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접룡 - 각고의 공부에 관한 문어문.
각고의 공부에 관한 문어문.
치우이 (Qiu yi) 가 두 사람, 집중, 치우 이순신 (Qiu yi) 을 괴롭히게하십시오. 한 사람이 백조 한 마리가 온 줄 알고 활을 쏘려고 노력했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앞의 한 사람이 바둑을 배웠지만, 바둑은 여전히 전만큼 좋지 않다.
그의 지능이 전자보다 낮기 때문인가요? 나는 말했다: 부자연스럽다. 처이는 중국 최고의 기사이다.
그에게 두 사람에게 바둑을 가르쳐 달라고 했는데, 그 중 한 명은 온 정신을 집중하여 치우이교만 들었다. 상대방이 듣고 있는데 백조가 오는 줄 알고 활과 화살로 쏘려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그는 이전 학습을 따랐지만, 배운 것은 지난번만큼 좋지 않았다.
너는 이것이 그의 지능이 지난번보다 못하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니? 나는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참고: 가을날 바둑을 두는 것도 나라를 잘 아는 좋은 기사다.
사람의 이름은 가을이고, 바둑을 잘 두기 때문에 불린다. 전국을 횡단하다: 온 나라.
하나: 네. 좋아: 좋아, 좋아.
치우이 () 가 두 사람에게 바둑을 가르치게 하고, 한 사람이 바둑에 전념하게 하고, 치우이 () 가 듣고 있다. 한 사람이 백조 한 마리가 온 줄 알고 활을 쏘려고 노력했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제조: 제조.
교육: 교육. 그 안에 있습니다.
처이 듣기: 처이의 가르침을 들어보세요. 비록: 비록.
하나: 치우이교를 가리킨다. 홍호: 백조.
보조: 안내 및 당기기. 제출: 이 수업은 끈으로 만든 화살을 말합니다.
앞의 한 사람이 바둑을 배웠지만, 바둑은 여전히 전만큼 좋지 않다. 하나: 그는 마지막 사람을 가리킨다.
모두: 함께. 프로도: 어때요?
쉬운: 네. 찬성: 말해봐, 말해.
사용:? 말해봐.
아니요: 아니요. 그러므로 그것이 현명하다면, 그것은 자연스럽지 않다.
치: 그는 후자의 사람을 가리킨다. Jean valjean: 그게 다야.
바둑을 배우는 것은 맹자의 "높은 자세" 에서 뽑혔다. 맹자 (기원전 372-289 년) 의 이름은 옥자이다.
전국 시대의 추인 (현재 산둥 추현). 고대 중국 사상가, 교육자.
그는 공자에 이어 유학의 대가로서' 아성' 으로 칭송받았다. 후세 사람들은 그와 공자를 공맹이라고 부른다.
《맹자》는 맹자와 그의 제자가 공동으로 쓴 것이다. 내용은 맹자의 정치 활동, 정치 이론, 철학 사상, 인격 수양을 포함한다.
책은 모두 7 장으로 나뉜다: 양혜왕, 공손추, 텐문공, 리루, 만장, 고태, 직업업. 이 고문에는 네 마디 말이 있는데, 세 가지 의미가 있다.
첫 번째 말은 구의가 중국 최고의 기사라는 뜻이다. 이 말은 다음 * * * 을 위한 길을 깔았다. "위대한 선생님이 위대한 선생님을 만드셨기 때문이다."
그가 가르치는 학생은 모두 대가여야 한다. 그러나 두 번째 층 (두 번째 문장과 세 번째 문장) 에서는 불협화현상이 나타났다. 치우이교의 두 학생 중 한 명은 치우이교에 몰두한 것이 있었다. 또 다른 한 마리는 듣고 있었지만 백조 한 마리가 올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는 활 한 장과 화살 한 자루를 집어 들고 밧줄로 쏘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결국 우리는 함께 공부했지만, 후자가 이전보다 훨씬 뒤떨어졌다. 세 번째 수준 (마지막 두 문장) 은 스스로에게 자문하는 것이다: 후자가 이전보다 똑똑한가? 나는 말할 수있다: 전혀.
2 층에 연락하면 뒤처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지 그가 공부에 전념하려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단 네 마디의 말뿐이지만 공부에 전념하지 않는 이치를 분명히 설명하니 문어문의 응축 정련을 알 수 있다. 참고 자료:
보기 /662227.
