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고시에서 봄경치를 묘사한 단어

고시에서 봄경치를 묘사한 단어

1. 고시 속의 봄날, 어떤 단어가 봄의 끝없는 새로운 기상을 묘사합니까?

끝없는' 은 눈앞의 모든 경치를 묘사한다. "새" 는 봄이 대지에 돌아오는 것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자연의 풍경이 새로워졌을 뿐만 아니라, 작가가 소풍을 갈 때 그런 가슴 벅찬 기쁨도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봄날 승일은 물밑향을 찾고, 끝없는 광경은 잠시 새롭다. 한가할 때 동풍을 알고, 봄날 총상채시: 첫 번째 문장은' 승일 향 찾기, 파도하마수',' 승일' 은 화창한 날, 날씨를 의미한다.

"수라바야" 가 위치를 가리켰다. "향 찾기" 는 아름다운 봄색을 찾아 주제를 지적하는 것이다.

다음 세 문장은 모두 네가' 향 찾기' 를 쓸 때 본 것이다. 두 번째 문장' 끝없는 풍경이 한순간 새로워졌다' 는 글은 봄빛을 보고 얻은 첫인상이다.

눈앞의 모든 경치를 "끝없는" 으로 묘사하다. 한때의 신기함' 은 봄이 대지에 돌아오는 것을 썼고, 자연의 풍경이 새로워졌으며, 작가가 소풍을 갈 때 그런 가슴 벅찬 기쁨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 번째 문장의 "지식" 단어는 첫 번째 문장의 "검색" 단어를 상속합니다. "너는 쉽게 알 수 있다" 는 것은 봄의 면모와 특징을 쉽게 식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동풍" 은 봄을 의미합니다. 네 번째 문장,' 오색찬란한 것은 영원히 봄이다' 는 말은 이 오색찬란한 광경이 모두 봄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뜻이다. 사람들은 이 오색찬란에서 봄을 알게 되었다.

봄의 아름다움을 느끼다. 이것은 우리가 왜 동풍을 기다릴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대답했다.

이 말의' 다채로운' 도 두 번째 문장의' 새로운 상황' 을 배려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생생한 언어로 새로운 상황과 향 찾기의 소득을 묘사했다.

작성자 소개: 주 (1130.9.15-1200.4.23),, 원산지인 휘주부 우원현, 강남동로 (오늘 강서우원) 는 남간부 유계 (오늘 푸젠유계현) 에서 태어났다.

송대의 저명한 이학자, 사상가, 철학자, 교육자, 시인, 민파 대표 인물, 유학사, 불명 주자. 주씨는 대성전 12 철인 중 공자의 친전을 거치지 않고 공묘를 숭배하는 유일한 사람이다.

주 () 는 학생 정호 () 정이의 제자로 남강 (), 강서 (), 장주 (), 장주 (), 복건 (), 절강 () 동부 총독을 역임한 적이 있다. 그는 관청렴을 위해 서원 건설을 추진했다. 이 관원은 환의 출석 제도를 숭배하고, 강의하며, 황제를 위해 강의한다.

2. 봄을 묘사한 시가 봄경치를 묘사한 성어 네 글자. 하지만 지금은 그 밤, 그 폭풍우가 기억난다. 얼마나 많은 꽃이 깨졌는지 알고 싶다. -멩 Haoran \ "봄 새벽 \"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리 유 \ "봄 꽃 가을 달 언제?

봄을 묘사한 시

안뜰 외로운, 봄 은 가고 싶어; 배꽃이 떨어지면 문이 닫힌다. -리우 의 \ "봄 분노 \"

봄이 와서 술에 취해 잠을 이루지 못하고, 책에 차를 끼얹는 것은 당시에는 예사롭지 않았다. -나란성드 \ "Huan Xisha, 누가 서풍을 읽고 혼자 차가워. \"

오늘 또 여기에 왔는데, 아가씨는 어디로 갔는지 복숭아꽃만 여전하여 봄바람에 활짝 웃는다. 최호' 성남촌문제'

춘추의 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리 유 \ "봄 꽃 가을 달 언제?

봄경치를 묘사한 성어

꽃이 피고,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고, 꽃이 푸르다.

우후죽순처럼 화려한 옷차림을 하고 있습니다.

