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대나무 피리 연주에서 소리, 색깔, 사랑의 완벽한 조화
대나무 피리 연주에서 소리, 색깔, 사랑의 완벽한 조화
대나무 피리의 연주 예술은 2 천여 년의 발전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선형 사고를 위주로 단음의 세계에서 변화를 추구한다. 음색은 기본 요소로서 대나무 피리 연주에서 매우 중요한 표현 수단이 되었다. 하지만 좋은 음색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연주자는 좋은 종합 소질과 풍부한 내면의 느낌을 가져야 한다. 좋은 음색을 만드는 방법은 주관적으로 연주자가 서로 다른 음악 연주에서 정확한 연주 방법과 내면의 감정에 달려 있다. 속담에도 있듯이? 목소리와 정? 음색과 감정의 상호 의존성, 상호 제약의 변증적 통일을 중시하여 음색과 감정의 완벽한 결합을 중시해야 한다.
첫째, 대나무 피리 연주에서 음색의 숙달
명대 서상영의' 진산금보' 는 피아노 연주의 음색 기준을 제시했다. 실행? 물 같은 거요? 라운드? 구슬처럼? 제이? 옥처럼? 강세? 강한가? 빛? 그리고 비어 있지 않아? 무거워요? 참을성이 없습니다. 피리 부는 것과 피아노 치는 것은 똑같다. 연주의 기본 음색은 대나무 피리 발음 원리와 인체 생리운동 법칙에 맞는 연주 방법을 활용해 미의 기본 규범과 대나무 피리의 기본 음향적 특징에 맞는 소리를 내는 것인가요? 순수하고, 밝고, 둥글고, 달콤하고, 충만하고, 관통력이 풍부한 목소리. 좋은 음색은 오랜 연습 끝에 어느 정도 숙련도, 심지어 의식적인 조건반사까지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입형 제어, 숨결 사용, 연주 중 손가락의 조화는 모두 서로 제약하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 각고의 연습을 통해서만 음악을 연주할 때 다양한 음색과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우선 올바른 입과 호흡 방식을 파악해야 한다. 입형에 대한 통제는 주로 입술 근육과 얼굴 근육의 탄력에 달려 있다. 얼굴 근육은 긴장을 풀고, 입은 함축적인 미소처럼 보이고, 입은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어야 한다. 이와 함께 흉복혼합호흡법, 즉 가슴복부를 동시에 확장해 최대 숨을 들이마시고 기체를 복부로 돌려보내 적절한 지름, 폭, 속도, 각도로 기류를 불어 넣는다. 입과 호흡을 적절히 사용하면 서로 다른 음구의 발음이 안정적이고 확고하며 우렁차고 또렷한 이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둘째, 혀의 운용도 대나무 피리 연주의 중점 중 하나이다. 혀의 구강에서의 위치는 발음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뒤에서 저음을 연주하고, 앞에서 고음을 연주하기에 적합하다.
셋째, 가스, 입술, 손가락, 혀가 숙달될 때 조화의 균형과 통일은 더 높은 수준의 연주 기법에 대한 추구이다. 기류가 불면 피리에 힘을 주면 인체와 피리 몸도 함께 수직 무게중심 축으로 앞뒤 좌우 균형을 맞춰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플룻, 플룻, 플룻, 플룻, 플룻) 각 부분의 사용은 모두 연결되어 있으며, 몸의 각 부위는 피리관과 하나가 되어 지렛대가 이완되고, 힘이 집중되고, 종횡대칭, 기체가 연결되어 있다. 이렇게 하면 음색을 자유롭게 조절하여 둥글고 밝고 굵기의 기준을 달성할 수 있다.
둘째, 대나무 피리 연주의 감정 표현
-응? 공통된 목소리를 가진 사람, 마음이 있는 사람, 감성적이기 때문에 소리에 의해 형성된다. 소리로 썼어요. 그 소리는요? 1. 감정은 사람들이 세상을 인식하고 개조하는 과정에서 객관적인 현실 사물과 현상에 대한 서로 다른 태도로 인해 생기는 각종 내면체험이다. 이러한 경험은 인간의 감각에 기반한 사물 개인의 속성, 즉 느낌에 대한 반영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경험명언) 사람들은 종종 음악을 감정의 예술이라고 부른다. 연주자의 내면의 감정의 작용으로 음류는 청자의 감정 활동을 자극하여 * * * 음을 낼 수 있다. 음악은 감정은 아니지만 감정의 가장 좋은 전달체이다. 음악에서 감정은 직접적으로 시뮬레이션되는데, 이 감정의 근원은 연주자의 내면의 감정과 상상력에서 비롯된다.