2.' 벽을 파고 빛을 찾다' 처럼 부지런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문어문을 한 편 쓴다. 설이 속한 왕조: 진나라는 은서에서 기원했다: 은 ... 집안은 가난하고 기름도 자주 내지 않지만, 악샤는 반딧불 수십 마리를 안고 책을 돌보는 능력을 연마했다. 손강은 집이 가난해서 눈밭에서 자주 공부한다. 손씨의 "한서" 는 "손은 문학의 보물이다. 전국책' 에서 찾을 수 있다. 수진이 태공 윤복을 배우고 있고, "자고 싶을 때 송곳으로 자신을 찌르고, 피를 그치지 않고 ... 알아내려고 노력한다" 고 ... 설 여행은 송대 이학자를 가리킨다. 눈밭에 서 있는 것은 제자가 눈밭에 서서 진지하게 길을 구하는 것이다. "눈 속에서 정이 앞에 서 있다" 는 본의는 스승의 중도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독실하게 가르침을 구하다. 이 성어는 송사 《사양전》에서 나왔다. 사양과 유좌는 당시 유명한 이학자를 방문하러 갔다. 쳉 이순신은 눈을 감고, 사양과 유좌는 공손하게 옆에 서서 오랫동안 기다렸다. 쳉 이순신 이 일어 났는데, 문 밖의 눈은 이미 1 피트 깊이 있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정문 설리' 를 스승을 공경하는 본보기로 삼았다. " 쳉 문 시드니 "는 또한" 쳉 문 시드니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지런히 공부하는 문어문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왕관에서 유학합니까?
왕관, 제정 사람. 7 ~ 8 살 때, 아버지는 소에게 가서 학교 집에 몰래 들어가 학생들의 배서를 들으라고 명령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다 들으면 외울 필요가 없다. 황혼에 너는 너의 소를 잊었다.
또는 소를 끌고 논밭을 꾸짖는 사람들, 아버지는 화가 나서 그들을 꾸짖으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은 이미 처음처럼 회복되었다. 어머니는 말했다: "나는 너무 어리 석다, 나는 그들의 말을 듣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왕관사업
일승사에 가서 살다. 밤에 잠수해서 불다리에 앉아 장광등으로 읽다. 불상에는 많은 흙 인물들이 있는데, 얼굴이 험상궂고 무섭다. 동면관은 평온하다.
보세요. 안양의 한족은 달라서 제자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학업을 마친 후 그는 유학자가 되었다. 그는 본성으로 죽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어머니를 도시로 데려와 성인을 키웠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사모는 고향으로 돌아가 겨우 백우 한 마리를 사서 모차 한 대를 만들었다. 그녀는 고대 관복을 동반했기 때문에, 마을 아이들은 모두 다투어 웃음을 감추고, 가까스로 웃었다. ("송석설문집")
팬 Zhongyan 는 세계에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
범중엄은 두 살, 외롭고 외롭고,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의지할 곳이 없다. 야심은 매우 적다. 매번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열심히 공부해라, 그렇지 않으면 밤에 졸릴 것이다.
수면; 밥을 주지 않고 죽만 따라 읽다. 관원으로서, 매번 관대하게 천하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절망적이다. 심지어 비방을 받아 정치에 참여하여 의정을 의논하기도 한다.
나는 등주를 지킬 것이다. 종연이는 열심히 일하여 진취심이 있다. 그는 고기에 신경 쓰지 않지만, 그의 아내는 의식주 걱정이 없다. 나는 종종 나 자신에게 이렇게 중얼거린다. "독서인, 먼저 세상을 걱정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고민하면 세상은 즐겁고 행복할 것이다. ""
시마 광 학습:
사마문공은 젊었을 때 사람이냐고 묻는 것을 기억하고 무리를 지어 강의했다. 모든 형제는 경을 낭독하고 쉬기 시작했다. 혼자 커튼 아래에 있으면 너는 할 수 있다.
반복은 멈추는 유일한 방법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은 더 멀리 갈 것이고, 그들이 암송한 것은 평생 잊을 수 없을 것이다. 문공은 "책은 반드시 외울 것이다, 아니면 말에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아침이나 한밤중에 잠을 자지 않을 때, 그 글을 읊고, 그 의미를 생각하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
4. 장무위는 오히려 정성스럽다.
장무위는 성서의 해보사 안에 있는 횡포이다. 그의 침실에는 아주 짧은 창문이 하나 있는데, 그는 매일 책 한 권을 들고 창문 아래에서 똑똑히 보았다.
그렇다면, 14 년. 북쪽, 창문 아래, 돌 위에 쌍관의 흔적이 숨어 있어 지금까지도 남아 있다.
