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어떤 성어가 자주 길어요?
어떤 성어가 자주 길어요?
가정 아동
발음: 그리고
통역 ① 나무의 화려함을 묘사한다. ② 너의 아이를 비유한다.
당이유의' 파진' 의 출처는' 봉궐용탑 연고인, 옥수 조안지 한 자루의 연기' 이다. 몇 번이나 만났어요? 클릭합니다
여러 가지 걱정거리를 소화하기 어렵다. 나는 옥수 qiongzhi, 나는 바람에 날아 다니는 버드나무가 걱정된다. 웨이의 "용 붙여 넣기 지 디 지에"
(2) 어떤 성어를 자주 사용합니까?
자주 쓰는 성어는 무엇입니까?
상승 장군,
항상 옆에 서서
보통 사람
(3) 상용구의 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무상한 사람의 상태는 영원하지 않다.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아름다운 시간은 영원히 지속될 수 없다. 대부분 세계의 변천을 한탄하는 데 힘쓰고 있다.
불행과 행복의 무상함은 불행과 행복 사이에 고정적인 방법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희창의 중독성 송조인은 굵고, 자희창은 자희창이다. 그의 아내, 유, 성질이 매우 나쁘고 질투가 심하다. 진은 그녀를 매우 무서워한다. 나중에 아내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계절벽증" 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집밥은 매일 집에서 밥을 먹는 것을 말한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을 비유한다.
무상한 선생님을 가르치는 데 반드시 고정된 선생님이 있을 필요는 없다.
진퇴: 법. 앞과 뒤는 규칙적이다.
란지에는 종종 란지: 란초와 영지가 있다. 고상한 미덕이 자라는 것을 비유하다.
노학자가 늘 하는 상투적인 말. 이것은 사람들이 새로운 의미가 없는 것을 듣는 것에 익숙한 비유이다.
사나운 야망은 늘 야망을 묘사하는데,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는다.
인간성, 보통 사람들이 흔히 가지고 있는 감정.
④ 자주 쓰는 어구의 성어는 무엇입니까?
장강의 천대
발음 Chang Jiāng tiān qiàn qi' n
해석 협곡: 참호. 장강은 천연 구덩이이자 위험한 곳이다. 과거에 장강은 위험과 넘을 수 없는 것으로 묘사되었다.
"남사 손범전" 출처: "수사가 강을 돕고, 신하들이 미리 쐐기를 박았다. 범은 "장강은 천연장벽으로 예로부터 위험이 있었다" 고 말했다. 노군은 어떻게 그것을 날 수 있습니까? ♫ ""
예를 들어 강남 팔현을 차지하여 양자강을 사이에 두고 천연 땅을 베는 것이 화이시보다 훨씬 나쁘다. (스민 나암' 수호전' 제 100 회)
⑤ 상습에 관한 성어는 무엇입니까?
특이한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변덕스럽고,
진부한 표현,
특이한,
인간성,
희노가 변덕스럽다.
평범한 식사,
행복은 만족에 있다.
승패권은 병가에서 흔히 있는 일이다.
이름은 오래가지 않습니다.
달이 항상 둥글지는 않습니다.
법과는 달리,
속담에도 있듯이,
계절성 중독,
사랑은 변덕스럽고,
항상 공격의 원인입니다.
랜지는 자주 태어납니다.
상승 장군,
항상 옆에 서서
가족 무상의식,
이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당신의 무상함과 존중,
특이한,
정기적으로 여행을 갑니다.
법륜은 자주 돌고,
반지는 변덕스럽다.
일반 관현악단,
심상치 않은 생각,
나라가 변덕스럽다.
자주 배불리 먹지 마세요.
실이 자주 뒤틀립니다.
군인들은 일정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변하지 않고,
노무상한 가정,
앤은 여느 때처럼 방해를 받았습니다.
속담에도 있듯이,
반복은 자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습관은 습관을 낳고,
이창 범제,
항상 변화를 고려하고,
관례를 깨고,
낡은 방식을 따르고,
노로돈,
학습자,
강한 야망은 항상 존재합니다.
관습을 고수하고, 규칙을 준수하며,
불행은 자주 일어납니다.
바닥을 쓸고,
3 명의 주요 멘토와 5 명의 상임 이사국,
보통,
일반적인 규칙을 따르고,
"도덕경" 은 만족했습니다.
더 많이 움직일수록 더 많이 흐릅니다.
평화롭게 지내다.
인사가 변덕스럽다.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습관이 있으면 좋겠다.
나쁜 일은 종종 십중팔구,
사람들은 새로운 것을 들을 수 없는 것에 익숙하다.
정적 및 동적,
인심이 변덕스럽다.
공격은 보통 자질구레하다.
주된 원인이 되지 마세요.
