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쌀 "학기" 의 4 자 성어
쌀 "학기" 의 4 자 성어
열여덟 살 때 송신종이 왕위를 물려받았다. 미담 어머니 연의 옛 정을 잊지 않기 때문에, 그는 미진에게 성립학당의 서기가 되어 당시 교정과 잘못을 바로잡을 책임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때부터 벼슬길에 올라 1 107 로 죽었다.
미완은 평생 관직이 높지 않아 관직에서 영접할 수 있는 무능과 그의 청고인격과 관련이 있다. 쌀은 진짜 재능과 실학이 있는 사람이라 관청에 영합하는 데 서툴다.
그는 많은 시간과 정력을 얻어 석상연 연구와 서화예술을 연구하였으며, 서화예술에 대한 추구는 이미 애착의 경지에 이르렀다. 그의 독특하고 진부하지 않은 성격과 다른 사람의 눈에 보이는 괴벽은 아마도 그의 성공의 초석일 것이다. 그는 자신이 한 편의 시를 쓴 적이 있다. "땔나무 아내, 창문을 여는 박물관, 명리극, 평생 미안한 적이 없다."
그는 바로 서화 예술을 그 어떤 것보다도 높게 보는 사람이다. 쌀은 평생 서예를 가장 많이 배웠고, 가장 큰 업적은 행서였다.
그림이 세계에 전해지지는 않았지만 많은 서예 작품들이 여전히 존재한다. 남송 () 이래 유명한 댓글 () 은 대부분 그 책책이 새겨져 있어 매우 널리 전해지고, 영향이 깊다. 그들은' 북송 4 대 서예가' 에서 손꼽힌다.
강유 웨이는 "탕옌 구조 송상이 재미있다" 고 말했다. 송대 서예가는 재미와 개성을 강조하는데, 쌀은 이 방면에서 특히 두드러져 북송 4 인의 걸출한 대표이다.
미염학서는 자칭' 고서 수집' 이라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웃음거리라고 생각하지만, "밭 문자블록은 칭찬할 필요가 없고, 고대 문자집은 마침내 자립할 수 있다" (왕문지) 는 칭찬을 받는다. 이것은 쌀 서예가 성공한 이유를 어느 정도 설명했다.
미추의 자서전에 따르면 소동파에서' 진서' 를 배우기 전에 그가 5 명의 당인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안진경,,,,,,,,,,,,,,,,,,,,,,,,,,,. 쌀은' 문' 자 오른쪽 모퉁이의 전환점, 갈고리의 가파른 상승, 게발톱 갈고리 등과 같은 특별한 획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모두 얼굴에서 따온 행서이다. 형체의 모양은 유럽 문자의 모방에서 나온 것으로, 오랫동안 유지되었다. Shen chuanshi 의 행서와 추 suiliang 은 거의 같습니다. 독특한 사방' 과' 붓글씨' 는 미피의 한자 시즌전에서 나온 것 같다. 여량한 필법이 가장 다변적이고 생동감이 있어 미피의 입맛에 맞는다. 그는 자신의 말을 칭찬한 적이 있다. "네가 말을 잘 알면, 너는 다른 사람을 따라갈 수 있지만, 오만한 색채는 없을 것이다."
원풍 (1082) 은 5 년 만에 진인 법첩을 찾기 시작했고, 단 1 년 만에 받은 추석첩이다. 조상을 향한 이 대령첩은 그에게 큰 영향을 주었고, 그는 줄곧 우군이 아들보다 못하다고 느꼈다.
그러나, 천성적으로 지독하지 않은 쌀은 왕헌의 말에 만족하지 않는다. 일찍이 소생이 재위할 때, "옛사람은 노예서를 미워하고 거위를 바꾸지 않는다", "두 왕의 악신을 씻는다" 고 외쳤다. 쌀은 양신을 배웠다고 한다. 이지의는 "신선해월이 나를 기다리지 않는다 ... 양신의 작품은 더욱 놀랍다" 고 말했다.
그래서 쌀은 대략 원우 6 년 후, 부거해월사에서 양신을 알게 되었다. 그럼에도 밀서는 아직 최종 확정되지 않았다. 원우에서 거의 3 년 가까이 쓴' 계첩',' 은령 명두타사비 추록',' 촉수첩' 은 한 달 반 만에 썼지만 풍격이 판이하여 아직 고서를 수집하는 문턱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다.