3. 봄빛을 묘사한 고시는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복숭아꽃은 여전히 도도한 봄바람-청호-'성머리는 남촌' 이다

바람이 누빔, 푸른 잎이 그늘지고 가지가 가득하다-두목-'탄화'

춘완 푸른 나무 고암 백운-사령운-'밤붕호 입구로'

하늘의 비는 바삭바삭하고 풀색은 훨씬 가깝다-한유-'초춘수부 장 18 원' 제 1 부

봄바람과 봄비가 눈살을 찌푸리고, 강남 북수가 하늘을 찍는다-황정견-'원명운송자경'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고,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늘어져 있다.-무슨 장-'버드나무 노래'.

봄날 아침, 나는 가볍게 깨어났고, 사방은 새소리였다-맹호연-춘효

연연이 날아가서 봄이 어디에 있냐고 물었다. 탕지 보라색-강원-담황류만 있습니다.

밖에 눈이 사라지고 천산이 푸르러지고, 2 월 강변에 꽃이 피었다.-구양수-'봄날 서호 조섭의 노래'

승일은 수향을 구하고, 끝없는 경치는 잠시 새로워졌다-주-봄날이 좋다

4. 봄경치를 묘사한 고시가 갑자기 쓰러졌다.

유리 기와가 울퉁불퉁하다.

다정한 모란은 봄눈물을 머금고,

허약한 장미가 나뭇가지에 누워 있다.

북송 시인 진관의' 봄날' 이다. 이 시는 비 온 후의 봄빛에 관한 것이다. 봐라, 비가 오고, 아침 안개가 희박하고, 푸른 기와가 맑고, 봄빛이 아름답다. 모란꽃은 비와 눈물을 띠고, 다정한 돈, 장미는 고요하고, 매혹적이다. 근경과 원경이 있고, 움직임이 있고, 정이 있고, 자태가 있고, 마음대로 만질 수 있고, 높낮이가 고르지 않다. 시 전체가 촘촘하고 생동적이며, 신선하고 완곡한 정취가 있어 매우 환영을 받는다.

정자를 향해 오는 나무에는 명조가 있다.

빨간색과 녹색은 봄에 먼 숲으로 가는 것을 돕는다.

갑자기 좋은 시가 생겼어요.

문법을 배열하는 것은 찾기 어렵다.

이것은 송대 시인 첸의' 봄날' 이다. 이 시는 어느 봄날 아침의 정경을 묘사하고 있다. 귀는 온통 새이고, 눈은 온통 푸른 가지이고, 녹색은 서로 부축하며, 향기는 매혹적이다. 시인이 몇 획을 기록하자, 한 폭의 봄빛이 독자 앞에 나타났다. 그런 다음 시인은 아예 붓을 멈추고, 더 이상 봄빛을 묘사하지 않고 서정적으로 바꾸었다. 봄은 영감이 넘치지만 신비한 시인은' 구하기 어렵다' 라는 반짝이는 말로 독자들이 봄을 느끼도록 유도한다. 이런 허실을 결합하는 방법은 독자들에게 큰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석양이 나무를 비추고 있다.

개는 어디서 부르는지 안다.

사람들은 산의 중앙을 걸었다.

남송 시인 양완리의' 봄날' 이다. 이 시는 춘완 장면을 썼다. 석양은 나무를 걸치고, 녹지는 하늘을 맞이하고, 개는 환호하며, 사람은 늦게 돌아온다. 이 시는 자연히 적절하며, 공교롭게도 기이한 것을 보았다. 그것은 독자들을 봄의 파노라마 분위기로 이끌었는데, 여기에는 봄의 아름다움, 봄의 현란한 색채, 봄의 짙은 맛, 봄의 조화로운 소리가 있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은 마음을 열고 마음껏 노래를 부른다.

샘물 신생아 우유 인두,

말벌은 작은 꼬리로 집으로 날아갔다.

이 창에는 원색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고기가 향기로운 갈고리암을 안고 있다.

이것은 당대 시인 이하가 쓴' 남원' 이다. 남원의 봄은 생기발랄하고 정취가 넘친다. 춘수생, 젖제비비, 꿀벌은 꽃을 꺾어 꿀을 만들고, 물고기는 갈고리를 잡고 먹이를 찾는다. 이들은 모두 봄의 특색을 지닌 경치로, 전경이 창문을 통해 서재로 곧장 들어가 편안하고 유쾌함을 느끼게 한다. 이 시는 생동감 있고, 신선하고, 찰랑찰랑하여, 읽으면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고목의 그늘 아래 짧은 캐노피,

이 막대기는 나를 도와 다리의 동쪽을 통과했다.

