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진비의 이성어
진비의 이성어
숙어: 리
숙어: 리
병음: n Bai n ch é n b é I l
단술: ncbl
설명: 명대 이세민 진 등을 가리킨다. 수도 국자감에게 술을 따르고, 첸은 남경에 술을 따르며, 모두 직절을 기초로 문인의 추앙을 받는다. "명사 진전": "처음에 이세민과 함께 한림에 있었다 ... 그리고 둘 다 두 수도를 위해 술을 제사했다. 미안 평면 사면 학자, 존중 교육 엄명. 마침내 세상에 알려지다
진베 이씨 성어 접룡
순승: 이이이경봉이광후리광은 이광경봉에 봉하지 않았다.
순승: 장리피과보다 복숭아리가 이성에게 고생하고, 이도에게 고생하고, 고생하고, 속속, 고생한다.
반대: 북쪽, 남쪽, 동쪽, 남쪽, 남쪽, 남쪽, 북쪽, 남쪽, 남쪽, 남쪽, 북쪽, 남쪽, 남쪽, 북쪽, 남쪽, 눈, 향.
반대: 남각, 남관, 추 포로, 남북, 동서, 남북, 남북, 남북.
배경 소개
역사상 가장 초기의 표현은' 북진' 이었다. 사료에 따르면,' 오사' 시기에 이대천의 베이징대 교육을 받은 조세염이 처음으로' 북리' 를 사용한 사람이라고 한다. 1920 년 8 월 프랑스 고학기간 동안 그는 이대천과 진독수 사진 뒤의 하드보드에' 북리, 이성' 이라는 시를 썼다. 이 칠흑 같은 밤에 우리 세대는 진을 찬미할 것이다. "
당시 또 한 편의 내장 시가 있었다. "북경대학교 홍루 두 거물, 이미 북이남진; 고독한 소나무는 필처럼 우뚝 솟아 있고, 해와 달은 고금에 비친다. " 오사시대와 중국 건국 시기에도 사회에서 광범위한 칭찬을 받았다. 이 두 편의 시의 저자는 누가 분명하지 않고 역사적 증거도 없지만, 말투로 판단하면 당시 진수와 이대천을 따라 북경대학교 캠퍼스에서 활동하던 학생, 지식인, 예비 * * * 이데올로기를 지닌 청년 마르크스주의자들이 쓴 것 같다. 위 두 곳에서' 북이' 라는 글자를 사용한다.
남첸 자두
4 월 23 일까지 1933 까지, 사회 유명 인사와 그 가족들이 이대천을 위해 거행한 장례식에서, 당시 중국 민권보호연맹 부회장 겸 총책임자인 양살구버가 보내온 만련이 있었다. "진남이 쇠사슬에 묶여 감옥에 들어갔고, 성인은 웃어도 죽지 않았다" 고 적혀 있었다. 북이유가 여기 있으니 우리는 울 필요가 없습니다, 선생님. 비로소' 진남' 과' 등' 의 표현 순서를 형성했다. [1]
"남리" 와 함께 1943 년 3 월, 제 1 회 국립대학에 참석한 한 대표가 반월간지' 고금' 에' 부상의 그림자가 그해로 돌아왔다' 는 글을 게재했다. 1920 년
배경 확장
"첸 베 리, 당사자를 만나보세요."
"회의 창당" 은 사실 역사 과정의 개괄적인 묘사에 근거한 것이다. 즉 이대대는 1920 년 초 진독수를 천진으로 보내는 위험을 무릅쓰고, 도중에 창당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 역사적 과정과 배경에 대한 가장 빠른 기록은 한구의' 중화민국일보' 가 5 월 24 일 1927 일' 무창중산대 기념이대천 등 열사 집회 개최' 를 보도했다. 이대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5 월 22 일 무창 중산대에서 열린 추모대회에서'; 연설에는 "5 월 4 일 운동 기간 동안 진독수 씨는 반대 단락으로 3 개월 형을 선고받았다" 는 서술적인 내용이 있다. 출소 후 그는 남편 (이대천-인용자 참고) 과 함께 우한 강연에 갔고, 베이징 각 신문은 모두 그의 연설을 실었고, 선생은 정부의 빛을 받았다. " 또 진수에게 "귀경 후 동료로 변장해 고향을 피하고 도중에 당무를 조직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회의 창당' 의 역사적 배경이다.
이대천은 왼쪽에 있고, 진독수는 오른쪽에 있다.
200 1 베이징대 쇼 교수는' 백년조' 에서' 이회의 창당에 대한 나의 견해' 를 발표했다.
문장 (WHO) 는 신중국이 설립된 지 수십 년 동안 자신이나 다른 사람이 집필한 각종 교과서와 교재에서 각종 당사 연구 전문 저서에서 아무도' 진희리, 회의 창당' 이라는 표현을 언급하거나 보거나 들어본 적이 없다고 보고 있다. 논증을 거쳐 이 글은' 남리, 영건당' 이라는 여덟 글자의 조합제법을 제시했는데, 이는 1978 년 11 회 삼중 전회 이후부터 시작되었다.
고' 의 추억' 이라는 책은 저명한 역사학자, 당사계 선배 이신 씨와 중국 사회과학출판사가 2003 년 3 월 출판한' 위대한 시작' 이라는 책에 채택된 것으로 알려졌다. Li Dazhao 는 첸 Duxiu 를 천진으로 직접 호위하기로 결정했다.
1920 년 2 월, 그들은 상인으로 변장하여 노새차를 타고 하북악정현 이대천의 고향 대흑토촌에 왔다. 나는 대검은 마을에 며칠 있다가 천진으로 출발했다. 길을 따라 그들은 중국 * * * 산당 설립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그들은 각각 베이징과 상해에서 만나, 행사를 하고, * * * 생산 파티를 준비했다. "위 단락의 마지막 문장에는 사실' 회의 창당' 의 관건 바이트가 있다. 그들은 베이징과 상해에서 각각 행사를 열고 * * * 산당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이런 관점에서 이 역사적 배경을' 회의창당' 으로 요약하는 것은 1983 이 발표한' 위대한 시작' 서술부터 시작해야 한다. " 이런 서술에서 영감을 받은 것 같은데, 뒤이어 신문에' 진비 리, 당을 만나러 왔다' 는 요약이 나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