳에는 은이 없고, 삼백냥" 이라고 적었다. 이웃 알은 돈을 훔쳐 "옆집 알은 돈을 훔친 적이 없다" 는 메시지를 남겼다. 나중에 사실을 감추려고 하다가 오히려 더 노출되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것은 참을 수 있지만, 무엇을 참을 수 없습니까? 만약 이것이 참을 수 있다면, 무엇을 참을 수 없습니까?
여기에는 아무도 없지만 사람이 살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즉, 당신이 여기에 머무를 수 없기 때문에 사람이 살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는 사람이 없으니 살 곳이 있다. "여기 아무도 없으면 살 곳이 있다."
천분의 11 을 유지하는 것은 죽음이 많고 저축이 적다는 것이다.
다음에 무엇이 "다음에 무엇이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와 같은지 물어보십시오.
뚝배기를 깨는 것은 결국' 뚝배기를 깨뜨리는 것' 이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이미 갈라졌다. 하모니는 "q" 이고 현재 직경은 "q" 로 변경됩니다. 근원을 끝까지 캐묻는 것을 비유하다. 송황정견' 미친 현송' 언어판: "공교롭게도 얻을 수 없다. 어디서 왔을까요? " 모래 대야를 깨뜨린 일을 묻자 미치광이는 눈을 크게 뜨고 자포자기하며 뱀을 그렸다. 하물며 그는 머리 위에 머리가 있고, 집 밑에 집이 있다. 결국, 능력이 있는 사람이 많은 것은 사람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
뱀잡이는 7 인치의 비유로 일을 하면 관건을 잡고 쉽게 이길 수 있다.
솔직하고 분명하게 말하다.
오리를 때려서 원앙새를 놀라게 하는 것은 하나를 겁주는 것을 비유한다.
동양이 밝지 않은 서구의 밝은 비유는 여기서 통하지 않고, 다른 곳에는 아직 선회할 여지가 있다.
서쪽 벽 "여춘추가 너에게 간다": "동쪽으로는 서쪽 벽이 보이지 않는다. 남향 보는 사람은 북향 안 보는 사람: 재미있어요. " 나중에는' 동쪽으로는 바라보지만 서쪽 벽은 보지 않는다' 는 비유로 주관적인 편면을 보였다.
독목이 숲을 이루지 못하는 것은 개인의 힘이 제한되어 큰일을 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 가지 더 하는 것이 한 가지 일을 적게 하는 것보다 낫다. 개입을 적게 하면 위험과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굶어 죽는 것은 사소한 일이고, 창피한 것은 큰일이다. 송명리학은 여성의 재혼에 반대하는 봉건 설교이다. 가난을 굶어 죽게 하는 것은 사소한 일이고, 재혼을 해서 성실을 잃는 것은 큰일이다. 「쳉 유서」 책 222 권: "다시 물어보십시오.' 아니면 고독한 과부가 있다면 재혼할 수 있습니까? 왕위:' 다만 후세 사람들은 추위와 굶주림을 두려워해서 할 말이 있어요. 그러나, 굶주림은 매우 작고, 치욕은 크다. ""
엎치락뒤치락 당두보가 빈털터리로 말했다. "엎치락뒤치락, 셀 필요 없어." 나중에' 손구름이 손비를 가리다' 는 비유로 변덕스럽거나 이래라저래라 한다.
미연에 방지하다.
재난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 조치를 취하다. 본문 "후한서": "군자가 생각하면 앓는다."
도살칼을 내려놓으면 성불은 불교 언어에서 악을 멈추고 정과를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비유 이후에는 정말 악에서 선으로 변하기만 하면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다.
어느 곳에서나 표준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어서' 제례' 는 "부효 ... 동해, 서해, 남해, 북해" 라고 말했다. 정현주: "그냥 가자, 아직 늦지 않았어. 정확하냐, 평평하냐. "
큰 물고기의 긴 줄을 낚는 것은 주도면밀한 안배를 비유하여 숨겨진 주요 적을 끌어낸다.
보편적으로 적용하다. "사방에 놓아두고 모두 정확하다" 를 참조하십시오.
풍우마와 소가 서로 맞지 않다.
부처는 금화장이고, 사람은 옷 화장의 속담이다. 불상의 광채는 금묘에 의지하고, 사람의 아름다움은 의류에 의존한다는 뜻이다.
부처는 금으로 만들고, 사람은 옷으로 만든다.
부처님은 키가 한 자 높고, 마법은 키가 한 장 크다. 처음에 불교도들은 수행자에게 외부의 유혹을 경계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부처는 불교를 가리킨다. 마법은 마법이다. 나중에는 한 쪽의 힘 (대부분 정의) 의 성장을 묘사하고, 다른 쪽의 힘 (대부분 불의의 힘) 은 두 배로 늘어난다.