5, 벽을 잘라 빛을 빌려:
형형은 촛불이 없는 상태에서 열심히 공부한다. 이웃은 촛불을 잡을 수 없다 (촛불은 빛을 낼 수 없다는 의미). 그래서 균형은 그 빛을 벽을 통해 그리고 빛을 반사하는 책으로 읽는 것이다.
도시 사람들의 성은 글을 읽을 수 없고, 집에는 돈이 있고, 책이 많다. 그래서 항상은 클레임이 아니라 그와 협력하는 것이다. 대사는 이상하게 항에게 물었다. "대사가 모든 책을 다 읽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읽어 보세요. \ "주공 쉿, 중서에 자금을 지원해 대학에 입학했다.
4. 가르침을 구하고, 사람들에게 열심히 공부하도록 가르치다. 고문은 순자 군자에게 훈계했다: 배울 수 없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은 수냉보다 낫다. 나무는 밧줄에 직선이며 바퀴로 간주됩니다. 그것은 폭력적이지만, 그것을 정지시키는 것은 자연스럽다.
그래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예리하고, 군자는 박학하며, 매일 자구한다. 그래서 분명하고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개울을 향하지 않고, 땅이 두꺼운지 모른다. 선왕의 유언을 듣기 전까지는 학문의 위대함을 알 수 없다.
간 (), 악 (), 이 (), 순의 아들 () 은 동시성을 낳고, 길고, 풍속이 다르고, 자연히 가르침을 받는다. 시는 말했다: "친애하는 선생님, 끊임없는 휴식이 없습니다.
네가 너의 자리를 잃을 때, 성실은 좋다. 신의 말을 들으면 축복을 받을 것이다. ""
신은 도보다 크고, 즐거움은 무해보다 크다.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으니,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의 목숨은 다르지 않고, 일을 잘 한다. 남방에는 맹비둘기라는 새가 있는데, 깃털을 둥지로 하고 갈대를 묶고 바람에 꺾어 난자가 죽었다.
둥지는 무궁무진하지만 둥지에 연결된 사람도 무궁무진하다. 서양에는 세간이라는 나무가 있다. 줄기는 길이가 4 인치이다. 그것은 높은 산에서 태어나 심연에 직면했다. 나무 막대기가 자라지 않아 서 있을 수 있다.
퐁퐁퐁 속에서 차마 똑바로 갈 수 없다. 란와이건은 가지이다.
점차 쇠퇴하고, 군자는 친해지지 않고, 서민들은 불복하고, 그 질은 아름답지 않고, 점점 쇠약해진다. 그래서 군자생은 반드시 고향을 선택하고, 여행은 반드시 수재이다. 그래서 악의 근의도 막아야 한다.
매사에 시작이 있으면 반드시 끝이 있다. 영욕이 올 때는 반드시 덕행과 같다.
고기가 썩어 성충이 되고, 물고기가 시들어 나방이 된다. 자신의 몸을 잊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재앙이다.
강한 함양, 부드러운 함양. 악은 몸에 있고 원망은 구조에 있다.
월급이 나오자 불이 말랐다. 만약 지면이 평평하다면, 물은 젖었을 것이다. 초목이 나고, 새와 짐승이 번잡하며,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장과 활과 화살이 제비에 대한 천성으로, 임모도끼가 무겁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새가 쉬고, 산이 모인다. 그래서 재난의 목소리도 있고 굴욕적인 목소리도 있다. 군자는 말에 신중해야 한다! 적토 성산, 비바람이 번성하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나는 노예들의 장점은 없지만, 나의 근골은 건장하다. 나는 이집트 흙을 먹고, 노란 물을 마시고, 나도 열심히 한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보금자리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경솔하기도 하다. 그러므로,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밝은 미래가 없습니다. 별일 없는 그는 허허허와는 무관하다.
바른 길을 행하는 자는 오지 않고, 바른 길을 걷는 자는 허락하지 않는다. 두 눈은 볼 수 없고, 두 귀로는 들을 수 없다.
독사는 발이 부족하고 쥐는 다섯 가지 기교가 부족하다. 시는 말했다: "산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의 아들 7.
품격이 고결한 좋은 신사는 언제나 예의바른 사람이다. 언제나 좋은 외모가 있고, 마음속의 정직함은 반석처럼 견고하다. ""
그래서 군자는 하나로 묶는다. 예전에는 내가 북을 치고 피아노를 치고, 물고기가 흘러나와 듣고, 나는 북을 치고, 말은 여섯 필이었다.
