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사회적 화제
사회적 화제
문제 설명:
광동풍속
분석:
광동풍속
광둥 환락절은 65438-0987 에서 광동성과 광저우시 문화와 관광부에서 동방낙원에서 열렸다. 환락절은 민족정신을 고양하고 민간예술을 진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 주요 내용은 성 내 각 시현의 민간예술단체를 조직하여 공연을 하고, 성 외, 외국의 민간예술단체들을 초청하여 공연 교류를 진행하는 것이다. 농후한 민족 민간 예술의 특색을 지닌 우수한 프로그램들이 눈에 띄어 광동 예술 무대를 크게 풍요롭게 했다. 1990 국가관광국 문화부 중국문련 등이 광둥 환락절을' 중국 관광예술환락절' 으로 바꿔 우리나라 관광발전의 새로운 내용으로 전국적인 관광활동이 되었다.
매년 가을 거래회 전후로 열린다. 미식축제 기간 동안 광저우의 각종 음식점, 식당은 자신의 명품제품을 꺼내 선정에 참여했고, 매회 음식절마다 100 여 개의 명품이나 혁신요리를 선정했다. 1998 부터 톈허 스포츠 센터에서 음식축제를 개최하면 관광객들이 각 집의 정교한 제품을 맛볼 수 있다.
차를 마시는 것은 광저우 사람들의 생활 풍습이다. 민간에는' 아침에 차 한 주전자, 의사가 나에게서 멀어진다' 는 속담이 있다. 광저우 사람들은 차를 마신다고 하는데, 사실은 찻집 (이전의 찻집) 에서 차를 마신다는 뜻입니다.
국화는 광저우에서 일 년 사계절 모두 자랄 수 있으며, 늦가을부터 꽃이 만발한 설 전후로 국화전을 개최하는 것은 광저우의 전통 풍습이다.
광저우 국화전은 그 규모가 크고 품종이 다양하며 모양이 특이하다고 유명하다. 주로 백합국화 (남국화의 일종, 노란색, 흰색, 보라색 세 가지 색이 있고, 한 송이의 백합국화는 때때로 3900 송이를 넘을 수 있다) 와 링파선, 유리백색, 분모란, 네덜란드리진, 대백련, 대만황, 진홍, 빨강, 춘무, 3
설 때 월수, 문화, 걸만호, 유자작호호, 동산호, 해장, 소항 등 공원에는 국화전이 있는데,' 봄 국화전' 이라고도 합니다. 가을과 국경일 전후에 열린 대형 국전을' 가을 국전' 이라고 합니다.
가장 시끌벅적한 명절-크리스마스 매년 크리스마스, 선전 온 도시에 찬송가, 무도장, 식당, 영화관이 북적거려 사람들이 마음껏 즐거워하고 있다. 가장 썰렁한 명절인 설날은 매년 설날이고, 각지의 이민자들은 대부분 고향으로 돌아가 설을 보내고, 현지인들도 홍콩이나 다른 곳에 가서 휴가를 보낸다. 선전은 조용한 빈 도시가 되었다. 리치절, 가장 재미있는 명절이 지금은 이미 선전의 명절이 되었다. 매년 6 월 28 일부터 7 월 8 일까지의 명절 기간에는 리치를 주제로 한 각종 경제 무역 문화 친목 행사가 있다. 도시 주민들은 매미가 리치향을 울릴 때마다 친지들과 함께 리치공원에 가서 시식하는 전통 풍습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늘 서로 경쟁하는데, 장면이 매우 즐겁다.
냉차를 마시는 것도 광저우 사람들의 일년 내내 습관이다.
냉차란 성추위, 내열을 없앨 수 있는 한약으로, 끓여 음료로 체내의 더위나 겨울철 건조로 인한 인후부종통을 없애는 것을 말한다. 광저우 냉차는 역사가 유구하며 허브 차의 종류가 다양하다. 왕로길량차, 삼호당 냉차, 냉차, 큰 소리로 공량차, 냉차, 24 미량차, 후루차, 건강냉차, 금은국화 삼겹차, 고과냉차 등이 있다. 거북연고국, 사시미, 양배추 수프, 당근, 사탕수수 물 등도 있습니다. , 광저우 사람들이 좋아하는 전통 빈티지 허브 차가되었습니다.
왕라오지의 가장 유명한 냉차는 줄곧 광저우 사람들에게 추앙되었다. 1980 년대 이후 각종 냉차 알갱이, 소프트포장 냉차가 생겨났고, 신농량차, 하삼국차 등은 이미 많은 가정의 여름 패션 음료가 되었다.
-응?
