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성어 사자경모

성어 사자경모

1. 네 글자를 쓰겠습니다: 효감 이천 경모, 쌀 백리 주고, 친목을 새기고, 벼를 버리고 어머니를 찾는다. 이 단어들은 기억하기 쉽다. 효감은 하늘을 감동시킨다: 순, 전설의 고대 제왕, 오제 중 하나, 성요, 명종화, 시호 우, 사칭 우순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 계모, 이복형제는 여러 차례 그를 죽이려고 시도했다. 순이가 우물 하나를 파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그리고 항목이 우물을 묻자 순은 지하도를 파고 도망갔다. 일이 끝난 후 순은 질투하지 않고 여전히 아버지에게 복종하고 동생을 잘 대한다. 그의 효심이 황제를 감동시켰다. 순은 역산에서 경작하고, 코끼리는 그를 위해 밭을 경작하고, 새는 그를 위해 풀을 베었다. 야오 디 는 순 매우 효도, 정치 문제 를 처리 할 수있는 능력 을 듣고, 그의 두 딸 과 아내 를 결혼 했다. 수년간의 관찰과 시련을 거쳐 순은 그의 후계자로 선출되었다. 순 왕위에 오른 후 아버지를 뵈러 갔는데, 여전히 공손하게 그를 제후로 봉했다. 백리민: 종 (), 자 (), 사람 (), 춘추시대 노국인 () 은 공자의 득의양양한 제자로 성격이 호탕하고 효도가 매우 높다. 초창기에는 집안 형편이 가난해서 나물을 따다가 밥을 짓곤 했지만 백리 밖에서 집으로 돌아가 부모님을 모시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수백 마리의 말과 함께 식량을 많이 축적하다. 쌓은 비단 요에 앉아 풍성한 잔치를 먹으면서 그는 늘 부모님을 그리워하며 감탄했다. "내가 나물을 먹고 싶어도 어디로 갈까?" " 공자는 이렇게 칭찬했다. "네가 부모를 모시는 것은 네가 살아있을 때 최고라고 할 수 있지만, 네가 죽으면 그들을 그리워할 거야!" ("공자의 집 언상") 정란, 동한 하노이 (오늘 하남 황하 북쪽) 사람들이 전해진다. 그의 부모는 그가 어렸을 때 세상을 떠났고, 그는 늘 부모의 양육의 은혜를 그리워했다. 그래서 그는 나무로 부모님의 조각상을 조각했는데, 모든 것이 생명과 같았다. 그는 목상과 상의하여 하루 세 끼를 모두 그가 부모님을 공경한 후에야 먹었다. 그는 외출하기 전에 반드시 그에게 집에 돌아온 후에는 결코 태만해서는 안 된다고 말해야 한다. 이상하게도, 나는 목각의 손가락을 찔렀지만, 목각의 손가락이 피를 흘렸다. 정란은 집에 돌아와 나무 조각상의 눈에서 눈물을 보고 진실을 묻자 아내를 버렸다. 그녀는 관직을 포기하고 자신의 어머니인 주수창, 송대 천장인을 찾았다. 일곱 살 때, 그녀의 생모 유씨는 그녀의 첫 어머니 (아버지의 아내) 를 질투하여 재혼할 수밖에 없었다. 50 년 동안 그녀의 어머니와 아들은 서로 연락하지 않았다. 그녀가 신이었을 때 주수창은 조정에서 벼슬을 했다. 그는 벼슬을 버리고 산시로 가서 생모를 찾아 생모를 만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결국 그는 산시에서 친어머니와 두 남동생, 모자가 만나 함께 돌아왔다. 이때 그녀의 어머니는 이미 70 대가 되었다.

2. 감탄할 만한 4 자 성어는 무엇입니까? 감탄할 만한 4 자 성어는 무엇입니까?

엎드려,

냄새를 맡고,

내 머리를 뿌리치고

물건을 가축 위에 올려놓고,

위를 올려다보고,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책 한 권을 쓰고,

청마와 말,

음높이 1,

수동적인 투구,

상승류를 확대/축소하고,

시를 외우고,

투구 시야,

주워 가지고 돌아가다.

하늘을 향해 웃고,

수천수만의 시냇물 찬양,

몰래 한숨을 쉬고,

드릴 끝이 솟아오르고,

산이 위로 뻗어 있고,

양의 높이,

스농 우 쯔쯔쯔쯔쯔쯔쯔쯔쯔가무시,

위를 올려다보고,

하늘을 향해 웃고,

투구 사이에

다른 사람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고,

웃지 마세요.

산들을 바라보며

머리를 들고, 눈썹을 펴고,

울 수 없습니다.