따라서, 작은 소리가 들리지 않고, 선은 숨겨지지 않고 모양이 없고, 옥은 산에서 윤기가 나고, 구슬은 깊은 곳에서 태어나고, 절벽은 마르지 않는다. 악을 쌓지 않고 선을 행하는데, 또 모르는 사람이 있습니까? 처음부터 악을 배우는가? 악은 도대체? 고 말했다: 그 수는 경독식에서 시작하여 경독식에서 끝난다. 그 의미는 선비로 시작하고, 성심으로 끝난다.
정말 오랫동안 실력을 쌓으면 들어가고, 배우면 멈춘다. 그래서 학생의 수는 끝이 있다. 정의라면 한순간도 포기할 수 없다.
이를 위해, 사람 도; 포기해라, 동물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책" 도 정사의 학문이다. "시" 를 쓴 사람은 중음에서 멈춘다. "의식" 을 배우는 자는 법기가 크면 반드시 "의식" 을 배우지 않을 것이다.
남편은 도덕의 극단이라고 불린다. 의식 중의 존문, 음악 중의 합, 시서의 풍요, 춘추의 미미함은 모두 천지 사이에 있다.
군자의 학문은 귀에도 있고, 마음에도 있고, 네 몸에 있고, 움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마지막으로, 꿈틀거리고 움직이는 것, 하나는 법이 될 수 있다.
하찮은 인물의 지식은 알아들을 수 있는 것이지, 말하는 것이 아니다. 입귀 사이에 4 인치 귀는 몸을 7 피트 아름답게 하기에 충분하다! 고대의 학자들은 자신이고, 오늘날의 학자들은 사람이다. 군자의 학문은 또한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다. 소인은 배우고, 새는 송아지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묻지 않으면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물어보면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자랑, 아니; , 비 도; 군자는 그 사람 같다.
남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 법을 배우다. "의식" 과 "음악" 은 언급하지 않고, "시" 와 "책" 도 관련이 없고, "춘추" 는 연기된다.
만약 네가 신사로부터 배운다면, 너는 전 세계에서 그를 존경할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과 친해지는 법을 배웁니다.
경을 배우는 것이 선한 사람을 얻는 것보다 빠르며, 그다음은 장례이다. 만약 네가 세상의 좋은 사람이 될 수 없다면, 너는 세상의 좋은 사람이 될 수 없다. 앤트는 잡식을 배우고,' 시'' 책' 을 따르며, 말년에 가난하면 반드시 비열한 유가일 것이다.
원왕, 인의는 그 경위에 예의를 갖추었다. 다섯 손가락으로 옷깃을 두드리면 수많은 추종자들이 있을 것이다.
헌법을 존중하지 않고, 시서를 예로 들자면, 강을 가리키고, 양귀비를 취하고, 원추형 밥솥을 가져가는 것을 비유하므로 얻을 수 없다. 그래서 Longli 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변호사이기도합니다. 긴 의식 을 주지 않으면 산유, 관찰과 변론에도 불구하고.
묻는 것은 고소하지 말고, 고발하는 것은 묻지 말고, 말하는 것은 듣지 말고, 이기는 것은 변명하지 마라. 그래서 그 길을 따라가야 하고, 그 길이 아니라 피해야 한다.
그래서 예의는 언행에 따라 할 수 있고, 말은 언행에 따라 할 수 있고, 색깔은 언행에 따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네가 한 말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는 없지만, 네가 한 말을 숨기고 말하지도 않고, 너의 생김새를 자랑스럽게 할 수도 없다.
그래서 군자는 자랑스럽지 않고, 숨기지 않고, 부러워하지 않고, 그냥 내버려 두었다. 시는 말했다: "황제는 나에게 산적의 위로를 주었다. 클릭합니다
이것도 부른다. 백발 백중 한 방, 아직 잘 쏘지 못했다. 천리만으로는 부족하고, 좋든 나쁘든; 잘 배우지 못하는 것은 윤리와 인간성이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잘 배운 인재는 잘 배울 것이다. 한 번은 방해가 되고, 한 번은 방해가 되고, 골목을 그리는 사람도 있다.
