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두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감사합니다. 신의 가호입니다.

두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감사합니다. 신의 가호입니다.

《세본》에는' 두강 양조' 라는 기록이 있어' 황제는 인간이다' 라고 표기되어 있다. 주경' 에도 "술의 흥성은 제에서 기원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이것은 황제 시대에는 아두성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설에 의하면 두강은 황제 (음식을 담당하는 관원) 의 도살꾼으로, 황제가 사는 곳인 헌원구는 오늘날의 하남 신정에 있다.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고대인 소강, 먼저 쓰레받기와 빗자루를 만들고 술을 만들었다" 고 말했다. 소강, 두강도. 클릭합니다 하조의 여섯 번째 왕인 소강은 허난성 서부에 살고 있다. 따라서 두강이 두성의 조상이라면, 이 성은 적어도 4,500 년은 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역사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두강 이후의 족보에는 문자 기록이 부족했고, 일부 성씨서에는 두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해석이 있었다. "동치씨" 는 "두씨, 일명 당두씨, 제후요, 유에서 창설된 그의 손유뢰가 공가를 섬길 수 있기 때문에 여름은 씨이고, 상인은 돈비씨이고, 주는 당두씨다. 한 왕이 당을 멸망시켰을 때 봉인했지만, 당의 집을 두보로 옮겼는데. 두가 두시에 살다. 나중에 위국두혼씨가 두씨로 바뀌었는데, 두노 성은 사실 육지였다. " 고증에 따르면, 당요후예는 주무왕이 처음 설립되었을 때 여전히 독립된 나라로, 당도라고 불리며, 주성왕이 소멸되어 주씨 판도에 편입되었다. 당두의 후손은 두로 개칭되었다. 두국은 현재 산시 장안에 위치하여 한대의 능도이다. 뒤국이 멸망하자 두성의 후손이 달아났고, 두성은 이때부터 나왔다. 또한, \ "슈 웨이 튜브 치 \" 는 Xianbei 원래 세 단어 라는 성을 기록 독고혼, 북부 웨이 xiaowen 황제 는 낙양 (오늘 허난) 을 이동 한 후 독고혼 으로 바뀌었다. 송원 시대에는 두씨족들이 복건, 광동, 청대로 이주했고, 일부는 대만성으로 이주했고, 일부는 해외로 더 이주했다. 수천년의 번식을 거쳐 두씨 가문은 전국에 널리 퍼져 있는데, 특히 경조 (오늘 산시 안동북), 한양 (오늘 호북 장강북), 남양 (오늘 하남 남양) 등이 있다. 중국 역사상 두씨는 많은 걸출한 인물을 낳았다. 동한 두씨, 남양지사, 일찍이 수조 (수력송풍기) 를 만들어 물을 동력으로 농기구를 주조하여, 유럽 동종 제품보다 1 100 년 일찍 수리, 농업생산을 발전시켜 현지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다 두림과 두미는 두 명의 유명한 대신으로, 두림은 광무제 때 대관이었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학식이 해박하여 학자로 불리며, 후사람은 그를' 초등학교의 종' 이라고 부른다. 두미는 현 북해상에서 악행이 많은 환관 자제를 벌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태성학생에게' 천하의 좋은 조수' 라고 불린다. 당대에 이르러 두씨는 더욱 인재구제였으며, 1 1 사람은 재상일 뿐이다. 그 중에서도 두루어두움, 방링헌 * * * 은 태종 시절 국사를 주관하며 각종 예의제도를 제정한 바 있어 이를 통칭하여' 두방' 이라고 부른다. 두우는 재상이자 역사학자이다. 시인 뒤, 두순학, 작가 두목 등도 있다. , 그리고 가장 유명한 인물은 du fu 라고 불리며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입니다. 