아침 차
광저우 사람들은 차, 특히 아침 차를 즐겨 마신다. 아침에 만났을 때, 우리는 종종 "차를 마셨습니까?" ("차를 마셨습니까?" 라는 의미) 로 서로 안부를 묻는데, 이는 우리가 차에 대한 선호를 알 수 있다. 차를 마시는 것은 광저우 사람들의 생활 풍습이다. 민간에는' 아침에 차 한 주전자, 의사가 필요 없다' 는 속담이 있다.
광저우 사람들은 차를 마신다고 하는데, 사실은 찻집 (이전의 찻집) 에서 차를 마신다는 뜻입니다. 아침 차뿐만 아니라 간식도 먹는다. 아침 차뿐만 아니라 애프터눈 티와 저녁 차도 마신다. 배를 채울 뿐만 아니라 소식을 전파하고 우정을 이야기하며 업무를 협상할 수 있다. 광저우에서 차를 마시는 것은 사실 사교적인 방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도 광저우 찻집 산업이 백년 동안 시들지 않는 중요하고 근본적인 원인이다. 광저우의 오래된 음식점에서 상당 부분은 그해의 찻집과 찻집이다.
광저우에서 차를 마시는 사람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단골손님이고, 매일 아침마다 반드시 고정된 찻집에 가야 한다. 보통' 한 잔' (갈비밥),' 두 조각' (간식) 이다. 이런 사람들은 은퇴한 노인들이다. 다른 하나는' 경차' 를 마시는 것, 즉 휴일에 차를 마시는 것이다.' 한 잔 두 잔' 에 국한되지 않고, 차분하게 각종 간식과' 탄차' 를 맛보는 것이다.
광주에는 매일 아침, 중, 저녁 세 개의 차 시장이 있는데, 그중 조차 시장이 가장 성황리에 이른 아침부터 정오 11 시까지 인산인해를 이룬다. 저녁에 차를 마시는 것이 갈수록 번창하고 있다. 특히 한여름에 더욱 그렇다. 차를 마시면서 희곡 가락을 들으며 에어컨을 즐긴다. 광저우의 아침 차는 보통 새벽 4 시에 열리고, 저녁 차는 다음날 새벽 1-2 시가 되어야 문을 닫는다.
공부차' 를 마시다
광저우 사람들은 한가할 때' 공부차' 를 즐겨 마신다. 공부차를 마시는 것은 이전에 조산 지역에서 유행했었는데, 지금은 광저우에서도 유행하고 있다. 공부차는 다기, 차, 수질, 차 만들기, 차 붓기, 음주에 모두 신경을 쓴다. 쿵푸 찻주전자는 작아서 주먹만 그렇게 크고, 박벽도자기, 주전자 안의 차는 희미하게 보인다. 이 컵은 탁구공의 절반밖에 안 된다. 차는 우롱차입니다. 찻주전자를 차에 가득 채우다. 그런 다음 손가락으로 단단히 잡으십시오. 압력을 받을수록 차향이 짙을수록 더 순하다고 한다. 물은 침전물이나 생수로 선호됩니다. 차를 끓일 때, 금방 끓인 물을 주전자에 붓고, 처음에는 한두 번 부어야 한다. 차를 부을 때는 전강후약함을 피하기 위해 쉬지 않고 왔다 갔다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를 마실 때 차를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쿵푸' 라고 한다.
야식
야식은 광저우 사람들의 생활 풍습으로, 보통 밤 10 시 이후에는' 야식' 또는' 야식' 이라고 불린다. 야식의 방식은 사람마다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밤에 스스로 밥을 짓는다. 길거리 포장마차나 찻집 술집의 야시장에서 혼자 혹은 친구들을 초대하는 사람도 있어 도시에' 야시장 맛거리' 와 각종 찻집 호텔의' 야시장' 찻집이 생겨나고 있다. 찻집 안의 야시장에는 종종 음악 찻집이 있어 식객을 끌어들인다.