고귀함은 변덕스럽다.
많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무상함,
원칙을 배양하고,
풍월은 늘 새롭다.
규칙도, 불확실성도 없습니다.
6. 상습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평범하다
2.
방문이 잦다
3.
얼버무리다
4.
어떤 일에 습관이 되다
5.
상승장군
6.
세상에는 정상적인 상태가 없다
7.
누군가의 정상적인 행동에서 벗어나다
8.
항상 경각심을 유지하다
9.
가정식품
10.
페더러가 볼 거야
1 1.
비상시
12.
인상이 매우 깊다
⑦ 어떤 관용구가 항상 있습니까?
언어 어휘의 일부 정형구 또는 단문. 중국어 성어는 고정적인 구조 형식과 고정적인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한 의미를 표현하여 문장에서 전체적으로 응용한다. 예를 들어, 간결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반면, 실사구시, 가르침은 지칠 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요 몇 년 동안 생선을 썰어 신발에 맞는 것은 줄곧 요행이었다. 요리사가 너무 많은 사자성어는 대부분 고대에서 물려받은 것으로, 단어에서 흔히 현대 중국어와는 다르다. 그중에는 고서에서 온 문장, 고대 문장 중에서 압축한 어구, 사람들의 입에서 나온 성어가 있다. 어떤 뜻은 문자 그대로 이해할 수 있고, 어떤 것은 안 되고, 특히 전고를 할 수 있다. "땀소 충동", "침호장용", "권토중래중", "초목 모두 병사" 등과 같은 중국어 성어에서 일정한 비율을 차지한다. 중국어는 역사가 유구하고 성어가 많은데, 이것도 중국어의 큰 특징이다. 성어는 기성어로 성어, 속담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가장 중요한 점은 성어, 속담은 구어이고, 성어는 대부분 문어이며, 문학적 성격에 속한다는 것이다. 둘째, 언어 형식상 성어는 거의 모두 약속된 4 자 구조이며, 글자 그대로의 글자는 마음대로 바꿀 수 없고, 성어와 속담은 항상 느슨하거나, 많든 적든 네 글자에 국한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빠른 칼로 난마를 참수하다", "최선을 다하다", "당나귀 입술이 말입에 맞지 않는다", "늑대를 두려워하다", "늑대를 두려워하다", "늑대를 두려워하다", " "모든 것 중의 눈으로 보는 것은 사실이다", "진금은 불로 정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이루어진다", "오랫동안 인심을 본다" 는 것은 모두 경험적인 발언으로, 하나의 완전한 뜻을 대표하며 속담의 범주에 속한다. 성어는 성어와 속담과 다르다. 대부분의 성어에는 일정한 출처가 있다. 예를 들어, "스미스" 는 전국 국책초책으로부터, "도요새 싸움" 은 엄책으로부터, "뱀과 발을 그리는 것" 은 제책으로부터, "배를 새기고 칼을 구하는 것" 은 여춘추채진, "갈등" 은 여러 가지 일이 순조롭지 않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 "완벽한 귀환조 \" 는 \ "사기 \" 염파에서 \ "린 같은 열전 \", \ "깨진 주전자 침몰 보트 \" 는 \ "사기 \" 항우 본기에서, \ "초목 모두 병사 \" 는 \ "김숙부견기 \" 에서, \ 고서의 가로채기에 관해서는, 더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4 자 성어이다. 예를 들어,' 질서 정연하다' 는' 상서 반경',' 요강이 질서 정연하다',' 일반삼' 은' 논어',' 일각도 없고, 더 이상 없다',' 부상사' 에서' 좌전' 13 년 성공학에서 따온 것이다. 노비비무릎' 은 진대 갈홍' 포박자통신' 에서 나왔고,' 악씨 혼자를 꼼꼼하게 웃지 않는 졸졸로, 노비 비무릎을 가진 사람을 현세에 아는 것','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는 송대 수시' 경화곡과 염죽' 에서 나왔다. 잠깐 만요, 수많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고문으로 문장을 짓는다. 예를 들어, "근심" 은 "시경" 에서, "외강중간" 은 "좌전" 의 "Xi 공 15 년" 에서, "공적" 은 "손자병법" 에서, "미주문" 은 "후적벽부" 에서 나온다 사람들이 입에서 자주 사용하는 4 자 성어도 성어로 분류할 수 있다. "글자를 씹다", "질질 끌다", "음기를 따르다", "불삼불사", "직언" 등과 성어 구조가 같다. 또 다른 성어는 외래문화를 받아들여 나타난 것이다. 예를 들어, "투기", "폭발", "불가사의", "필경의 길" 과 같은 것들이죠. 성어는 일반적으로 4 자격으로 적지 않다. 예를 들어, "50 보 웃음 백보", "속히 하려면 미치지 않는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와 같다. 성어는 일반적으로 4 자격을 사용하는데, 이는 중국어 자체의 구문 구조와 고대 중국어의 단음어와 관련이 있다. 네 글자의 문법구조는 주로 다음과 같은 형태가 있다: 주제형: 명실상부하고, 패기가 넘치고, 걱정이 태산이며,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동빈식: 스승의 표로서, 영문을 알 수 없고, 길을 두려워한다. 공동 주제 유형: 반전, 바닥 터치, 춤; 연합동빈식: 지기를 알고, 기운을 기르고, 지체를 조심하고, 명령을 내린다. 공동 명사 유형: 부주의, 반대, 환상; 공동 동사 유형: 급속한 발전; 동적 보완 유형: 해피, 맹인 질문; 동시어: 이웃을 위하는 것은 사람을 무섭게 한다. 성어의 구조는 다양하다. 이상은 단순한 예일 뿐이다. 관용어는 언어 표현에서 이미지, 간결, 생동감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 자체로는 은유와 대비, 그리고 어휘를 가중시키는 방법이 많다. 예를 들어, "태양이 음역하다", "외강중간", "화록색", "일지반해", "말솜씨", "환환환실증", "한심" 등 각각 신기한 기능이 있다. 그래서 작가들은 성어의 사용에 매우 신경을 쓴다. 답보하는 것은 중국어생이기 때문에 마땅히 해야 한다.