두보는 교육부 외교대신을 맡았기 때문에 두공부라고 불리는데, 그 시는 중국 고대 시가에서 현실주의의 최고봉이 되어' 시사' 라고 불린다. 당대의 또 다른 유명한 작가 두목은 두보보다 조금 늦었기 때문에' 소두' 라고 불린다. 원초에 농민 봉기 지도자인 듀크가 나타났다. 명대에 화가 두경이 한 명 있다. 청대에는 시인 두군이 있고, 윈난회민 봉기 지도자 두문수가 있다. 근대에는 애국민주인, 마르크스주의 철학가, 역사학자 두가 있다. 두성은 중국 성씨 중 인원수에 따라 53 위와 3 위를 차지했다. 다음 소개를 다시 한 번 봐, 네가 이해할 수 있을 거라고 믿어. 。 。 역사 문헌으로 볼 때 두성의 역사는 매우 휘황찬란하다. 진시황의 스물다섯 번째 아들 중 한 명은 제나라, 성, 두성치, 제요의 후손이라고 전해진다. 고대에 사람들은 야오봉지를 봉지라고 불렀다. 후예, 쩡 건국, 유에서 태어났다. 당시 하후씨의 여섯 번째 손자 공가는 하왕이었고, 그는 귀신을 잘 했다. 전설에 의하면 공집에서는 일여성 일웅 두 마리의 용을 키울 수 없고, 도당가의 후손 유뢰는 적룡가에서 교란용을 배웠다고 한다. 건륭한 축룡은 순제를 섬기기 때문에 성을 주었다. 리우 레이, 드래곤 스크램블링 을 배웠고, 구멍 가족 을 위해 일하고, 또한 용시 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 서주가 되었을 때, 유뢰의 후예는 이미 당국을 세웠는데, 그들은 당두라고 불렸다. 멸망 후, 그의 동생 우 유 돈 을 봉하고, 당을 뒤로 옮긴 뒤 (du bo) 라고 불렀다. 주선왕에서는 두국이 다시 파괴되었고, 주대복의 의사 두보도 무고하게 살해되었다. 두버의 후예는 대부분 다른 제후들에게 투항했고, 두성에 남아 있는 사람은 두씨를 씨로 삼았다. 일부 학자들은 두의 후손이 후구두강이라고 생각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두강은 옛날 황제의 사람으로 술을 만드는 데 능하다고 한다. 만약 두강이 두성의 조상이라면, 이 성은 적어도 4,5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또 후위 시대에는 일부 북방 사람들의 독고혼씨도 두씨로 바뀌었다. 진나라 시대에는 두가 산서 산둥 호북 쓰촨 등지에서 전파되고 전파되었다. 한나라에서 남북조 시대까지 두씨 가문은 하남 남양, 내황, 위휘, 등봉, 은사, 허창, 임현, 등주, 낙양, 신야 등에 광범위하게 분포했다. 산시안의 두가가 더욱 번창하다. 또한 오늘날의 쓰촨 덕양, 펑산, 면양, 청두, 산시 영제, 태원, 안후이 루강호산, 절강 항주, 호북 양양, 장쑤 고우편, 장쑤 주롱, 허베이 임장, 정정, 산둥 웨이팡, 장구 등에도 두의 거주지가 있다 송원 시대에는 두씨 가문이 푸젠과 광동으로 이주했고, 청대 대만성으로 이사한 사람도 있었고, 해외로 더 이주한 사람도 있었다. 두씨 가문, 유명한 역사적 인물, 출신 제왕은 줄곧 사람들의 관심의 대가족이었다. 두씨의 역사에서의 표현은 줄곧 두드러져 왔으며, 그는 중국 전통문화에 큰 공헌을 하였으며, 무예로 유명한 걸출한 인물을 많이 낳았을 뿐만 아니라 학술과 문학 분야에서도 인재가 배출되었다. 동한 시대에는 두 명의 유명한 두대신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화목했다. 두림은 광무제 시대의 관원이다. 그의 더 큰 업적은 바로 학술 분야에 있다. 그는 많은 책을 읽고, 식견이 넓어 유학자로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초등학교 마스터" 라고 칭찬했다. 연이어 항황제와 영황제를 섬긴 사람은 한 사람의 신하이다. 그는 성어' 침묵' 을 창조했다. 당대에는 두의 표현이 특히 두드러졌다. 두보는 누구나 다 아는 위대한 시인이다. 두목과 구별하기 위해' 노두' 라고 부른다. 당대의 또 다른 유명한 작가 두목. 그는 두보보다 조금 늦었기 때문에' 소두' 라고 불린다. 그러나 그의 문학적 조예는 노두보다 열등하지 않다. 그의 문필은 아름답고, 경고가 함축되어 있다. "아방궁부" 는 두목의 작품으로 중국 문단의 불후의 작품으로 불린다. 두목의 아들 두구 강은 만당에서도 시로 유명하다. 그의 그 "바람과 아름다운 새가 울고, 정침하다" 는 미문이 여러 해 동안 전해져 왔다. 