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다른 사람들은 어떤 성어를 사용합니까?

다른 사람들은 어떤 성어를 사용합니까?

(1) 어떤 성어로 남의 것을 자신의 것으로 묘사합니까?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이기적이다. 적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다. 남의 이익을 차지하다. 나무 대신 꽃을 사용하다. 잘 이용하다. 기세가 등등하다. 집과 집을 파괴하다. 화염으로 싸우다. 가방에 넣어. 새가 비둘기의 둥지를 점거했다. 장기간 차용하다. 호랑이가 돼지머리를 빌리다. 유비는 경주를 빌렸다.

② 성어는 누구에게서 나온 것인가.

자신을 속이고 남을 속이다

자신을 속이고 남을 속인다는 뜻이다. 지금은' 진실을 알면서도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거짓말을 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진실을 직시하는 것을 거부한다' 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기초

(3) 무엇, 누구, 무슨 성어.

물건은 인위적이고, 대중적이고, 유행하고, 붐비고, 인심을 깊이 파고드는 것이다.

1, 일은 인위적이다

설명: 일은 사람에 의해 해야 한다는 뜻이다. 일정한 조건 하에서 일을 해낼 수 있는지 여부는 사람의 주관적인 노력에 달려 있다.

출처: 풍명몽룡의' 동주실록' 제 69 장: "만물은 귀이고, 썩은 뼈는 절대 모른다."

일정한 조건 하에서 일을 해낼 수 있는지 여부는 사람의 주관적인 노력에 달려 있다. 그 썩은 뼈는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2, 유행

설명: 방향타: 아주 가늘게 자른 고기; 바비큐: 불고기. 절인 음식과 구운 음식은 모두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다. 모두가 즐겨 먹는 음식을 일컫는 말. 비유가 좋은 시는 사람들의 칭찬과 소송을 받는다.

5 대 왕권 10 은 "물소리가 귀에 자주 들리고, 산색이 나가지 않는다" 며,' 나무를 쓸어 사진을 찍고, 침대를 두드린다' 고 말했다. 모두 유명하다 "고 말했다.

흐르는 물소리 처럼, 산이 나가지 않고, 나무가 휩쓸려 그림자를 남기고, 거문고를 닦고. 이 모든 것이 사람들의 칭찬과 소송을 받았다.

3, 위대한 인심

설명: 빨리: 행복. 나쁜 사람이 벌을 받거나 타격을 받는다는 뜻으로 모두들 기뻐한다.

에서: 서명 삼령' 절도협전': "오늘 진리는 이 사람에게 그를 죽이는 법령을 내렸고, 매우 인심을 얻었다. 형제, 앉아서 죽여 주세요. 빨리 뵙겠습니다. "

진 리 는 오늘 법령 이 그를 죽이고, 이 사람 에게 큰 기쁨을 주었다; 형제여, 앉으세요, 그를 정해 주세요, 어린 형제가 빨리 보게 하세요.

4. 인산인해를 이루다

설명: 인산인해를 이루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설명해 주세요.

출처: 스민 내암' 수호전' 5 1: "매일 일반적인 이별이나 춤, 탄환, 노래 등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습니다."

매일 일반적인 연극이나 춤, 연주, 노래 등을 해서 은둔자가 가격을 볼 수 있게 한다.

5,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다

해석: 이론, 주의, 정책 등을 가리킨다. 사람들에게 깊이 이해되고 신복되다.

출처: 풍명몽룡의' 동주사' 제 20 회: "게다가, 당신의 새로운 제후들은 생존의 덕을 가지고 있으며, 인심을 깊이 파고든다. 그는 제후의 병사를 두려워하여 나를 위해 쓰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게다가 너는 단지 제후를 얻었을 뿐, 그것은 생존과 흥망의 법칙이 없다. 이것은 인심을 깊이 파고드는 것이다. 아마도 제후의 군대는 우리가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4) 어떤 사람과 성어.

누군가' 와' 어떤 일' 에 대해서는 항상 네 가지 성어가 있다.

1, 좋아 보인다

숙어:

비굴하게 아첨하다

병음:

Y;

비오

설명:

표: 모양을 나타냅니다. 사람이 잘생기고 우뚝 솟는 것을 묘사하다.

출처:

위안' 망강정' 제 1 할인: "부인, 마음에 드는 남편이 없겠죠?"