늙으면 자기 집이 되고, 다들 보고, 왜 주된 건지' 가 되어서야 결국 자신의 스타일 확립을 완료했는데, 대략 50 대 이후였다. 이런 여덟 가닥의 서예는 쌀이 너무 지독하고, 오로지' 기세' 만 하고, 심지어' 태후에게 글자를 받들다' 와 같은 작은 글자에도 시험해볼 의향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잠재력" 은 장점이지만, 동시에 그의 결함이 되었다. 황정견과 같은 명석한 사람에게 칭찬은 더욱 객관적이고 공정해야 한다.
황창서는 그의 서예를 평가했다. "그러나 그는 서예를 쓸 수 있고, 풀은 안 된다." 당시 소위' 정' 이라는 것은 확실한 의미가 없었고, 반드시 지금의' 해서체' 일 필요는 없었다. 공인을 가리키면, 적당하다. 미초의 현존하는 인감관은 정말 부지런하지 않고, 초서도 평범하다.
나중에 당대의 초서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했고, 조금에 대한 인식으로 제한되었고, 성적은 일반적으로 필연적이었다. 미피의 책은 매우 엄숙해서,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다르다.
쌀은 스스로 말했다. "나는 해다이의 시를 서너 번 썼지만, 그 책을 믿기 어렵다." ("범명대 미염양주"). 시 한 수를 서너 번 썼는데, 한두 마디 말로만 그를 만족시켰다. 그 중의 괴로움은 전문가가 따라잡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그의 엄밀한 창작 태도를 보여준다.
쌀은 서예로 유명하며 북방 송사네 집 중의 하나이다. 만약 그가 잘생겼다면, 그가 일등이다. 그의 업적은 전적으로 후천적인 노력에서 나온 것이다.
서른 살 때 장사에서 벼슬을 했다. 그는 일찍이 왕위 기슭사의 비석을 본 적이 있는데, 이듬해 또 여산에 가서 토림사의 비석을 구경하러 갔는데, 모두 자신의 이름을 서명했다. 2 년 동안 장헌의 여섯 폭의 그림, 서호서, 돌의 두 폭의 게시물을 이용의' 내가 얼마나 더운지' 로 바꿨다.
그의 서예를 통해 24 세의 임계룡이 바위 위에 낭떠러지를 쓰고, 기세가 약간 두드러지고, 자기 가문의 그림자가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서른 살 때의' 부길도' 라는 제목과 발록은 천부적인 재능과 학술적 무능함을 깊이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미로는 계략이 많고, 이따금 자화자찬하는 것도 이치에 맞는다. 선배가 말했듯이, "높은 기준을 정해라." "
미피의 자서취경은 왕왕 다소 현묘하다. 예를 들어 그는 황제에게 "나는 어려서부터 안색을 배웠다" 고 말했다. 하지만 미피의 성공은 후천적인 각고의 훈련에서 완전히 나왔고, 권모할 만한 성분이 전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쌀은 매일 끊임없이 연못에 와서 두 가지 사료를 인용하여 증거로 삼았다. "하루도 쓰지 않으면 졸음이 느껴진다. 고대인들은 결코 책을 폐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Zhiyong 연 박격포, youjun (왕 Xizhi) 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종 () 과 소 () 로 시작한다면, 그는 영원히 격려할 수 있을 것이다. " 그의 아들 미우인은 설날에 편지를 쓰는 것조차 잊지 않았다고 말했다.
손주백' 미페미 친구' 에 따르면. 미피는 소장품이 풍부하다. 그가 공차를 벗어날 때, 그는 늘 그와 함께 간다. 이곳의 배에서 그는' 쌀집 서화선' 이라는 현수막을 걸었다.
만년, 쌀은 윤주 (오늘 장쑤) 단도에 살면서 산림청이 하나 있다. 그래서 그 시집은' 산림집' 이라고 불리며 100 권이 있는데, 지금은 대부분 실전되고 있습니다.