행복은 중요하지 않지만, 불행은 여전히 그 옛말로 돌아간다. 좋은 일이 뒤따르지 않을 것이고, 재난이 뒤따를 것이라고 말한다.
부는 사람을 핍박하게 한다 1' 북사 양소전': "늘 편지로 목숨을 걸고 득의양양한 아름다움을 쓴다. 황제 지아 지 (Jia zhi) 는 한 번 말했다:' 친절 자기 미안, 부자와 부자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스와는 대답했다: "나는 부가 나를 강요할까 봐 두려워하지만, 나는 부를 추구하고 싶지 않다." \ "후 \" 부귀 압박 \ ",부귀를 위해 부귀로 삼지 않는다. (2) 부가 다른 사람을 더 가깝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높게는 안 되고, 높지는 않다. 송 진사도' 소비성' 시는 "담속을 위해서가 아니라, 높은 것은 인연을 따를 수 없다" 고 말했다. Ren yuan 참고: "전설적인 Yuefu 노래는' 높고 낮다' 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가장 높은 것은 얻을 수 없고, 가장 낮은 것은 살 수 없다는 뜻이다. 그것은 종종 사업이나 결혼을 찾는 곤경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높은 것을 보충하지 않으면 "높고 낮지 않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높거나 낮으면 "높다면 낮지 않다" 는 것을 볼 수 있다. "
모든 사람은 타일의 서리에 관계없이 자신의 눈을 쓸어 버린다.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장인이 일을 잘 하려면 먼저 공구를 잘 해야 한다.
한 점을 공격하는 것은 사물의 한 면이나 일부분에만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아니라, 다른 부분은 무시하는 것이다.
존중은 복종보다 낫다. 점잖고 예의 바르기보다는, 군중을 따르는 것이 낫다. 그것은 종종 사교 언어로 사용되어 다른 사람의 환대나 선물을 받는다는 것을 나타낸다.
개는 상아를 뱉지 않는다. 좋은 말을 하지 않는 나쁜 사람을 비유한다.
여동빈을 물어뜯는 개는 좋고 나쁨이 없다. 여동빈, 전설의 팔선 중 하나.
주위를 둘러보니, 그는 화제를 피하고, 양쪽의 사람을 보고, 다른 이야기를 나누자고 말했다. 핑계를 대며 처리할 수 없다.
머리를 아랑곳하지 않는 비유는 현재에만 관심을 갖고 미래를 돌보지 않고 전반적인 계획이 부족하다.
양머리를 걸고 개고기를 파는 것은 미명을 명목으로 하는 것을 비유하지만, 사실은 사실이 아니거나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대문을 지나, 나는' 태평목련' 이라는 책을 크게 씹었는데, 이 책은 환담의 신론을 인용했다. "사람들은 장안악을 듣고, 서천에서 웃는다. "고기가 맛있다는 것을 알면 흙문을 뜯어먹는다." 나중에 마음속의 부러움을 묘사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고 비현실적인 방식으로 자신을 위로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한신 장군, 도익선' 사기 회음후열전': "평천하와 신 장군은 다르다. 그가 물었습니다. "기하학을 배울 수 있을까요? 클릭합니다 편지는' 폐하께서는 10 만 원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그가 말하길, "그럼 군님은요?" 고 말했다:' 관리가 많을수록 귀가 좋다. 클릭합니다 "'한 한신전' 은' 월' 을 만든다. 나중에' 한신이 출병할 것이다, 다익선' 이라는 비유는 다익선을 의미한다.
처음에 재해를 중시하지 않으면, 대재앙을 초래한 후 제거하기가 매우 어려울 것이다. 하오, "센트" 를 건네주세요.
우물에 죄를 짓지 않는 강은 서로 죄를 짓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하동사자호송홍마이' 용재 진계상삼기': "진염자 길창 ... 자칭' 용추선생', 자칭' 방자산'. 후대를 좋아하는 축기, 그의 아내 유절대 흉폭한 질투, 그래서 동파에는' 용추거사도 가난하다. 밤에는 잠을 이루지 못한다고 한다' 는 시가 있다. 갑자기 하동의 선생님이 외치는 소리를 듣고 내 지팡이가 내 손바닥에 떨어졌다. \ ",에 따르면, 동쪽 리우 카운티, 아내를 반영; 선생님 (사자) 이 으르렁거리고 불교인들은 그것을 위엄에 비유한다. 진념은 불교를 말하는 것을 좋아하고, 동파는 불어로 연기한다. 나중에 그것은 질투하는 아내의 분노를 묘사하고 아내를 두려워하는 사람을 비웃는 데 사용되었다.
먹구름이 도시를 무너뜨리고 도시 위의 하늘을 파괴하는 것은 마치 성벽을 무너뜨리려는 것 같다. 나중에 악세력으로 인한 긴장이나 악세력이 잠시 날뛰는 것을 비유했다.
원한철불강 비유는 기대하는 사람에게 오래 가지 않고 불안과 불만을 표현하는 것을 비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