좋은 사람은 적고, 나쁜 사람은 많고, 게다가 오만하고, 우쭐대며, 닭을 훔쳐 개를 만진다. 모든 사람, 그리고 학자. 군자는 남편이 미흡하다는 것을 알고, 그래서 꾸준히 낭송하고, 그것을 통으로 생각하고, 덕을 키우고, 덕을 키우고, 눈을 보고 싶어 하지 않고, 귀를 듣고 싶어 하지 않고, 입을 듣고 싶은 것이 없고, 마음이 걱정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선할 때 오색은 좋은 머리, 오음은 좋은 귀, 오미는 좋은 맛, 마음은 천하에 이롭다. 따라서 권리는 버릴 수 없고, 대중은 감동할 수 없고, 세계는 흔들릴 수 없다.
생은 이치에 의지하고, 죽음은 이치에 의지하고, 남편은 덕이라고 부른다. 도덕운동은 결정할 수 있고, 결정할 수 있고, 대답할 수 있고, 결정할 수 있고, 대답할 수 있다. 남편은 어른이라고 부른다.
하늘은 그 빛을 보고, 땅은 그 빛을 보고, 군자는 이 모든 것을 중시한다.
5. 가르침을 구하고, 사람들에게 열심히 공부하도록 가르치다. 고문은 순자 군자에게 훈계했다: 배울 수 없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은 수냉보다 낫다. 나무는 밧줄에 직선이며 바퀴로 간주됩니다. 그것은 폭력적이지만, 그것을 정지시키는 것은 자연스럽다.
그래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예리하고, 군자는 박학하며, 매일 자구한다. 그래서 분명하고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개울을 향하지 않고, 땅이 두꺼운지 모른다. 선왕의 유언을 듣기 전까지는 학문의 위대함을 알 수 없다.
간 (), 악 (), 이 (), 순의 아들 () 은 동시성을 낳고, 길고, 풍속이 다르고, 자연히 가르침을 받는다. 시는 말했다: "친애하는 선생님, 끊임없는 휴식이 없습니다.
네가 너의 자리를 잃을 때, 성실은 좋다. 신의 말을 들으면 축복을 받을 것이다. ""
신은 도보다 크고, 즐거움은 무해보다 크다.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으니,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의 목숨은 다르지 않고, 일을 잘 한다. 남방에는 맹비둘기라는 새가 있는데, 깃털을 둥지로 하고 갈대를 묶고 바람에 꺾어 난자가 죽었다.
둥지는 무궁무진하지만 둥지에 연결된 사람도 무궁무진하다. 서양에는 세간이라는 나무가 있다. 줄기는 길이가 4 인치이다. 그것은 높은 산에서 태어나 심연에 직면했다. 나무 막대기가 자라지 않아 서 있을 수 있다.
퐁퐁퐁 속에서 차마 똑바로 갈 수 없다. 란와이건은 가지이다.
점차 쇠퇴하고, 군자는 친해지지 않고, 서민들은 불복하고, 그 질은 아름답지 않고, 점점 쇠약해진다. 그래서 군자생은 반드시 고향을 선택하고, 여행은 반드시 수재이다. 그래서 악의 근의도 막아야 한다.
매사에 시작이 있으면 반드시 끝이 있다. 영욕이 올 때는 반드시 덕행과 같다.
고기가 썩어 성충이 되고, 물고기가 시들어 나방이 된다. 자신의 몸을 잊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재앙이다.
강한 함양, 부드러운 함양. 악은 몸에 있고 원망은 구조에 있다.
월급이 나오자 불이 말랐다. 만약 지면이 평평하다면, 물은 젖었을 것이다. 초목이 나고, 새와 짐승이 번잡하며,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장과 활과 화살이 제비에 대한 천성으로, 임모도끼가 무겁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새가 쉬고, 산이 모인다. 그래서 재난의 목소리도 있고 굴욕적인 목소리도 있다. 군자는 말에 신중해야 한다! 적토 성산, 비바람이 번성하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나는 노예들의 장점은 없지만, 나의 근골은 건장하다. 나는 이집트 흙을 먹고, 노란 물을 마시고, 나도 열심히 한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보금자리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경솔하기도 하다. 그러므로,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밝은 미래가 없습니다. 별일 없는 그는 허허허와는 무관하다.
바른 길을 행하는 자는 오지 않고, 바른 길을 걷는 자는 허락하지 않는다. 두 눈은 볼 수 없고, 두 귀로는 들을 수 없다.
독사는 발이 부족하고 쥐는 다섯 가지 기교가 부족하다. 시는 말했다: "산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의 아들 7.
품격이 고결한 좋은 신사는 언제나 예의바른 사람이다. 언제나 좋은 외모가 있고, 마음속의 정직함은 반석처럼 견고하다. ""
그래서 군자는 하나로 묶는다. 예전에는 내가 북을 치고 피아노를 치고, 물고기가 흘러나와 듣고, 나는 북을 치고, 말은 여섯 필이었다.