옷에 흠뻑 젖고, 살구꽃 비,

얼굴을 불어도 춥지 않다.

이것은 남송지남과 상이 쓴 절문이다. 이것은 봄나들이를 묘사한 절문이다. 아름다운 봄빛이 스님들의 유랑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나는 사찰에서 나와 봄빛을 보았다. 작은 천막선을 타고 나섰고, 배는 한 그루의 오래된 나무 밑에 정박하여, 엉퀴 다리 동쪽을 한가롭게 거닐었다. 직설적이지만 배는 고목의 그늘 아래에 정박해 있는데, 이 그림은 매우 우아하고 고풍스럽고, 중국 고대 문인화와 비슷하다. 마지막 두 문장은 봄 살구꽃 피기, 가랑비 점, 버드나무 흩날리기, 동풍 따스한 아름다운 광경을 정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한 것으로 천고의 명문이다. 이 시는 경, 사물, 마음과 하나가 된다. 시인은' 봄바람' 과' 봄비' 의 특징을 잡고 약간 과장하여 내면의 기쁨과 자연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

메뚜기는 2 월에 날고,

제방에 버드나무가 봄담배를 취하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왔습니다.

동풍이 바빠서 연을 날리다.

이것은 청대 시인 고딩의' 촌거' 이다.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봄의 대자연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봄 시골 특유의 아름답고 매혹적인 경치를 썼다. 2 월, 봄빛이 맑고, 풀이 길고 꾀꼬리가 날고, 버드나무 끝이 해안을 닦고, 마치 아름다운 봄빛에 도취된 것 같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한 무리의 활발한 아이들이 아름다운 봄에 연을 날리는 생동감 있는 장면을 묘사한다. 그들의 웃음소리는 봄을 더욱 활기차게 했다. 이 시는 명확하고 명료하여 글로 연습한 것이다. 시 전체가 유쾌한 감정으로 가득 차서 독자들에게 아름다운 감정 감염을 주었다.

은음계는 구불구불하고 푸르다.

가랑비가 평지를 뒤집어 얕은 모래를 덮었다.

거위와 오리는 봄이 끝났는지,

물과 싸우고 복숭아꽃을 타다.

이것은 송대 시인 충지의' 봄날' 이다. 이것은 봄을 소중히 여기는 시에 관한 것이다. 시 4 구 4 경, 시냇물이 맑고, 가랑비가 부평초, 거위오리극, 복숭아꽃이 물을 쫓는다. 화면이 매우 생동감 있게 전해져,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하고, 신이 그치지 않는다. 시인은 기러기 오리가 복숭아꽃을 타는 광경으로 정을 보냈다. 거위오리들은 봄이 이미 지나갔다는 것을 모르고 즐겁게 쫓고, 근심 걱정이 없고, 사람은 다르다. 낙화는 쫓을 수 있지만 시간은 돌아갈 수 없다. 봄에 대한 시인의 사랑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5. 봄경치를 묘사한 절구 (두보) 산천이 수려하고 봄바람과 꽃이 향기롭다. 제비는 진흙 속에서 날고, 원앙새는 따뜻한 모래에서 잔다. 꽃은 혼자 강변을 찾는다. 황사 친정 꽃은 모두 기이한 화초로 천송이가 낮다. 나비조차도 이따금 춤을 추는데, 아름다운 꾀꼬리는 그저 자유롭게 울고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이곳에는 백거이를 송별하는 고초가 있고, 끝없는 풀이 있고, 사계절이 오가는 것이 있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봄의 희망 두보는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산강은 존속하고 초목은 모두 봄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무라카미 가오 딩 잔디, 2 월 긴 오리올스 비행, 제방 리우 술에 취해 봄 연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초춘 (맹호연) 봄날 아침, 나는 경쾌하게 깨어났고, 사방이 새소리쳤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우가 기억난다. 얼마나 많은 꽃이 꺾였는지 (호) 벽옥이 나무로 장식되어 있고, 1 만 개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가 걸려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봄밤 희비' (두보) 는 봄이 올 때의 장마철을 알고 있다. 바람이 밤으로 잠입하여, 모든 것이 고요하다. 들길 구름은 모두 검고, 강선은 불이 밝다. 붉고 젖은 곳을 보세요. 생화가 금관성을 무겁게 짓눌렀다. 산골에는 새소리 (왕위),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밤에는 봄산이 텅 비어 있다. 월 조류 jingshan, 청명 (두목) 비가 올 때, 길 행인은 죽고 싶어 한다. 식당이 어디에 있는지, 목동은 살구화촌을 가리킨다. 봄을 묘사한 고시' 대림사 복숭아꽃' (백거이) 은 4 월에 만개했다. 어떻게 이렇게 되었는지 모르겠다. 늦봄 (한유), 풀나무는 봄이 곧 돌아올 것을 알고, 각종 꽃과 꼬투리가 꽃으로 가득 피었다. 화양과 물고기 비는 천부적인 재능이 없지만, 그들은 하늘을 날고 있는 눈송이만 이해할 수 있다. 초봄, 봄을 묘사한 고시' 수리부 장 18 (한유) 천거리' 의 봄비는 맑고 파삭 파삭 하지만 초색은 멀리 보이지 않는다. 가장 유리한 것은 1 년 봄으로 제두연류보다 낫다. 춘흥 (오) 류. 나는 또 봄바람을 타고 로스앤젤레스로 갔다. 봄을 묘사한 이 고시를' 성남장' 이라고 부른다. 작년 이 문에는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나는 얼굴이 어디로 갔는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봄이 왔다. 폭죽 소리를 제외하고는 봄바람이 도살수를 따뜻하게 했다.

