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국어 8 학년 하권은 책의 성어에서 유래했다.

국어 8 학년 하권은 책의 성어에서 유래했다.

여섯 번째 단위

20. 조기는 왕치의 전국 정책을 풍자한다.

지마는 길이가 약 54 인치이고, 이미지는 청려하고, 아름다움은 천선과도 같다. 아침에 일어나서 차림새를 하고 거울을 보며 아내에게 말했다. "나는 성북서공보다 낫다. 누가 더 예뻐요? " -응? 그의 아내가 말했다. "당신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너와 비교하면 어때? "성북의 서공은 제나라에서 가장 예쁜 남자다. 조기는 자신을 믿지 않고 그의 첩에게 물었다. "누가 서공보다 예쁘니? "?" 첩이 말했다. "공이 어떻게 너처럼 좋은 댄이 말했다. 손님이 밖에서 와서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그에게 물었다." 서공과 나는 어느 것이 더 예쁜가? "" 손님이 말했다: "서공은 네가 예쁘지 않다. 클릭합니다 。 \ "내일 쑤 공 이 와서, 누가 그것을 보고,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거울 속의 자신을 바라보니 하늘가처럼 멀다. 황혼 생각, 말했다: "아내 아름다움 나 개인; 첩의 아름다움은 나를 두려워한다. 손님의 아름다움은 나다. 나는 나에게서 무엇을 얻고 싶다. ""

그래서 그는 조정에 가서 위왕을 만나 말했다. "저는 성심성의로 알고 있습니다. 서홍매가 서홍매보다 못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내는 사신이고, 첩은 나를 두려워하고, 손님은 내 물건을 원한다. 모두 서공보다 예쁘다. 오늘날 땅은 천리 떨어진 곳에 120 개 도시가 있다. 궁녀는 모두 사왕이고, 조신도 왕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들은 모두 국왕이 4 경 내에 있기를 바란다: 이 점에서 국왕은 매우 보호받는 것이다. "

Ziwei 왕은 말했다: "당신은 아주 잘 말한다! 클릭합니다 ! "그는 명령했다." 누구든지 내 얼굴을 찌를 수 있다면, 그 사람은 상을 받을 것이다. 편지를 써서 나를 훈계하는 사람은 중간에 반드시 상이 있을 것이다. 성을 비방하고 내 귀를 들을 수 있는 자는 반드시 상이 있을 것이다. \ "명령 시작, 장관 충고, 안뜰 혼잡; 몇 달 후, 때때로; 년 후, 말하고 싶지만 들어갈 수 없다.

연, 조, 한, 위는 모두 제나라 사람이다. 이것은 조정이니 전쟁으로 적을 이길 필요가 없다.

2 1, 서류영 (사마천)

겨울, 삼만 흉노가 상군에 타고, 삼만 명이 운에 타고, 많은 사람을 휩쓸었다. 봉화는 감천과 장안을 통과한다. 한약은 장군에게 여우박쥐를 타라고 명령했기 때문에 초소상은 장군이 여우박쥐를 타라는 뜻이다. 북쪽에는 장군 장무 () 가 있고, 하노이 현 주야프 () 는 장군 이류 () 이고, 유립 () 은 장군 이패 () 이다. 장군을 위해 가시문을 완성하여 호우를 막으시길 바랍니다.