예를 들어 문장을 만들다.

태자 보봉 공주는 26 세의 복찰을 낳았다. 그녀는 숭고한 이상과 잘생긴 외모로 태어났다.

루비 코드:

Ybrc

동의어:

용모가 비범하고 용모가 잘생기고 풍채가 멋스럽다.

반의어:

어리석고, 못생기고, 쥐머리.

등불 수수께끼:

등기표

사용법:

술어, 속성 및 객체로 사용됩니다. 영어 구어에 쓰인다

2. 한 무리의 범죄자

숙어:

한 무리의 범죄자

병음:

Y;

단린

네모

설명:

범죄자 및 관련자를 일컫는 말.

출처:

스민 내암' 수호전' 제 12 회: "두 관원 법의학자, 양지 등 이웃범. 모두 천한주에 온 다리에 얼굴을 내밀고 한 부를 만들었다. 모든 이웃이 자백을 하고, 보증을 받고, 우리 관리와 함께 기다렸다. 홀 주문, 양 치 투옥 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예를 들어 문장을 만들다.

다음날 아침, 범인 한 무더기가 잡혔고, 그들은 투표하고 카드놀이를 했다. 첫 번째는 위안 차오 (Yuan Chao) 와 다른 수감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카운티에서 그들을 섬겼습니다.

등불 수수께끼:

범죄 용의자

사용법:

주어, 목적어, 정어로 삼다. 범죄자 및 관련 인원

3. 정파적인 사람

숙어:

도표

병음:

Y;

비오

W 욕

설명:

용모가 잘 생겼다고 묘사하다. 시계, 악기.

출처:

정원 광조의' 천녀유혼' 제 1 할인:' 여동생 (매상운), 왕수재가 낳은 잘생긴 인물은 총명한 탕자이다. 우리 언니에게 그녀는 왕수재와 한 쌍이다. 클릭합니다 위안' 망강정' 제 1 할인: "부인, 마음에 드는 남편이 없겠죠?"

예를 들어 문장을 만들다.

이 여성은 올해 25 ~ 6 세 미만입니다. 그녀는 태어날 때부터 키가 훤칠하고 몸매가 청초하여 등불처럼 입었다.

루비 코드:

Ybrw

동의어:

예쁘다, 예쁘다

사용법:

술어, 속성 및 객체로 사용됩니다. 영어 구어에 쓰인다

4. 예쁘다

숙어:

잘생긴 외모

병음:

Y;

비오

설명:

용모가 잘 생겼다고 묘사하다. 시계, 악기.

출처:

장에 처음 등장한' 플라잉 플라워 기상천외한': "미남, 미약관옥, 또 매우 통찰력이 있다. 그녀가 쓴 문장 들은 매우 흥미진진하고 글도 잘 썼다. 열다섯 살 때 그녀는 전당현 1 등을 했다. 클릭합니다

예를 들어 문장을 만들다.

그는 매우 잘생긴 남자, 짙은 눈썹, 심지어 눈이 좀 멋있다.

동의어:

예쁘다, 예쁘다.

사용법:

술어, 속성 및 객체로 사용됩니다. 영어 구어에 쓰인다

5] 뭐, 뭐, 누구의 성어.

귀신은 악인을 무서워한다.

그들 자신을 통해 사람들을 측정하고,

악담으로 사람을 다치게 하고,

주인을 막고,

주인을 원망하고 돌아오다.

불평하고 다른 사람에게 대답하고,

다른 사람들의 신뢰를 얻고,

인간의 가짜 손,

피투성이인 사람들,

자기 해석,

벽이 쓰러지고, 모두가 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언가를 보고, 어떤 사람들을 생각하고,

절색의 미인,

그 우물을 가로질러

형세가 매우 긴박하다.

신선 중개인,

피를 토하고,

치아와 볼이 사람을 매달고,

제이좌정인,

술녀,

하늘을 속이고 사람을 무시하다.

떨어진 사람,

이기적으로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전사 한 명,

혼자,

천국에 대해 걱정하고,

말로 사람을 평가하다.

왕공 어른,

영국 목소리가 사람을 속이다

[6] 어떤 사람과 성어에서 나왔는가.

언어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클릭) 설명

자기가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고, 다른 사람의 견해를 상관하지 마라.

능력 초과: 추정. 나는 내 능력을 측정하지 않는다. 자신의 실력을 과대평가하다.

