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어떤 성어가 옳은가?
어떤 성어가 옳은가?
짝을 지어 짝을 짓다.
추 포로 우는 추 포로: 원래 진 에서 캡처 된 추, 뒤에 어려운 일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처지가 어렵고 불가사의할 때의 상대적 걱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진정해: 천천히, 걱정 없어. 천천히 정답을 얻다.
대면하는 징과 북은 대면하는 토론, 대항 또는 논쟁을 비유한다.
얼굴을 맞대고 토론하거나 토론하다.
② "오른쪽" 관용구는 무엇입니까?
대극을 부르고, 노란 담배를 피우고, 울고, 초옥에 울고, 초옥은 비교적 냉정하게 처리한다.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침대에서 밤과 이야기하고, 침대에서 밤과 이야기하고, 동상이 정확한 답안을 선택하게 한다. 예를 들면, 구름이 흐르고 술이 노래처럼 흘러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장에 그림을 걸어 현장을 마주하고 손님에게 꽹과리를 휘두르며 황소에게 북을 쳤다.
쇠귀에 거문고를 치고, 얼굴을 맞대고, 적의 증상에 약을 투여하다.
증상에 대한 약, 증상에 대한 약, 비바람 침대, 당나귀 입술이 말부리에 맞지 않고, 바람이 만월이다.
당나귀 머리는 말부리에 맞지 않고, 소농은 울어도 옳지 않다.
우의는 울고, 바둑은 상대를 만나고, 삼조안은 세 쌍의 육면 삼부이다.
세 가지 사건을 쓸어 처리하고, 죽어도 진실을 말하지 않고, 글은 상관이 없으니, 맞은편을 바라본다.
할 말이 없지만 할 말이 없다. 새 정자는 그림자처럼 울었다.
적, 적, 옳은 시간, 밤비, 침대, 먼 곳에 대처하다.
가지와 잎이 첨예하게 밀망과 맞섰다
(3) 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수비를 공격, 부끄러움, 마음에 차마, 사고 방지, 부끄러움, 득의양양함, 관대함, 당연하게 생각하고, 습관적으로 생각하고, 말 한 마디, 죽음에 따라, 죽도록 강요하고, 이웃을 골짜기로 삼고, 담담하게 처신하고, 사람을 거울로 삼고, 보기 어렵고, 사물과 같다
첫째, 수비를 공략으로 삼다
설명: 방어를 수단으로 적을 돌파하다.
에서: "국경 정책" 에 관하여: "Gachong 국가가 가난 하 고 절망적 인 경우에, 중국은 또한 공격을 방지 하기 위하여, 타는 것을 멈추고 월세를 보기 위하여 전차 남아 있을 것 이다." "
예: 아군은 잠시 방어를 공격으로 적의 병력을 소모한 후 갑자기 강을 건너 적을 소멸하기로 했다.
둘째,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설명: 나는 창피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뻔뻔스럽다는 뜻입니다.
에서: dengxi "dengxi 아들 전기 단어": "지금은 부끄러워 할 수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너무 지저분하게 다스린다." "
예: 나는 내 역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거나 아는 것이 거의 없다. 나는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고 자랑스럽다.
셋째, 잊어 버려
설명: 지나치게 흥분하거나 자만하여 자기가 마땅히 받아야 할 행동을 잊는 것을 말한다.
출처: 풍명몽룡' 깨우기 관화 이랑신': "부인은 증여에 기대어 도리를 잊는다."
그는 성과가 있기만 하면 까맣게 잊고 오만해지기 시작했다.
넷째,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해설: 네, 맞습니다. 동의하지 않거나 부정하는 표현이 옳다고 생각하지 마라.
에서: 돌 "더 구걸 정역 상세": "우신은 전관역에 대해 얘기했는데, 모집만 하고, 차이를 두지 않고, 집권하지 않았다."
예: 나는 그가 외국인이 아니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마음속으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다섯째, 이웃을 골짜기로 삼다
설명: 이웃 나라를 큰 웅덩이로 삼아 자신의 홍수를 그곳에 배출한다. 자신의 이익만을 구하고 어려움이나 재난을 남에게 전가하는 것을 비유한다.
전국 시대에 맹자는 "사해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오늘 제 아들은 이웃입니다. 클릭합니다
어떤 이기적인 사람들은 여태껏 다른 사람을 고려하지 않았고, 심지어 이웃을 골짜기로 삼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④' 옳다' 는 성어는 어떤 것이 있는가?
"지기" 가 있는 성어는 세 가지밖에 없다. 흔히 볼 수 있는 "지기는 구하기 어렵다" 는 성어가 아니다.
1, 지음 지루
Zh;
양
준주
이(姓氏)
친숙도 해석: 친숙도; 루: 고대 음악 12 법의 음법은 음악을 가리킨다. 신지악동루
명산소량' 독파라다이스' 출처 30 퍼센트: "한 사람은 노루를 알고, 한 사람은 옥을 토한다."
구조합습어
술어 및 속성으로 사용됩니다. 문어용
동의어 지음과 노래.