노군에서 댐까지, 그리고 스피네문군이 있는데, 그들은 뛰어들어와서 아래의 기수를 보내서 응대하게 했다. 유군은 훌륭한 병사로, 그는 갑옷을 입고 날카로운 칼날을 입고 활을 가득 채웠다. 천자의 선봉대가 오니, 출입할 수 없다. 개척자는 말했다: "황제는 올 것이다. 클릭합니다 한 군문의 대위가 말했다. "당신의 전설에 의하면,' 군대는 당신의 전설은 들었지만 성지는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 "얼마 후, 황제는 막사 를 허용하지 않고 도착했다. 그래서 상사는 대사였고, 장군에게 편지를 들고, "나는 대대에 들어가 일할 것이다. "야프 헛소문:" 벽 문을 열다. 장군님, "만리장성 주인이 말하기를, 승차를 요청한다." 군대는 돌격을 허용하지 않는다. " 그래서 황제의 차량 행렬도 고삐를 꽉 잡고 천천히 움직여야 했다. 야영을 하기 전에 주야프 장군은 무기를 들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갑옷을 입고 몸을 굽히러 온 것이 아니라 군례에 따라 경례를 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황제는 감동을 받았고, 그의 얼굴 표정이 바뀌어 난간에 기대자 황제는 "황제는 장군을 존경한다" 고 인사를 했다. "군대의 예우를 포기한 후. 정교한 유준영의 문은 많은 대신들을 경탄하게 했다. 그가 말하길, "음, 이건 정말 장군이야! 전자가 우세하다면, 가시문군은 장난으로, 고약금탕으로 공격하여 대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야프에 관해서는, 당신은 얻을 수도 있고, 범할 수도 있다! " 오랫동안 주야프에 놀랐다. 한 달 이상 지난 후, 한병이 가장자리에 이르렀고, 흉노는 멀리 떨어져 있었고, 한병은 멈췄다. 바로 주야프를 중위로 숭배하는 것이다.

22, * 두 편의 고문 (사마광) 손권 설득.

줄루북벌

(23), * \ "모지 \" 를 잃다

채비 (나는 지나갔다) 시경

"10 번째 5 개년 계획" 기간 동안 군대에서 악부시를 모집하다

고별 (익명)

청평악? 촌거 (신)

차오 티안 단어? 트럼펫을 부르다

일곱 번째 단위

도화원 (도연명)

I. 조항 내용

김태원 시대에는 무릉인들이 고기잡이를 직업으로 삼았다. 개울을 따라 걸으니, 길의 머나먼 곳을 잊는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해안을 수백 보 잡았다. 안에는 잡나무가 없고, 풀은 맛있고, 가지각색이다. 어민들은 매우 다르다. 더 앞으로 가면 가난해지고 싶다.

숲에 물이 없으면 산을 만들고, 산에는 작은 입이 있는데, 마치 빛이 있는 것 같다. 배를 떠나 입구에서 들어오다. 처음엔 편협해야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 수백 보 걸었더니 갑자기 명랑해졌다. 땅이 평평하고 널찍해서 집도 마찬가지다.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습니다. 건물 안은 차들이 어수선하고, 닭과 개는 서로 냄새를 맡는다. 그중 남자와 여자가 낯선 사람처럼 옷을 입는다. 노란 털이 늘어져 스스로 즐기다.

어부를 보고 그는 놀라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냐고 물었다. 받아주세요. 너는 집에 가서 술을 차려서 닭을 죽이고 밥으로 먹어야 한다. 마을에서 이 사람을 듣고 현이가 와서 알아보았다. 윤 마스터 는 진 혼란 을 피하기 때문에, 그래서 외부인 과 분리, 이 절망 에 아내를 이끌었다. 너는 이것이 무슨 세상인지 물었는데, 위진 () 에 관계없이 한인 () 이 있는지 모르겠다. 이 사람의 글씨는 소리가 나서 한숨이 나지 않는다. 나머지 사람들은 각자 집으로 돌아가 모두 먹고 마셨다. 며칠 멈추고 사직하다. 중국에는' 외부인도가 남의 뜻대로 되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

배에서 내리면 길을 도우며 곳곳에 결심이 있다. 그리고 군, 이순신 현, 그래서 말했다. 지사 는 그와 함께 사람을 보내 그가 원하는 것을 찾아 길을 잃고 길을 잃었다는 뜻이다.

남양 유자마, 고상한 씨도 이 일을 듣고 기꺼이 목숨을 걸었다. 만약 네가 실패한다면, 너는 질병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 후로는 아무도 관여하지 않았다.

둘째, 문학 상식

1, 저자: 도연명, 왕조: 송대, 산문가. 이 글은 도연명문집에서 뽑혔다. 저는 그의 문장 또한 연구했습니다.

귀원 (ⅲ), 음주 등.

셋째, 목소리

넷째, 위조자

1, 귀국하려면 반드시 초청을' 초대' 해야 합니다.