서로 다른 감정 표현의 필요에 따라 특정 연주 기법을 통해 다양한 색채의 음악을 연주함으로써 감정의 긴장과 이완, 흥분과 평온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긍정적이고 긍정적이며 부정적인 감정의 변화를 보여 다른 정서적 요인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음악' 진천 서품' (마디인 작곡) 의 서론 첫 문장이 서북인의 강강, 호마이, 강직하고 완고한 성격 특징을 나타낼 때 무엇을 채택해야 하는가? 갱단? 음색, 음두가 좀 또렷하고, 강한 강도를 유지하며, 관통력과 진동력이 있다. 기술적으로 단전 드럼은 충분히 크고, 중심은 앞쪽에 있고, 힘은 직설적이며, 호흡속도는 빨라지고, 기류는 증가하고, 손가락은 탄환으로 겹쳐야 한다. 반면' 동경' (곡향 작곡) 의 첫 완행판을 연주할 때 사용해야 하나요? 부드러운? 노래의 음색은 완곡하고 섬세한 감정을 표현했다. 음두가 부드럽고 윤기가 있으며, 일반 강도가 중간 정도 약하거나 중간 정도가 강하여 유동성과 서정적성이 있다. 기술적으로, 무게 중심은 상대적으로 뒤로 기울고, 동력 전달은 느리고, 호흡속도는 완만하며, 기류는 느리다. 부드러운 음색은 갈망하는 사상을 표현하는 데 더 적합하다.
음악이 감정과 진지한 이미지로 가득 차면 음색은 강렬하고, 충만하며, * * * *, 입체감, 긴장감, 생동감이 있어야 한다. 기술적으로 기류를 덩어리로 만들고 피리관을 가득 채워서 피리관을 충분히 진동시킬 것을 요구하다. 지렛대 위치가 뒤쪽에 있으면 중력이 비교적 크다. 때로 공기전동음으로 끈기를 강화하고 라디안감을 높인다. 이런 음색은 음악' 357' (조송정 편곡) 의 도입부 연주에 사용되어야 한다.
추억의 감정과 조용한 분위기를 표현할 때 얇고 가벼운 음색이 더 적합하다. 주파수 범위가 좁고 포만함과 입체감이 필요 없고 가볍고 조용함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술적으로 발력 위치가 앞에 있어야 하고, 중력이 상대적으로 낮아지고, 미풍이 작아지고, 기류가 좀 느려지고, 방향이 약간 앞으로 향하고, 손가락이 너무 많이 손질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어떤 악구와 악단은 공허하고 허황된 분위기를 표현해야 하는데, 표준 음색 이외의 것을 채택해야 합니까? 가상? 음색이나 범음은 연주에 쓰인다. 기류는 작고 얕고, 느리고 가벼워야 하며, 숨을 내쉬는 방향은 앞으로 향한다. 음두가 선명하지 않고, 복부의 진동이 불충분하여 현장에 없는 허무맹랑한 느낌을 준다.
-응? 피아노 연주자는 장치인데, 소리는 끝이 없나요? ② 음색의 변화는 무궁무진하다. 감정표현을 방법으로, 감정음색을 연주의 응용으로 삼아야 한다. 음색의 변화는 감정 표현의 기초이다. 음색이 어떤 변화가 발생하든 예술표현의 필요와 감정의 필요성을 축으로 하여 대나무 피리 연주 예술이 가로줄 형식으로 발전하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색, 음색, 음색, 음색, 음색, 음색)
참고 사항:
① 중앙 음악원 중국 음악원. 중국 고대 음악 이문선 [m]. 베이징: 중앙음악학원 중국음악학원, 1962: 7 1.
② 조효생. 피아노 연주의 길 (개정판) [m]. 베이징: 세계도서 출판회사, 2000: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