2, 지음은 음악을 안다
Zh;
양
희희
Q (동음이의)
연역이란 음악에 익숙한 것을 말한다.
출처' 악부시집과 합곡 추후성': "가인이 있고, 완이 소년과도 같다. 지락, 선은 낙이다. "
구조합습어
술어 및 속성으로 사용됩니다. 문어용
동의어가 지기를 알고 피루를 알다.
3. 당신의 친구를 이해하고, 당신의 흥미를 이해합니다
Zh;
양
희희
Q 욕
네가 여전히 식견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출처는 명링몽초' 첫순간의 서프라이즈' 볼륨 15: "당신의 그 동고동락과 같은 맛을 가진 친구들은 왜 하나도 없나요?"
구조합습어
동의어는 내막을 안다.
⑤ yes 를 가진 관용구는 무엇입니까?
1, 어디에나 있습니다.
성어 병음:
숙어 설명: 비: 하나; 여기저기까지 뻗어 있습니다. 도처에 널려 있다. 전체: 전체. 도처에서 어떤 일을 묘사하다. 많이.
성어 출처: 나송대경' 와 임우록': "후세 이래 많은 사람들이 악과 선보, 실로 선보가 있었다."
2. 아무것도 사실이 아니다.
숙어 병음: b 이부 y
숙어 설명: 예: 예; 맞아요. 전혀 옳지 않다.
성어 출처: 송원채' 원번씨': "만물에 관해서는 아침저녁으로 마주치는 것이 매우 어렵다."
3. 어디서나 찾을 수 있습니다.
성어 병음: f 鶘 shj 현시.
숙어 설명: 허리를 굽히다: 고개를 숙이다. 허리를 굽히다 바로 그거야. 허리를 굽히면 주울 수 있다. 도처에 널려 있다. 묘사가 많다. 매우 쉽게 얻을 수 있다.
성어 출처: 당 사공' 24 시품 자연':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고, 이웃을 취하지 않는다."
4, 합의에 도달 할 수 없다
성어 병음
성어 설명: 모: 아니요; 아니면, 근면: 타협 요약; 네: 맞아요. 나는 어느 것이 옳은지 모르겠다. 여러 가지 관점을 형용하다. 동의할 수 없다.
성어 출처: 청 오' 통사' 제 3 회: "의론이 분분하고 의견이 분분하다."
5. 옳고 그름
성어 병음
숙어 설명: 예: 맞습니다. 옳고 그름: 잘못. 옳고 그름의 원칙 문제; 주로 정치입니다.
성어 출처: 서지연 고드바흐는 "한 페이지씩 또 한 페이지씩 쓴 역사를 쓰고 마침내 사심 없는 여론이 생겼다" 고 추측했다.
어떤 쌍쌍의 성어가 있습니까?
쌍으로 나타나는 관용어:
머나먼 곳,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올바른 약을 처방하고,
죽음은 비밀을 누설하지 않습니다.
적절한,
소머리는 말부리가 아닙니다.
술에 대해 노래를 부르고,
쌍쌍이 되고,
첨예하게 맞서고,
개울처럼 대답하고,
동쪽 침대 선택,
가지와 잎비,
현장에 그림을 걸어 놓고,
바둑이 상대를 만나다.
똑같이 대하고,
소고천에 가서
진흙 속에 있습니다.
도둑을 욕하고 승려를 바라보다.
직접 꽹과리를 치고, 직접 북을 치고,
이 문장 주제에서 벗어났습니다.
한 쌍의 세 남편,
그래, 우는 소옷,
서로를 위해 태어나고,
시기적절하고 적절합니다.
당나귀 머리는 말부리에 맞지 않습니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반응을 한 번 훑어보고,
추국의 포로들은 함께 그들의 공통된 불행을 위해 울었다. 불행한 사람들은 함께 공동의 불행을 위해 울었다.
⑦ 첨부 파일이 있는 성어는 무엇입니까?
셋째, 사덕에서 악에서 선까지, 장기적으로, 한마음으로 끝까지, 어디로 가는가, 등등.
1, 3 부터 사덕까지
설명: 봉건 예교가 여성을 속박하는 도덕 기준 중 하나.
에서: "의식, 장례식, 샤자전": "여자는 세 가지 뜻을 가지고 있으며 특별한 길은 없다. 그래서 나는 아버지와 결혼하지 않고 남편과 결혼했고 남편은 죽었다. "
여자는 세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어 특별한 방법이 없다. 그래서 그녀는 아버지로부터 시집가는 것이 아니라, 남편으로부터 시집가고, 남편은 아들로 죽었다.
2. 악을 선으로 바꾸다.
설명: 나쁜 짓을 하지 말고 좋은 사람이 되기로 결심하세요.
에서: 오 "비룡전" 21 회: "성을 숨기고, 악행을 바로잡는 것이 옳다."
익명을 유지하고, 더 이상 나쁜 일을 하지 않고, 좋은 사람이 되기로 결심한 것이 옳다.