설탕물을 마시다
광저우 사람들은 일 년 사계절 모두 설탕물을 즐겨 마신다. 약재, 콩류, 과일, 밀가루 제품에 설탕을 넣어 만든 시럽은 열을 식히고 더위를 식히는 효능이 있다고 생각한다. 설탕물의 품종이 많다: 콩류에는 팥, 녹두사, 매실팥 등이 있다. 참깨 페이스트, 아몬드 페이스트, 땅콩 페이스트, 피닉스 우유 페이스트; 약재는 백합 시럽, 연밥 시럽, 청보량시럽입니다. 계란 스튜, 파파야 스튜, 고구마 시럽, 마융탕환, 달걀젖, 강유, 설탕에 절인 시미, 두유, 두부꽃 등도 있습니다. 설탕물이 끓으면 바로 뜨거운 음료이다. 냉동한 후에 마시는 것은 차가운 음료로, 흔히 얼음실 (아이스크림, 탄산음료, 맥주 등을 공급하는 냉음료점) 과 연결되어 있다. 광저우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베이징로의 태평정 빙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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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 문화 음식 풍습
음식에 대한 사람들의 선택은 개인의 신체적 특징, 시대적 조건, 주변의 자연환경뿐만 아니라 그들의 문화적 특성에도 달려 있다. 문화마다 음식 기준과 소비 패턴이 다르다. 예를 들어, 중국인들은 동물의 간, 신장, 심장, 폐를 진미로 생각하는데, 이른바' 보형' 이라고 하는데, 미국인들은 그것들을 고양이와 개에게 먹이고, 그들이 사람의 몸에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중국인들은 달팽이를 먹는 것에 익숙하지 않지만, 프랑스인들은 그것을 보물로 여긴다. 인도는 세계에서 소를 가장 많이 기르는 나라이지만, 그들은 차라리 굶어 죽을지언정 소고기는 먹지 않는다. 유엔 구호기구가 인도로 운반한 우유조차도 바다에 쏟아질 수밖에 없었다. 이는 그들의 전통문화 (종교신앙) 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음식 풍습은 광동 문화의 독특한 가지이다. 광둥요리는 국내외에 명성을 떨쳤는데,' 광저우에서 먹는 것' 은 이미 천하에 널리 알려지고 있다. 음식의 개혁과 혁신은 영원히 문화의 범주에서 벗어날 수 없다. 광둥 음식 현상에 대한 묘사와 분석을 통해 그 생활방식에 함축된 문화적 내포를 투시할 수 있다.
재료 잡화를 골라 아무거나 먹다.
중국 8 대 요리 중 하나로 광둥요리는 광범위한 식재료 선택으로 유명하다. 냉이에서는 날짐승, 산해진미, 나물 꽃이 모두 금지되어 있다. 뱀, 쥐, 새, 벌레, 개, 고양이는 다른 요리계에서 눈을 크게 뜨게 하는 재료이지만 식탁진품으로 여겨진다. 예를 들어 외성 사람들은 뱀을 감히 먹지 못한다. 예를 들어 고대에는' 뱀 그림자 거울' 이라는 성어가 있었는데,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뱀그림자가 놀라서 병이 날 수 있다고 착각하기도 했다. 냉이 중에서 뱀이 최선의 선택이다. 광둥 사람들은 뱀을 먹는 역사가 유구하지만, 광둥요리 중에서 두 가지 선택이 없다. 남월 이물질 열전' 에는 뱀을 먹는 노래에 관한 노래가 있다. "뱀은 길고 길며 객연이다." 오늘날 광둥에는 거의 50 종의 뱀 담력이 있으며 뱀을 기본 요리로 하는 식당도 많다. 많은 외지인과 외국인이 광동에 와서 뱀 똥집을 맛보는 것을 일종의 즐거움으로 삼았다.
사실 광둥 사람들의 잡식 성격도 음식상 사상 개방의 구현이다. 이른바 한쪽의 물과 토양이 한쪽을 기르는 것으로, 지리환경에 따라 서로 다른 지역 성격을 만들었다. 광둥 () 은 중외 문화 교류의 필경지로 광둥 () 사람들이 개방하는 사유 구조를 형성하였다. 동시에, 국경지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역대 왕조는 그 통제력이 내지보다 약하여 정통 봉건사상의 영향을 덜 받았다. 중원 전통문화가 그것에 미치는 영향은 끊임없이 약화되어 더 큰 자유와 포용을 갖게 되었다.
박채중장, 착실하게 기꺼이 하다.
냉이는 진한시대에 형성되었다. 현지 음식문화를 바탕으로 국내 베이징, 산둥, 장쑤, 쓰촨 요리계의 에센스와 양식의 요리 기술을 흡수했다. 예를 들어 냉이의 거품, 구이, 사천요리는 모두 북방의 폭발, 구이, 폭발에서 이식한 것이고, 다른 방법은 모두 양식으로부터 배워서 점차 독특한 남방 풍미를 형성하였다.
비슷한 모든 문화는 역사적 접촉에서 이런 관계를 탐구할 수 있다. 두 곳의 같은 사물 비교에서 질의 유사성이 클수록 상호 전파가 더욱 두드러진다. 광둥 문화의 개방성은 반드시 호환 가능하고 포합되어 음식 문화를 겸용하여 어느새 음식 풍습의 발전을 촉진시켰을 것이다.