현재 전해 내려오는' 김보영광기' 가 있다. 미탄은 시를 쓸 수 있는데, 시명은 뜻이고, 높고 탁월하며, 스스로 일파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허숭원을 위해 시를 쓰려고 노력했다. "나는 사람을 습격하지 않고 평생 시 한 수를 녹음하지 않았다." " 나는 자신의 장점에 대해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결점에 대해 일부러 차이를 찾는다. 미피의 그림 세계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미진의' 회화사' 는 고대 그림에 대한 그의 수집과 감상, 그리고 그림에 대한 그의 취향, 심미 정취, 창작 경력을 담고 있다. 이것은 그의 그림을 연구하는 가장 좋은 기초가 되어야 한다.
미피의 성공은 어떤 것에 있다.
2. 최근 미피의' 서소첩' 을 보고 그의 서예를 배우고 싶다. 그의 서예를 잘 쓰려면, 네가 먼저 해서체를 연습할 것을 건의한다.
먼저 그를 알아라:
"복" 과 동음 이의어
소개
미미 (1051-1107) 인물 도장, 양양만세, 해월외사, 루멘거사 번호. 원산지인 산서 태원 () 은 장쑤 진강 () 에 정착했다. 그는 성격이 이상하고 행동이 미쳐서' 미영' 이라고 불리며, 석두 만나면' 형제' 라고 부른다. 조 (Zhao) 는 "끄기" 라고 불리는 서예 및 그림 박사입니다. 쌀은 시문, 서화, 감정 정확성에 능하다. 그는 화가, 감정가, 수집가이다. 그는' 송사서가' (수, 쌀, 황, 채) 중 하나로 손꼽힌다. 그의 문필은 호방하고 법도가 엄격하다. "송사 문원전" 은 "내 서예는 유묘하고, 왕헌의 필법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고 말했다.
쌀은 평생 열심히 공부하여 서예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미완은 자신의 작품을' 고서집' 이라고 자처하며 고대 대사의 필법, 장법, 운율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미진이 책 전통을 배우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어느 정도 보여준다. 미피는 정치적 소용돌이에 휘말리지 않고 생활이 비교적 안정적이다. 나중에 서화 박사가 되어 황궁 장서를 실컷 훑어보고 천년 이야기를 숙독하였다. 옛사람의 득실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그는 젊었을 때 얼굴, 유, 유럽, 추 등을 열심히 공부하여 탄탄한 기초를 다졌다. 수시가 황주로 강등되었을 때, 일찍이 찾아가 가르침을 구했고, 동포는 그에게 금을 배우라고 권했다. 원풍 5 년 (1082) 부터 미진은 위진을 연구하고 많은 진인의 서예 게시물을 수색하며 자신의 서재를' 보금재' 라고 명명하기도 했다. 오늘 왕헌의 수묵중추첩은 그가 모사한 것으로, 형신이 모두 훌륭하다고 한다. 쌀은 평생 여러 명의 선생님에게 도움을 청했고, 만년에도' 읽어보기' 라는 책에서 이렇게 말했다. "저는 초학입니다. 먼저 벽을 쓰는 법을 배웁니다. 저는 7 ~ 8 살이었습니다. 글자가 그림처럼 커서 쉽게 쓸 수 없다. 나는 리우 를 보고, 꽉 매듭 을 부러워, 그래서 리우 \ "금강경 \" 을 배웠다. 오랫동안 그것이 유럽에서 왔다는 것을 알고, 바로 유럽을 배우는 것이다. 오래도록 인쇄판처럼 배열된 것은 가장 오래된 모초학예로서, 모단의 계절은 살이 찌는 것이 아름답고 사방이 원만하다. 시간이 지나면서 작단 전택은' 란정' 을 전시해 잔잔하게 진위에 가입하여 종방을 버리고 이궁에 들어가 책을 읽었다. " 유광북' 도 마찬가지다. 도장 인물은 가장 초초와 석고문을 좋아한다. 나도 깨달았다, 죽간은 대나무로 그렸고, 정명묘하고 고풍스러웠다. "라고 말했습니다
미피는 서예로 유명하며, 성적은 후천적인 각고의 훈련에서 완전히 나온다. 미피는 매일 수영장에 온다. 사기 기록은 "하루도 쓰지 않으면 졸음이 느껴진다. 고대인들이 책을 폐기하지 않은 줄 알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 "Zhiyong 연 박격포, youjun (왕 Xizhi) 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종 () 과 소 () 로 시작한다면, 그는 영원히 격려할 수 있을 것이다. " 그의 아들 미우인은 설날에 편지를 쓰는 것조차 잊지 않았다고 말했다. 손주백' 미페미 친구' 에 따르면. 미진은 책 한 권을 진지하게 쓰며 혼잣말로 말했다. "그녀는' 하이다이 시고' 를 서너 번 썼지만 책의 말을 믿기 어렵다." ("범명대 주 미염양") 시 한 수를 서너 번 썼는데, 한두 마디 말로만 그를 만족시켰다. 그 중의 괴로움은 전문가가 따라잡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그의 엄밀한 창작 태도를 보여준다.