뻐꾸기 울음소리는 아름다운 전설에서 유래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나라의 말년에 고촉 군주 두예전은 촉중에서 황제를 칭송하였다. 나중에 그는 퇴직하여 그의 위상을 양보했다. 그 당시 2 월, 뻐꾸기 울음소리가 촉인의 품에 안겨 뻐꾸기라고 불렸다. 작은 두쥐안 역시 황제가 보낸 것이다. 천진 무청두씨 족보는 (민국) 두, 민국 32 년 (서기 1943 년) 간행물본이다. 현재 허베이 대학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다. 장쑤 상주두씨 계보 12 권, (청) 두소재, 두수경수, 청 3 년 (기원 19 10) 진덕당 목각 12 권. 현재 허베이 대학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다. 두강 족보' 18 권은 저장현두항환이 편찬하고, 18 권 목판활자는 민국 2 년 (서기 19 13 년) 화계초당에서 집필한다. 현재 저장성 닝보시 천일각 문화재 관리에 숨어 있다. 저장 () 현 이윤 () 이 소장한' 강도 족보 ()' 8 권은 저자가 아직 고증해야 한다. 민국 21 년 (서기 1932 년) 재목각활자서, 불완전하다. 현재 저장성 현현 관강향관강촌에 소장되어 있다. 절강상산단성 두씨 종보' 는 민국 때 두증원 재건, 민국 12 년 (서기 1923 년) 수정본이다. 현재 저장상산현 문관에 소장되어 있다. 저장사오싱혜제동포전촌 두씨 종보 6 권, (청) 두운, 두중수, 청가록 19 년 (서기 18 14) 목각활자 6 권. 현재 일본과 유타 종보학회에 소장되어 있다. 저장사오싱혜제동포전촌 두씨 족보' 제 12 권, 제 1 권, 두요천 (청) 편,' 청동치 9 년 당목각활자 10 권' (서기 1870). 현재 중국과학원 역사연구소, 허베이대학교 도서관, 유타 족보학회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저장 사오싱 혜제동포전촌 두씨 족보 12 권 제 1 권, (청) 두희태, 두증영 등 재수강, 당목각활자 12 권 청광서 25 년 (서기 1899). 현재 길림대학교 도서관, 저장성 도서관, 일본, 유타 족보학회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저장 사오싱은 두, 두국추 (청대) 가 속편한' 두씨 종보' 8 권, 청광서 31 년 (서기 1905 년) 라쿤당 목각활자 8 권을 가지고 있다. 현재 일본과 유타 종보학회에 소장되어 있다. "절강성 북두씨 종보" 10 권은 청대 두여란, 두중수이다. 청선 2 년 (기원 190 1), 청소당 목각활자 제작 완료. 현재 일본과 유타 종보학회에 소장되어 있다. 저자가 시험 할 "절강 동양 이선두 족보" 권 □ □ 청가경 25 년 (기원 1820 년) 목판활자본으로 1-2 권, 권/Kloc-만 있다. 현재 저장동양현 홍기향 백호 이담촌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산둥 빈주, 빈현,, (청) 두 등. 청도광 7 년 (기원 1827 년) 에' 택옥당 목각활자' 두 권을 출판했다.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호북은 두족보 18 권이 있는데, 작가는 결정될 것이다. 청광서 32 년 (기원 1907 년), 보천당 목활자 8 권. 현재 후베이 성 도서관 (다른 책) 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후베이 강하두씨 족보' 는 총 18 권, 제 1 권, 두립천 등 편집장이다. (청대) 그리고 광서 12 년 (서기 1886) 보천당 목활자 8 권. 현재 인민대학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다. 후베이 황강두씨 종보, 처음 3 권, 뒤 (민국) 편, 민국 6 년 (서기 19 17) 돈본당 목각활자본, 처음 3 권,/Kloc- 현재 호북성 황강현 기록 보관소에 숨어 있다. 후베이 황강두씨 족보 12 권, (민국) 두조전수, 민국 15 년 (서기 1926) 가방 출판 11 권. 현재 중국과학원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민국 두량신 속편' 후베이 황강두씨 족보' 38 권은 민국 37 년 (기원 1948 년) 의 목판활자 책이다. 