자주 포함하는 성어는 무엇입니까?
특이한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변덕스럽고,
진부한 표현,
특이한,
가정 요리,
인간성,
내면의 감정이 없습니다.
만족을 알면 늘 즐겁다.
승패는 병가 상례다.
법과는 달리,
달이 항상 둥글지는 않습니다.
항상 옆에 서서
속담에도 있듯이,
이름은 오래가지 않습니다.
랜지는 자주 태어납니다.
항상 공격의 원인입니다.
계절성 중독,
사랑은 변덕스럽고,
상승 장군,
특이한,
가족 무상의식,
정기적으로 여행을 갑니다.
이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법륜은 자주 돌고,
심상치 않은 생각,
군인들은 일정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반지는 변덕스럽다.
반복은 자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유교 윤리의 3 강오상
⑨ "자주" 와 "자주" 로 시작하는 성어
영원히 파수하고, 영원히 왔다갔다하며, 척도와 인터페이스, 영원히 장군을 이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긴 드라이브 스트레이트, 오랜 세월 동안 긴 소매 좋은 춤, 긴 노래 울고.
뭐, 뭐, 무슨 성어?
관례를 깨다: 관례: 상속된 규칙. 일관되게 집행되는 일반 규칙이나 규칙과 제도를 타파하다.
진부한 표현: 노학자가 늘 하는 말. 이것은 사람들이 새로운 의미가 없는 것을 듣는 것에 익숙한 비유이다.
인간성: 보통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감정.
진부하지 않다: 평소의 태도를 완전히 바꾸었다.
만족은 늘 즐겁다: 만족을 알면 늘 즐겁다. 설명은 이미 얻은 이익과 지위에 만족한다.
군인의 비공식 형태: 병사들이 항상 사용되는 상황. 일은 때와 장소에 따라, 구체적인 문제는 구체적인 방법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뜻이다.
법은 항상 가능합니다: 법률: 모델 및 법률로서; 자주 할 수 있다: 오랫동안 공인된 관례. 일상을 영구적인 모델로 여기지 마라.
병사들은 일정한 세력이 없다: 일정한: 변하지 않는다; 상황: 상황. 변하지 않는 용병 태세. 일은 때와 장소에 따라, 구체적인 문제는 구체적인 방법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 쓰인다.
자주 방문하거나 방문하는 행위, 습관 또는 사례
법륜은 자주 돈다: 법륜: 불교언어에서 법륜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달리는 것이고, 하나는 짓밟는 것이다. 부처는 순수하고 기묘한 방법으로 사람들을 측정하고 모든 세속적인 악과 혼란스러운 관점을 파괴한다. 무량한 불법과 이익 중생을 일컫는 말.
가정의 무상례: 가족 구성원 간의 동등한 거주를 가리키며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다.
가르침이 무상한 선생님: 반드시 고정된 선생님이 있어야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말이 많다: 모두가 말하는 옛말.
란지 장생: 란지: 란초와 영지. 고상한 미덕이 자라는 것을 비유하다.
사나운 야망은 항상 있었다: 야망을 비유하고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는다.
무는 항사이다: 일을 하는 데는 고정적인 규범이 없고, 선을 택해서 따라야 한다는 뜻이다.
스승이 없다: 고정된 선생님이 공부하지 않는다. 지식과 장점이 있는 사람은 모두 선생님이라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