미진의 서예는 송사 () 집에서 소동파 () 황정견 () 이후 채향전 () 에 있다. 그러나 소동포가 문종의 지위든 황정견은 강서시파 지도자의 영향이든 서예에 있어서는 미담의 전통공력이 가장 깊으며, 특히 행서는 양자의 정임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동치창' 명대 화선실 수필' 은 "나는 쌀자를 맛본 적이 있다. 송대 1 위라고 생각했는데, 결국 동파를 주제로 한 것이다" 고 말했다. 즉, 미영의 책은 더욱 자급자족한다는 것이다. 그가 만년에 변했을 때, 얼음이 물보다 더 추웠다는 것이 이상하다. " 황제가 서예에 대해 물었을 때, 쌀은 자칭' 붓글씨' 라고 불렀고, 그는 겸손하고 착실했다.' 붓글씨' 는 그가 붓으로 빠르고 힘이 세며 최선을 다했다는 것을 나타냈다. 그의 서예 작품은 시에서 간구와 비문에 이르기까지 모두 활력과 신선함으로 가득 차 있다. 현존하는 거의 60 점의 쌀밥의 필적을 보면,' 브러시' 라는 글자가 쌀자의 정신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있다. 소동포가 "쌀이 체면을 잊었다" 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 또 "해악은 평생 인감, 공식, 진자, 행, 초서였다. 네가 왕종과 평행할 때, 잠수하고 즐거워라. 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 미진의 서예는 특히 명말에 큰 영향을 미쳤다. 문정명, 주윤명, 진순, 서위, 왕각사, 푸산 등 많은 학자들이 미자에서' 심경' 을 가져갔는데, 이런 영향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미진의 서예는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그의 서예 이론도 상당히 많다. "서사", "해악명언", "방보록", "저작권평론" 등이 있습니다. 그의 출중한 담력과 탈속적인 취향을 보여 주며 선배에 대해 자주 코웃음을 친다. 그러나 그는 여태까지 옛말을 따르지 않고 역대 서예가들에게 중시되었다. 그러나, 그도 너무 많이 말하고, 류옌 () 와 서수 () 를 비하하고, 엄하고 비판했다. 쌀이 전해 내려오는 잉크는 주로' 계시집',' 서소첩',' 방원 앤지',' 마천부' 등이 있는데, 그중에는 한잡문이 적지 않다.
쌀은 수묵산수를 잘 하는데,' 쌀밥의 운산' 이라고 불리지만, 쌀가루의 그림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현재 유일하게 볼 수 있는 것은 실제' 쌀화' 인' 산호필틀 그림' 이 아닌' 산호필틀', 그림 속 산호필틀, 좌서의' 금좌'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그리고 쌀점과 비문을 더하면 미가산수가 튀어나온다. 미피는 붓으로 대필하는 것이 재미있다.
작품 감상 분석: 산호첩 염첩 홍현 시서 수첩 참정, 청계시권 초서첩.
의 게시물은 혜숙의 게시물, 게시물은 석백의 게시물, 게시물은 삼무의 게시물, 게시물은 대나무의 게시물, 게시물은 품성의 게시물, 게시물은 린가의 게시물이다.
3.' 비운산' 의 네 글자는 무엇입니까? 쌀집 부자의' 쌀집 운산'.