따라서, 작은 소리가 들리지 않고, 선은 숨겨지지 않고 모양이 없고, 옥은 산에서 윤기가 나고, 구슬은 깊은 곳에서 태어나고, 절벽은 마르지 않는다. 악을 쌓지 않고 선을 행하는데, 또 모르는 사람이 있습니까? 처음부터 악을 배우는가? 악은 도대체? 고 말했다: 그 수는 경독식에서 시작하여 경독식에서 끝난다. 그 의미는 선비로 시작하고, 성심으로 끝난다.
정말 오랫동안 실력을 쌓으면 들어가고, 배우면 멈춘다. 그래서 학생의 수는 끝이 있다. 정의라면 한순간도 포기할 수 없다.
이를 위해, 사람 도; 포기해라, 동물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책" 도 정사의 학문이다. "시" 를 쓴 사람은 중음에서 멈춘다. "의식" 을 배우는 자는 법기가 크면 반드시 "의식" 을 배우지 않을 것이다.
남편은 도덕의 극단이라고 불린다. 의식 중의 존문, 음악 중의 합, 시서의 풍요, 춘추의 미미함은 모두 천지 사이에 있다.
군자의 학문은 귀에도 있고, 마음에도 있고, 네 몸에 있고, 움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마지막으로, 꿈틀거리고 움직이는 것, 하나는 법이 될 수 있다.
하찮은 인물의 지식은 알아들을 수 있는 것이지, 말하는 것이 아니다. 입귀 사이에 4 인치 귀는 몸을 7 피트 아름답게 하기에 충분하다! 고대의 학자들은 자신이고, 오늘날의 학자들은 사람이다. 군자의 학문은 또한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다. 소인은 배우고, 새는 송아지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묻지 않으면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물어보면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자랑, 아니; , 비 도; 군자는 그 사람 같다.
남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 법을 배우다. "의식" 과 "음악" 은 언급하지 않고, "시" 와 "책" 도 관련이 없고, "춘추" 는 연기된다.
만약 네가 신사로부터 배운다면, 너는 전 세계에서 그를 존경할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과 친해지는 법을 배웁니다.
경을 배우는 것이 선한 사람을 얻는 것보다 빠르며, 그다음은 장례이다. 만약 네가 세상의 좋은 사람이 될 수 없다면, 너는 세상의 좋은 사람이 될 수 없다. 앤트는 잡식을 배우고,' 시'' 책' 을 따르며, 말년에 가난하면 반드시 비열한 유가일 것이다.
원왕, 인의는 그 경위에 예의를 갖추었다. 다섯 손가락으로 옷깃을 두드리면 수많은 추종자들이 있을 것이다.
헌법을 존중하지 않고, 시서를 예로 들자면, 강을 가리키고, 양귀비를 취하고, 원추형 밥솥을 가져가는 것을 비유하므로 얻을 수 없다. 그래서 Longli 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변호사이기도합니다. 긴 의식 을 주지 않으면 산유, 관찰과 변론에도 불구하고.
묻는 것은 고소하지 말고, 고발하는 것은 묻지 말고, 말하는 것은 듣지 말고, 이기는 것은 변명하지 마라. 그래서 그 길을 따라가야 하고, 그 길이 아니라 피해야 한다.
그래서 예의는 언행에 따라 할 수 있고, 말은 언행에 따라 할 수 있고, 색깔은 언행에 따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네가 한 말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는 없지만, 네가 한 말을 숨기고 말하지도 않고, 너의 생김새를 자랑스럽게 할 수도 없다.
그래서 군자는 자랑스럽지 않고, 숨기지 않고, 부러워하지 않고, 그냥 내버려 두었다. 시는 말했다: "황제는 나에게 산적의 위로를 주었다. 클릭합니다
이것도 부른다. 백발 백중 한 방, 아직 잘 쏘지 못했다. 천리만으로는 부족하고, 좋든 나쁘든; 잘 배우지 못하는 것은 윤리와 인간성이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잘 배운 인재는 잘 배울 것이다. 한 번은 방해가 되고, 한 번은 방해가 되고, 골목을 그리는 사람도 있다.
