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묘필생화 (1)
묘필생화 (1)
봄에는 세상 만물이 차가운 침묵 속에서 수싱, 단단한 세상은 부드럽고 가벼워진다. "봄에는 만물이 찬란하다" ("장가행" 한악부 중 가장 유명한 두 구절은 "소년이 노력하지 않고, 늙은이는 슬프다" 는 시에서 나온다. 따뜻한 햇빛이 오고, 만물이 생기발랄하고, 도약하려고 한다. Du fu 의시 "강 꽃 만 찾기", 간단하고 명쾌한;
노란 네 송이의 소녀 꽃이 무럭무럭 자라는 길이 덮여 있고, 수천 송이의 꽃이 허리를 굽혀 절하고 나뭇가지가 낮다.
꽃향기를 그리워하는 나비가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고, 자유 속의 부드러운 꾀꼬리는 그저 즐겁게 노래할 뿐이다.
이것은 두보시에서 얻기 어려운' 작은 신선함' 이다. 내 인상에서 두보는' 바람이 높고 하늘이 높고 나무는 끝이 없다',' 독주야행위험' 과 같은 서늘한 서늘한 것인지,' 주문주고기 냄새, 길이 얼어죽는 뼈' 와 같은 비장한 모습이다. 처음 두 문장은 마음대로 서술하는 것 같은데, 무심코 시를 쓰고, 감정을 가지고 경치를 감상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리듬감이 있고, 구슬을 수출하는 효과가 있다는 뜻이다. 이런 스타일은 두보의 시에서 보기 드물기 때문에 소중하다.
봄에는 곳곳에 해당화가 있다. 베고니아는 봄에도 상상 속 봄에 대한 가장 열정적인 지지이다. 홍루몽' 에서 자보옥, 임대옥, 설보채, 비치순수, 샹운은 모두' 백해탕송' 을 썼고 해당화를 명목으로' 해당시' 를 설립했다. 그 중 다이옥은 "반 두루마리 커튼은 반쯤 문을 덮고, 얼음을 갈아서 토옥을 대야로 만들었다." 훔친 배핵은 삼분백이고, 빌려온 매화는 한 가닥의 영혼이다. 화권, 막, 옥대야는 해당화의 성장을 묘사한 절호의 환경, 이화, 매화의 대비를 묘사한다. 설보채' 근심하고 흔적이 없는 옥' 이라는 풍자에 대해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진실을 말하자면, 기억 속의 해당화는 황토고원 변두리의 고향이 울창하고 기세가 웅장하지만 추운 봄에는 완곡한' 정적 자세' 가 없다. 자료에 따르면 우리 고향의 이런 해당화는 먹을 수 있어' 파파야 해당화' 에 속해야 한다. 해당화 열매는 북방 겨울에 냉동하고 냉수를 냉동한 후 먹으면 내부 불을 제거하고 열을 식히고 식욕을 돋우는 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5 번가 서부의 해당화는 천진의 한 명소이다. 마찬가지로 (송 신유학자, 주 의부) 의 시 "미자태로 춘명, 매이는 풍월류로 빛을 빌린다 ... 며칠 밤비가 지나도 향은 여전히 연지를 그릴 수 없다" 고 베고니아 풍운이 두드러져 메이 양 유도가 광고를 했다. 일찍이 친구와 이른 봄에 골목을 돌아다녔는데, 우연히 서부에서 해당화를 만났는데, 나는 "봄바람이 해당화를 그리워하고, 가랑비가 라일락 꽃을 웃는다" 고 말했다. 하룻밤 향기가 넘치고, 이 꿈은 꽃이 비단처럼 피어난다. "한탄시간은 무정하고 세월은 흐리멍덩하다.
\ "살구꽃 비를 적시고 싶어, 얼굴을 불면 춥지 않다. 클릭합니다 살구꽃비의 의경을 계승하고, 선 () 이 있다. 나는 고의가 아니다. 모든 것이 의도적이다. "봄바람은 축하할 수 없고 꽃은 살구밭으로 가득하다" (한, 조미): 복숭아, 리, 살구꽃은 가장 흔한 이른 봄꽃으로 유명한 경구에 자주 등장한다. "자신의 마음을 소중히 여기고, 가볍게 토해서는 안 된다." (김, 원호), "외경청양연, 붉은 살구 가지에는 봄기운이 가득하다" (송, 송치). 한기가 채 가시지 않아 살구꽃은 이미 시끌벅적하고, 꽃이 쓰여 있고, 풍경도 같지만, 의미는 크게 다르다. 전자의' 아끼는 마음' 은 해당화가 청순함을 스스로 여기고, 남과 이익을 다투지 않고, 아이에게 설교하는 데 쓰이며, 미와 일치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후자는 "부장한이 쾌감을 싫어하고, 딸을 사랑하여 담담하게 웃고 싶다" 며, 딸은 소탈하게 웃었다.
한유의 《늦봄》
화초와 나무는 봄이 곧 지나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은 봄의 발걸음을 잡고 싶어 하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아름다운 색채가 없는 느릅나무라도 적막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바람에 춤을 추며 하늘을 날고 있는 눈송이로 변한다.