사람, 사물, 시대의 흥망

3. 충성을 표현하는 4 자 성어는 어떤 것-정충보국, 조국에 보답하는-적자의 마음-정기가 가득한 피, 적성의 적자의 마음. 그들은 매우 충성스럽고 확고하다고 묘사되었다. 그들은 완전히 충성한다-빨강: 순결을 비유한다. 그들은 매우 충성스럽다고 묘사되었다. 단신은 변하지 않는다. 단신은 충성스럽다. 그들은 여전히 변함없이 충성한다. 어디에나 있습니다. 어디에나 있습니다. 박지희: 아래로 떨어지세요. 진심으로 만나 속마음을 털어놓는 것을 비유하다. 그것은 또한 매우 충성스럽다고 묘사되었다. 하트 1 인치-하트: 하트, 충성. 충심-고생: 충직한 외모. 그것은 매우 충성스럽게 묘사되었다. 간장에 충실하다-충용, 용감하게 행동하다. 맹세하다. 하늘을 가리키다. 충칭: 고치고, 위반하고, 충직하고, 견고하고, 고치지 않는다. 명절에 바치다-지치다: 기진맥진하다. 성실: 충성. 절조: 절조. 가장 큰 충성과 절개를 보여 주다. 최선을 다하십시오-최선을 다하십시오: 최선을 다해 충성을 다하고, 간장을 쏟아 부습니다-사람에 대한 극심한 충성심을 묘사하고, 맹세할 것을 맹세합니다-두 가지 마음을 낳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충성이나 확고함을 묘사하고, 충성을 바꾸지 않고, 충성을 맹세하고, 간장을 끊는다-사람에 대한 극단적인 충성심을 묘사하고, 태양에 대해 맹세하고, 의를 저버리지 않고,

4.' 뮤' 라는 글자를 담은 4 자 성어. 우선, 저는 감탄을 가지고 이곳에 왔습니다.

해석: 명성을 흠모하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인민일보 1982.3. 14 ""

둘째, 긴 임신 [Ji _ Hu 囑 I ml-n]

해석: 비유는 매우 갈망한다.

출처: "사기 사마상여열전": "상상은 학문이 있는 사람이라, 서로 존경하기 때문에, 이름을 상예로 바꾸었다."

백화문 번역: 학업을 마친 후, 사마상루는 서로 우러러보고, 이름을 린으로 바꾸었다.

셋째, 기수의 욕망은 무엇인가

통역: 날으는 사람: 새를 쏘는 사람. 사수는 비상하는 새에 대해 어찌할 바를 몰랐다. 늙은 성인은 폭도의 손에 빠지지 않도록 은거했다.

출처: 돈 장구령' 12 정' (4): "사냥꾼은 헛되이 나를 갈구한다. 왜냐하면 나는 끝없는 하늘을 여행하기 때문이다."

백화번역: 당 장구령' 12 정서' 4: "오늘 나는 그림자 속을 배회하고, 혼자 여행하는 사람은 어디로 쫓을까?"

넷째, 유교의 욕망사상

설명: 본의는 유아의 부모에 대한 감정을 뜻하며, 이후 교사, 어른에 대한 존경과 사랑에 대한 친절한 감정으로 이어집니다.

출처: 하지만 나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깊어졌다. "나는 평생 오보를 몇 번 만난 적이 없지만, 남양에 살면서 조국에 관심을 갖고 있는 그에게 존경과 지기의 느낌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동사 (verb 의 약어) 열정과 감탄

해석: 추세: 달리기, 피난; 염증: 열. 권세 있는 사람에게 아첨하고 의지하다.

출처: 명부 여주인' 식초 조롱박' 3 회: "부부의 한원, 모자의 교만은 그 모든 것을 느낄 뿐, 우러러보는 정을 갈망하고, 머리를 숙여 노예로 삼고, 밤에는 은혜를 구걸한다. 그 동네 꽃과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

5. 동경을 묘사하는 4 자 성어는 무엇입니까? 1. 저는 매료되었습니다 [x n ch é n W. ng]: 풀: 메르세데스-벤츠. 머리가 갈망하는 것을 향해 돌진하다. 일종의 동경을 묘사하다.

아웃: 송 Ouyang xiu "희생 du fu 공식 문서": "공식 북한; 넋을 잃다 요점으로 보냅니다. 커튼을 보지 않고 울다. "

이 유쾌한 춤과 감동적인 드럼은 모든 사람이 모든 것을 잊게 했다.

2. 나는 그것을 갈망한다 [x 와 n Xi ng w m ng zh and]: 나는 누군가 또는 무언가를 갈망한다.

아웃: "역사 기록 공자 가족": "시" 는 다음과 같습니다:' 산; 장면과 동작이 중지됩니다. "나는 도착할 수 없지만; 하지만 내 마음은 집에 갈 것이다. 클릭합니다

쑤저우의 원림은 오랫동안 유명하다. 나는 이미 그곳에 오래 머물렀지만, 나는 한번도 여행을 갈 기회가 없었다.

3. 꿈에서 [mèng mèi yǐ qiú] 잠을 잔다: 잠들었다. 나는 꿈을 꾸고 추구한다. 간절한 소망을 묘사하다.