좋은 사람은 적고, 나쁜 사람은 많고, 게다가 오만하고, 우쭐대며, 닭을 훔쳐 개를 만진다. 모든 사람, 그리고 학자. 군자는 남편이 미흡하다는 것을 알고, 그래서 꾸준히 낭송하고, 그것을 통으로 생각하고, 덕을 키우고, 덕을 키우고, 눈을 보고 싶어 하지 않고, 귀를 듣고 싶어 하지 않고, 입을 듣고 싶은 것이 없고, 마음이 걱정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선할 때 오색은 좋은 머리, 오음은 좋은 귀, 오미는 좋은 맛, 마음은 천하에 이롭다. 따라서 권리는 버릴 수 없고, 대중은 감동할 수 없고, 세계는 흔들릴 수 없다.
생은 이치에 의지하고, 죽음은 이치에 의지하고, 남편은 덕이라고 부른다. 도덕운동은 결정할 수 있고, 결정할 수 있고, 대답할 수 있고, 결정할 수 있고, 대답할 수 있다. 남편은 어른이라고 부른다.
하늘은 그 빛을 보고, 땅은 그 빛을 보고, 군자는 이 모든 것을 중시한다.
6.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작은 고문에는 어떤 이름이 있습니까? 한나라의 손경은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매일 일찍 일어나 밤늦게까지 공부한다.
피로와 졸음 때문에 그는 자신도 모르게 졸기 때문에 밧줄의 한쪽 끝을 지붕 들보에 묶고 다른 쪽 끝은 머리카락에 묶었다. 이 경우 낮잠을 자면 두피가 아파요.
또한 전국시대에는 진나라 로비가 실패한 후 집으로 돌아가 열심히 공부했다. 그는 읽기에 지쳐서 밤에 졸릴 때마다 송곳으로 허벅지를 찔러 피가 뚝뚝 떨어질 때까지 찔렀다.
그는 결국 유명한 정치가가 되었다. 이 성어는 사람의 노력과 끈기를 묘사한다.
그는 마침내 유가 대사가 되었다. 남조 때, 한 사람이 있었는데, 이름은 구환이었다.
그는 매우 총명하다. 예닐곱이면 사계절, 예순 살이라고 할 수 있다. 이웃 사람들은 모두 그가 크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그를 칭찬한다.
어느 가을 벼가 익자 아버지는 샤오구환에게 논을 보러 가라고 하셨고, "참새가 벼를 먹지 못하게 하라" 고 특별히 당부하셨다. 어린 구환은 두말 없이 승낙했지만, 그의 아버지가 다 말하기도 전에 그는 뛰쳐나갔다.
그가 논가에 도착했을 때, 황금빛 벼는 햇빛 아래서 황금빛 콩처럼 보였다. 논에 참새 한 무리가 있다.
샤오구 환은 참새가 재잘거리는 것을 보고 갑자기 기발한 생각을 하며 논두렁에 앉아' 황새송' 을 적었다. 정오에, 아버지는 작은 구 Huan 에게 저녁 식사를 위해 돌아가라고 부르러 왔다. 그는 논에 있는 쌀의 절반이 참새에게 먹히는 것을 보았다. 불룩하던 알이 갑자기 빈 껍데기가 되어 볏짚이 엇갈렸다.
아버지는 벌컥 화를 내며 욕설을 퍼부었다. "너 좀 봐. 참새가 모든 밥을 다 먹고 있다. 뭐 하는 거야? " 샤오환은 전전긍긍하며 대답했다. "나 ... 나는' 황새송' 을 쓰고 있다!" \ "오? 황새송? 어디 보자. " 아빠가 말했다.
샤오구 환은 떨리는 손으로 아버지에게 문장 을 건네주었다. 아버지는 보고 한숨을 쉬며 말했다. "아쉽게도 우리 집은 가난해서 네가 책을 읽게 할 수 없어!" \ "구 집 근처에 사립 학교 가 있는데, 작은 흰색 하늘 은 종종 도청 을 간다.
나는 그가 종이와 펜을 들고 고개를 갸웃거리며 주의 깊게 듣고, 어떤 멋지거나 중요한 것도 적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저녁에 그는 집에서 복습할 것이다.
구환은 가난해서 촛불을 살 수 없어서, 그는 쌀겨와 솔가지로 조명을 비추었다. 구 Huan 너무 부지런 하 고 학습, 그래서 오래 된 것입니다.
조정에서 그에게 벼슬을 하라고 하자, 그는 거절하고 줄곧 천대산에 은거했다. 재자 구환이 어릴 때 쓴' 겨를 태우고 사진을 찍는' 이야기이다.