한유의' 노래' 는' 만자천홍쟁' 과 백화가 일제히 펼쳐지는 광경이 실제로 늦봄에 나타난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건 그렇고,' 화양꼬투리' 는 백화보다 손색이 없지만, 그것도 독특하여 봄을 위해 기세를 돋우고 있다. 여기까지 읽었을 때, 나는' 작은 나무에 시가 있다' 는 감동적인 말이 떠올랐는데, 삼련생활주간지의 개 꼬리풀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인용해 제목을 붙이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풀은 나무인데, 완강히 높은 곳에서 생활하는 데는 일종의 형식이 있어야 한다.
초봄의 밝은 햇빛에 비해 늦봄의 꽃은 어둡고 슬퍼 보인다. 풍연사의' 바람이 약간 맑고 커튼이 가깝고, 꽃이 봄이 온다' 는 말이' 매우 중요하다' 는 말로 꽃이 계절변화에 민감하고 작가가 이 정경 아래 있는 마음이 시큼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풍연사가 전세한 1 10 여 편의 시 중 50 여 편의 수도에' 꽃' 이 있다는 것을 보면 그가' 꽃치'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운데' 달이 흐릿하고, 비가 꽃을 지나고, 땅이 붉다' 는 등 많은 문장들이 낙화방울비의 정취를 언급하며, 그 서늘한 정을 엿볼 수 있다. 꽃봄꽃은 황달에만 있고, 먼 손님은 근심이 가득하다.' (돈,) 혹은 집을 떠난 지 몇 년 만에 고향에 오니, 고향을 떠나는 문장을 만날 때마다 슬퍼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춘하 번갈아 가며 꽃이 피고 꽃이 떨어진다. "재스민 장미가 따라오고, 주가 팔려고 한다" 는 것은 "너희측이 노래를 부르면 내가 등장한다" 는 기세가 있다. \ "나무는 Qinan 매듭, 모든 가족은 재스민을 엽니 다. 클릭합니다 진안과 진안은 아주 좋은 침향으로, 색깔이 짙은 갈색이고, 재스민은 흰 잎과 푸른 잎이 있어 서로 잘 어울린다. 재스민은 따뜻한 날씨를 좋아해서 강남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다. 주씨의' 꿈의 여휘' 는 "꽃은 아름다운 뒷모습 ... 재스민, 일을 해결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재스민은 처음부터 정교하고 예쁘다고 한다. 송요 슈우의' 향기로운 재스민' 은 선녀 같은 몸짓과 옥골 같은 빙근을 부여받았다. 이 둘을 결합하면 재스민의 몸매가' 13 배 이상' 이며 피부가 아름답고 깨끗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재스민에 비해 장미는 색채가 다채롭고 변화무쌍하며 생기발랄하다." 향을 흔들지 않으면 어지럽고, 바람이 없으면 꽃이 난다. "장미, 가지, 덩굴을 쓰는 것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봄꽃은 재치있고 여름꽃은 더 열정적이라면. 박나무의 노래' 인생은 여름꽃처럼' 도 좋아한다. 이 노래는 정진탁이 타고르의' 날새집'-'인생은 여름꽃의 현란함' 을 번역한 것으로, 세상을 걸으면서 문득 깨달았다. 하화는 아름다웠다.
무더운 여름, 청풍 서래분방, 연꽃이 먼저 시인의 환심을 사다. 양완리의 두 구절 중 하나는 "소호 () 가 뾰족한 뿔만 드러내고, 일찍 잠자리가 맨 위에 서 있었다" 며, 가볍게 묘사하고, 부드럽고 가벼우며, "연잎은 하늘에서 무한히 푸르고, 연꽃은 날이 무한히 붉다" 며, 색채가 충만하고 기세가 거대하며, 각각 연꽃의 고독을 표현하고, 기세는 막을 수 없다.
왕창령 《채련가》
채련의 처녀는 채련의 처녀를 연잎에 녹여넣었는데, 마치 색깔처럼, 처녀의 얼굴은 활짝 핀 연꽃 속에 숨어 서로 매핑하였다.
연꽃이 연못에 섞여 있어 연못을 알아보기가 어려웠고, 노랫소리를 듣고서야 연못에 연꽃을 따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은 얼굴에 연잎이 있는 치마이다. 시각적으로, 아름 다운 우아한 여 자가 물 한가운데에 서, 마치 "당신은 그것을 멀리 볼 수 있는, 그것을 재생 하지 않습니다." 문구에는' 사람이 어디로 가는지 몰라도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는다' 는 의인화된 경지가 담겨 있다. 사실 무더운 여름에는 맛으로는 꽃향기를 느낄 수 없지만, 더울 때는 은은한 향기를 만난 것 같다. 여름에 남대말굽 호수에 가서 연꽃을 보고, 나는 말굽호 연꽃을 썼다.
연꽃은 뜨거운 태양을 두려워하지 않고, 6 월의 물 한가운데가 피었다.
나는 꽃이 만발한 화원만 갖고 싶다. 꽃을 감상하는 사람도 없고, 자기 냄새를 맡는 사람도 없다.
문필이 너무 길지만 결말을 포기하지 않았다. \ "손에 물 달, 전체 옷 을 보냈다. 번화하고 거리가 없어, 방비를 아끼고 싶다. "(돈," 춘산의 ") 꽃, 시, 문에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