자기 연민: 유산 나: 여기; 제나라: 슬픔, 슬픔. 자초지종을 비유하고, 번뇌를 자초하다.

오만하고 자만하다.

식인 풍습: 상처. 우리 자신의 사람들이 서로 죽이다.

자기 관리 레저: 레저. 지금 자신을 장사하기에는 이미 늦었다. 다른 사람을 돌볼 능력이 없다는 뜻이다.

마음껏 즐기세요. 그것으로부터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나는 어리석고 나쁜 일을 했다, 나는 매우 재수가 없다.

철수: 벗어나, 떠나라. 스스로 열악한 환경을 떠나 광명으로 돌아오다. 적의 인원을 가리키다.

자립이란 독립된 가정을 세우는 것을 말한다. 학술적으로 전임자에 의지하지 않고 따로 분파를 세우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도 어떤 단체를 떠나 따로 부뚜막을 세우는 것을 가리킨다.

스스로 생각하다: 계획이 성공하다. 계획이 맞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만리장성을 자멸하는 것은 자신의 힘을 약화시키거나 자신의 사업을 파괴하는 것을 비유한다.

도취: 마음속의 위로를 구하기 위해 어떤 일이나 어떤 분야에 빠지다. 맹목적인 자기 감상을 일컫는 말.

식언의 뜻은 식언이다.

자신을 속이고 남을 속이다.

독선적인: 네. 나는 항상 내가 옳다고 생각했다. 주관을 형용하여 활달하지 않다.

장인 정신 독운: 마음속의 디자인과 계획. 내 자신의 창조에서. 다른 사람을 표절하거나 모방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말이나 행동으로 남의 비웃음을 당한 일을 감추거나 변명하다.

자증: 완전하고 포괄적입니다. 화자가 자신의 논점이나 거짓말을 빈틈없이 말할 수 있다는 뜻이다.

뻔뻔: 외형이 못생겨서 단점까지 뻗는다. 나는 내가 남보다 못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만약 네가 자신을 도와준다면, 너는 다른 사람을 돕는 것보다 더 많은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열등감: 경멸. 자신을 깔보다. 더 많은 것은 자신을 낮추는 것이다.

자화자찬: 북을 치다. 자신의 나팔을 불고, 자신의 드럼을 때린다. 자화자찬을 비유하다.

자급자족: 공급. 자신의 생산에 의지하여 자신의 수요를 만족시키다.

자신 (특히 자신의 지위, 지식 등) 에 대한 높은 평가가 있다. ).

자기희생: 건국. 제가 만들었습니다. 전인을 따르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스스로 말하는 사람은 진의를 모른 채 함부로 논평하는 사람을 말한다.

자력갱생: 생명을 되찾는 것은 진흥을 비유한다. 외력에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힘에 의지하여 일을 잘 하는 것을 가리킨다.

자유자재로 자유롭게 발전하도록 내버려 두다.

스스로 무덤을 파다: 파다. 네가 하는 일은 마치 자신을 위해 무덤을 파는 것과 같다. 자살 충동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함정에 자신을 던져: 입력; 물고기와 새를 잡는 도구. 자신을 그물에 던지다. 비유는 필연코 죽는다.

사심이 매우 중하여 개인의 이익만을 위한 것이다.

절벽에서 절벽까지: 절벽 해안; 반대: "반환" 을 전하다. 낡은 고별 연설.

자랑할 것: 자랑할 것. 네가 파는 물건을 칭찬해라. 자신을 자랑하다.

자기 신고와 자신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서로 방해하여 불안을 일으킨다.

자각하여 자원하고 자각하여 자원하다.

자기 파괴와 자기 파괴: 사랑과 파괴; 혐오: 경멸. 나는 나 자신을 업신여기고 낙후하거나 타락하기를 원한다.

자체 추진 직기: 직기의 리드를 나타냅니다. 뜨개질을 할 때, 날실마다 이빨을 통과해 머리와 마음을 비유해야 한다. 문장 쓰기는 새로운 스타일과 장르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자력갱생은 자신의 노동 수입에 의지하여 생활한다.

자유형용은 자유롭지 않고, 매우 근심 걱정이 없다.

자기가 총명하다고 생각하고, 자기가 총명하다고 생각하고, 독단적으로 행동한다. 자신을 과대평가하고 주관적으로 일을 처리하다.