미진, 명양양만사, 해월외사 등. 태원 (오늘 산서) 에 거주한 뒤 양양 (오늘 호북) 으로 이사한 뒤 윤주 (오늘 장쑤 진강) 에 정착했다. 혜종은 서화 박사로 불리며 공식 예절 부서의 일원으로' 민남궁' 으로 불렸다. 행동이 미쳐서 일명' 밥 간질' 이라고도 불린다. 시를 쓸 수 있고, 서화를 잘하며, 정밀함을 감정할 수 있다. 선과 초서는 왕헌에서 힘이 있고 필법에서도 멋있다. 그들은' 태연하고 즐겁다' 는 평을 받고 채향, 수시, 황정견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불렀다. 그는 산수를 잘 하고, 동원을 배우고, 섬세함을 추구하지 않고, 잉크로 많이 염색한다. 그는 "편지로 펜을 대신하고, 구름으로 나무 돌을 숨기고, 돌아오는 것이 충분하다고 자칭한다" 고 자칭했다. 그 회화 기법을 계승한 자우족은' 묵계' 라고 자칭했고, 회화사에서' 미가산',' 미씨 운산' 으로 불리며' 미파' 라고도 불린다. 매란송국화 등 화훼를 그리고, 만년에 인물을 그리며 "보살펴라 (가지치기), 고고에 답하라, 무생 (도자) 에 들어가지 않는다" 고 주장했다.
4. 어떻게 미피서 1, 어문판 S, 4 학년 하권을 예습하여' 조예, 사립당, 득도, 기억' 등의 단어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까?
2. 정확하고 유창하며 감정적으로 본문을 낭독합니다. 이 이야기를 할 수 있다.
3. 무엇을 하든 마음으로 느끼고 마음으로 이해해야 진보가 빠르다. 4. 인물을 어떻게 세밀하게 묘사하는지 배웁니다.
교육 중점: 본문을 읽는 기초 위에서 학생들이 무엇을 하든 열심히 이해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교학난점: 자신의 말로 이 이야기를 할 수 있고, 실제와 결합하여 깨우침을 이야기할 수 있다.
교수 과정: 첫째, 새로운 수업을 소개하십시오. 우리가 오늘 함께 배워야 할 본문은 미피가 어렸을 때 서예를 배운 이야기이다. 판서: 미피 2 중의 학서. 학생들에게 주제에 의문을 제기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도록 지도하다. 제목을 보고 무엇을 알고 싶습니까? 미피는 어떻게 서예를 배웠습니까? 그에게 무슨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그는 서예를 어떻게 연습합니까 ...) [초등학교 교수 설계망 =-.
Xxjxsj .CN=-] 그럼 이 질문들로 읽어 보세요.
셋째, 본문을 처음 읽고, 전체적인 인식 1, 본문을 처음 읽어 주세요. 자습 팁: (1) 본문을 묵묵히 읽다. 다 보고 나면 본문이 주로 무엇을 말하는지 알려주세요. (2) 모르는 문제를 표시한다.
나중에 무리에서 해결하겠습니다. 2. 이름으로 본문을 읽습니다.
목적: 자습 상황을 점검하고 새 단어의 발음을 바로잡는다. 3. 한 가지 일을 말하다. 메세지가 뭐라고 했어요? 너는 미피가 어렸을 때 어떤 아이라고 생각하니? (부지런하고 진지하게) 넷째, 본문을 묵묵히 읽고, 왜 미염과 쇼가 글쓰기의 비결을 찾을 수 있는지 깊이 이해한다. 본문을 묵묵히 읽고, 본문에서 관련 문장을 추출하고, 옆에 자신의 감정을 적어주세요.
1. 학생들은 필요에 따라 묵념을 읽는다. 그룹에서 독서 경험을 교환하십시오.
3. 그린 문장을 큰 소리로 낭독한다. 다섯째,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고 전문을 총결하다.
1. 연구 문건에 따르면 미피는 어렸을 때 부지런한 아이였기 때문에 자라서 이렇게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그럼 당신은 또 무엇을 수확했습니까? 2. 학자가 출석을 부른 한 단락의 연습 요령을 다시 읽다.
이 학자가 말한 내용에 대한 견해와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여섯째, 확장 숙제를 확장하십시오: 1, 수업 후에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독서 후감을 씁니다.
2. 수재가 말한 수법으로 오늘 배운 이 두 단어를 쓰는 연습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