다섯째, 고대와 현대의 의미가 다른 단어

1, 교통이 가로놓여 있습니다.

웨이와 진: 말하지 않거나 말하지 마라.

3. 그의 아내를 이 절망적인 곳으로 데리고 가다. 아내: 아내와 아이.

절망: 세상과 단절된 곳

4, 향기로운 잔디 맛: 밝고 아름다운

여섯째, 품사의 유연한 사용

일곱째, 다의라는 단어

1, 풀

(1) (표시)

(2) 방향 찾기 (표시,)

여덟. 키워드 해석

1. 가난하면 가난하다: 기진맥진하다.

2, 첨부 답변: 자세히

3, 외부인이 알고 있다: 모두, 완전하다.

4, 짠 것은 짠 것을 물어야 하고, 모두

5, 노란 머리 (노인) 매달려 (아이),

6, 그리고 스스로 즐길 수 있습니다: 모두.

아홉, 특수 문장 패턴

열, 읽기 리듬

XI. 받아쓰기를 이해하다

1. 이 글에서 복숭아꽃과 꽃이 번잡한 (복숭아꽃 린기경) 을 묘사한 문장은 초향, 영채이다.

2. 어민들이 이 이 문장 속에서' 그 숲을 가난하게 하려는 것' 을 끌어들이는 것은 무엇인가?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해안을 수백 보 잡았다. 안에는 잡나무가 없고, 풀은 맛있고, 가지각색이다.

3. 복숭아화원의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그 말을 묘사한다. 토지는 평평하고 널찍하며, 집은 그 곳과 같고, 양전, 미당, 상, 대나무가 있다.

4. 문중 도화원과 평화사회 환경을 묘사한 문장은 건물 내 교통, 닭견, 그 중 농사, 남녀의 옷차림은 외부인과 같다. 노란 머리카락이 상투를 틀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5. 이 문장 속 도화원의 사람들은 안거낙업으로 묘사되었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6. 도화원의 후대와 순박한 민풍을 가장 잘 보여주는 문장은 다음과 같다. A. 집에 가서 술을 만들어 닭을 잡아먹는다. 마을에서 이 사람을 듣고 현이가 와서 알아보았다. B. 나머지 사람들은 각자 집으로 돌아가 먹고 마셨다.

7. 이 문장 속에서 "이 사람의 글씨는 주옥이니, 후회하지 않는 것이 없다." 도화원 사람들은 왜 한숨을 쉬어요? 너는 이 세상에 물어봐, 위진 () 에 관계없이 한인 () 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8. 도원인의 기원을 설명하는 그 말: 운의 조상이 진의 혼란을 피해 아내를 이런 궁지에 끌어들여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열두. 핵심 문장의 번역

열세 살. 텍스트 내용에 대한 이해

1. 단서: 어부 (무릉인 분), 복숭아화원을 드나드는 행방은 단서입니다. 발견-방문-출발-다시 찾아 관통합니다.

2. 순서: 시간 순서

3. 이 글의 3 항은 도화원인 사회 풍조의 어떤 두 가지 측면을 묘사하는가? (Jane a): 행복한 삶; 민풍이 순박하다.

4. 이 문장 중 도화원이 허구의 이상적인 사회라는 것을 설명할 수 있는 두 가지가 있습니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고, 길을 잃고, 방향을 잃다. 만약 네가 실패한다면, 너는 질병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5. 문장 속 그 곳에서 우리는 내용이 허구라는 것을 알고 있다:' 도원세계' 에서 출발하여 결과는' 갈 길이 없다',' 아무도 물어보지 않는다' 는 것이다.

6. 허구의 목적: 착취, 억압, 자력갱생, 자급자족, 평화, 평화, 모두가 스스로 즐기는 사회를 묘사하며 당시의 어두운 사회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작가의 동경과 이상적인 사회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7. 작품의 의미: 이 이상은 실현될 수 없지만 사람들의 추구와 동경을 반영하고 현실에 대한 불만과 반발을 반영한다.

8. 왜 "중국인들은' 다른 사람은 인도가 모자란다' 고 말합니까?