네가 자신에게 한 짓은 너를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가게 했다.

(7) 사람과 사람에 관한 성어.

비슷한 성어는 다음과 같다.

1, 인산인해를 나타냅니다. 인산인해를 나타냅니다. 사람이 매우 많다는 뜻입니다. 스민 내암' 수호전' 제 51 회에서 나왔다. "매일 흩어지거나, 춤을 추거나, 연주하거나, 노래를 부르거나,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다."

2. 사람 왕래: 사람 왕래가 끊이지 않는다. 접대에 바쁜 것도 형용한다. 출처: 조청설미나리 홍루몽 (1 10): "2 ~ 3 일 동안 오가는 사람들, 나는 그 사람들이 돌볼 수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네가 명령을 내리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 이 사람이 오가는 곳에 나는 집중할 수가 없다.

3, 5 명 6 명: 가장하고, 진지한 척하고, 군자의 뜻을 담는다. 출처: 왕삭' 헛된': "그 녀석이 오교사미, 오인육인의 모습을 보지 마라. 사실, 그의 머리는 도둑과 매춘부로 가득 찼고, 등 뒤에서 입이 더러워졌다. "

4, 천 명 천면: 사람을 많이 묘사한다. 출처: 풍명몽룡' 경찰세록' 볼륨 28: "웨이터가 한 번 보고 수천 명이 뒹굴었다."

(7) 다른 사람이 성어에서 무엇을 읽었습니까?

헤링본 시작 같은 성어:

1, 100 명: 출처: 시 진풍 황새. 의미: 100 번: 나는 100 번 죽었다. 죽은 자의 부활과 교환하기 위해 100 번이나 죽기를 원하는 사람도 있다. 고인에게 가장 깊은 애도를 표하다.

2. 인재가 배출되다: 출처: 청필원 "재치통감 원직세조 지원 20 년", "항생: 일괄 출현" 을 의미한다. 인재가 배출되는 것을 묘사하다.

3. 재능 있는 사람: 출처:' 책 대우모' 는 사람이 많다는 뜻입니다. 경로가 많다는 뜻입니다. 재능 있는 사람이 많다.

4. 인재양공: 출처: 명 영초' 첫순간의 놀라움' 볼륨 36: "그는 내 부담에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 만약 내가 이 물건과 발로 간다면, 앞날은 그에게 부러질 것이지만, 나는 남의 재산을 모두 빼앗기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 사람과 돈을 모두 잃어버리거나 잃어버렸다는 뜻입니다.

⑻ 무엇, 무엇과 누구의 성어.

자기희생, 아무도 보지 않고, 불평하고, 자만하고, 한 번 울리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1, 자기 희생.

설명: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자신의 관심을 포기하십시오.

출처: "논어 선진": "스승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나와 점도. ""

외침: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자신의 이익을 포기하십시오.

2. 아무도 보고 있지 않다

설명: 다음: 다음; 만약: 그럴 것 같아요. 주변에 사람이 없는 것 같아요. 거만한 태도를 묘사하고, 다른 사람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고, 자연스럽고 여유로운 태도를 묘사하며, 투입을 묘사하고, 다른 사람의 존재를 느끼지 못하는 것을 묘사한다.

출처: 서한사마천' 사기 암살자 열전': "고견례가 건물을 치고, 가시는 도시에서 노래하고, 즐기며 울고, 아무도 보지 않는다."

고건례는 문을 두드리고, 가시는 부화하며, 잠시 즐겁게 웃고, 울고, 온 정신을 집중하며, 다른 사람의 존재를 느끼지 못했다.

3. 다른 사람을 원망하다

설명: 좌절이나 문제가 생겼을 때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논어' 의 공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는다. 나는 다른 사람을 신경쓰지 않는다. 나는 학교에 간다. 그곳에 도착하면 그것이 하늘이라는 것을 안다" 고 말했다.

공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말고, 좌절을 만나도 하늘을 원망하지 말고, 평범한 지식을 배우면 깊은 철리를 깨달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아마 하느님만이 나를 아셨을 것이다. "

4, 안하무인

설명: 당신의 눈에는 다른 사람이 없고, 사람에 대한 오만함이나 경멸을 묘사하는 것을 나타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출처: 풍명' 몽룡 동주사' 제 47 장: "조방패는 자유를 버리고 교만하다." 진 () 나라가 진 () 나라의 아들 옹을 파견하여 중병을 거느리고 있다고 한다. 만약 양군이 서로 버티지 못한다면 해결할 수 없다.