3. 장기적으로 의논하다
설명: 신중하게 생각하고 신중하게 토론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에서: 좌추명 춘추' 좌전' Xi 공 4 년: "짧은 거북이를 배우는 것이 낫다."
자세히 생각하고, 자세히 토론하고, 장기적으로 고려하다.
4. 자신의 마음에 충실하다
설명: 남편이 죽으면 재혼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구사회에서 여성을 속박하는 봉건예교이다.
출처: 서주 () 의 이름' 이경 상수 ()': "여자 정절 (), 충성 () 을 말하다.
여자의 정조에 대해 말하자면, 그들은 충성스럽다.
5. 어디로 갑니까?
설명: 가: 가; 따르기: 따르기. 떠나는 곳, 가는 곳. 더 많은 것은 중대한 문제에서 어떤 방향을 선택하는가를 가리킨다.
에서: Chu ci qu yuan, 전국, bu ju: "무엇이 좋고 나쁜가? 어디 가요? "
이 모든 것은 어떻게 해도 길상이고, 어떻게 하면 모두 흉악한가? 어떤 것을 포기해야 하고, 어떤 것을 따라야 하는가?
어떤 성어가 있는 성어가 있습니까?
안매는 눈, 눈썹, 눈이 있다. 같은 사람을 뜻한다.
칭찬과 블로그로 블로그를 칭찬하십시오: 관용을 설명하십시오. 넓은 가운을 입고 넓은 허리띠를 매다. 고대 유생의 의상을 가리킨다.
옷감 데이비드는 처음에는 고대 가난한 사람들의 복장이었는데, 나중에는 벼슬을 하지 않는 선비를 가리킨다.
금도금 보라색: 금인. 보라색: 보라색 리본. 금색 도장과 보라색 리본이 있습니다. 지위가 매우 혁혁하다고 묘사하다.
산천이 있는 허리띠: 의류 허리띠; 연삭: 숫돌; 산: 태산; 강: 황하. 황하는 띠처럼 가늘고 태산은 맷돌처럼 작다. 오랜 시간, 어떤 행동도 비유하다. ...
한무제 선제 때, 발해현 공은 총칼로 농민들이 무장 투쟁을 포기하고 농업 생산에 종사하도록 유도했다. 나중에 이 비유는 농업이 되었다.
방울이 달린 도둑이 되는 것은 비밀스러운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하고, 먼저 그것을 공개하는 것을 비유한다.
E- 관보는 키가 크다. 박지희: 광범하다. 높은 모자와 넓은 벨트 하나. 고대 문인의 복장.
머리핀을 분리하고 리본을 부러뜨리면 리본이 부러진다. 부부가 이별하는 것을 비유하다.
아내의 정실 관계는 남편이 아내의 관계 때문에 관직이나 기타 이익을 얻는 것을 말한다.
높은 크라운 크라운 크라운: 모자; 박지희: 커요. 벨트: 벨트. 높은 모자를 쓰고 넓은 허리띠를 매고 있다. 유생의 차림새를 묘사하다. 옷을 입는 것도 비유한다.
가죽대동혈은 몸이 노병으로 인해 점점 날씬해지는 것을 묘사한다.
관복에 신발, 모자, 가운, 벨트, 신발을 매치하다. 그것은 네가 꼭 필요한 것을 가리킨다.
강산은 황하를 갈고, 태산은 맷돌처럼 작다. 비유 시간이 오래되어 어떤 바람이 불어도 마음이 변하지 않는다.
몽둥이를 들고 총을 들고 가시 돋친 말을 형용하는 것은 다른 사람과 관련이 있다.
진강은 호숫가를 띠고 있다: 치마 한 벌. 벨트: 벨트. 강호의 뿌리가 어긋나는 것을 치마와 허리띠처럼 묘사하다.
사기국, 납치, 재산 사기, 어린이 유괴.
가족을 데리고 가다.
배꽃이 비를 띠니, 배꽃이 빗방울을 묻힌 것 같다. 양귀비가 우는 자태의 원래 묘사. 나중에 여자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어떤 쌍쌍의 성어가 있습니까?
개울처럼 대답하고,
서로 잘 어울려요.
대답할 말이 없다 ...
⑩ 어떤 성어가 있습니까?
꾀죄죄하다
친척과 친구들과 함께
정실 관계,
옷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지역 사기 납치,
위관다보,
집어 들고 돌아왔습니다.
수프와 물이 있고,
가족을 데리고,
가족을 데리고,
뿔이 있는 모피,
관복에 신발을 더하고,
매미 셔츠 벨트,
얕은 띠를 꿰매고,
아이를 끌고,
기혼, 자녀,
오관다이보,
남자와 여자를 끌고
나뭇가지와 나뭇잎이 있습니다.
강이 하나 있는데,
공제할 수 없습니다.
뽕나무 포위대,
천 밴드,
소가죽 송아지 가죽,
호랑이도
산맥과 하천지대,
허리띠 뼈까지,
오금대추,
눈살을 찌푸리고,
지위가 매우 두드러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