봄비-작은 건물은 봄비를 듣고 밤새워 깊은 골목에서 살구꽃을 판다. 봄꽃-동란은 서글픈 눈, 인생은 청명하다.

봄밤-이미 심야, 북두성의 초췌한 남이다. 봄물-봄물은 하늘보다 더 푸르고, 배를 그려 비를 듣는다.

봄바람-봄바람은 강남 해안에서 녹색이다.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봄-동풍을 쉽게 알아볼 수 있고, 각종 색깔은 언제나 봄이다.

봄빛-초연한 플랫폼에서 보면 꽃도시, 봄물이 반쯤 가득하다. 봄놀이-동풍은 내가 산을 원한다는 것을 알고 처마 사이의 빗소리를 날려 버린다.

봄생각-봄마음은 * * * * 백화가 다투지 않는다. 이 사랑의 불길에도 잿더미만 있을까? 。 봄의 고요함-춘조가 가져온 비는 어슬렁어슬렁 늦고, 왔다갔다하며, 야외에 아무도 배를 건너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봄근심-그대에게 얼마나 많은 근심을 가질 수 있는지 묻자,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봄꿈처럼-베개를 베면 만리강남이 된다. 춘원-인생의 천연 치정, 이 원한은 풍월과 무관하다.

봄귀화-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봄을 묘사하는 네 단어: 봄빛이 맑고, 만물이 소생하고, 봄빛이 맑고, 봄추위가 가파르고, 꽃이 피고, 봄기운이 완연하고, 꽃이 피고, 꽃이 피고, 봄빛이 새어 나온다. 춘추살인 춘하 수확죽순춘개구리 가을매미는 봄에 봄기운이 완연하고, 홍정, 녹색정, 호미, 춘빙화, 붉은 버드나무, 녹화, 새명과 고목, 춘류, 암화, 명화는 모두 버드나무 꽃, 홍새명, 꽃명, 쌍오렌지 쟁주와 꽃, 유우, 유우를 사랑합니다.

6. 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 시, 쇼춘 (맹호연)

봄날 아침, 나는 쉽게 깨어났다.

내 주위에는 곳곳에 새들의 노래가 가득하다.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

낙화는 얼마나 됩니까

봄을 묘사한 고시

유용 (호)

저스파는 나무로 분장했습니다.

만 폭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가 늘어졌다.

나는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봄을 묘사한 고시

"봄밤 희우" (두보)

좋은 비는 정확한 시간을 알고 있다.

봄이 오면.

바람이 밤에 그 입을 스치고 있다.

묵묵히 물건을 적시다.

들골목 상공에 먹구름이 가득하다.

강선의 불은 유일무이하다.

포화 된 빨간색을 여명 보아라.

생화가 금관성을 무겁게 짓눌렀다.

봄을 묘사한 고시

관조계 (왕위)

사람이 한가할 때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야정산이 텅 비다.

달은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은 봄의 시냇물에서 울린다.