조방패는 오만해서 지금은 진나라가 완전히 무장했다고 한다. 양군이 대치하면, 해결의 길이 아니다.

5, 한 번 울리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설명: 평소에는 눈에 띄는 표현을 하지 않고 단번에 놀라운 성적을 내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출처: 사마천' 서한역사만화전': "이 새는 날지 않으면 이미 날고, 하늘을 날면 하늘을 찌른다. 울리지 않으면 이미 울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이 새는 뚱뚱하지 않거나 날자마자 하늘로 날아올랐다. 사람은 눈에 띄는 표현이 없거나 단번에 놀라운 성적을 낸다.

⑨ 어떤 사람 성어.

사람을 보면 말을 하고, 사람이 말하는 것을 보면 일을 하면 허튼소리를 한다. 말을 잘하는 사람을 묘사하다.

사람은 사람이 아니고, 귀신은 귀신도 아니고, 사람도 아니고, 귀신도 아니다. 한 사람의 얼굴은 괴이하고 추하다.

사람들이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은 도움: 도움; 싱: 이익. 사람들은 서로 오락을 한다.

인간은 인간과 같다.

사람은 왕래하고, 사람은 왕래하며, 근원은 끊이지 않는다. 접대에 바쁜 것도 형용한다.

천인이 천면에 사람이 많다고 묘사하다.

인산인해를 이루고 인산인해를 이루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지 설명해 주세요.

다섯 명, 여섯 명, 몸짓, 점잖은 척.

사람은 살아 있을 때 우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죽으면 우정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인정을 가리키다.

⑽ 다른 사람이 하는 대로 내가 하고 성어로 어떻게 표현할까?

성어는 바로 바람을 따르는 것이다.

누군가의 모든 단계를 모방하다.

설명의 원래 의도는 네가 천천히 가면 나는 천천히 가고, 네가 빨리 가면 나는 빨리 가고, 네가 달리면 나는 달릴 것이다. 주견이 부족하거나 비위를 맞추기 위해 다른 사람을 모방하거나 따르는 것을 비유한다.

전국시대 장자' 장자 논자방':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왕선생은 천천히 걸었고, 나는 천천히 걸었고, 왕선생은 황급히 떠났다, 선생님, 선생은 아주 빨리, 두 발은 지면을 떠난 것 같고, 나는 뒷모습만 바라볼 수 밖에 없었다.

이익만을 꾀하는 것은 성공의 적이다. 출판물의 내용이 단지 "추종자" 일 뿐, 형식은 "추종자" 일 뿐이라면, 그것은 간행물의 꼬리주의이다.

문법 조합 술어, 속성 및 부사로 사용됩니다. 비하적

동의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따라, 따라, 따라, 따라, 함께, 다른 사람의 지혜를 모방하고, 서로 호응하고, 다른 사람의 지혜를 호응하고, 모방하려고 노력하며, 다른 사람의 생각을 모방하고, 단계를 밟습니다.

반의어는 독특하고, 독특하고, 독특하고, 독특하고, 독특하고, 독특하고, 독특하다

(10) 다른 사람이 성어에서 무엇을 읽었습니까?

1 페이스와 일치하는 동의어

자아주의

석운: 말하다. 도: 역시. 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는지, 그들도 따라 말한다. 주견이 없고 목소리만 동조한다는 뜻이다.

금채송년시' 구유 소리와 고연푸' 에서 "나는 앞으로 구름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이렇게 말했고, 나도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자신을 믿어야 하고, 다른 사람의 지배를 받지 말아야 한다.

문법적으로 복잡한 문장 패턴; 술어, 속성 및 부사로 사용됩니다. 비하적

2. 바람을 따르는 반의어

나만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설명: 또한. 또 다른 독특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여청유량' 과 석옥산서': "시는 군을 증여하고 바람은 절대적이다."

나는 너의 시를 읽었고, 너의 스타일과 기교는 이미 자신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이 화가의 인물화는 독보적이다, 왜냐하면 그의 마음은 손재주가 있기 때문이다.

문법상의 동빈 형식; 술어와 정어로 삼다. 문학 예술 서예 등에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