현재 후베이 () 성 신주현 () 주포향 홍산촌 () 에 소장되어 있다. 후베이 신주 황강두씨 족보는 총 24 권, 처음 4 권, 민국시대 뒤, 네 차례 교정했다. 민국 16 년 (기원 1927 년) 은 목판활자서이다. 지금 후베이 () 성 신주현 () 삼점진 남교촌 두신화의 손에 있습니다. 호남 평강에는 두족보가 한 권 있다. 저자는 시험을 봐야 하는데, 또 청대의 목판활자 한 권이 있다. 현재 호북성 도서관에 숨어 있다. 호남 평강에 실린 두보첩은 아직 분할되지 않아 작가가 결정될 것이다. 1979, 민국시대의 목판활자 한 권을 베꼈다. 현재 후난 성 도서관 (제 2 권) 에 숨어 있다. 호남평강 두사수보보' 앞 두 권, 두, 두 (민국) 편집장, 민국 16 년 (기원 1927 년) 목판활자본을 베껴 쓴다. 현재 호남 동경 도서관에 숨어 있다. 호남 닝향에서는 현존하는' 두육수 족보' 7 권, 제 1 권, 민국 두광지, 두영효, 두분천 편편, 민국 34 년 (서기 1945 년) 목판활자본이 있다. 현재 후난 성 도서관 (제 1 권) 에 숨겨져 있습니다. 광둥 () 광저우 () 의 두씨 () 종보 () 는 아직 분리되지 않았고, 두는 청대 () 에서 재건되었다. 청광서 21 년 (기원 1895 년) 목판활판 4 종. 현재 광동성 중산도서관에 숨어 있다. 광둥 판유 강도 두씨 종보가 아직 나뉘어져 있지 않아 청대에 두타를 재수강했다. 청도광 8 년 (기원 1828 년) 은 광서 10 년 (기원 1884 년) 의 목판활자 인쇄본을 수정했다. 현재 광동성 중산도서관에 숨어 있다. \ "서경 두씨 족보 \" 볼륨 14 권 2, 청두무 속속, 진편. 청광서 6 년 (기원 1880 년) 돈의당 목판활자 28 권.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강좌진 두씨 족보는 두루마리를 가리지 않고 두문린 (청대) 등이 편찬하여 청광서 15 년 (서기 1889 년) 목판활자본이다. 현재 허난성 이천현 기록 보관소에 소장되어 있다. 출처는' 두사권',' 두경편' (청대), 청광서 21 년 (기원 1895 년) 의 목판활자 책이다.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과 북경대학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 "뒤 스펙트럼 파견 \" 총 3 권, 뒤 티안 치 참여. 민국 3 년 (기원 19 14) 은 후묘목판활자본이다. 현재 쓰촨 성 합강현 현지 사무실에 소장되어 있다. 10 권 족보는 청대 두가 개정하고 민국 두상근이 수정하였다. 민국 22 년 (기원 1933 년) 서경당 목활자 10 권.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 "뒤 스펙트럼 파견 \" 총 3 권, 저자는 알 수 없다. 민국 32 년 (기원 1943 년) 에는 인쇄본이 있다. 현재 천진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 "뒤 족보 \" 볼륨, 저자 시험; 목각 활자 한 권을 인쇄하다. 현재 쓰촨 성 의롱현 기록 보관소에 소장되어 있다. "향시 향상 두씨 종보" 10 권 제 1 권, (청) 두춘규, 두소령, 청건륭 18 년 목각활자본. 현재 중국 족보망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절강성 임안두씨 종보, 민국두자희 개정, 민국 10 년 여경당 목각활자 4 권 개정. 현재 중국 족보망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절강영강장촌지 (허성, 다른 성씨는 뒤, 진, 루, 로, 금 등이다. ), 쑤 치롱 및 기타 편집자에 의해. 를 클릭하고 1995 에 인쇄합니다. 현재 중국 족보망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타닌' 두육수보보' 제 1 권 7 권, 민국 군기고당 목판활자 7 권, 제 6 권에서 제 7 권은 질이 떨어진다. 현재 중국 족보망에 소장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