봄을 묘사한 고시

청명 (양)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렸다.

길에서 행인이 죽고 싶어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봄을 묘사한 고시

대림사 복숭아꽃 (백거이)

4 월의 세계는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산사 복숭아꽃이 만발하다.

나는 봄을 찾을 곳이 없는 것을 싫어한다.

어떻게 이렇게 되었는지 모르겠다.

봄을 묘사한 고시

늦봄 (한유)

잔디는 봄이 곧 돌아올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각종 빨간색과 보라색으로 네모난 피를 치다.

화양은 꼬투리에 재능이 없다.

눈 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봄을 묘사한 고시

초봄에 그는 수리부 장 (한유) 의 일원이 되었다

천가의 비는 바삭바삭하고,

풀의 색깔은 멀리 가깝지만 조금도 그렇지 않다.

가장 큰 장점은 1 년 봄입니다.

도시 가득 담뱃유보다 낫다.

봄을 묘사한 고시

춘흥 (오)

버드나무가 흐리고,

모든 꽃이 떨어져서 명조를 보다.

봄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향수를 일으켰다.

다시 봄바람을 따라 로스앤젤레스로 가다.

봄을 묘사한 고시

티투성 남장 (청호)

작년 오늘, 이 문에서,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려 붉어졌다.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할지 모릅니다.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웃고 있다.

봄을 묘사한 고시

절구 (두보)

그날 늦게, 생강,

봄바람은 꽃과 식물 냄새가 난다.

진흙 날으는 제비,

모래가 잠든 원앙새를 따뜻하게 했다.

봄을 묘사한 고시

강가에서 꽃을 찾다 (두보)

황사 친정 화단,

수천수만의 꽃들이 나뭇가지를 짓눌렀다.

나비는 계속 춤을 추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꾀꼬리가 울고 있을 뿐이다. 해돋이에는 강물이 불보다 더 붉고, 봄에는 강물이 파란색처럼 푸르다.

-바이 주이 "강남 기억"

노란 네 송이의 소녀 꽃이 무럭무럭 자라는 길이 덮여 있고, 수천 송이의 꽃이 허리를 굽혀 절하고 나뭇가지가 낮다. 꽃향기를 그리워하는 나비가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고, 자유 속의 부드러운 꾀꼬리는 그저 즐겁게 노래할 뿐이다.

--두보 \ "혼자 강변 꽃 찾기 \"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만 개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드리웠다.

-그는 장 의 \ "노래 버드 나무 \"

강산은 봄빛 속에서 목욕하고, 얼마나 아름답고, 꽃향기가 꽃향기를 보내는가. 제비는 젖은 진흙 속에 둥지를 짓느라 바빴고, 쌍쌍이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잠을 잤다.

-두보 절구

새벽의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가지와 잎, 새 잎을 적셨다.

--왕 웨이 "위안 두 역사 안시"

"두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울린다."

-두보 절구

대나무 숲 밖에 있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 속의 오리, 그들은 먼저 봄의 따뜻한 봄을 알아차렸다.

--수시 "huichong Chunjiang 저녁 풍경"

서새산 앞에는 백로가 자유롭게 날고, 강 위에는 풍만한 고등어가 즐겁게 헤엄치고 있고, 물 위에 떠 있는 복숭아는 그렇게 산뜻하고 충만하다.

-장 \ "낚시 노래 라인 \"

하지만 이번 봄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봐라, 분홍색 살구가 담을 내밀었다.

-예 shaoweng \ "정원 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

바람과 화창한 봄나들이 수라바야에서 끝없이 펼쳐진 경치가 새롭다.

주씨의' 봄날'

강남, 푸른 꽃이 피는 소리, 산기슭 마을의 물가마을.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두목 \ "강남춘 \"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백설의 노래" 는 티안 비서 우 (Wu) 를 집으로 보냈다

웨이 청 가벼운 먼지 비 도시, 게스트 하우스 푸른 버드 나무 색상. 왕위 《성위곡》

연해평은 춘조 속에 있고, 해상명월은 조수 속에서 태어난다. 장의 《춘강 화월야》

봄이 여명 앞에 왔을 때, 내 주위는 온통 새들의 노래로 가득 찼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우가 기억난다. 나는 얼마나 많은 꽃이 부러졌는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호수의 동유회를 좋아하고, 그늘 아래의 백사제방을 좋아한다.

백거이의 전당춘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