* 서스펜스를 설정하여 이야기를 더욱 기괴하게 만듭니다.

9.' 도화원' 은 작가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세계이다. 기왕 존재하지 않는 이상 작가는 왜 써야 합니까?

*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기탁하여 많은 인민 대중의 뜻을 반영하다. 또는: 아름다운 이상을 기탁하기 위해 자유로운 생활을 추구한다.

10. 어부가 도원을 떠난 후, 지사 () 와 유자영 () 의 선후 방문이 성공하지 못한 것은 무슨 소용이 있는가?

* 1 신비감을 더하다. ② 이것은 허구적이고 불가능한 이상적인 세계라는 것을 암시한다.

열네, 개방성 문제

1, 성어: (1) 세외도원: 세상과 단절된 이상사회, 전쟁 없음, 모두가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한다. 나중에 이 성어는 허구적이고 현실을 초월하는 즐겁고 아름다운 곳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2) 갑자기 명랑하다: 갑자기 명랑하고, 갑자기 명랑하다. 좁은 어둠이 갑자기 넓고 밝아지는 것을 묘사하다. 머리가 갑자기 진실을 깨닫고 또렷함을 느낀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3) 아무도 묻지 않는다. 천진: 페리. 아무도 페리에 대해 묻지 않았다. 나중에 이 성어는 아무도 냉담을 요구하지 않았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다.

(4) 밝은 색상; 낙화영어: 낙화. 가지각색: 여러 가지 엉망진창인 모습. 낙화는 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다. 꽃이 시들어 버린 늦봄 날씨도 일컫는다.

26. 악양루 (범중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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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중엄

이청 제 4 년 봄, 발릉군에 남아 있다. 이듬해에 정부는 조화롭고 모든 것이 번창할 것이다. 악양루를 재건하고, 그 낡은 제도를 더하고, 그 위에 당헌의 시를 새기는 것은 작문기에 속한다.

관복팔릉승은 동정호에 있다. 먼 산을 취하고, 장강을 삼키고, 큰 국물을 만들어, 끝없이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침은 맑은 날이고, 저녁은 흐린 날이다. 이것은 악양루 대관이며, 선인들이 준비한 것이다. 하지만 북방의 무협, 남극의 소남, 외진 시인들이 모두 여기에 있을 것이다. 그들은 사물을 잘 바라볼 것이다.

남편이 큰비를 내리면 달도 열 수 없다. 음풍이 울부짖고, 탁랑이 비었다. 해와 달과 별이 은둔하고, 산들이 은둔하다. 상인이 좋지 않아 망가졌다. 황혼, 호랑이 울음소리; 네가 사루에 가는 것은 모두 집을 그리워하는 사람, 슬픈 사람, 슬픈 사람, 슬픈 사람이다.

Chunming 경우, 진정 바람, 하늘 높은 구름 빛; 갈매기, 수영, 해안, 울창함. 또는 긴 연기, 밝은 달 천리, 부광약금, 정적 그림자 쉔 벽, 어가 상. 얼마나 행복한가! 만약 사루에 간다면, 너는 홀가분하고 유쾌하며, 모든 모욕을 잊고, 술을 바람 속에 남겨두면, 너의 기분을 즐겁게 할 것이다.

이봐, 여보! 고인을 맛보는 사람의 마음을 맛볼 것인가, 아니면 양자가 다른 일을 할 것인가?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기가 슬퍼하지 않고, 묘당의 높은 곳에 거주하지 않으면, 그 백성을 걱정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만약 네가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면, 너는 너의 남편을 걱정할 것이다. 진보도 걱정하고 후퇴도 걱정하고 있다. 하지만 당신은 언제 행복할 것입니까? 반드시 말해야 한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봐! 비스, 우리 누구랑 같이 집에 갈까!

27, * 취옹정 (구양수)

28.* 호수 중앙의 눈 (장다이) 을 바라보다

장가행 (녹원 해바라기) 악부시

동정호 메시지 장 총리 (맹호연)

"가을의 산거" (왕위

어부의 자랑 (하늘이 구름을 만나다) (이청조)

아카시아 (산 여행, 물 여행) (나란성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