광둥 () 음식 풍습은 박채장 () 과 동시에 외래식 중의 일부 나쁜 습관을 점차 버리고 사치스럽지 않고 실용적인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다. 광둥 사람들은 작고 정교한 음식을 중시한다. 그들이 손님을 대접한다 해도 결코 허세를 부리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배불리 먹고 먹는 것을 원칙으로 북방의 일부 지역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북방 사람들의 겉치레와 낭비는 예의의 신중함에서 비롯된 것이다. 물론 대범하고 귀여운 면도 있지만, 음식상의 번거로운 예절은 현대 사회의 행동으로 받아들일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물론, 이것은 광둥 사람들이 예의를 따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반대로, 광둥 () 사람들이 한턱 내는 것은 예의에 매우 치중하여, 손님들이 충동적으로 와서 마음껏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현실에서 벗어나는 겉치레와 낭비는 실용적인 광둥 () 사람들이 하기 싫어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광둥 () 사람들이 현재 식습관의 실무정신은 현대 사회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광둥 사람들은 명성을 저버리지 않고 현실을 중시한다. 유교 문화의 현실주의 정신은 광동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대신, 그들은 서양인의 현실적인 태도의 영향을 받는다. 이런 영향은 광둥 () 사람들이 음식에 있어서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지만, 동시에 실무적인 태도를 유지하였다.
정성껏 제작하여 즐거움을 추구하다
한 가지 맛있는 요리의 제작은 각 부분의 질서 있는 협조에 달려 있다. 냉이는 식재료, 칼공, 요리시간, 요리시간, 요리, 가방, 그릇, 요리방식 등 많은 부분에서 매우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선을 끓이면 죽이고 끓여야 물고기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또 그것의 모듬 제작과 같이 식재료의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스타일링이 아름답고 식감이 풍부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좋은 모듬은 단지 맛있는 음식일 뿐만 아니라 예술품이기도 하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식욕을 돋운다.
냉이 중에서 닭똥집만큼 유명한 것은 없다. 닭요리는 수백 가지가 있는데, 손님들이 수십 종의 닭요리를 다 맛볼 수 있게 해 주고, 반복하지 않게 할 수 있다. 거의 모든 유명한 식당에는 광저우 술집의 문창닭, 북원술집의 조각닭, 불산의 죽후닭, 청원의 백체닭 등 자체 간판닭이 있다. 백절계라면 반드시 암탉이나 거세닭을 골라야 한다. 청원삼황닭이 가장 좋다. 제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불의 세기로, 방금 끓인 후 잘게 썰어 핏줄을 약간 바른 사람에게 적합하다. 그들이 너무 많이 삶으면 고기가 늙고 백절닭의 특성이 상실된다.
음식 준비의 정교함은 개인의 가치를 강조하고 즐거움을 추구하는 냉이 문화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쾌락은 일방적으로 먹고 마시는 것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적인 범주에 속하며, 그에 상응하는 것은 금욕주의이다. 금욕은 세속적인 부와 즐거움을 거부하고, 욕망을 억누르여 어떤 사회적 목표나 도덕의 자기 완벽을 달성한다. 도덕적 유형으로 볼 때 광둥 문화는 금욕주의에 속하지 않고 일종의 쾌락주의 경향을 보이며 인간성과 정서에 대한 세속적 즐거움으로 가득 차 편안함, 행복,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추구로, 열심히 일하고 마음껏 즐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즐기다" 라는 단어는 중국 문화에서 줄곧 경멸적인 의미를 부여해 왔으며, 항상 일하지 않고 연결되어 있으며, 즐거움은 자산계급의 생활 방식이라고 생각하는데, 자산계급만이 즐길 수 있는 것 같다. 사실 즐거움은 인류의 매우 고급스러운 생활 방식이며, 인류 문명이 어느 정도 발전할 수 있는 필연적인 문화적 선택이다.
개혁개방 이후 광둥 () 의 음식 풍습은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하여 전통적 가치관에 강한 충격을 주었고, 전통 유교' 군자가 가난하고 먹는 것',' 만족상악' 이라는 관념은 심각한 도전을 받았다. 유가는 정직을 인격을 측정하는 유일한 기준으로 삼고, 빈곤을 지키며 정직을 고수하는 상징으로 삼는다. 이런 사상의 본질은 인류를 가장 낮은 생활수준으로 제한하는 것이다. 개혁의 조류에서 광둥 사람들은 사치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가난을 자신의 행동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삼을 수는 없었다. 이를 통해 그들은 마음을 열고 용감하게 생활수준의 부단한 향상을 추구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식습관은 중요한 문화 현상이다. 식품에는 인류가 생명을 유지할 수 있는 유기물이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식품과 그 소비 방식에도 문화적 동의라는 라벨을 붙여야 한다. 마찬가지로, 광둥 사람들의 식생활에 대한 선택도 그 문화의 장기적 감화의 결과이다. 음식의 개혁과 혁신은 변화무쌍할 수 있지만, 문화에 기반을 두어야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좋아할 수 있다.
남방/여행/트래블 zhuanti/17msj/문화 /20040 1030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