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보답을 구하지 않는 것이 좋은 말인가, 나쁜 말인가?

보답을 구하지 않는 것이 좋은 말인가, 나쁜 말인가?

보답을 구하지 않는 것은 비하적인 말이다.

본의는 지나치게 심층적인 글자 그대로 해석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문장 대의를 이해하기 위해서이다. 지금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상황을 깊이 이해하지 못하거나 깊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전형적인 고금의 애매모호한 것이다.

성어 이야기를 이해하려 하지 않다.

도연명은 중국 동진 후기의 시인이다. 그는 중국 고전시의 전원 스타일과 또 다른 경지를 개척했다. 그는 동진 남조 교체의 격동 시대에 살고 있다. 국가는 사분오열, 정치적 어둠, 인민 빈곤. 그는 한 환관 가정에서 태어났다. 가세가 기울었기 때문에, 그의 생활은 결코 부유하지 않았고, 고민과 불행으로 가득 찼다.

도연명은 청고하고 담박한 명리이다. 그가 펜택현령을 제정했을 때, 한 관원이 시찰을 하도록 파견되었고, 현의 저급 관원은 그에게 옷을 잘 차려입고 그를 맞이할 것을 요구했다. 도연명은 화가 나서, 내가 어떻게 마을의 아이들에게 쌀 다섯 마리를 절하고 사직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가난한 생활을 계속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관직이 싸우고 부패하고 어두운 추악한 내막을 꿰뚫어 본 후 도연명은 조용하고 한가한 전원생활을 특히 좋아했다. 그가 부지런히 경작하는 여가 시간에, 친구와 술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거나, 집에서 시를 읊으며, 생활이 매우 쾌적하다. 그의 집 앞에 큰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어서 도연명은 자칭' 오류씨' 라고 부른다. 28 세에' 오육선생전' 을 쓴 것은 그 자신의 전기이다.

도연명은' 오류선생전' 에서 "이 선생은 자신이 누구인지, 이름도 모른다. 그의 집 옆에 오류들이 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을' 오류씨' 라고 부른다" 고 썼다. 그는 조용하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명리에 무관심하다. 나는 독서를 좋아하지만, 글자를 아먹지 않는다. 매번 새로운 것이 있을 때마다 나는 기뻐서 밥 먹는 것을 잊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