아웃: "노래 책": "페어 레이디; 나는 꿈을 꾼다. 클릭합니다

4. 당신이 너무 보고 싶어요 [zh o s 와 m 욕망 Xi m: ng]: 좋은 아침; 황혼: 저녁. 나는 조만간 그리워할 것이다. 어떤 일을 몹시 그리워하거나 생각하는 것을 묘사하다.

출: 송 유우 "큰 돌 조정 컵 노래": "쫓아가다; 월급은 시간이 오래 걸린다. 어떻게 잘 생겼어? 죽을 때까지 싸우면 외롭고 즐겁다. 깊이 그리워하다 우리집은 날씬하고 날씬하다. "

예문:  청화대학교에 가는 것이 나의 소원이다

5. [ni n ni n b 욕 w a ng]: 그리움: 영원히 그리워요. 명심하고, 영원히 잊지 않는다.

출: 송주희의 논어: "그 말은 충실하고 공손하다. 영원히 잊지 마세요. "

예문:  십여 년이 지났지만 그는 여전히 그를 구한 의사이다

6. 존경받는 4 자 성어' 머리를 숙이고 귀를 기울인다' 는 말은 네가 다른 사람에게 탄복하는 것을 묘사하고, 자발적으로 패배를 인정하는 것을 묘사한다.

기꺼이 바람을 쐬고, 나는 정말 탄복한다.

오체불은 가장 공경하는 의궤 중의 하나이다. 비유가 극에 탄복하다.

예배는 불교도들이 가장 존경하는 경배 예절이다. 비유 숭배.

구강: 설득. 내 마음과 입이 모두 승복했다. 진심으로 믿는다는 뜻입니다.

나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승복과 탄복이다.

높은 산이 우뚝 솟아 감탄을 자아내는 것을 비유하다.

우람한 마음은 신하의 군주에 대한 충성이나 존경하는 사람에 대한 존경을 비유한다.

감탄: 밀고, 탄복하다. 매우 존경하고 탄복하다.

7. 네가 바라보는 것은 4 자 성어가 없다.

오리식 용문 채우기: 물고기가 용문을 바라보는 것처럼 올라갈 수 없다. 과거 시대에는 사람들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했고, 나중에는 인생이 실의에 빠져 처지가 난처하다는 것을 비유했다.

머리 고개 수정: 교정: 아첨. 위를 보다. 사람을 오만하게 묘사하다.

오랜 역사를 가진 산전: 산: 태산을 가리킨다. 싸움: 북두를 가리킨다. 한 사람을 오랫동안 바라보는 것은 태산 북두를 바라보는 것과 같다. 그것은 종종 탄복과 탄복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아득히 멀다: 그리고: 가깝다. 고개를 들어 보지도 않고 고개를 숙이고 만나다.

아득히 멀다: 고개를 들어 고개를 숙이고 고개를 숙이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산이 썩었다: 산: 태산; 충돌: 충돌; 나무: 양목. 태산이 무너지고, 들보가 끊어지다. 죽음을 기대하는 사람에 대한 은유다.

만 명의 희망: 만 명; 희망: 명성, 위망. 사람들이 우러러보는 사람을 가리킨다.

바다를 보다: 바다를 보다: 아래를 보다. 포세이동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다. 원래 의도는 위대한 사물 앞에서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에 감탄하는 것이다. 지금 일을 하는 것은 무능하거나 조건이 부족해서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바다에 한숨을 쉬다: 바다를 바라보다: 위를 바라보다. 포세이동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다. 원래 의도는 위대한 사물 앞에서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에 감탄하는 것이다. 지금 일을 하는 것은 무능하거나 조건이 부족해서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하늘을 저버리지 않다: 고개를 들어 올려다보고, 하늘에 부끄럽지 않다. 잘못을 하지 않고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는 뜻이다.

지붕을 바라보며 깊이 탄식하다. 곤경에 빠진 것을 형용하여 속수무책이다.

어쩔 수 없이 탄식하다: 도둑질: 사적이다. 고개를 들어 지붕을 바라보며 사적으로 감탄하다. 곤경에 빠진 것을 형용하여 속수무책이다.

고개를 들어 지붕을 바라보며 탄식하다. 곤경에 빠진 것을 형용하여 속수무책이다.

고개를 들어 지붕을 바라보며 탄식하다. 방법이 없다.

양의 높이: 올려다볼수록 숭고함을 느낀다. 매우 탄복함을 표시하다.

높이 올라갈수록 더 세게 드릴합니다. 위를 볼수록 자신이 고귀하다고 느낍니다. 더 많이 배울수록 더 어려워집니다. 매우 탄복함을 표시하다.

하늘을 바라보며 사랑에 빠지다: 궐: 고궁 밖의 고층 건물; 천궐: 모두 제왕을 가리킨다. 황제에게 우러러보고 의지하는 것을 가리킨다. 조정에 대한 조신의 그리움을 묘사하다.

모두가 기대하는 것: 모두가 기대하는 것. 사람마다 우러러보는 것을 묘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