형형은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지만, 집에는 양초 조명이 없다. 이웃집에 촛불이 있는데 빛이 그의 집을 비추지 못하자, 형형은 벽에 구멍을 뚫어 이웃의 빛을 끌어들여서, 빛이 책에 비춰져 책을 읽을 수 있게 했다.
동진에는 문맹이라는 식구가 있는데, 부자로 집에 많은 책이 있다. 형형은 그의 집에 가서 고용인으로 일하는데, 그는 보수를 원하지 않는다.
주인은 놀라서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다. 그가 말하길, "저는 당신의 책을 받아서 한 번 읽어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대사는 듣고 깊은 한숨을 내쉬며 책을 그에게 빌려 주었다.
그래서 Kuang heng 은 위대한 학자가 되었습니다. 성어' 반딧불 비설' 은 진대의 차윤이 가난하고 등유를 살 돈이 없지만 밤에 책을 읽고 싶어 여름밤에 반딧불 한 마리를 잡아서 책을 읽는다는 뜻이다. 영설은 김대손강이 겨울밤에 눈으로 반사하는 빛을 이용해 읽는 방식이다.
나중에 나는' 반딧불 한 마리가 눈을 비춘다' 는 비유로 내 집안이 가난하다는 것을 묘사하고 열심히 공부했다. "이 성어는 《진서》에서 나왔다. \ "차윤전 \" (윤).
가난한 사람들은 석유를 자주 얻지 못하지만, 악하 연습은 수십 마리의 반딧불이를 가지고 책을 돌보는 연습을 한다.
손강의 집은 매우 가난해서, 그는 늘 눈밭에서 공부한다. "진조에서는 차윤이 줄곧 배우기를 좋아했지만, 그의 아버지는 가정 형편이 가난하여 그에게 좋은 학습 환경을 제공할 수 없었다.
식량과 의복을 유지하기 위해서, 그에게 등유를 사서 야간 자습을 할 여분의 돈이 없다. 이를 위해, 그는 그동안 시를 외울 수밖에 없었다.
"여름의 어느 날 밤, 그는 마당에서 문장 한 편을 암송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많은 반딧불이들이 저공 비행을 하는 것을 보았다. 반짝이는 불빛이 어둠 속에서 약간 눈부시다.
그는 많은 반딧불이를 한데 모으면 등불이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흰색 실크 가방을 찾아가서 바로 안에서 반딧불 수십 마리를 잡아 주머니 입구를 묶고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밝지는 않지만 책을 읽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후로 반딧불이만 있으면, 그는 한 마리를 잡아서 등불로 쓸 것이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해서 결국 높은 지위에 있는 관리가 되었다.
7. 사람의 수고를 묘사한 고문을 한 편 구하다. 조석독서' 원문 범중엄은 두 살 때 외롭고 외롭고, 가정 형편이 가난하여 의지할 곳이 없다. 야망은 매우 적다. 매번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거나, 열심히 공부하거나, 밤에 귀착할 수 없고, 물에 직면해야 한다. 밥을 주지 않고 죽만 따라 읽다. 관원으로서, 매번 관대하게 천하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절망적이다. 심지어 비방 에 의해 강등, 덩 저우시 도 관청에 의해 두둔되었다. ‴ 종연이는 열심히 일하여 진취심이 있다. 그는 고기에 신경 쓰지 않고, 그의 아내도 단지 포만일 뿐이다. 나는 종종 나 자신에게 이렇게 중얼거린다. "독서인, 먼저 천하를 걱정하고, 나중에는 천하를 즐긴다."
판교 배서: 판교는 아버지를 따라 책을 읽으며 다른 선생님은 없다. 내가 젊었을 때 다른 사람과 별 차이가 없었다. 단지 젊고 길었을 뿐이다. 어른이 되었지만 못생기고 짜고 말을 잘한다. 그러나 독서는 자습할 수 있고, 자노할 수 있고,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비천에서 숭고한 것으로, 가깝고 먼 것으로, 고대인의 올림픽 지역으로 가기 위해 자신의 기질과 재능을 스스로 연마할 수 있다. 사람이 짜서 판교가 책을 잘 읽고 기억력이 좋다고 한다. 기억이 잘 안 나는지는 모르겠지만 암송은 잘한다. 판교는 매번 천 번 책을 읽어야 한다. 배, 즉시, 이불 아래, 또는 밥을 먹을 때 비수를 잊거나 손님의 말을 듣지 않고 그의 말을 잊는 것은 모두 묵묵히 기록되어 있다. 책에 기자가 있습니까?